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에서 저녁으로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곱창찌개를 판매한다는 코리아식당에 가기로 하였다

저녁에 갔더니 깜깜해서 가게가 잘 보이지 않지만 그래도 간판에 하얀 불이 들어와서 찾기 어렵진 않았다

가게 안은 90-00년대 유행했던 노래들이 쉴새없이 나왔고 가게 안도 묘하게 복고적인 느낌이 나는게 재밌었다

메뉴판을 찍지 못했는데 식사메뉴와 술메뉴가 다양하게 있었다

기본찬이 꽤 풍성하게 나오는데 간이 좀 세기는 하지만 집밥 느낌이 나서 좋았다

특히 왼쪽 아래에 있는 무생채는 싱싱한 굴도 많이 들어있고 젓갈맛이 나서 맛있었다

밥은 흑미밥인데 좋은 흑미를 썼는지 색이 아주 진하게 나왔다

내가 주문한 메뉴는 곱창찌개였는데 콩비지나 들깨가루가 들어간 것 같다

굉장히 익숙한 맛인데 고소하고 적당히 얼큰했다

곱창은 사진과 같이 작은 조각으로 들어있는데 제법 넉넉하게 들어가서 부족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뀨우가 주문한 알탕도 푸짐했다

초점이 완전히 나가버렸는데 알탕에는 큼직한 알이 잔뜩 들어있었고 곤이도 들어있었다

 

뚝배기에 부글부글 끓여서 나와서 식사가 끝날 때까지 찌개가 식지 않는 점도 좋았다

곱창찌개가 9000원, 알탕이 8000원으로 일반적인 백반집에 비해서는 살짝 비싼 편이지만

연남동에서 이만한 가격에 이정도로 푸짐하게 나오는 것이 드물기 때문에 밥 먹으러 가기 딱 좋은 곳이었다

연남동 코리아식당은 동진시장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마포구 연남동 227-1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쪙이이 2017.11.13 09:57 신고

    너무 맛있어보여요 ㅎㅎ 알탕 먹고 싶어지네요 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7.11.13 11:34 신고

      알탕이 엄청 푸짐했어요 ㅋㅋㅋㅋㅋ알이 엄청 많이 들어서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나오더라구요 ㅋㅋㅋㅋ

  2. 2017.11.13 11:02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7.11.13 11:33 신고

      아무래도 동네다 동네다보니 가격은 일반 백반집에 비해 조금 나가는 편이지만 푸짐하고 종류도 다양해서 좋았어요 ㅋㅋㅋ추울 때 뜨끈하게 국물 음식 시키니까 딱 좋더라구요 ㅋㅋㅋㅋㅋ

  3. BlogIcon sword 2017.11.13 12:04 신고

    오,.... 밥집이 괜찮네요
    가격은 좀 높긴 하지만 워낙 요즘 물가가 비싸서... ㅠ_ㅠ
    반찬도 잘나오고 찌개도 알차니 가격이 아깝지 않네욤!

    • BlogIcon 밓쿠티 2017.11.14 11:22 신고

      네 저도 가격은 좀 비싸지만 밑반찬이 맛있어서 좋았어요 ㅋㅋㅋㅋㅋ특히 저 무생채 진짜 맛있었어요bbbbbbb메인인 찌개랑 탕도 맛있었구요 ㅋㅋㅋㅋ

  4. BlogIcon ageratum 2017.11.14 00:19 신고

    오~ 이정도면 꽤 괜찮은거 같네요^^
    탕에 내용물도 다들 실한거 같구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11.14 11:23 신고

      네 저도 마음에 들었어요 ㅋㅋㅋㅋ밑반찬도 맛있고 찌개도 재료가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5. BlogIcon *저녁노을* 2017.11.14 04:00 신고

    맛잏게 먹고 공감하고가요

  6. BlogIcon 좀좀이 2017.11.14 22:41 신고

    저기 괜찮아보여요. 곱창찌개, 알탕 모두 건더기가 잘 들어있었군요..연남동에서 한식집 찾을 때는 저기 고려해봐야겠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7.11.15 10:44 신고

      연남동에서 밥 먹을 곳이 진짜 없는데 여기는 괜찮더라구요 ㅋㅋㅋㅋ메뉴도 다양했는데 메뉴판을 안 찍었더니 기억이 안나네요ㅠㅠㅋㅋㅋㅋㅋㅋ

  7. BlogIcon noir 2017.11.15 15:23 신고

    허... 곱창찌개라니 +_+
    제 마음속에 저장입니다.

    저거 엄청 고소하고 단백할거 같은!!

    • BlogIcon 밓쿠티 2017.11.16 10:26 신고

      좀 느끼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의외로 아주 고소하고 담백하고 얼큰하고 맛있었어요 ㅋㅋㅋ국물을 뭘로 만든건지 궁금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