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 먹는 마지막 식사를 무엇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제주도에 관광온 사람들이 많이 먹는 메뉴로 골라보았다

생선구이와 전복뚝배기를 많이들 먹는다는데 유명한 곳은 멀어서 숙소 근처에서 본 곳으로 가보았다

그냥 가까이라는 이유로 간건데 생각보다 괜찮았다

메뉴는 이것저것 있는데 처음부터 메뉴를 정하고 들어간터라 해물전복뚝배기와 옥돔구이를 주문하였다

가정집을 개조한건가 싶은 구조였는데 다소 애매한 시간에 갔더니 손님이 아무도 없어서 넓어보였다

워낙 날이 더울 때라 무조건 에어컨 근처로 앉았다

이런저런 사인도 있었는데 누군지 모르겠다

주문을 하면 밑반찬이 나오는데 참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와서 좋았다

하나같이 흔한 반찬인데 맛이 다 좋았다

옥돔구이는 가격이 다소 비싼 느낌이었는데 

생선 자체의 가격도 비싸고 일반 식용유보다 비싼 들기름로 구우니 비쌀 수 밖에 없다고 한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구워진 생선이었다

배가 별로 고프지 않은데다 생선구이를 평소에 즐기는 편이 아니라서 맛만 보았다

해물전복뚝배기는 이런저런 재료들이 푸짐하게 들어있었다

칼칼하고 익숙한 맛인데 해물맛이 진하게 느껴졌다

 

일부러 찾아갈 정도는 아닌데 근처에 있다면 한번쯤 가보기에 괜찮을 것 같다

해심초는 베스트웨스턴 제주호텔 부근 골목에 위치하고 있다

식사를 마치고 근처에 있던 르에스까르고로 이동하였다

제주도에서 들리는 마지막 빵집이었다

블루리본을 4년 연속 받은 곳이고 흔히 제주 3대 빵집 중 하나로 불리는 곳이라고 한다

들어가니 무슨 상도 받았다고 메달이 있었다

르에스까르고의 의미가 달팽이라고 하더니 여기저기 달팽이 캐릭터가 있었다

오픈한지 오래 되지 않은 시간에 갔는데도 빵이 넉넉히 있었다

안쪽에서는 쉴새 없이 빵을 굽고 식히고 진열하느라 바빴다

빵의 종류가 다양하지만 추천을 부탁하면 취향에 맞게 추천해준다

다른 손님이 이런저런 질문을 하니 상황에 맞는 빵을 추천해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하드빵 계열이 다양했다

달달한 종류도 있었다

크기가 큰 빵은 무게를 달아 판매하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를 조금씩 살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식빵도 추천 메뉴였는데 이때는 여행 마지막이라 전부 짊어지고 가야 해서 포기했다

가격은 서울의 빵집 기준으로 무난한 편이었다

제주도라고 해서 특별히 빵 가격이 저렴하거나 비싸진 않았고 일반적인 개인 빵집 정도의 가격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고민 끝에 몇가지 빵을 골랐다

빵을 고르는 중에도 새로운 빵들이 나와 자꾸만 추가하게 되는 곳이었다

예전에는 병에 들은 잼도 팔았다고 하는데 요즘은 이렇게 조금씩만 판매한다고 한다

이 날 구입한 빵들은 이정도였다

전반적으로 다 맛있었다

특히 이 치아바타는 처음에는 상했나 싶을 정도로 새큼한 맛이 강했는데

식감이 쫀득하고 굉장히 찰져서 지금도 종종 생각나곤 한다

크루아상은 무난했다

르에스까르고는 노형오거리 근처 골목에 위치하고 있다

 

2박3일 동안 잔뜩 먹고 사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워낙 날이 더워서 이동하기 힘들었지만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또 가고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