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창공원역 바로 앞에 있는 다과상사를 다녀왔다

아직도 김약국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한데 언제쯤 바뀐 이름에 적응이 될까 싶다

 

그동안 다과상사의 디저트를 책임지는 파티쉐 분이 자리를 비워 디저트를 구입할 수 없었다고 한다

파티쉐 분이 돌아오고 지금쯤 슬슬 디저트 메뉴가 나오지 않았을까 싶어 일정을 세워 다녀왔다

딱 운이 좋게도 지난번부터 궁금했던 롤케이크 메뉴가 있어 잽싸게 두가지 모두 주문하였다

다과상사에 가면 항상 뀨우는 허쉬 초콜릿 원두를 사용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나는 바닐라빈라떼를 마신다

이번에 만드는 모습을 유심히 봤더니 바닐라빈라떼는 우유를 따로 쓰는 것 같다

음료는 더할나위 없이 항상 맛있다

다과상사의 롤케이크는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주 만족스러웠다

 

먼저 머스코바도 롤케이크는 한조각에 4500원, 14cm 한줄은 160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편이었다

플레인 롤케이크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 머스코바도 설탕을 써서 이름을 저렇게 붙인 모양이다

 

먼저 크림은 우유크림으로 지난번에 먹었던 딸기생크림케이크와 같은 크림을 사용한 것 같다

우유맛이 상당히 진하게 나면서 부드럽고 많이 달지 않아 크림만 먹어도 느끼하지 않았다

시트는 계란맛이 많이 나고 살짝 퍼실하면서 퐁신했는데 

숙성을 시켜 시트를 좀 더 촉촉하게 만든 후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어서 먹은 그린티롤케이크는 한 조각에 4800원, 14cm 한 줄에 18000원으로 마찬가지로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먼저 시트는 머스코바도 롤케이크에 비해 조금 더 부드럽고 촉촉해서 더 마음에 들었다

시트 자체의 녹차맛이나 향은 은은한 편이었고 크림에서 아주 진한 녹차맛을 느낄 수 있었다

말차를 사용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녹차향과 맛이 정말 진해서 마음에 들었다

다과상사에서 판매하는 쿠키나 다쿠아즈 뿐만 이번 그린티 롤케이크도 녹차향과 맛이 굉장히 진해서 좋았다

 

녹차맛이 진하다보니 쓴맛을 잡기 위해 단맛을 조금 강하게 잡았는지 머스코바도 롤케이크보다 더 달다

그렇지만 이보다 단맛이 적으면 지나치게 쓰다는 느낌을 줄 수 있어 이정도 단맛이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예전에 홍대에 있던 롤케이크 집이 멀리 이전해서 아쉬웠는데 이제는 롤케이크가 먹고 싶을 때 다과상사에 가면 될 것 같다

다과상사는 효창공원앞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위치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