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샹궈를 처음 먹었을 때는 별 감흥이 없었는데 아마도 가게 별로 맛이 다르기 때문에 그런 것 아닐까 싶다

지난번에 갔던 라화쿵부의 마라샹궈는 입맛에 썩 맞지 않아서 이번에는 다른 곳으로 가서 먹어보기로 하였다

보라매 쪽에 음식점이 많이 있는 상가가 있는데 거기에 마라탕과 마라샹궈 전문점이 있다고 하여 가보았다

생긴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깔끔하고 제법 넓다

아직은 손님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식사 시간 때 가도 크게 붐비지 않아 좋다

메뉴가 제법 다양한데 전반적으로 저렴하다

뒤에 이어서 말할 것이지만 가격이 저렴한 대신 딱 그만큼의 맛이라서

인원이 많아서 다양하게 시키는 것이 아니라면 마라탕이나 마라샹궈에 집중하는 것이 낫지 않나 싶다

매장 가운데에 마라탕 혹은 마라샹궈에 넣을 재료들이 놓여 있다

입구에 있는 집게와 양푼을 사용하여 원하는 만큼 담으면 된다

종류는 다양하지만 마라샹궈를 먹는다면 볶음 요리에 어울리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숙주와 청경채, 배추 같은 야채를 넣고 이외에 취향에 따라 버섯이나 새우, 쭈꾸미 같은 재료를 넣으면 좋다

계산대에서 따로 소고기를 추가하면 맛이 한층 더 풍성해지니 추천한다

다 비슷해보이지만 조금씩 다 다른 이유는 이 가게에 제법 많이 가서 먹었기 때문이다

마라샹궈는 맵지 않게 하는 것이 되지 않아 가장 덜 맵게 해달라고 했는데도 엄청 매웠다

마라샹궈를 주문하면 밥이 서비스인데 밥 자체는 질어서 별로지만 마라샹궈의 매운맛을 중화시켜 준다

단무지와 짜샤이도 있지만 아무래도 마라샹궈 자체가 간이 세기 때문에 많이 먹지는 않게 된다

보라매 마라탕은 다른 곳에 비해 마라와 같은 향신료가 강하지 않아 무난하다는 평이 많던데

확실히 이전에 먹었던 것보다 맛이 친숙해서 그런지 입맛에 맞아 자주 갔다

비슷하지만 모두 다른 날 찍은 마라샹궈이다

마라샹궈를 먹다보니 다른 메뉴도 궁금해서 시킨 꿔바로우는 딱 가격만큼의 맛이었다

고기는 거의 없고 그냥 찹쌀반죽 튀김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그래도 마라샹궈가 맛있으니 계속 갔다

대체로 마라샹궈보다 마라탕을 많이 먹던데 어떨지 궁금해서 마라탕도 먹어보았다

매운 맛을 아예 없이 해달라고 한데다 면을 넉넉하게 넣었더니

땅콩소스 맛이 나는 라면 내지는 짬뽕 같은 느낌이었다

함께 주문한 마라샹궈에서 몇가지 재료를 옮겨 넣었더니 제법 칼칼하고 괜찮았다

평소 국물 요리를 좋아한다면 마라탕, 볶음 요리를 좋아한다면 마라샹궈가 좋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이 가게에서 마라샹궈에 이어 제일 많이 먹은 메뉴는 이 중국식 감자전이다

감자전이라고 하기에는 사실 감자의 맛이 굉장히 연하고 그냥 밀가루 반죽 튀김 내지는 구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기름을 넉넉히 둘러 구워 바삭함이 살아있는데다

마라샹궈처럼 매운 음식을 먹을 때 매운맛을 중화시켜줘서 함께 곁들이기 좋았다

같은 날 같지만 다 다른 날 찍은 사진이고 심지어 안 찍은 적도 있으니 엄청나게 많이 먹었구나 싶다

 

멀리서 일부러 찾아갈 정도는 아니고 그냥 요즘 이런 음식을 먹는구나,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보라매 마라탕전문점은 롯데백화점 관악점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