강남에서 팟타이를 먹겠다며 미리 알아뒀던 가게에 갔는데 하필이면 휴무일이었다

부랴부랴 다른 가게로 이동하는데 엄청나게 쏟아지는 비 때문에 지쳐서

대충 근처에 보이는 타이음식점인 강남 만타이로 들어 갔다

비가 워낙 많이 내려서 외관을 찍을 수 없었다

다소 이른 시간이었고 비가 많이 와서 가게 안은 한적했다

 

아무것도 알아보지 않은 가게에 급 들어간 것이라서 일단 메뉴판부터 살펴보았다

메뉴판은 접어두었다

원래 목적이었던 팟타이와 까이톳프릭을 주문하였다

의외로 팟타이보다 까이톳프릭이 먼저 나왔다

닭튀김인데 짭쪼름하고 겉이 쫀득해서 맛있었다

뒤이어 나온 팟타이는 다소 애매한 느낌이었다

마치 태국 현지에서 딱히 맛있지도 그렇다고 맛없지도 않은 음식점에서 사먹는 팟타이 같은 느낌이라고 하면 알까 싶다

양도 적은 편이고 끈적거리면서 양념맛이 아쉬운 그런 팟타이었다

 

딱히 다시 갈 것 같지는 않지만 굳이 간다면 닭튀김을 먹을 것 같다

강남 만타이는 강남역 10번 출구로 나와 큰길을 따라 걷다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07 1층 | 만타이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강시현 2016.10.15 16:36 신고

    제가 팟타이를 정말 좋아하는데! 이곳은 스킵해야 겠군요 ㅠㅠ 팟타이가 은근히 맛내기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도 오랜만에 팟타이 사진을 보니 주말에 팟타이 먹으러 가고싶습니다. 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6.10.16 21:55 신고

      ㅠㅠㅠ맞아요 은근히 팟타이가 맛있는 곳 찾기가 힘들더라구요ㅠㅠㅠㅠ팟타이 맛있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2. BlogIcon Normal One 2016.10.15 20:52 신고

    으윽...비를 직격으로 맞으셨군요 ㅠㅠ 그러면 저라도 그냥 아무곳에나 들어갈 듯합니다 ㅠ_ㅠ..

    • BlogIcon 밓쿠티 2016.10.16 21:55 신고

      진짜 비가 어마어마하게 왔던 날이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서 아무 곳이나 막 들어갔더니 좀 아쉬운 결과가 나왔지요ㅠㅠㅠㅠ

  3. BlogIcon 첼시♬ 2016.10.15 22:56 신고

    흐엉......ㅠㅠㅠㅠㅠ
    사실 팟타이는 웬만하면 맛있어야 하는 게 정상인데 ㅠㅠㅠ
    태국에서 먹었던 팟타이는 실패가 없었는데, 국내 타이 음식점들은 애매한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그나저나 메뉴판을 보니 전 커리가 먹고 싶어졌습니다. +_+

    • BlogIcon 밓쿠티 2016.10.16 21:56 신고

      ㅠㅠㅠ맞아요 그냥 넣고 볶는건데도 어렵나봐요ㅠㅠㅠ 일단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쌀국수집에서 파는 팟타이는 죄다 팅팅 불어서 국물이 흥건하고 그러더라구요ㅠㅠㅠㅠ

  4. BlogIcon CreativeDD 2016.10.16 11:27 신고

    원래 가려던 식당이 하필 문을 닫았을 때 오는 그 처량함...ㅎㅎ 저도 많이 당해봐서 알아요~
    그럴때는 어쩔수 없이 주변에 있는 식당 중 음식 종류만 확인하고 들어가게 되지요..
    비까지 내리고 있었으니 오죽하셨겠에요~ 그래도 닭튀김요리는 맛있으셔서 다행입니다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10.16 21:57 신고

      CreativeDD님 말씀처럼 그래도 닭튀김은 맛이 괜찮아서 다행이었어요 ㅋㅋㅋ팟타이도 양이 적어서?!다행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

  5. BlogIcon 블라 블라 2016.10.16 13:27 신고

    보기엔 팟타이도 맛있어보이는데 생각보다 별론가봐요;;
    닭튀김은 뭐... 튀긴음식은 왠만하면 다 맛나죠 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6.10.16 21:57 신고

      완전 맛이 없는건 아닌데 그렇다고 맛있다고 하기엔 애매한 맛이었어요ㅠㅠㅠ튀김은 어지간하면 다 맛있긴 하죠 ㅋㅋㅋㅋ

  6. BlogIcon 좀좀이 2016.10.17 05:59 신고

    닭튀김이 팟타이보다 맛있는 곳이라니 뭔가 묘하네요. 아무리 닭고기는 실패할 확률이 매우 낮다지만요...^^;;

    • BlogIcon 밓쿠티 2016.10.17 14:50 신고

      닭고기를 튀긴거니 맛없기 힘든 조합이기는 하죠 ㅋㅋㅋㅋㅋ팟타이 맛이 나쁜건 아닌데 뭔가 애매했어요 가격이 마냥 싼 것도 아니구요ㅠ

  7. BlogIcon noir 2016.10.17 10:37 신고

    은근 팟타이 맛있게 하는곳이 없어서 넘나 슬픔..
    저 닭튀김요리는 좀 먹어보고싶네요 짭쪼름하고 겉은 빠삭 속은 쵹쵹할거 같은 느낌
    +_+

    • BlogIcon 밓쿠티 2016.10.17 14:50 신고

      ㅠㅠㅠ맞아요ㅠㅠㅠㅠ아무래도 맛도 그렇고 양도 그렇고 가격도 그렇고 삼박자가 전부 맞는 곳 찾기가 정말 어렵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
      noir님 말씀처럼 겉은 바삭쫀득하고 속은 부드러웠어요!!ㅋㅋㅋㅋ

  8. BlogIcon LAZEEN 2016.10.18 08:55 신고

    휴무여서 만타이를 가셨군요. 참 비가 많이오는 날은 이동할때 너무 찝찝하더라고요. ㅠ 메뉴를 펼쳐보니 식사말고 요리가격은 상당한 것 같아요. 치킨 맛있다고 하시니 저도 치킨은 먹어보고 싶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10.19 12:11 신고

      사실 굳이 치킨을 먹으러 태국음식점에 가야하나 싶어요 ㅋㅋㅋ그냥 치킨 배달시켜도 맛있으니까요^^

강남역 부근 스페셜티 커피를 판매하는 카페를 찾아보다가 알게 된 세루리안에 다녀왔다

강남 번화가에서 제법 멀리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가게가 그리 크지 않은데다 번화가에서 거리도 제법 있지만 손님들로 북적이고 있었다

가게가 작아서 메뉴도 적으려니 했는데 의외로 메뉴가 굉장히 다양하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그린티라떼에 샷을 추가한 메뉴인 플랫 그린티라고 한다

평소라면 이것을 마셨겠지만 이 날 늦은 시간에 방문한터라 카페인 때문에 포기해야 했다

대신 티라미수를 주문하고 티라미수와 잘 어울릴 것 같은 해로즈 블렌드를 한 잔 주문하였다

뀨우는 바닐라라떼라고 할 수 있는 플랫 바닐라를 골랐다

티라미수가 가장 먼저 나왔는데 이전에 갔던 수수커피의 티라미수가 워낙 맛있었던 탓인지 좀 아쉬웠다

개인적으로 레이디핑거가 에스프레소 시럽으로 촉촉하게 젖어있는 것을 좋아하는데

세루리안의 티라미수는 많이 젖어있지 않아서 다소 푸석한 느낌이 들었다 

확실히 일반적인 티라미수와는 다르게 레이디핑거가 거의 젖지 않은 상태다

곧이어 주문한 플랫 바닐라가 나왔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서 조금 의아했는데 그만큼 양도 그리 많지 않았다

풍성한 크레마가 돋보였다

자꾸 비교를 하게 되어서 좀 그렇긴 한데 수수커피나 테일러커피보다는 좀 아쉽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제법 괜찮은 맛이었다고 한다

직접 만든 바닐라시럽을 쓴다고 하더니 바닥에 바닐라빈이 가라앉아 있었다

그리고 주문한 차는 우리는 모습을 지켜보니 지금까지 갔던 카페 중에서 가장 차를 정석대로 우려서 마음에 들었다

대체로 카페에서 차를 주문하면 지나치게 뜨거운 물을 찻잎 위에 바로 콸콸 부어서 아주 진하게 우러나게 해놓고

거기에 그대로 찻잎을 뺄 수도 없는 상태로 서빙을 해서 지나치게 쓰게 우려진 차를 주기 마련이다

세루리안은 차를 우리는 시간을 지키고 또 찻잎을 바로 빼서 지나치게 우러나는 일이 없어서 맛있었다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고 또 유명하다는 플랫 그린티를 마시지 못했으니 한번쯤 더 가서 플랫 그린티를 마셔볼 생각이다

세루리안 커피는 강남역 1번 출구로 나와 강남 센트럴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 2층으로 가면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역삼동 825-20 2층 218호 | 세루리안커피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좀좀이 2016.09.03 13:53 신고

    역시 음식 맛은 상대적인 거 같아요. 너무 맛있는 거 먹으면 다른 건 상대적으로 덜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글 보면 저 티라미수도 괜찮았던 거 같은데요 ㅎㅎ; 바닐라빈이 가라앉아 있는 커피는 어떤 맛일지 궁금해요. 커피와 웨하스 크림이 섞인 맛일까요?^^a;;

    • BlogIcon 밓쿠티 2016.09.03 17:03 신고

      바닐라시럽에 들어 있는 바닐라빈이 가라앉는 것 같았어요 ㅋㅋㅋㅋ바닐라빈 가지고는 사실 그렇게 향이 진하게 나지 않아서 웨하스 같은 과자처럼 향이 진하진 않았어요 ㅋㅋㅋㅋ
      티라미수는 레이디핑거가 푸석해서 아쉽더라구요ㅠ

  2. BlogIcon ageratum 2016.09.03 18:23 신고

    가볍게 즐기기에 좋은 곳 같아요^^

  3. BlogIcon *저녁노을* 2016.09.04 04:34 신고

    커피향기..느끼고 갑니다.^^

  4. BlogIcon 바이효니 2016.09.04 23:08 신고

    티라미수도 맛잇어보이고 커피도 좋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9.05 11:06 신고

      다음에 그린티 플랫을 마셔봐야 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

  5. BlogIcon noir 2016.09.05 22:01 신고

    어헛 +_+ 제가 예전에 다니던 회사 근처네요
    이런 좋은 카페가 생겼군요!!!!

    바닐라빈이 가라앉아있는 티를 마셔보러 강남역을 가야겠군여 춍춍

    • BlogIcon 밓쿠티 2016.09.06 15:15 신고

      직접 만든 바닐라시럽이 아닐까 싶어요 ㅋㅋㅋㅋ맛이 아주 진하거나 한건 아니었구요 ㅋㅋㅋㅋ

  6. BlogIcon mooncake 2016.09.08 12:57 신고

    저두 여기 기억했다 가볼래용! ㅎㅎ
    밤에 카페 가면 정말 마음은 커피인데 카페인 때문에 다른 메뉴를 시켜야 하는 아쉬움 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6.09.09 09:57 신고

      양이 적어서 가볍게 마시기 좋을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티라미수는 수수커피가 훨씬 더 맛있었어요!ㅋㅋㅋㅋ

커피를 좋아하는 뀨우 덕분에 요즘 부쩍 스페셜티를 판매하는 카페를 찾아 다니고 있다

의외로 강남 쪽에는 스페셜티 커피를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은데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수수커피를 다녀왔다

수수커피는 강남역 부근 번화가가 아니라 조금 더 외진 곳에 있었다

뀨우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하였다

뭔가 커피 메뉴가 굉장히 다양한데 커피를 알지 못해 뭐가 뭔지 잘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의외로 차 종류가 몇 가지 있길래 마리아쥬 프레르 에로스로 주문하였다

차가운 걸로 주문하면 그냥 잔에 준다길래 따뜻한 걸로 달라고 하였다

그리고 배가 불러서 먹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티라미수도 함께 주문했는데 이 날 인생 티라미수를 발견하였다

가게가 굉장히 좁은데다 꽤 늦은 시간인데도 커피를 즐기러 온 사람들로 북적여서

높디 높은 천장만 겨우 찍을 수 있었다

아주 작은 테이블이 대여섯개 정도 있는 작은 카페라 붐비는 시간에는 자리 잡기도 힘들 것 같다

그래도 그나마 저녁 늦은 시간이라 자리를 바로 잡을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저 사진 속 병은 수수커피에서 준비해놓은 물인데 민트와 레몬, 블루베리를 넣어서 아주 독특한 맛이 났다

의외로 블루베리가 물에 있으니 잘 어울려서 신기했다

커피를 잘 알지 못하지만 크레마가 정말 풍부하게 있어서 신기했다

이 사진을 보고 뀨우는 커피가 나온지 좀 된 후에 찍었더니 크레마가 없어졌다고 아쉬워했다

원래는 윗윗 사진처럼 아주 풍성한 크레마를 볼 수 있다

티팟에 차를 준다길래 찻잔을 줄거라고 생각했는데 작은 유리잔을 줘서 아쉬웠다

그래도 그냥 물컵이 아니고 나름 뜨거운 차 용으로 구비한 잔인 것 같다

마리아쥬 프레르 에로스는 처음 마셔봤는데 이름에 걸맞게 굉장히 고혹적인 향을 즐길 수 있는 차였다

차를 우리는 방법이나 그릇은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차 자체는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대망의 티라미수!

인생 티라미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정말 정말 정말 맛있었다

지금까지 먹었던 티라미수 중에서 정말 최고로 맛있다

다녀온지 몇 주가 흘렀는데도 이 티라미수 맛이 맴도는 것을 보면 역시 티라미수 먹으러 가야 할 것 같다

양도 적고 겉보기에는 대충 만든 것 같지만 정말 맛있었다

커피가 맛있는 곳이어서 그런 것인지 티라미수에 사용한 에스프레소도 진하고 좋은 향이 났다

레이디핑거 쿠키도 에스프레소 시럽으로 촉촉하게 젖어 부드러운데 거기에 크림도 진하고 묵직하고 부드럽다

 

커피를 마신 뀨우 말에 의하면 커피도 맛있다고 하니

맛있는 커피와 맛있는 티라미수를 먹기 위해 수수커피를 다시 가야 할 것 같다

 

강남 수수커피는 강남역 3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에 있는 오피스텔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역삼동 825-24 효성해링턴타워 111호 | 수수커피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ageratum 2016.08.24 11:25 신고

    티라미슈가 뭔가 너무 성의없이 생겼는데? 라고 생각했는데.. 맛이 엄청좋다니!
    음.. 역시 음식은 비주얼보단 맛인거 같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8.24 21:43 신고

      우리나라에서 파는 티라미수는 대체로 딱딱 각 잡아 만들어서 이렇게 자연스러운 모양은 흔치 않죠 저는 이렇게 자연스럽게 만든 티라미수가 더 좋더라구요^^

  2. BlogIcon Normal One 2016.08.24 12:39 신고

    오호... 근데 뀨우님께선 커피 좋아하시고, 밓쿠티님께선 차 좋아하신다면 카페 고를 때 약간 고민도 되겠어요. 그만큼 더 넓은 범위의 카페를 알게 되겠지만..ㅎㅎ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8.24 21:43 신고

      그런 의미로 클로리스는 아주 애정하는 곳이에요 ㅋㅋㅋ커피도 팔고 차도 팔고 말이죠 ㅋㅋㅋㅋ덕분에 저도 요즘 커피를 종종 마셔요 ㅋㅋㅋ

  3. BlogIcon 첼시♬ 2016.08.24 12:48 신고

    인생 티라미수!!!!!!!
    안 그래도 답글 달아주신 거 보고 정체가 궁금했는데+_+_+_+_+_+
    전 저렇게 푹푹 떠놓은 티라미수를 보면 참 기분이 좋아요. ㅋㅋㅋㅋㅋ
    티라미수 하면 치즈만 많이들 생각하는데, 에스프레소향 그윽하게 올라오는 것도 정말 중요하죠!
    단호박 구운 거 먹으면서 이 글 보고 있는데 흡..ㅠㅠㅠㅠㅠ 아아... 티라미수......ㅇ<-<

    • BlogIcon 밓쿠티 2016.08.24 21:44 신고

      지난번에 댓글로 말한 티라미수가 여기 티라미수였어요 ㅋㅋㅋ첼시님 말씀처럼 전에는 티라미수에서 가장 중요한건 크림이라고 생각했는데 수수커피 티라미수를 먹어보니까 커피향도 굉장히 중하더라구요 ㅋㅋㅋㅋ단호박 구운거라니 굉장히 건강한 간식이네요!!!

  4. BlogIcon 좀좀이 2016.08.24 13:11 신고

    처음 이름을 보고 곡물 수수를 집어넣은 커피인가 했어요 ㅋㅋ 물에 민트, 레몬, 블루베리를 같이 넣어놓았군요. 저 물 맛이 매우 독특하겠는데요? 저건 주스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차 우리는 법과 그릇은 만족스럽지 못하셨지만 차 자체는 상당히 괜찮았나보군요. 다행이에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8.24 21:46 신고

      ㅋㅋㅋㅋ저도 가게 명의 유례가 궁금해요 ㅋㅋㅋㅋㅋ
      물은 저렇게 하니까 의외로 은은한 블루베리 향도 나고 좋더라구요 ㅋㅋㅋㅋ

  5. BlogIcon 청춘일기 2016.08.24 13:55 신고

    입구 메뉴판 찍어놓으신거 보고 하루에 차한잔이라고 써있는 줄 알았네요 ㅋㅋ
    티라미스 저도 대충만들었나보다 생각했는데
    인생티라미스라니 ✦‿✦ 궁금!

    • BlogIcon 밓쿠티 2016.08.24 21:45 신고

      ㅋㅋㅋㅋ예전에 사진을 도용 당한 적이 있어서 일부러 보이게 넣어두고 있어요 ㅋㅋㅋㅋㅋ
      티라미수 정말 맛있었어요 이거 먹으러 또 갈 정도로요 ㅋㅋㅋㅋㅋ

  6. BlogIcon 4월의라라 2016.08.24 20:52 신고

    티라미슈의 비주얼이 장난 아니네요. ^^
    맛은 어떤지 정말 궁금합니다. ^^

    • BlogIcon 밓쿠티 2016.08.24 21:46 신고

      정말 진하고 맛있었어요ㅠㅠㅠㅠㅠㅠ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어요ㅠㅠㅠㅠㅠㅠ

  7. BlogIcon LAZEEN 2016.08.25 00:03 신고

    강남역보다 조금 외진곳이라 조용할 것 같은데요?
    전 그래서 더 좋은것 같습니다.^^ 가게내부도 괜찮네요.
    근데 티라미슈는 정말 먹고 싶을 정도로 ㅠ
    와 보기에는 저 팥떡을 세겹쌓은것 같은게 실상 얼마나
    맛있을 지 ㅠ 저도 저곳은아니지만 저렇게 생긴 티라미슈를
    많이 먹어본터라 잘 알거든요 ^^ 개인적으로 티라미슈 정말 좋아해서요.
    정말 인생티라미슈라고 말씀하실정도면 꼭 가야겠습니다.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8.25 17:47 신고

      늦은 저녁에 갔는데도 손님이 계속 있더라구요 ㅋㅋㅋ그래서 마냥 조용하진 않았어요ㅠㅠㅠㅠ그리고 티라미수는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ㅠㅠㅠㅠ제 인생 티라미수입니다ㅠㅠㅠㅠㅠ티라미수 좋아하시면 꼭!가보세요!!!!!!!!!!!!

  8. BlogIcon 바이효니 2016.08.25 11:34 신고

    인생티라미수라니!!! 저도 티라미수 진짜조아하거든요 강남역 갈때 진짜 꼭꼭 가바야겟어요 인테리어도 완전 예쁘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8.25 17:48 신고

      티라미수 좋아하시면 강력 추천이에요!!!!!!!저 이 티라미수 맛이 계속 맴돌아서 갈 기회만 노리고 있을 정도로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ㅠㅠㅠㅠ

  9. BlogIcon 블라 블라 2016.08.25 19:29 신고

    티라미수 생긴건 엉성한데...
    맛있다니!! 커알못이라서 커피보단
    티라미수에 더 눈길이 가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8.25 20:11 신고

      저도 커알못이라 딱히 기대없이 그냥 갔는데 티라미수가 너무너무 맛있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10. BlogIcon 카멜리온 2016.08.26 12:39 신고

    민트 레몬 블루베리 물이 독특하네요 궁금해지는군요... 근데 저도 역시 티라미수에 눈이 ;; 맛있다고 하시니 먹어보고프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8.26 13:16 신고

      강남에 갈 일이 있을 때 한번 들러보세요 티라미수가 정말 맛있었어요ㅠㅠ

  11. BlogIcon noir 2016.08.26 15:14 신고

    뀨우님도 데스오브크레마를 선호하시는군요
    저도 데스오브크레마 사랑합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6.08.27 22:31 신고

      noir님은 커피를 즐기는 분이시군요!!ㅋㅋㅋㅋㅋ저는 커알못이라 그냥 크레마가 많으면 좋은건가보다 해요 ㅋㅋㅋㅋㅋ

  12. BlogIcon mooncake 2016.09.08 13:01 신고

    오옹 저 민트 넣은 물 보니 반갑네요ㅎㅎ
    네덜란드에선 민트티를 많이 마시더라구요^^ 주문하면 뜨거운 물에 저렇게 생 민트잎을 가득 넣어준다능.. 향이 진짜 좋았어요 맛은 살짝 제 취향은 아니였지만요ㅋ

    • BlogIcon 밓쿠티 2016.09.09 09:58 신고

      저도 민트티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소화에 좋다고 해서 챙겨 마셨더니 이제는 익숙해져서 괜찮아졌어요 ㅋㅋㅋㅋ네덜란드 다녀오신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리우실 것 같아요ㅠㅠ

어느정도 퀄리티가 있는 녹차 디저트를 먹고 싶다면 오설록을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녹차 관련 디저트가 많고 맛도 평타는 치기 때문이다

여기저기 매장이 있는 것도 장점이고 말이다

강남역 바로 앞에 있는 오설록 강남점에서 이것저것 주문하였다

먼저 그린티 치즈 티라미스인데 코코아가루 대신에 녹차가루를 넣은 녹차 티라미수이다

가격은 5000원으로 요즘 디저트 가격을 생각했을 때 무난한 편이다

의외로 녹차의 쌉싸름한 맛과 치즈의 맛이 잘 어우러져 맛있게 먹었다

굉장히 으리으리한 메뉴인데 평소에 먹던 녹차킹오프레도 대신에 호지차킹오프레도를 주문하였다

가격은 8500원으로 굉장히 비싼 음료지만 대신 팥앙금에 호지티맛 빵, 튀일, 호지티 아이스크림 등이 다채롭게 들어 있다

달달하고 바삭한 튀일에 구수한 호지티 오프레도를 찍어 먹으니 의외로 잘 어울렸다

아마도 호지티를 베이스로 한 롤케이크 시트 같은데 이건 약간 푸실푸실해서 별로였다

그래도 구수한 호지티 맛은 진한 편이라서 그럭저럭 먹을 수 있었다

이 날 주말이라서 그런지 엄청나게 사람이 많았는데 저녁쯤 되니 사람이 좀 빠졌다

매장이 넓고 테이블 수도 많은 편인데 인기가 좋아 자리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이 날 오설록에서 구입한 오설록 우리밀 그린티 쿠키다

재료가 마음에 들었는데 일단 국산 밀가루를 사용하고 가루녹차가 2.19%가 들어 있다

딱 하나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을 꼽자면 가공버터를 사용했다는 정도다

물론 팜유 같은 기름을 쓰는 것보다야 훨씬 낫지만 말이다

가격은 7000원으로 제법 비싼데 과자는 딱 7개가 들어 있다

한 조각에 1000원 정도 하는 셈이다

부드러운 식감일 줄 알았는데 의외로 바삭한 식감의 쿠키였다

중간중간 아몬드가 씹히고 바삭한 식감이 괜찮았다

이상하게도 처음 먹을 때는 분유 맛이 강하게 나는데 먹다보면 녹차맛과 향도 진하게 느껴진다

다소 비싸긴 하지만 맛있었다

그리고 오설록 프리미엄 가루 녹차는 국산 녹차가루라고 하여 구입해보았다

원래는 녹차 가루를 넉넉히 넣고 녹차 관련 디저트를 만들어 볼 생각으로 구입했는데

워낙 더워서 아예 시도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

가격은 10000원으로 제법 비싸지만 국산 유기농 녹차만으로 만들었다고 하니 납득이 간다

의외로 유통기한이 1년 이상으로 긴 편이다

실용적인 용기라서 마음에 들었다

뚜껑을 열자마자 좁은 구멍으로 바로바로 녹차 가루를 뿌려 쓸 수 있게 되어 있다

이 가루 녹차로는 녹차맛이 약한 과자를 회생하는 곳에 썼다

물에 타서 마셔보기도 하였는데 색이 진하게 날 정도로 제법 많이 넣는데도 의외로 맛이 옅다

일본 말차 정도의 진함을 원하는데 그러려면 더 많이 넣어야 할 것 같다

오설록 티하우스 강남점은 강남역 5번 출구나 6번 출구로 나와 조금만 이동하면 바로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2 홍우빌딩 1-2층 | 오설록 티하우스 강남점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바이효니 2016.08.15 12:11 신고

    저도 오설록 참좋아해요! 다양한 녹차 디저트가잇는것도 맘에들구요! 혹시 밓구티님 말차팥차 가보셧나요? 거기도 프랜차이즈인데 전 명동점 가봣엇는데 거기 말차가 진짜 엄청 진하고 맛잇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6.08.15 12:13 신고

      말차팥차 아직도 있나요??예전에 저도 명동점으로 가봤는데 그때 먹었던 롤케이크는 그저 그래서 더 가지 않았어요ㅠㅠ어떤 메뉴가 괜찮았나요??추천해주세요^^

  2. BlogIcon ㄷㅣㅆㅣ 2016.08.15 12:37 신고

    오설록 프랜차이즈 치고는 정말 괜챃은 것 같아요
    가격이 비싼 것 같아도 음료가 양이 많고 맛있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6.08.15 16:26 신고

      맞아요 ㅋㅋㅋ좀 비싸지만 그만큼 양도 많고 다른 곳에서 먹기 어려운 메뉴도 많고 좋죠^^계속 새로운 메뉴를 만드려고 애쓰는 것 같은데 그 점도 마음에 들더라구요

  3. BlogIcon 첼시♬ 2016.08.15 13:06 신고

    오설록!! 튀일을 프레도에 찍어드시다니 역시 밓쿠티님은 배운 분이세요. ㅋㅋㅋ
    제 단골 미용실 가는 길에도 오설록이 있어서 가끔 머리하고 차 한잔 마시고 가곤 했거든요.
    커피 아닌 다른 음료 마시고 싶을 때 딱 좋아요! XD

    • BlogIcon 밓쿠티 2016.08.15 16:10 신고

      ㅋㅋㅋㅋ칭찬 감사합니다!!ㅋㅋㅋㅋ오설록은 커피 메뉴가 없어서 커피 좋아하는 사람들과 가기는 아쉽지만 대신 커피가 아닌 음료나 디저트를 먹기엔 좋죠^^

  4. BlogIcon 슈프리 2016.08.15 14:30 신고

    엄청나게 먹고싶은것들이 많네요 ㅎㅎ 다음에 가서 이것저것 먹어봐야겠네요~

  5. BlogIcon Normal One 2016.08.15 15:46 신고

    지난 제주여행때 녹차밭에 갔다오고 보니 좀 더 새롭게 보이네요 ㅋㅋㅋㅋㅋ
    거기에서 얼핏 봤던 제품도 있고...!

    • BlogIcon 밓쿠티 2016.08.15 16:11 신고

      제주도에 있는 오설록은 더 메뉴가 다양하다고 한 것 같은데 맞는지 모르겠어요 ㅋㅋㅋ스타벅스도 제주도 한정 녹차 메뉴를 팔던데 제주도를 가야 하나 봐요

    • BlogIcon Normal One 2016.08.15 16:12 신고

      실제로 티뮤지엄에서 먹은 건 아니고, 메뉴판만 한 번 찍어봤는데, 다음에 포스팅할 때 올려볼게요 ㅋㅋㅋㅋ 판단은 밓쿠티님께서(...)

    • BlogIcon 밓쿠티 2016.08.15 16:14 신고

      네 여행기 기대하겠습니다!!ㅋㅋㅋ

  6. BlogIcon 좀좀이 2016.08.16 08:30 신고

    호지차킹오프레도는 뭔가 굉장히 으리으리하네요. 한 번에 여러 가지 다 먹는 모둠세트? 부페 가서 한 접시에 이것저것 수북히 쌓아놓기? 그런 느낌이 들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6.08.16 17:41 신고

      ㅋㅋㅋ가격도 으리으리하더라구요...ㅠㅠㅋㅋㅋㅋ호지차 뿐만 아니라 녹차킹오프레도도 있는데 그것도 으리으리해요 ㅋㅋㅋ

  7. BlogIcon noir 2016.08.16 15:09 신고

    오홍 밓쿠티님이 인정하신다면 오설록도 가볼만하군요.
    10년전쯤 명동에 있던 오설록 매장에 가끔 갔던 기억이 나네요.
    +_+ 오설록 가루녹차를 구입해보고싶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8.16 17:41 신고

      제가 비율을 잘 못 맞춰서 그런지는 몰라도 생각보다 녹차가루 맛이 진하진 않더라구요ㅠㅠㅠ그래도 유기농에 국산이라니 필요하면 오설록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한창 한식뷔페가 유행처럼 번지더니 여기저기 매장이 잔뜩 생겼다

프랜차이즈 한식뷔페 중 하나인 자연별곡을 다녀왔다

땅값 비싼 강남이라 그런지 지하에 위치하고 있었다

 

입구에서 인원 수를 말하고 자리를 안내받았다

만석일 경우 2시간으로 이용시간이 제한되고 이 경우에는 따로 안내가 나간다고 한다

모든 테이블에 있는 가스버너는 즉석요리 코너에서 삼계탕을 받아와서 이용하면 된다는 안내를 받고 음식을 가지러 갔다

한식뷔페에서 제일 관심이 있는 곳은 디저트 코너인데 자연별곡은 찹쌀이라는 재료를 주력으로 삼는 듯 했다

단팥퐁듀와 찹쌀 경단이 각종 시럽, 토핑과 함꼐 제공되었다

떠먹는 앵두화첩이라는 거창한 이름의 케이크는 고구마 케이크로 질감 때문인지 다소 지저분해 보였다

새로 제공되면 사진이라도 찍으려고 계속 지켜봤는데 한번도 바꿔주지 않아 포기했다

달콤 옥수수는 옥수수 위에 이런저런 양념을 한 것 같은데 옥수수를 좋아하지 않아 구경만 했다

찹쌀 도너츠도 있고 뷔페에 가면 항상 있는 소면국수도 있었다

여름이라 그런지 냉소면과 잔치국수, 두가지로 먹을 수 있게 준비되어 있었다

자연별곡은 다양한 종류의 차를 제공해서 관심이 있었는데 무엇이 있는지 직접 보고 고르기로 하였다

대체로 식수로 마실 수 있는 종류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6가지 중에서 맛 본 것은 해남산 연근차와 귤피차였다

한식뷔페라는 컨셉에 맞게 하려고 너무 무리한 것 같은 젤리 절편은 손이 가지 않아 먹지 않았다

카프레제라길래 치즈가 있나 싶었는데 토마토 두부 카프레제로 별로 구미가 당기는 음식은 아니었다

의외로 밥 종류가 그리 많지 않았는데 그 중에서 깻잎장아찌 쌈밥은 한 입에 먹기 좋았다

주말에 가서 고기 메뉴가 많이 있었다

올반은 쌈야채가 다양하고 신선해서 좋았는데 자연별곡은 종류도 적고 신선하지 않아 마음에 들지 않았다

직화구이라고는 하지만 다소 애매한 메뉴들이 많았다

버섯탕수육이라든지 닭강정 같은 튀긴 메뉴들이 많았다

죽과 국이 있긴 했지만 거의 먹지 않는 분위기였다

거의 모든 테이블에서 먹고 있던 여름 비빔밥은 레시피에 따라 3가지로 먹을 수 있다고 한다

계란프라이 정도는 있을 줄 알았는데 없어서 아쉬웠다

삼계탕을 끓이는 데에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아 가장 먼저 받아 왔다

가스 버너가 커서 접시를 놓기 쉽지 않으니 처음부터 위치를 잘 잡아서 올리는 것이 좋다

삼계탕과 함께 즉석요리로 있던 열무메밀국수는 면이 퉁퉁 불어서인지 맛없었다

국물이나 열무 자체는 괜찮았다

비빔밥에 계란이 없다는 것은 슬픈 일이다

깻잎장아찌 쌈밥은 무난하게 먹기 좋았고 비빔소면은 자연별곡에서 먹은 메뉴 중에서 젱리 맛있었다

아래는 된장 파스타였는데 맛없었다

버섯탕수육, 두부튀김, 닭강정, 닭갈비, 보쌈, 돼지갈비, 너비아비 순인데 고기 메뉴들이 참 맛이 없었다

고기는 질기고 간도 애매하고 양념이 묘하게 거슬리는 맛이나 향이 있어 마음에 들지 않았다

명이나물이 있는 것은 좋았지만 쌈 야채가 너무 신선하지 않고 가짓수가 적어 아쉬웠다

상추 윗부분은 물러 있었고 아래 꼭지는 제대로 세척이 되지 않았는지 지저분했다

이쯤에서 귤피차를 한 잔 마셨다

아무래도 제공되는 컵이 작아서인지 티백에 들어 있는 차의 양이 일반적인 경우보다 적다

오설록 등에서 마실 수 있는 제주영귤차와 비슷하고 맛이 괜찮았다

약불에서 7분 정도 끓이라고 하였는데 약불로 하니 에어컨 때문에 자꾸 불이 꺼져서 중불로 끓였던 삼계탕이다

고기가 1/4마리 정도 들어 있고 작은 닭은 사용했는지 참 작았다

마늘이 엄청나게 들어 있어서 마늘맛이 많이 나지만 그래도 따뜻하게 갓 끓인 것을 먹으니 좋았다

잔치국수는 면이 불어 있어서 그저 그랬다

흔히 결혼식장 뷔페에서 먹을 수 있을 법한 맛이었다

바로 옆에 겉절이라고 해서 가져왔는데 어느 젓갈을 쓴 것인지 아주 이상한 맛이었다

흔히 김치에 쓰는 젓갈이 아닌 다른 젓갈을 쓴 것 같은데다 겉절이라고는 하지만 익어 있었다

웨지감자, 맛있어서 한 번 더 가져온 비빔소면, 떡볶이, 김말이, 볶음밥, 보쌈, 배추속이다

의외로 떡볶이는 맛이 없었고 김말이는 괜찮았다

배추속은 배추김치 양념에 무나 배를 무친 것이었는데 이것도 미묘하게 익어 있어 별로였다

달콤 냉호박죽이라는 나름 계절메뉴인 이 죽은 굉장히 물을 많이 넣은 호박죽 같은 느낌이었다

이 디저트는 마음에 들었다

떡 자체는 빙수용 떡처럼 별다른 특색이 없었지만 단팥퐁듀로 해서 먹으니 잘 어울리고 맛있었다

옥수수는 내가 덜어온 것이 아니라서 맛은 보지 않았지만 치즈와 코코넛이 뿌려졌다니 호불호가 굉장히 갈릴 것 같다

찹쌀도너츠는 맛있게 먹었는데 속이 꽉 찬 도너츠는 아니지만 갓 만들어 따뜻할 때 먹으니 맛있었다

전주 비빔 빙수라는 거창한 이름으로 제공되는 팥빙수는 맛이 없었다

계란프라이 모양의 젤리를 제외하면 딱히 특색있는 메뉴는 아니었다

그냥 일어서기 아쉬워서 연근차를 마셨는데 묘한 구수함이 나는 독특한 차였다

 

지금까지 한식뷔페는 올반과 자연별곡만 가보았지만 한식 뷔페라는 것 자체에 있는 한계만 여실히 느끼고 왔다

굳이 우열을 나누자면 올반이 조금 더 나았다

올반을 갔던 이야기가 궁금하면 여기를 누르면 된다

자연별곡 강남점은 강남역 12번 출구로 나와 큰길을 따라 가다가 지하로 내려가면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역삼동 649-11 KB손해보험건물 지하1층 | 자연별곡 강남점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강시현 2016.08.12 09:47 신고

    저도 자연별곡이 호불호 갈린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한번도 안가봤어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8.12 10:05 신고

      앗 원래 그렇게 호불호가 갈리기로 유명한 곳이었군요ㅠㅠㅠ그냥 저는 이름 많이 들어봐서 간 거였는데 실패였어요ㅠㅠㅠㅠ

  2. BlogIcon ㄷㅣㅆㅣ 2016.08.12 10:24 신고

    올반, 계절밥상보다 자연별곡이 더 저렴했던 것 같은데 가격의 문제도 있을 것 같아요
    물론 더 비싼 CJ의 계절밥상도 그냥 그랬어요
    뷔페는 어딜가든 만족하기 어려운 것 같아요

    • BlogIcon 밓쿠티 2016.08.13 13:46 신고

      이번에는 계절밥상을 가볼까 했는데 거기도 그저 그렇군요ㅠㅠㅠㄷㅣㅆㅣ님 말씀처럼 뷔페니까 어쩔 수 없나봐요ㅠㅠ

  3. BlogIcon 라니꾸 2016.08.12 11:07 신고

    한식뷔페가 유행처럼 번지더라도 한식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가보지 않았었는데,
    사진속메뉴들을 보니 제가 생각했던 한식메뉴와는 많이 다르네요!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도 많아용ㅋㅋㅋㅋㅋㅋ자연별곡 한 번가봐야겠군여

    • BlogIcon 밓쿠티 2016.08.13 13:46 신고

      주로 비빔밥하고 고기 메뉴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한번쯤 가보기에 나쁘진 않았어요 ㅋㅋㅋ

  4. BlogIcon 졍여샤 2016.08.12 14:03 신고

    열무냉모밀? 정말 퉁퉁불어터지넥 사진에서도 느껴지네요 ;;;;;; 먹고싶어도 못먹을거 같은..

    • BlogIcon 밓쿠티 2016.08.13 13:47 신고

      원래 면이 그런 면인건지 아니면 불어서 그런건지 모르겠어요ㅠㅠ나름 즉석요리 코너에서 주는 메뉴였거든요ㅠㅠㅠ

  5. BlogIcon noir 2016.08.12 15:31 신고

    아직 한번도 못가봤는데 ㅜㅗㅜ
    세상에나 제가 좋아하는 메뉴들이 가득가득합니다.
    귤피차 한번 마셔보고싶네요 상큼할까요?
    아웅.. 밥먹은지 얼마 안지났는데
    왜죠..배가 고프네요...ㅜㅗㅜ 사진때문인듯

    • BlogIcon 밓쿠티 2016.08.13 13:48 신고

      귤피차는 오설록 같은데서 파는 거랑 비슷하더라구요 ㅋㅋㅋㅋ그치만 오설록 제주영귤차가 더 진했어요 ㅋㅋㅋ여기보다 올반이 조금 더 나았구요 ㅋㅋㅋ

  6. BlogIcon 좀좀이 2016.08.12 18:52 신고

    봄에 갔을 때에는 전도 있고 계란 후라이도 있고 해서 매우 좋았는데 얼마전에 가보니 무언가 부실해졌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전도 없고 계란후라이도 없고 ㅠㅠ 저기서 젤리절편 있는 곳에 같이 있는 오미자인가 하는 음료에 빙수 얼음 넣어서 마시면 엄청 시원하고 맛있어요 ㅋㅋ 더운날 마지막 입가심으로 딱이더라구요. 전주비빔빙수보다 빙수 얼음 떠서 저 오미자인가 하는 음료 부어서 마시라고 하는 게 더 잘 팔리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요 ^^

    • BlogIcon 밓쿠티 2016.08.13 13:48 신고

      원래 계란이 있었군요ㅠㅠㅠ비빔밥 있는데 계란이 없어서 엄청 아쉬웠는데 왜 없앴을까요ㅠㅠㅠㅠ오미자 제가 갔을 때도 있긴 했어요 ㅋㅋㅋ물병에 담겨있더라구요 ㅋㅋㅋ좀좀이님 말씀처럼 음료에 통얼음 대신 빙수용 얼음을 넣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7. BlogIcon 슈프리 2016.08.12 20:30 신고

    말로만 들어봤지 직접 가보지는 못했네요 ㅎㅎ 나중에한번 가봐야겠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6.08.13 13:49 신고

      한번쯤 가보기에 나쁘지 않았어요 큰 기대만 하지 않는다면요 ㅋㅋㅋ

  8. BlogIcon 청춘일기 2016.08.12 20:36 신고

    여름이라 삼계탕이 있나봐요? 제가 갔을때 직접 끓여먹는 메뉴는 없었는데..
    전체적으로 아쉬웠나보군요. 공감하네요.
    밓쿠티님답게 디저트에 관심이 더 있으신거 같네요. 티백차가 있는줄은 처음 봤네요;;
    마지막에 진짜 계란 후라인줄 알았네요 ㅎ

    • BlogIcon 밓쿠티 2016.08.13 13:50 신고

      저런 디저트 류를 좋아해서 그런가봐요 ㅋㅋㅋㅋ이런 뷔페에서는 케이크 같은 서양식 디저트보다 이렇게 한국식 디저트가 훨씬 더 맛있게 잘 나오더라구요^^

  9. BlogIcon 4월의라라 2016.08.12 22:15 신고

    자연별곡 같은 한식뷔페 좋긴한데, 이젠 그런 곳가면 자꾸 과식해서 몸이 힘들어서 안 가게 되더라고요. ^^;;
    근데 넘 맛있긴 해요. ㅜ

    • BlogIcon 밓쿠티 2016.08.13 13:52 신고

      종류가 많아서 한번씩 맛만 봐도 배가 부르더라구요 ㅋㅋㅋㅋ저는 후식이 마음에 들어서 후식으로 배채웠어요 ㅋㅋㅋㅋ

  10. BlogIcon LAZEEN 2016.08.13 03:55 신고

    강남에서 자주보던 자연별곡 인데
    밓쿠티님의 이렇게 맛이없다는 말씀을 표현하신걸 보니
    자연별곡 가면안되겠다는 생각을 하게되네요ㅎㅎ
    만약 모임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가게된다면
    단팥퐁듀만 맛있게 먹어야겠습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6.08.13 13:53 신고

      찹쌀도너츠도 맛있었어요 ㅋㅋㅋㅋㅋ저 삼계탕은 시즌 메뉴인 것 같은데 그것도 괜찮았구요^^

  11. BlogIcon 카멜리온 2016.08.13 22:20 신고

    자연별곡은 아직 한번도 안가봤네요.
    올반이랑 계절밥상도 안가봤지만 ㅡ.ㅡ;
    대신 최근에 간 곳이라면 드마리스랑 풀잎채랑 수사 가봤네요.
    음.. 한번은 가보고 싶군요 자연별곡.

    • BlogIcon 밓쿠티 2016.08.14 21:50 신고

      이쯤 되니 오기가 생겨서 다른 한식뷔페도 전부 가볼까 싶어요 풀잎채라든지 계절밥상을 찾아봐야겠어요 ㅋㅋㅋ

  12. BlogIcon 블라 블라 2016.08.13 23:50 신고

    전 얼마전에 계절밥상 다녀왔는데
    저도 한식부페가 처음이여서 그런지...
    그냥저냥이더라구요;;

    • BlogIcon 밓쿠티 2016.08.14 21:50 신고

      생각보다 독특한 메뉴가 많은데 한번씩 맛보고 나서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메뉴가 없더라구요ㅠㅠㅠ

  13. BlogIcon mooncake 2016.08.14 15:21 신고

    유행이지만 저두 아직 안가봤는데
    디저트들이 귀여워서 한번 가보고 싶어졌어요.
    맛은 별로라 하셨지만 전주 비빔 빙수 넘 귀여워용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8.14 21:51 신고

      ㅋㅋㅋ귀엽지만 젤리에서 냉장고 냄새 나고 별로였어요 ㅋㅋㅋㅋㅋ인스타에 올리는 이벤트도 하는 걸 보면 그냥 이슈용 메뉴인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디저트는 좋았어요^^

밀가루 음식을 잔뜩 먹으면 양심의 가책이 느껴져서 대체품을 찾곤 한다

외계인방앗간이라는 빵집은 밀가루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빵을 판매하기 때문에 종종 간다

이번에 간 매장은 외계인 방앗간 논현점이다

논현점이라고는 하지만 논현역에서는 멀고 학동역에서 가깝다

지난번에 갔던 가로수길 쪽 매장보다 훨씬 작다

대신 매장 한켠에 먹고 갈 수 있는 테이블이 두어 개 있다

주말 오후에 가서 그런지 여기저기 비어 있는 곳이 많았다

커피도 파는데 아무래도 컨셉이 독특한 빵집이다보니 메뉴도 독특한 종류가 많았다

쌀조청라떼라든지 발아오색미숫가루 같은 알듯말듯한 메뉴들이 있어 궁금하였지만

이 날은 빵을 사러 간 것이라서 메뉴 구경만 하였다

사용하는 모든 재료를 표기한 원산지인데 대부분 국내산이고 빵집이지만 밀가루는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원산지 표기에도 밀가루를 찾아볼 수 없다

수입산이라고 표기된 것은 올리브오일을 제외하면 어느 나라인지 표기가 되어 있지 않은 점이 아쉬웠다

방앗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떡이라든지 떡과 비슷한 느낌의 빵들이 있었다

아무래도 알레르기 때문에 이 곳을 찾는 경우가 많은지 주재료에 대한 안내가 있어 편리하였다

한동안 유행했던 수박 모양 빵도 있었다

텅 비어 있는 곳이 많아 아쉬웠지만 그래도 이것저것 고를 수 있었다

슈크림과 팥이라니 바람직한 조합이구나 싶어 고른 앙크림빵이다

이 날 외계인방앗간에 간 이유인 흑미식빵은 다행히 있었다

예전에 가로수길 매장에서 순쌀식빵을 샀었는데 그것도 맛은 있었지만 크기가 작아 이번엔 흑미식빵으로 구입하였다

3개를 사면 미니조청을 준다는 쑥떡쑥떡은 낱개로 샀더니 조청을 주지 않았다

이 날 구입한 빵들이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흑미식빵, 쑥떡쑥떡, 쌀크림빵, 앙크림빵이다

크림빵은 가급적 빨리 먹으라고 하여 먼저 먹었다

먼저 쌀크림빵은 2500원으로 요즘 나오는 크림빵 전문점 가격 정도의 빵이었다

귀엽게 쌀이라고 써있는데다 모양도 동글동글하고 볼륨감이 있어 귀여웠다

쌀크림빵이라고 하여 쌀크림이 뭔가 싶었는데 의외로 맛은 커스터드 크림 맛이었다

다음날 먹어서인지 아니면 쌀빵 자체가 원래 그런 것인지 빵이 좀 마른 듯한 식감인 것이 아쉬웠지만

그래도 크림은 부드럽고 적당히 달달해서 맛있었다

그 다음은 앙크림빵으로 가격은 3000원이었다

쌀크림빵보다 훨씬 더 봉긋한 모양이어서 거의 구 형태였다

반을 갈라보니 크림과 팥앙금이 들어 있는데 이 빵도 쌀빵이라서 그런지 식감이 좀 아쉬웠다

그리고 크림은 묘하게 새콤한 맛이 나는데 팥앙금과 별로 어울리지 않았다

그 다음으로 먹은 빵은 쑥떡쑥떡인데 매장에서는 3개 묶음으로 파는 것을 권유하는 듯 했지만

낱개로도 살 수 있다고 하여 1개만 샀는데 산 빵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다

반을 갈라보니 쌀빵 특유의 부드러우면서도 찰진 식감이 살아 있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쑥이 들어간 빵이었는데 식감과 쑥의 맛과 향이 잘 어우러져 맛있었다

마침 집에 잼이 있어 발라 먹었는데 핫도그처럼 안에 이런저런 재료를 넣어 먹어도 맛있을 것 같다

흑미식빵은 다른 빵들을 먹다보니 냉동실에서 3-4일 정도 후에 꺼내 해동시켜 먹었다

작은 사이즈의 식빵이지만 흑미식빵 가격은 5000원으로 조금 비싼 편이었다

흑미 특유의 구수한 맛이 있어 맛있었다

 

가끔 빵은 먹고 싶은데 밀가루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외계인방앗간이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다

논현점보다 더 규모가 큰 가로수길점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누르면 된다

외계인방앗간 논현점은 학동역 7번 출구로 나와 큰 길을 따라 걷다가 골목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논현동 33-3 1층 | 외계인방앗간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베짱이 2016.07.15 09:54 신고

    우와.. 땅값 비싼 강남 상권에 저런 곳이 있다니... ^^

    • BlogIcon 밓쿠티 2016.07.15 10:19 신고

      가로수길에도 매장이 있고 논현 쪽에도 매장이 있는 걸 보면 여기저기 두루두루 생기나봐요 ㅋㅋㅋㅋ

  2. BlogIcon 청춘일기 2016.07.15 10:03 신고

    식감은 아쉬웠어도 빵도 되게 맛있어보이는데요^^
    굉장히 독특한 컨셉의 빵집이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15 10:20 신고

      일단 밀가루를 전혀 쓰지 않는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ㅋㅋㅋ그런 것치고 가격이 지나치게 비싼 건 또 아니었구요 ㅋㅋㅋㅋ인절미 쿠키 사러 다시 가보기로 했어요 ㅋㅋㅋ

  3. BlogIcon 좀좀이 2016.07.15 10:23 신고

    빵 모양은 앙크림빵이 제일 예쁘네요. 쑥떡쑥떡은 왠지 바게트처럼 생겼어요. 절단면을 보니 꽤 부드러울 거 같은데요. 색만 쑥빛이 아니라 진짜 쑥향이 나는 빵이로군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15 10:44 신고

      쑥떡쑥떡은 모닝빵의 길쭉한 버전?같은 느낌이에요 ㅋㅋㅋㅋ쑥맛 좋아해서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

  4. BlogIcon 라니꾸 2016.07.15 10:48 신고

    후아....쌀로만든 빵이라니
    쌀로 빵이 만들어진다니 신기해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15 11:33 신고

      신기하죠 ㅋㅋㅋ의외로 밀가루로 만든 빵이랑 크게 다르지 않아요ㅋㅋㅋㅋ쌀빵 특유의 찰짐은 있지만요 ㅋㅋㅋ

  5. BlogIcon roynfruit 2016.07.15 11:02 신고

    저 빵 킬러인데ㅎ
    여기 빵들 다 먹어보고 싶네요ㅎ

    • BlogIcon 밓쿠티 2016.07.15 11:33 신고

      여기저기 지점이 있으니까 한국 오시면 한번 들러보세요 ㅋㅋㅋㅋ

  6. BlogIcon 블라 블라 2016.07.15 12:47 신고

    밀가루가 안들어간 빵이라니!
    게다가 쌀가루가 떡이 아니고 빵이됐네요?? 대박! 속이편할것 같아요 ^-^

    • BlogIcon 밓쿠티 2016.07.15 13:44 신고

      떡도 파는데 대부분 빵 종류라서 선택의 폭도 넓어요 ㅋㅋ속이 덜 부대끼는 느낌이라 좋더라구요 ㅋㅋㅋㅋ

  7. BlogIcon Normal One 2016.07.15 13:58 신고

    오호 쌀빵...

    그나저나 가게 디자인 독특하네요 ㅋㅋㅋㅋㅋㅋ 에스프레쏘-
    막 에스프레쏘오, 아메리카노오 라고 바꿔주고픈 ㅋㅋ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6.07.16 13:37 신고

      방앗간이 컨셉이라 가게 디자인이 그런가봐요 ㅋㅋㅋㅋㅋ

  8. BlogIcon 령령이맘 2016.07.15 14:18 신고

    저도 빵좋아하는데..외계인방앗간이란 이름부터 구미가당기네요 ㅎ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7.16 13:37 신고

      흔치않은 쌀빵을 파는 곳이니 한번쯤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9. BlogIcon 카멜리온 2016.07.15 15:27 신고

    여기 정말 궁금한 곳인데.. 심지어 제 고향인 대전에도 생긴 곳인데 여지껏 못가봤네요.
    논현점이면.. 강남갔을 때 가봐야겠는걸요??
    허나 지금 쉬는 날이 없어서..
    마지막 쉬었던 날이 18일만에 쉬었던거고 그 이후로 2주 가까이 또 못쉬고 있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16 13:37 신고

      여기저기 지점이 정말 많더라구요 매장 검색해서 가까운 곳으로 가시는 걸 추천해요 ㅋㅋㅋㅋ그런데 쉬는 날 없이 일해도 되는건가요??ㅠㅠㅠㅠ

  10. BlogIcon mooncake 2016.07.15 21:08 신고

    쌀크림빵 위에 쓰인 글자... 빵 터졌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16 13:36 신고

      ㅋㅋㅋ빵 만드는 사람이 저거 ㅆ...ㅏ.....ㄹ...이렇게 쓰는거 생각하면 너무 재밌더라구요 ㅋㅋㅋㅋ

  11. BlogIcon 첼시♬ 2016.07.15 22:26 신고

    음료 메뉴가 아재센스에욬ㅋㅋㅋㅋㅋㅋㅋ
    오랜만에.. 오렌씨, 미안해.. 사과티라니...ㅇ<-<
    이 시간에 빵 구경하고 있으니 현기증 납니다. ㅠㅠ 탄수화물 맛 ㅠㅠㅠ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6.07.16 13:36 신고

      역시 탄수화물은 좋은 것이죠bbbb ㅋㅋㅋㅋㅋ요즘 밀가루를 너무 먹는 것 같아서 사러 간건데 먹고 또 밀가루는 밀가루대로 먹는게 함정이죠ㅠㅠㅠㅠ

  12. BlogIcon noir 2016.07.16 00:27 신고

    하... 또 퇴근길 들러볼곳이 생겼네요
    논현이라 좀 걸어야겠네요
    전 저 생크림 들어간 저아이로 할래요
    월요일은 회식이니
    화요일에 ...

    • BlogIcon 밓쿠티 2016.07.16 13:35 신고

      noir님의 후기 궁금해요!!!커스터드 크림 같은거 들은게 제일 낫더라구요 ㅋㅋㅋ아니면 아예 담백한 종류로 사는게 나을 것 같아요 ㅋㅋㅋ

강남에 갔다가 날이 더워서인지 냉면이 먹고 싶어 검색해보니 처음 들어 보는 진주냉면이 나와 가보았다

강남역 부근에 있는 박군자 진주냉면 강남점이다

냉면집이라고 하면 의례히 허름하고 작은 가게를 떠올리기 마련인데 큰 건물의 2층 전체를 사용하고 있었다

다소 애매한 시간에 갔더니 사람들이 별로 없었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굉장히 규모가 크다

예전에 티비에 나왔던 영상 캡쳐와 만화 색객 캡쳐가 있고 가운데에 메뉴판이 있었다

원래는 이런저런 메뉴가 더 있었던 것 같은데 냉면을 주력메뉴로 삼았는지 판매하지 않는다고 한다

냉면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데 과연 다른 냉면과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하였다

8000원인 물냉면과 9000원인 섞음면을 주문하였다

매장 한켠에는 셀프대가 있어 열무김치와 무를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바로 옆에 온육수도 비치되어 있었다

열무김치는 맛이 괜찮았고 무는 흔히 먹는 것과 식감이 달라서 별로 손이 가지 않았다

온육수는 일반적인 냉면집에서 내놓는 육수와 많이 달랐다

좀 옅은 사골국물 같은 느낌으로 담백해서 맛이 괜찮았다

주문한지 얼마 되지 않아 주문한 물냉면이 나왔는데 지금까지 봤던 물냉면과 많이 다르다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샛노란 지단이었다

그리고 육전이 얇게 썰어진 채로 들어 있었는데 편육이 아닌 육전이 들어간 것이 진주식인가 보다

육전이 뭔가 했는데 잘게 자른 고기를 계란물에 섞어 부쳐낸 것 같다

면이 독특했는데 일반적인 냉면보다 조금 더 도톰하고 메밀맛이 많이 났다

탄력이 강한 면으로 일반적인 냉면면과 쫄면의 사이쯤 되는 식감이었다

섞음면은 물냉면에 비빔냉면 양념이 들어가고 김가루도 추가된 냉면이다

그래서 물냉면보다 훨씬 더 화려한 비쥬얼이었다

여기에도 육전이 들어 있었는데 처음에는 좀 어색했지만 먹다보니 묘하게 잘 어울려서 맛있었다

아무래도 냉면만 먹는 것보다 영양적으로 더 낫지 싶다

면이 도톰하고 탄력이 있어 마음에 들었다

 

가격이 좀 비싸다 싶었는데 먹어보니 그럴만한 냉면이었다

육전이라든지 지단이라든지 부재료가 잔뜩 들어 있어 먹고 나면 일반 냉면과 다르게 든든하다

그렇지만 함께 간 뀨우는 일반 냉면이 낫다고 하는 걸 보면 아무래도 생소해서 호불호는 갈릴 것 같다

나는 가끔 생각나서 먹으러 갈 것 같다

박군자 진주냉면 강남점은 강남역 11번 출구나 12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역삼동 819 | 박군자진주냉면강남점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청춘일기 2016.07.13 09:37 신고

    냉면애호가들은 비빔냉면은 냉면으로 안친다면서요 ㅠ.ㅠ
    전 항상 비빔인데 ㅋ

    • BlogIcon 밓쿠티 2016.07.13 09:52 신고

      그런 말이 있나요??처음 들어요 ㅋㅋㅋㅋ비빔냉면 잘 하는 곳을 찾기 어려워서 주로 물냉먹거든요

  2. BlogIcon 강시현 2016.07.13 09:43 신고

    요즘 날씨가 더워서 지치는데 시원한 냉면 먹으면 입맛이 생기겠네요 ㅎㅎ
    오늘 저는 냉면 대신 소바나 먹으러 가야겠어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7.13 09:52 신고

      역시 여름엔 시원한 음식이 당기나봐요 ㅋㅋㅋ소바도 시원해서 좋죠 ㅋㅋㅋㅋ

  3. BlogIcon 라니꾸 2016.07.13 10:07 신고

    오...!
    계란지단고명이랑 육전을넣어주는 냉면처음봤는데,
    냉면을사랑하는 저로써 꼭 가보고싶은 맛집이군여

    • BlogIcon 밓쿠티 2016.07.13 15:52 신고

      저도 이런 고명 얹어주는 냉면은 처음 봤어요 ㅋㅋㅋㅋ섞음면 같은 경우에는 김가루도 들어가니까 잔치국수 같다고 그러더라구요 ㅋㅋㅋㅋㅋ

  4. BlogIcon 4월의라라 2016.07.13 10:51 신고

    냉면 참 좋아해요. 위에 얹은 육전이 맛있어 보이네요. ^^

    • BlogIcon 밓쿠티 2016.07.13 15:51 신고

      육전을 처음 봐서 생소했는데 의외로 냉면이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ㅋㅋㅋㅋ

  5. BlogIcon 졍여샤 2016.07.13 12:30 신고

    간단하게 먹자! 하고 들어갔다가 굉장히 든든하게 먹고 나올거 같아요 ㅎ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7.13 15:51 신고

      맞아요 ㅋㅋㅋ이 날도 가볍게 먹을 생각인데 생각보다 양도 많고 고명도 푸짐해서 예상외로 과식했어요 ㅋㅋㅋㅋㅋ

  6. BlogIcon 베짱이 2016.07.13 14:01 신고

    냉면 면발이 좀 두꺼운 것 같은데요??
    맛의 비밀인가???

    • BlogIcon 밓쿠티 2016.07.13 15:50 신고

      맞아요 면이 두껍고 식감도 일반 냉면이랑 달라요 ㅋㅋㅋㅋ저는 마음에 들었는데 이거 별로라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7. 안녕하세요~

    강남에는 참 맛집이 많은 것 같아요!
    강남이나 신논현역에 갈 때면 항상 체인점이나 맛집이 너무 많아 어딘지 찾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는데, 진주냉면은 한번 꼭 가보고 싶네요:)
    식객에도 나왔다니 정말 기대되네요. 좋은 정보 얻고 가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13 15:49 신고

      안녕하세요 한화호텔앤드리조트님 말씀처럼 강남에는 워낙 음식점이 많으니 오히려 맛집 찾기 어렵죠ㅠㅠㅠ

  8. BlogIcon Normal One 2016.07.13 15:19 신고

    지단이라길래 지네딘 지단 생각한(....) 뜬금없이 축덕 인증(...)

    그리고 위치 보니까.. 주변에 영어학원이나 컴퓨터학원 다니는 친구들이 끼니 때우러 좀 올 것 같아요 ㅋㅋㅋ
    그래서 가게가 크지 않을까 싶은..

    • BlogIcon 밓쿠티 2016.07.13 15:49 신고

      ㅋㅋㅋㅋ사실 위치가 강남 번화가를 조금 빗겨난 곳이라서 이런 곳에 냉면집이 있다고?!라고 생각하면서 찾아 갔었어요 ㅋㅋㅋㅋㅋ

  9. BlogIcon 소스킹 2016.07.13 16:07 신고

    오 정말 규모가 크네요 정말 냉면 면발이 다른 곳에 비해 탱탱해 보이구요
    강남역 가면 한 번 먹어봐야겠어요ㅎㅎ
    면 요리 좋아하시면 제 블로그도 한 번 놀러와 주세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7.13 16:55 신고

      면이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ㅋㅋㅋ식감도 그렇고 메밀맛도 진해서 좋았어요

  10. BlogIcon 9띵 2016.07.13 17:49 신고

    왠지 여긴 왕만두도 맛있을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더운날에도 전 만두를 포기 못하죠!!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7.13 22:06 신고

      저도 만두 좋아하는데 이 날은 배가 불러서 가볍게 먹자며 냉면만 주문했어요 ㅋㅋㅋ그런데 냉면이 참 푸짐해서 결국 과식을 했더랬죠ㅠㅠㅠㅋㅋㅋㅋ

  11. BlogIcon 첼시♬ 2016.07.13 19:14 신고

    아 맛있을 것 같아요...+_+
    사실 육수에서 한약재 냄새가 난다고 들어서 좀 생소하게 느껴지긴 하는데...
    그래도 지단과 육전이 들어있다고 하니 푸짐해보이기도 하고요.
    제가 진주냉면과 육전 둘다 먹어본 적이 없어서 매우 궁금합니다. :D

    • BlogIcon 밓쿠티 2016.07.13 22:05 신고

      면이랑 고명 먹기에도 양이 많아서 국물은 맛만 봐서 확실치는 않지만 여기는 한약재 맛이 심하게 나진 않았던 것 같아요 푸짐해서 배부르더라구요 ㅋㅋㅋ

  12. BlogIcon noir 2016.07.13 19:53 신고

    오호!! 특이한 냉면이어요!!!
    육전이라니!!!!+_+

    면발이 굵은게 인상적이네요
    요즘 날도 더운데 시원~~~~하게 한그릇하기
    좋을거같아요 눈여겨 봐둘곳 추가입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6.07.13 22:05 신고

      일반적인 냉면을 생각하고 가면 실망할 수도 있지만 저는 맛있었어요 ㅋㅋㅋ은근히 육전이 냉면이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ㅋㅋㅋ그리고 면발이 쫄깃해서 좋았어요

  13. BlogIcon 카멜리온 2016.07.13 20:44 신고

    오늘 냉면먹으려다가 짬뽕먹었는데..
    냉면 선택할 걸 그랬어요 ㅠㅠ
    맛나보인에ㅛ 근데 육전은 신기하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13 22:04 신고

      날이 더우니 시원하게 냉면을 먹거나 아니면 아예 이열치열로 맵고 뜨거운 것도 좋죠 ㅋㅋㅋㅋ저도 육전이라는 것을 처음 봐서 신기했는데 계란물에 고기 잘게 썰어 넣어 붙인 전이더라구요 ㅋㅋㅋ

  14. BlogIcon roynfruit 2016.07.13 21:50 신고

    면이 도톰하니, 엄청 맛있어 보이네요ㅎ

    • BlogIcon 밓쿠티 2016.07.13 22:04 신고

      면이 상당히 쫄깃해서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일반적인 냉면과는 많이 다르긴 하지만요 ㅋㅋㅋㅋ

  15. BlogIcon 블라 블라 2016.07.13 23:39 신고

    평양냉면 함흥냉면은 많이 들어봤는데
    진주냉면이라니?? 근데 완전 맛나보여요!
    날씨가 더워서 국물을 들이키고 싶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14 10:16 신고

      저도 진주냉면은 처음 봤는데 독특하고 맛있더라구요 ㅋㅋㅋ일단 고명이 풍성해서 배불러요 ㅋㅋㅋㅋ

  16. BlogIcon 좀좀이 2016.07.14 06:15 신고

    예전 진주 간간이 놀러갈 때 진주냉면이 유명하다는 말은 들었었지만 가격이 비싸서 한 번도 안 사먹었었어요. 그래서 어떻게 생겼나 궁금했는데 저렇게 생겼군요. 사진 보니 일반적인 냉면과는 다르게 생겼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14 10:16 신고

      원래 진주냉면이 유명한 거군요 ㅋㅋㅋㅋ몰랐어요ㅠㅠ일반 냉면보다 조금 비싸긴 하지만 고명이 그만큼 풍성해서 이해가 됐어요 ㅋㅋㅋㅋ

  17. 2016.07.14 10:34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6.07.14 10:43 신고

      이것도 밀가루이지 않을까요...?ㅋㅋㅋㅋㅋ메밀이 섞여 있지만 밀가루도 섞였을 것 같은데요 ㅋㅋㅋ

  18. BlogIcon 라멘토리 2016.07.19 22:11 신고

    밓쿠티님!
    이런 것 포스팅하시면 곤란해요!^^
    라멘토리는 먹어보고 싶은 욕심에 가 볼려고 애쓴단 말입니다!^^ㅎㅎㅎ
    진주냉면 하면 육전이지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20 09:50 신고

      ㅋㅋㅋㅋ여기 프랜차이즈라서 지점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가까운 곳으로 가보세요^^

오랜만에 강남에 있는 클로리스 티룸을 다녀왔다

나름 오랜만에 갔더니 못보던 케이크들이 있었다

티라미수와 쇼콜라 타르트인데 타르트를 본 뀨우가 맛있겠다며 주문을 하였다

자리로 와서 보니 한 눈에 보기에도 진하고 꾸덕할 것 같은 초코 케이크였다

타르트라고는 하지만 가장자리의 타르트지가 바삭하기 보다는 부드럽고 단단해서 쿠키를 먹는 듯 했다

안은 예상대로 진하고 꾸덕하고 적당한 단맛이 있는 초콜릿이라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크림이 들어 있어 자칫 느끼하거나 겉돌 수 있는데 크림의 양이 적당해서 부드러움을 더해주는 정도로 잘 어울렸다

쇼콜라 타르트 가격은 5600원으로 이 정도 맛에 그정도 가격은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다 맛있었지만 타르트지까지 진하고 쌉싸름한 초코맛이 나서 맛있었다

위에 얹어진 덩어리는 진한 브라우니 같은 맛이라서 이 또한 맛있었다

이 날 주문한 차는 하바네라였는데 사실 예전에도 주문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 그때도 분명 '아이스' 하바네라를 주문했는데 멋대로 시럽이 들어 있어서 내가 아이스티로 잘못 시켰나 싶어 그냥 마셨는데

이번에도 '아이스'로 주문하면서 메뉴 확인까지 했는데도 시럽이 들어 있었다

하바네라 아이스티가 아니라 차갑게 차를 우려달라고 한 것인데도 시럽이 들어 있어 메뉴 확인을 했더니

다시 만들어 준다고 하여 새로 받은 '아이스 하바네라'였다

아이스 하바네라 가격은 5800원으로 따뜻하게 주문하는 것과 가격은 같다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클로리스에서 추천하는 차인 만큼 상큼한 맛이 마음에 들었다

특히 이렇게 차갑게 우리니 시원해서 상큼한 차와 잘 어울렸다

 

주문과정에서 약간의 수고로움은 있었지만 차와 타르트 모두 맛있어서 정말 만족스럽게 먹었다

다음에는 또다른 신제품인 티라미수를 먹으러 가야 할 것 같다

 

클로리스 신논현점의 메뉴판과 매장 내부, 다른 메뉴 등이 궁금하다면 지난 번 방문기인 여기를 참고하면 된다

클로리스 신논현점은 신논현역 5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역삼동 809-3 | 클로리스 신논현점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roynfruit 2016.07.11 10:11 신고

    케이크가 진짜 사진으로만 봐도 맛이 진해 보이네요ㅎ
    맛있을 것 같아요ㅎ

    • BlogIcon 밓쿠티 2016.07.11 10:43 신고

      정말 맛있었어요 ㅋㅋㅋㅋ저 사실 초콜렛 케이크 종류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도 정말 맛있게 먹었거든요 ㅋㅋㅋㅋㅋ

  2. BlogIcon 4월의라라 2016.07.11 10:14 신고

    제가 크림 안 먹지만, 초콜릿은 좋아해서... 비주얼이 정말 맛있어 보여요.
    차인데 시럽을... 생각만 해도 시르다, 차는 차여야죠. ^^
    즐거운 한주되셔요. ^^

    • BlogIcon 밓쿠티 2016.07.11 10:42 신고

      크림말고 윗부분만 드셔도 마음에 드실 거에요 이렇게 진하고 맛있는 초콜렛 케이크는 정말 오랜만에 먹었거든요 ㅋㅋㅋㅋ아이스티로 시킨게 아니라 아이스로 차갑게 우려달라고 했는데도 시럽을 넣었더라구요ㅠㅠㅠㅠ4월의라라님도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3. BlogIcon 좀좀이 2016.07.11 10:50 신고

    저 케이크 엄청 진해보이네요. 저거 한 입 먹으면 입안이 초콜렛 맛으로 절여질 거 같아요. 커피와 먹으면 완전 딱이겠는데요? ㅎㅎ
    차 색깔이 예쁘네요. 이렇게 더운 날 홀짝이면 매우 맛있고 시원하겠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11 12:08 신고

      적당히 달달하고 초콜릿 맛은 진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ㅋㅋㅋㅋㅋ이 날 좀 더웠는데 시원하게 냉침한 차 마시니까 정말 좋더라구요 ㅋㅋㅋㅋ

  4. BlogIcon 강시현 2016.07.11 10:56 신고

    쇼콜라 타르트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저도 달달한 케이크 정말 좋아하거든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7.11 12:08 신고

      초콜릿 맛이 진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ㅋㅋㅋㅋ추천이에요!!!

  5. BlogIcon 오이송송이 2016.07.11 11:35 신고

    워~ 우워~~ 케익 진짜 장난아니네요 ^^ 넘나 달달할듯 ㅎㅎㅎ
    오늘도 넘나 더운 월요일이네요 ~ 힘내시고 홧팅하세요 ^^

    • BlogIcon 밓쿠티 2016.07.11 12:09 신고

      쇼콜라 타르트는 적당히 단맛이 있고 초콜릿 맛이 진해서 맛있었어요^^

  6. BlogIcon 라니꾸 2016.07.11 13:56 신고

    타르트가 정말 찌인해보입니다..!
    어중간하게 달달한 것보다 저는 진한초코를 좋아하니..저 곳 타르트 너무 먹고싶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11 15:00 신고

      진한 초콜렛을 좋아하신다면 강력 추천이에요!!!정말 진하고 꾸덕하고 맛있어요 ㅋㅋㅋㅋ

  7. BlogIcon 9띵 2016.07.11 15:29 신고

    하바네라 하바네라.. 처음들어보는 차 이름 같아요 무슨 맛일지...상상이 안갑니다 또 붉은색이라 더욱더;;; 그냥 차색만 봐서는 홍초 느낌이;;;;

    • BlogIcon 밓쿠티 2016.07.11 15:43 신고

      ㅋㅋㅋㅋ저도 처음 봤을 때 매운맛 라면이 떠올랐어요 ㅋㅋㅋㅋ차 이름으로는 좀 생소하죠 ㅋㅋㅋ상큼하고 새콤한 맛이에요^^

  8. BlogIcon 청춘일기 2016.07.11 15:35 신고

    티룸이란 이름 부터 좋네요 ㅎ
    케이크도 맛있어 보이지만 하바네라 라는 티 마셔보고 싶네요 처음 봤어요 ㅎ
    아마 제가 시켜먹었으면 뭣 모르고 달달해서 맛나네 했을지도 ㅋ

    • BlogIcon 밓쿠티 2016.07.11 15:44 신고

      저도 여기에서만 봤는데 보편적인 차 종류인 것인지 아니면 클로리스에서만 파는 차인지 좀 알아봐야 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케이크도 맛있고 차 종류도 다양하고 좀 비싸지만 커피도 맛있어요 ㅋㅋㅋㅋ

  9. BlogIcon 졍여샤 2016.07.11 16:20 신고

    타르트가 맛있을듯 쌈싸름한게 좋은거라고 하던데; 전 너무 달아도 못먹겠더라구요.. 점점입맛이 어른입맛이 되어가는듯해요~ ㅠ0ㅠ 나이먹는게 슬픈..

    • BlogIcon 밓쿠티 2016.07.11 16:29 신고

      쇼콜라 타르트가 마냥 달면 맛 없는데 이건 단맛도 적당하고 초콜렛맛이 강해서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10. BlogIcon Normal One 2016.07.11 16:59 신고

    오호.... 초코 찐해보이네요!! 커피랑 같이 먹으면 꿀맛일듯 *_*

    • BlogIcon 밓쿠티 2016.07.11 17:45 신고

      초콜렛 맛이 진하고 많이 달지 않아서 정말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11. BlogIcon noir 2016.07.11 19:30 신고

    앗+_+ 저도 얼마전에 다녀왔었어요!!!
    역시나 평일 저녁시간대에가서
    느긋하게 즐기지는 못했지만요 ㅎㅎ

    다음엔 쇼콜라 메뉴를 흡입해봐야겠내유
    흐미 고운것 좀 보십쇼

    • BlogIcon 밓쿠티 2016.07.11 19:48 신고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시기 별로 케이크 종류를 바꾸는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너무너무 맛있었어요ㅠㅠㅠㅠ꼭 드셔보세요ㅠㅠㅠㅠ

  12. BlogIcon 카멜리온 2016.07.11 20:39 신고

    옥....여기 처음 들어봤어요.
    케이크는 영 잘 몰라서..
    근데 정말 맛나보이는데요???

    강남이군요! 자주 가니까 들려봐야겠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11 20:48 신고

      여기 프랜차이즈 티룸이라서 관심이 없으신거 일지도 몰라요 ㅋㅋㅋㅋ티룸이지만 커피도 맛있고 케이크도 맛있어요 ㅋㅋㅋㅋ의외로 케이크가 시키는 족족 맛있어서 놀랐어요 ㅋㅋㅋ

  13. BlogIcon 베짱이 2016.07.12 10:14 신고

    완전 궁합 최고일거같아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12 12:21 신고

      쇼콜라 타르트가 너무 맛있어서 정작 차는 뒷전이었어요 ㅋㅋㅋㅋ

  14. BlogIcon mooncake 2016.07.14 21:52 신고

    오오! 좋네요! 요즘 비싸면서도 맛은 평범한 케이크가 많은데 여긴 정말 맛있다하시니 급 호감이!! 그냥 눈으로 봐도 맛있어보여용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7.15 09:55 신고

      차 마시러 가게 된 카페였는데 요즘은 케이크 때문에 가게 되는 것 같아요 ㅋㅋㅋ정말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

초밥이 먹고 싶어서 검색했다가 막상 가려던 곳은 리모델링 중이라 가지 못하고 그 옆에 있는 이춘복 스시 강남역점을 다녀왔다

숙성스시전문점이라고 되어 있는데 요즘 숙성회가 유행인가 보다

1층과 2층을 사용하는 제법 큰 초밥집인데 들어가서 몇 명인지 묻길래 대답했는데

대충 뭐라뭐라 하더니 제대로 자리 안내를 해주지 않아 다시 한번 물어봐야했다

메뉴판은 접어 두었다

흰살초밥과 특초밥 중에서 고민하다가 특초밥을 주문하였다

주문을 하니 생강과 단무지, 락교를 가져다주었다

명색이 초밥집인데 물티슈를 주지 않는 것이 의아했다

주문한 특초밥이 나왔는데 초밥 자체의 구성은 괜찮았다

초밥을 놓은 순서가 왜 저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저 순서대로 먹으면 안될 것 같다

초밥 맛은 무난했는데 밥에 간이 너무 세서 먹고 나서 목이 말랐다는 점과

어디 와사비를 쓰는지 단맛은 거의 없고 굉장히 매운 와사비라서 먹기 곤혹스러웠다는 점 정도가 아쉬웠다

오히려 초밥을 만드는 사람들은 친절한 것 같은데 서빙하는 직원들은 불친절했다

뭘 물어도 제대로 대답을 해주지 않는데다 다들 인상을 쓰고 다녀서 뭔가 요청하기 거북할 정도였다

유독 작은 테이블에 앉으라고 하더니 저렇게 수저 위에 초밥을 올려 놓는 것은 정말 최악의 서비스였다

 

초밥 맛은 나쁘지 않았지만 서비스가 별로고 테이블간 간격도 매우 좁아 불편했기 때문에 다시 가지 않을 것 같다

이춘복스시 강남역점은 강남역 9번 출구나 10번 출구로 나와서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17 | 이춘복스시 강남점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ㄷㅣㅆㅣ 2016.07.05 09:13 신고

    여기 엄청 유명한 곳 아닌가요?ㅠㅠ
    의외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05 09:16 신고

      여기저기 많이 있는 프랜차이즈죠 그래서 저도 기대했는데 서비스가 영 별로였어요 다시 가지 않을 것 같아요

  2. BlogIcon 라니꾸 2016.07.05 12:01 신고

    아무리 맛이 좋아도 서비스가 최악이면....다시는 가고싶지 않죠

    • BlogIcon 밓쿠티 2016.07.05 14:20 신고

      일반 음식점을 가도 이런 서비스는 요즘 흔치 않은데 여러가지 생각이 드는 곳이었어요...

  3. BlogIcon 뱅돌이 2016.07.05 13:00 신고

    수저위에 초밥을... 음식은 정말 맛깔나게 생겼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05 14:20 신고

      가뜩이나 작은 테이블로 안내해서 좁은데 그마저도 제대로 살펴보지 않고 저렇게 수저 위에 턱 얹어 놓고 가니 기분이 나쁘더라구요...

  4. BlogIcon 졍여샤 2016.07.05 14:00 신고

    서빙목적이 어쩌면 서비스일환인데... 개죽상하고 음식주면 정말 앉아있는 저도 불편할때가 많죠 ..
    전 그래서 일부러 더 시킴 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6.07.05 14:20 신고

      ㅋㅋㅋ저는 얄미워서 더 시키지 않고 초밥만 먹고 바로 나왔어요 ㅋㅋㅋㅋㅋ계산할 때까지 불친절하더라구요 ㅋㅋㅋㅋ

  5. BlogIcon 카멜리온 2016.07.05 14:46 신고

    초밥 안먹은지 오래되서 그런지.. 엄청 땡기네요 사진보니까..
    그런데 불친절하다니.. 홀직원들이..

    아마도 엄청 바쁘거나, 홀매니저가 빡세게 굴려서 그럴지두요.
    허나 이런 업종에서는 서비스품질이 제품품질만큼 중요한 것을...
    홀직원들의 접객서비스가 저런데 교정하지 못하고 있다는 건 인적자원관리를 제대로 못한다는 것이고 이는 매출의 저하를 불러오겠군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05 15:47 신고

      저도 오랜만에 초밥이 먹고 싶어서 갔는데 서비스 때문에 아쉬웠어요...엄청 바쁜 시간이면 그러려니 했을 수도 있는데 이 날은 한가한 때라서 사람이 적었거든요 사근사근한 친절함까지는 아니더라도 적어도 메뉴 설명은 해주고 음식은 제대로 놓아 줬어야 하지 않나 싶어서 여러모로 아쉬운 곳이었어요

  6. BlogIcon Normal One 2016.07.05 15:50 신고

    서비스가 개판이면 맛있다고 해도 다신 안 찾죠.
    특히 마지막에 숟가락을 깔아뭉갠건 정말 너무했네요...

    아마 그 쪽에서도 이런 글 읽을텐데, 조만간 피드백에 들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6.07.05 15:55 신고

      다른건 그러려니 해도 수저 위에 초밥판을 둔건 너무했죠ㅠㅠㅠ괜히 신고 당하고 블라인드 걸릴까봐 제 글 안 읽으면 좋겠어요 ㅋㅋㅋㅋ

  7. BlogIcon 블라 블라 2016.07.05 21:26 신고

    모듬초밥같은거 시키면 생선종류를 잘모르는 저로썬...
    이게 무슨초밥인지 설명 좀 해줬으면 싶은데 그런 서비스를 바라는건 무리인것 같네요.
    기본 서빙도 엉망진창이라면...

    • BlogIcon 밓쿠티 2016.07.05 21:43 신고

      주문할 때 적어도 이 메뉴와 저 메뉴가 뭐가 다른지 정도는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마저도 설명을 못하더라구요...

  8. BlogIcon noir 2016.07.06 11:18 신고

    일이 힘든건 알겠지만...
    그래도...인상은 좀...

    무슨일이 있었든...
    기분좋게 식사하러 가서 점원이 저러면 참.... 그래요

    • BlogIcon 밓쿠티 2016.07.06 14:16 신고

      엄청 붐비는 때도 아니었고 브레이크타임 지나서 간거라 마냥 바쁜 후도 아니었을텐데 저러니까 이해가 안 갔어요 다시 가지 않으려구요

처음 생겼을 때는 고전을 면치 못하는 것 같더니 요즘은 여기저기 매장도 많이 생기고 잘 나가는 것 같다

커피맛에 중점을 두었다고 하며 그 흔한 시럽 들어간 커피도 팔지 않아 자주 찾진 않지만

소화 잘되는 우유가 있어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참 좋을 것 같은 폴바셋을 다녀왔다

폴바셋을 갔던 이유는 다른 것보다도 새로 나온 메뉴라는 나타를 먹기 위해서였다

타르트인데 흔히 볼 수 없는 그린티라든가 패션후르츠 같은 종류가 있어 그 맛이 궁금했다

물론 그동안 폴바셋에서 먹은 디저트 중에서 만족스러웠던 것은 없어서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말이다

아이스크림은 맛있다

폴바셋의 티는 포숑을 사용하는데 전용 잔이 있어서 테이크아웃을 하지 않고 따뜻한 걸로 주문하면 나름 대접받는 기분이 든다

사실 먹은지는 꽤 됐는데 글이 써지지 않아 미루고 미뤘다

아마도 봄 시즌 메뉴라 지금은 판매하지 않을 딸기 메뉴가 많았다

롤케이크라든지 조각 케이크도 많은데 예전에 먹었던 슈도 그렇고 베이커리에는 큰 기대를 않는게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이것이 문제의 '나타'였다

포르투갈 디저트라고 하는데 에그타르트와 비슷하다

폴바셋 홈페이지에 의하면 나타 퓨라가 정식 이름인 것 같은데 메뉴와 영수증에는 모두 나타라고 표기되어 있다

이미 구워진 상태로 있어서 확실하진 않지만 아마도 매장에서는 마지막 굽기만 한다든지 데우기만 하는 거 아닐까 싶다

이 날 주문했던 스페셜티와 나타 그린티이다

아마도 일반 커피와는 다른 원두를 사용했던 것 같은데 스페셜티의 맛은 괜찮았다고 한다

컵 홀더는 이 음료를 주문할 때만 끼워주는 전용 홀더인데 코알라 그림이 귀여웠다

가격은 4000원으로 폴바셋 음료치고 그리 비싸지 않은 편이었다

그리고 문제의 나타는 이렇게 사진과는 확연히 다른 필링으로 채워져 있었다

사진으로는 그린티 필링이 가득 채워져 있는 것처럼 보였는데 아주 안쪽 깊숙히 조금 들어 있다

타르트지의 식감이 특별히 좋은 것도 아니고 필링은 뻑뻑하고 여러모로 마음에 들지 않았다

가격은 2200원이었는데 그냥 에그타르트 전문점에서 사먹는게 나을 것 같다

폴바셋 강남삼성타운점은 강남역 6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으로 들어 가면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7-2 홍우제2빌딩 1층 | 폴바셋 강남삼성타운점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첼시♬ 2016.06.04 14:10 신고

    여긴 뭔가 디저트가 많네요? 녹차 필링이 적어서 아쉽...ㅠ
    전 여기 커피칩 프라페를 좋아해요! 원두와 우유 아이스크림을 갈아주는데 정말... 사랑입니다. XD
    커피빈 아작아작 씹히는 게 재밌어요. ㅋㅋ 달고 시원하고 향긋하고요. :D

    • BlogIcon 밓쿠티 2016.06.04 15:53 신고

      의외로 폴바셋이 디저트가 많은데 맛있다고 느낀 적은 없어요.....ㅠㅠㅠ타르트도 필링만의 문제가 아니라 타르트지도 그렇고 영.......그래요ㅠㅠ커피칩 프라푸치노는 정말 원두를 넣어서 갈아주나 보네요 다음에 마셔봐야겠어요!!!ㅋㅋㅋㅋ

  2. BlogIcon 워크뷰 2016.06.04 17:29 신고

    가보고 싶어요

  3. BlogIcon Normal One 2016.06.04 19:47 신고

    예전에 다녔던 학교에 폴바셋이 있었는데, 여긴 거기보다 디저트가 더 많은 느낌이네요 :)

    • BlogIcon 밓쿠티 2016.06.04 22:31 신고

      요즘 부쩍 디저트류를 많이 내는거 같아요 ㅋㅋㅋ케이크 종류도 많고 다른 것도 많죠 ㅋㅋㅋ

  4. BlogIcon 강나머 2016.06.05 14:11 신고

    오! 여기 회사가 근처라서 종종 가는데 폴바셋은 항상 제 돈내고 가긴 쫌 그래요 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6.06.05 14:48 신고

      아무래도 폴바셋이 가격이 좀 나가죠 ㅋㅋㅋ멤버십 혜택도 좀 약한 편이구요 ㅋㅋㅋ

  5. BlogIcon 좀좀이 2016.06.07 14:59 신고

    저 나타를 피하는 게 저 카페를 이용하는 방법이로군요 ^^

    • BlogIcon 밓쿠티 2016.06.07 17:03 신고

      아예 시럽 같은게 들어가지 않은 정통 커피를 즐기시거나 아니면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메뉴를 드신다면 폴바셋 추천이에요 ㅋㅋㅋㅋㅋ

  6. BlogIcon noir 2016.06.07 15:39 신고

    폴바셋 죻아요 +_+
    에그타릇..아숩네요
    뻑뻑한 에그타르트.....
    마치 계란노른자 물없이 먹는 기분

    • BlogIcon 밓쿠티 2016.06.07 17:02 신고

      커피 메뉴라든지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메뉴는 좋은데 베이커리나 디저트 종류는 별론거 같아요 ㅋ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