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에서 밥을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보쌈별곡이라는 곳을 가보았다

가게 앞에는 자연별곡이 나오기 전부터 보쌈별곡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다는 안내가 붙어있었다

자연별곡을 따라한 이름이 아니냐는 질문이 많이 있는 모양이다

가게가 꽤 넓직했다

다소 애매한 시간에 갔는데 은근히 사람들이 있었다

아무래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점심메뉴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주말에 가면 점심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보쌈정식을 먹을까 하다가 아무래도 고기의 양이 적다고 하여 별곡보쌈 소 사이즈를 주문했다

별곡보쌈으로 주문하면 밥이 따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밥을 함께 먹고 싶다면 추가해야 한다

알밤 막걸리가 있길래 함께 주문했다

걸쭉하지 않고 달달해서 술술 들어가는 막걸리였다

갖은 밑반찬과 함께 주문한 보삼이 나왔다

보쌈 고기가 조금 질긴 점이 아쉬웠지만 전반적으로 괜찮았다

보쌈김치는 씻은 배추김치와 무김치, 부추무침, 배추김치가 있었는데 특이하게도 배추김치가 익어 있었다

개인적으로 보쌈에 나오는 달달하고 익지 않은 배추김치를 좋아하기 때문에 아쉬웠다

밑반찬들은 전부 무난했다

보쌈을 주문했는데 분홍소시지가 나온 것은 아무래도 대학가기 때문이 아닐까 싶었다

밑반찬으로 나온 배추김치는 볶음김치였다

먹고있으니 된장찌개가 인당 하나씩 나왔다

 

여러모로 양이 푸짐하다고 느낀 곳이었다

특히 찌개가 인당 하나씩 나온 점이 인상깊었다

직원들이 굉장히 싹싹하고 빠릿빠릿하게 움직여서 서비스 면에서 크게 만족했다

보쌈김치가 좀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신촌일대에서 보쌈을 먹기에는 괜찮은 곳이라는 생각을 하였다

신촌 보쌈별곡은 신촌역 1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62-22
도움말 Daum 지도

'먹부림 > 이대,신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빵집] 신촌 촉촉베이커리  (8) 2018.04.02
[카페] 신촌 케플러커피  (8) 2018.03.03
[맛집] 신촌 보쌈별곡  (14) 2018.02.19
[빵집] 이대 슈엣  (10) 2018.02.17
[맛집] 이대 돈천동식당  (8) 2018.02.15
[카페] 이대 라이프커피  (16) 2018.02.13
  1. BlogIcon sword 2018.02.19 12:16 신고

    와... 가격대비 메뉴가 완전 좋은걸요???
    된장찌개가 개별로나오기까지 ㄷㄷㄷㄷㄷㄷㄷ

    그런데 아무리 보쌈이라도 그렇지... 대낮에 ㅋㅋㅋㅋ
    막걸리 추가 ㅋㅋㅋㅋㅋ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2.19 21:42 신고

      보니까 보쌈정식에도 된장찌개가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ㅋㅋ오랜만에 가성비 좋고 맛도 괜찮은 곳이라 좋았어요 ㅋㅋㅋㅋ
      보쌈에는 막걸리죠bbbbb알밤막걸리 파는 곳이 많지 않아서 반가운 마음에 마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2. BlogIcon 첼시♬ 2018.02.19 17:40 신고

    보쌈김치는 겉절이 같은 게 제맛인데 익어있다니 뭔가 아쉽군요. ㅠㅠ
    대학가여서 그런지 가격은 무난한 것 같아요.
    고기를 한번에 다 삶아놓는 게 아니라 조금씩 나눠서 필요한 만큼 조리한다는 설명이 인상적입니다. +_+

    • BlogIcon 밓쿠티 2018.02.19 21:44 신고

      ㅠㅠㅠㅠ저도 보쌈은 겉절이처럼 아예 안 익은 김치를 좋아하는데 아쉬웠어요ㅠㅠㅠㅠㅠ완전히 익었더라구요ㅠㅠㅠㅠ
      엇 저 보쌈고기 삶는거 안내 못봤는데 첼시님 덕분에 알게 되었어요 ㅋㅋㅋㅋㅋ섬세하게 보셨군요+_+

  3. BlogIcon 로빈M 2018.02.19 20:46 신고

    가격대 비 좋네요! 혼자가도 1인 보쌈정식 먹을수도 있고...
    좋은데요?ㅋ
    역시 빠질 수 없는 막걸리...

    • BlogIcon 밓쿠티 2018.02.19 21:45 신고

      그죠 ㅋㅋㅋㅋ정식으로 1인분 시켜도 찌개가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보쌈에는 막걸리입니다bbbbb

  4. BlogIcon H_A_N_S 2018.02.19 23:54 신고

    저도 좀 덜이고 달달한 보쌈김치 좋아하는데 요즘은 보쌈김치 맛있는 곳이 드물어요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8.02.21 13:00 신고

      ㅠㅠㅠㅠ맞아요ㅠㅠㅠㅠ보쌈김치 맛내기가 어렵나 싶을 정도로 요즘 맛있는 보쌈김치 먹기가 어렵더라구요ㅠㅠㅠㅠㅠ

  5. BlogIcon _Chemie_ 2018.02.20 01:17 신고

    2인 메뉴치고 고기 양이 많고 전체적으로 푸짐해보여요.
    저도 이번에 신촌 지역 밥집들 가보면서 느꼈는데
    아무래도 대학가라서 그런지 가성비 높은 집들이 많더라구요.

    근데 확실히ㅠㅠㅠ 보쌈에는 막 만든 것 같은 겉저리 김치랑 먹는 게 맛인데
    익은 김치가 나온건 정말 의외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8.02.21 13:00 신고

      그죠ㅠㅠㅠ저는 보쌈이라서 당연히 안 익은 달달한 김치가 나올 줄 알았는데 엄청 익은 김치가 나와서 당황했어요ㅠㅠㅠㅠㅠㅠ

  6. 해물순두부찌개 진짜맛있어보이네요~~~
    순두부찌개라면 환장하는데ㅜㅜ
    고기랑 같이 먹으면 맛있을듯~~

    • BlogIcon 밓쿠티 2018.02.21 13:00 신고

      안 먹어봐서 모르겠지만 무난하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ㅋㅋㅋ

  7. BlogIcon 슬_ 2018.02.21 02:53 신고

    자연별곡보다 먼저 생긴 곳이라는 안내문ㅋㅋㅋㅋ 가게 주인이 억울했나봐요ㅠㅠㅠㅠㅠ
    그래도 뭐 관동별곡(by 정철) 미만 잡(..) 아닙니까 하하
    저두 보쌈 먹을 떄 김치가 아삭아삭 달착지근 맛난 게 좋은데 +_+
    조금 아쉬우셨다지만 전반적으로 양도 많고 좋아보입니다!!! 막걸리 종류도 많고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2.21 13:01 신고

      ㅋㅋㅋㅋㅋㅋㅋ빵 터졌어요 ㅋㅋㅋㅋ맞아요 ㅋㅋㅋ관동별곡 미만은 다 거기서 거기죠 ㅋㅋㅋㅋㅋㅋㅋㅋ
      김치만 빼면 전반적으로 괜찮았어요 ㅋㅋㅋㅋㅋ일단 알밤막걸리가 있어서 좋았답니다 ㅋ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