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동네가 어디냐고 묻는다면 연남동이라고 답할 것이다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많고 플리마켓이라든지 구경할 거리가 많기 때문에 연남동에 있다보면 시간 가는 줄을 모르게 된다

유명한 가게들이 몇 곳 있는데 그중에서 ㅅㄹㅅㄹ이라는 곳을 잠시 들렸다

처음에 간판만 보고 어떻게 읽는건가 싶었는데 실론살롱이라고 한다

지도에 등록된 이름은 Salon de Ceylon인데 실론살롱이라는 이름이 더 많이 쓰인다

메뉴가 많지 않고 차와 커피를 파는 곳인데 당근케이크가 맛있다고 하여 포장을 하기로 하였다

가격이 좀 비싼 니유가 좋은 재료를 쓰기 때문이라는 안내가 있었는데 사실 요즘 물가가 워낙 비싸서

실론살롱 당근케이크는 크게 비싸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다

원래 가격은 한 조각에 6500원인데 포장을 하면 포장비 500원이 추가된다

당근케이크 외에 밀크티라든지 마카롱도 인기가 좋은데 워낙 자리가 협소하여 당근케이크만 포장하기로 하였다

포장비가 추가되긴 하지만 보냉팩이라든지 그런건 없다

케이크 크기는 일반적인 크기인데 3단으로 구성되어 푸짐한 느낌이 든다

재료에 사과가 있어 어디에 들어가나 싶었더니 시트 사이에 당근과 사과를 작게 다져 넣은 것을 볼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과하지 않고 부드럽고 가벼운 당근케이크였다

대체로 당근케이크라고 하면 시나몬향이 강하고 밀도가 높은 시트를 사용해서 꾸덕한 느낌이 강하다

그렇지만 실론살롱 당근케이크는 시트가 가볍고 부드러워서 퐁신한 느낌이고

시트 사이사이에 들어있는 당근과 사과 조각이 식감을 살려주어 단조롭지 않았다

가벼운 식감 때문에 처음에는 좀 아쉬운 듯 한데, 시간이 지나면 이상하게 떠오르고 또 먹고 싶어진다

 

가게가 좁아서 항상 만석이라 과연 언제쯤 실론살롱에서 여유롭게 차를 마실 수 있을까 싶긴 한데

기회가 닿는다면 한번쯤 그 유명하다는 밀크티를 마셔보고 싶어졌다

 

연남동에서 유명한 디저트들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누르면 된다

연남동 실론살롱은 동진시장 입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마포구 연남동 227-15 | 실론살롱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첼시♬ 2017.02.16 13:13 신고

    ㅅㄹㅅㄹ... 살랑살랑으로 읽었어요. ㅋㅋㅋㅋㅋ
    주인님 표기 배려 좀...ㅋㅋㅋㅋㅋㅋㅋㅋ
    케이크 담는 상자가 은근히 비싸서 포장비 받는 건 이해가 되지만 생각해보면 먹고 가는 손님보다 오히려 가게 회전율에는 도움이 되는데...!
    레드벨벳도 파는지 궁금해요. +_+ 당근케이크와 같은 크림치즈 베이스 아이싱을 쓰니 레드벨벳도 괜찮을 것 같아요. :)

    • BlogIcon 밓쿠티 2017.02.16 21:24 신고

      저도 처음에 간판만 보고 뭐지?!했어요 ㅋㅋㅋ먹고 가면 설거지할 그릇에 포크까지 내어줘야 할텐데 그건 이미 산거니까 괜찮나봐요 ㅋㅋㅋㅋ
      아쉽게도 레드벨벳은 없었어요ㅠㅠㅠ케이크는 딱 당근케이크 하나뿐이었고 마카롱이 몇종류 있더라구요ㅠㅠㅠ

  2. BlogIcon 좀좀이 2017.02.16 13:47 신고

    여기 저도 며칠 전 다녀왔어요. 밓쿠티님께서는 저기에서 당근케이크 포장해 오셨군요. 저도 저기 당근케이크 먹어보았는데 당근으로 단맛을 내어서 지나치게 달지 않고 은은히 달아서 맛있게 먹었어요. 밀크티와 곁들여 먹기 좋더라구요^^

    • BlogIcon 밓쿠티 2017.02.16 21:24 신고

      오 좀좀이님 후기를 곧 볼 수 있는건가요?!저도 안에 들어가서 먹고 싶었는데 자리가 만석이라 포장만 해서 나왔거든요ㅠㅠㅠㅠ그래서 아쉬웠는데 좀좀이님 후기로 대리만족이라도 해야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

  3. BlogIcon CreativeDD 2017.02.16 23:57 신고

    당근케이크 저 완전 좋아하는데요!!
    단면사진을 보니.. 마치 먹어본 것 마냥.. 이건 맛난거!! 라는 확신이 듭니다 +_+
    중간중간 당근과 사과가 씹히는 재미도 있다고 하시니 더더욱 기대되네요~
    그나저나.. 저는 언제쯤 연남동 나들이를 갈 수 있을런지~~ 에고고~

    • BlogIcon 밓쿠티 2017.02.17 10:38 신고

      당근케이크 좋아하시면 연남동에 가실 때 꼭 들러보세요!!!!!!!일반적인 당근케이크보다 퐁신하고 가벼운데 이게 다 먹고나면 또 생각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4. BlogIcon ageratum 2017.02.17 00:32 신고

    포장비를 따로 받는건 좀 의외네요..
    그냥 종이박스 포장인데..^^:
    그래도 맛있으면 다 용서가..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02.17 10:41 신고

      보냉팩이라도 넣어주나 했는데 아니더라구요 ㅋㅋㅋ그래도 맛있었어요!!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