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아브뉴프랑에는 많은 맛집들이 있는데 그 중 한 곳인 도꼬돈카츠에 다녀왔다

도꼬돈카츠는 25겹 돈가스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는데 이와 비슷한 밀푀유를 다녀왔던터라 기대가 되었다

광교 아브뉴프랑 도꼬돈카츠의 외관이다

광교 아브뉴프랑이 여러 구역으로 나뉘어있는데 상대적으노 도꼬돈카츠는 아브뉴프랑 중에서도 외진 곳에 있다

도꼬돈카츠 광교점 옆에는 달담빵이라든지 티팩토리 같은 빵집과 카페 등이 있다

혹시 광교 빵집 달담빵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누르면 된다

광교 아브뉴프랑 맛집 도꼬돈카츠는 돈카츠, 덮밥, 면류 등으로 메뉴가 나누어져 있다

돈카츠의 경우 얇은 고기를 25겹으로 층층이 쌓아 만든 돈가스라고 한다

도꼬돈카츠에서는 일반적인 돈가스와 비슷한 베이직 돈카츠라든지 히레카츠 뿐만 아니라

마늘, 고추, 후추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돈가스를 주문할 수 있었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지난번 밀푀유에서 먹었던 것과 같은 이름인 마늘 돈카츠를 하나 주문하였고

모짜렐라 치즈와 돈카츠가 함께 나오는 철판 치즈 돈카츠를 주문하였다

도꼬돈카츠 마늘 돈카츠의 가격은 10000원, 철판 치즈 돈카츠는 12000원이었다

기다리면서 보니 각 테이블의 티슈와 김치, 단무지 그리고 돈가스 소스가 담긴 단지가 있었다

돈가스 소스가 담긴 단지 뚜껑을 열면 이렇게 소스를 덜을 수 있는 나무 국자가 있는데

일본에 있는 음식점이나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런 디자인의 나무 국자였다

주문을 하자 먼저 샐러드와 앞접시 등이 나왔다

아직 오픈한지 오래 되지 않아서 더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접시가 일보 분위기 나고 반질반질하니 참 예뻤다

숟가락과 젓가락은 일일이 종이를 끼워 접시와 함께 가져다준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샐러드인데 상큼한 맛이 나는 간장 드레싱이다

갖은 야채가 들어있어 깔끔하게 입가심하기에 좋았다

샐러드를 거의 다 먹을 때쯤 주문한 철판 치즈 돈가스가 먼저 나왔다

뜨거운 철판에 돈가스와 녹인 모짜렐라 치즈가 가득 놓여진 메뉴였다

물론 먹다보니 치즈가 굳어 처음과 같은 비쥬얼은 아니었지만 일단은 풍성하게 들어간 치즈 덕에 맛있게 먹었다

철판치즈돈카츠를 어떻게 조리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돈카츠 메뉴에서 시킨 마늘돈카츠와 상당히 시간차가 많이 났다

철판치즈돈카츠를 거의 다 먹을 때쯤에서야 밥과 돈카츠가 나와 함께 간 뀨우가 밥과 함께 먹을 수 없어 아쉬워했다

도꼬돈카츠는 솥에 밥을 지어 준다고 하더니 이렇게 현대식 솥에 밥이 나왔다

밥을 아까 본 예쁜 공기에 옮겨담고 물을 부으면 누룽지도 먹을 수 있는데

다른 테이블에는 사장님으로 추정되는 분이 이런 저런 설명을 해주셨지만 우리에게는 그런 설명을 해주지 않아

대충 옆 테이블에 하는 소리를 듣고 따라서 물을 부어뒀다

어쩐지 느낌상 뚝배기 같은 질기그릇에 비해 맛이 덜한 느낌이었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았다

밥양은 작은 공기로 딱 두 그릇 나올 정도였다

밥의 맛이 아주 최상급은 아니었고 꽤 괜찮다 정도의 수준이었다

현재까지 음식점에서 먹은 밥 중에 제일 맛있는 곳은 보라매에 있는 화통삼이라는 고깃집이었다

그래도 일반적인 음식점에서 파는 냄새나고 폴폴 날리는 그런 류의 쌀밥은 절대 아니다

가장 마지막에 나온 도꼬돈카츠의 마늘 돈카츠이다

밀푀유에서 먹은 것과 매우 비슷한데 얇은 고기 사이사이에 마늘이 들어 있어 많이 느끼하지 않고

의외로 마늘 냄새가 많이 나지 않고 맵지 않아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튀긴 후 기름이 잘 빠지지 않아 돈가스 밑부분이 기름으로 눅진눅진해졌다는 점이었다

돈가스 소스도 괜찮았고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은 식사였다

 

다만 아쉬운 점은 가급적 음식이 비슷한 속도로 나와야 먹는 것이 편한데

이 곳은 어떤 식으로 조리하는지 모르겠지만 철판치즈돈카츠가 나오고 한참 후에 밥과 마늘돈카츠가 나와 불편했다

차라리 철판치즈돈카츠의 조리 시작을 조금 늦게 해서라도 모든 음식이 비슷한 시간에 나오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

 

그래도 광교 아브뉴프랑에 있는 다른 음식점과 비교했을 때 맛이라든지 가격과 분위기 등은 좋았다

도꼬돈카츠는 공식홈페이지가 없어 정확한 주소나 전화번호 등은 알 수 없었다

광교 아브뉴프랑에 입점해있으니 아브뉴프랑으로 가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