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더위로 지쳐 있으니 뀨우가 몸보신 할 겸 추어탕을 먹으러 가자고 하여 다녀왔다

남원본가추어탕인데 이전을 해서 조금 더 깔끔해졌다고 한다

사진으로는 보기 힘들지만 매장 입구 바로 옆에 수조가 있어 살아있는 미꾸라지를 볼 수 있다

그리 크지 않은 곳인데도 동네 주민들로 보이는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었다

은근히 종류가 다양했는데 나는 추어탕을, 뀨우는 우렁추어탕을 주문하였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만두도 맛이 괜찮다고 하는데 배가 그리 고프지 않은 상태라 주문하지 않았다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자리마다 놓여있고 밑반찬은 따로 가져다주는데

특히 저 젓갈과 오이김치가 맛이 좋아 손님들이 많이 찾는 듯 하다

내 입맛에도 오이김치가 맛있어서 자주 먹었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부추를 주는데 추어탕에 넣어 먹으면 된다고 한다

주문한지 얼마되지 않아 추어탕이 나왔다

뚝배기에 부글부글 끓여 나오는 추어탕은 보기만 해도 몸보신이 되는 느낌이었다

통추어탕이 아니라 일반 추어탕을 주문했기 때문에 미꾸라지가 전부 갈아져서 나와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

뀨우가 주문한 우렁추어탕은 우렁이 제법 많이 들어있어 추어탕보다 더 푸짐했다

 

간이 센 것이 아쉬웠지만 전반적으로 맛있었다

이곳에서 추어탕을 주문하면 돌솥밥이 나오는데 한눈에 봐도 그릇이 크다

일반 쌀밥이 아니라 흑미밥이어서 좋았다

양이 상당히 많아서 추어탕에 곁들여 먹고 남은 누룽지에 물을 부어 불려서 먹는데 배가 굉장히 불렀다

 

동네 단골들이 많은 곳이어서 그런지 친근한 분위기였다

국물의 간이 좀 센 것이 아쉽지만 음식이 전반적으로 맛있었고 추어탕을 처음 먹는 사람에게도 큰 거부감이 없어 마음에 들었다

보라매 남원본가추어탕은 보라매역 3번 출구로 나와 큰 길을 따라 걷다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4361 | 남원본가추어탕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청춘일기 2017.08.11 17:45 신고

    캬~ 오늘 말복인데 몸보신 포스팅인가요 너무 맛있겠네요 ㅠ.ㅠ
    우렁추어탕은 추어탕 초보한테 딱 좋을거 같아요. 다들 추어탕 안좋아해서 같이 먹으러 갈 사람이 없네요 흑.

    • BlogIcon 밓쿠티 2017.08.13 18:52 신고

      아직 삼계탕을 못 먹어서 아쉬운대로 추어탕이라도 올렸어요 ㅋㅋㅋㅋㅋ몸보신이 필요한 때니까요bbbㅋㅋㅋ
      아고ㅠㅠ그렇군요ㅠㅠㅠㅠ추어탕이 아무래도 거부감이 좀 있는 음식이더라구요ㅠㅠㅠㅠ저렇게 아예 갈려 나오니까 먹을 수 있긴 했지만요ㅠㅠㅠㅠㅠ

  2. BlogIcon 좀좀이 2017.08.11 18:27 신고

    친근한 분위기에 음식이 전반적으로 맛있었군요. 추어탕은 아직 먹어본 적이 없지만 사진 보면 별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BlogIcon 밓쿠티 2017.08.13 18:53 신고

      저렇게 다 갈아서 만드는 추어탕은 괜찮을 것 같아요!저도 통추어탕으로는 아직 도전하기가 무섭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BlogIcon 슬_ 2017.08.11 19:29 신고

    추어탕 좋아하세요? 저는 어렸을 때는 잘 못먹었는데 요즘은 아주 잘 먹어요ㅋㅋㅋ
    옛날에는 몰랐던 맛이 느껴집니다 캬캬
    여름이라 정말 기운이 빠져서 이런 보신용 음식을 꼭 먹어줘야 해요ㅠㅠ
    어릴 때는 기운이 넘쳐서 몰랐는데... 왜 어른들이 보신 음식을 먹는지.. 흑흑

    • BlogIcon 밓쿠티 2017.08.13 18:53 신고

      오오 그렇군요!저는 사실 이번이 추어탕을 제대로 먹은 거라서요 ㅋㅋㅋㅋ그래도 저렇게 갈아서 나오는 추어탕은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맞아요 맞아요ㅠㅠ특히 더운 여름에는 정말 진이 빠져서 힘들죠ㅠㅠㅠㅠ몸보신 음식이라도 먹어줘야 그나마 버틸 수 있어요ㅠㅠㅠㅠㅠㅠ

  4. BlogIcon 블블리 2017.08.12 00:46 신고

    요즘같이 더운날 몸보신 하기에 추어탕이 짱이죠:) 저도 추어탕 좋아하는데 가끔 어느 가게에 가면 추어탕과 함께 소면을 주는곳이 있더라고요 ! 그때 참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8.13 18:54 신고

      오 추어탕에 소면이라니 생각해보니까 국물이 걸쭉해서 잘 어울릴 것 같아요 급 추어탕이 땡기네요 ㅋㅋㅋㅋㅋ

  5. BlogIcon 첼시♬ 2017.08.12 20:24 신고

    전 사실 민물고기 알레르기가 있어서 추어탕을 먹지 못해요. ㅠㅠㅠㅠㅠ
    하지만 마지막 돌솥밥 사진을 보니 마음의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밥알에 윤기가 도는 게 탱글탱글해보여요. +_+

    • BlogIcon 밓쿠티 2017.08.13 18:55 신고

      아아 그렇군요ㅠㅠㅠㅠ민물고기 알레르기라니 그러면 민물매운탕도 못 드시겠군요ㅠㅠㅠ그래도 완전 생선 알레르기가 있으신건 아니라서 다행이에요ㅠㅠㅠ
      돌솥밥이라고 해서 뭐 얼마나 대단하게 주나 싶었는데 윤기가 자르르한 돌솥밥이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밥을 잘 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