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예전에 지나는 길에 우연히 들려서 먹었던 크루아상이 너무 맛있어서

그뒤로 어지간한 크루아상은 마음에 든 적이 없을 정도로 인생 크루아상이 있었다

바로 홍대 올드크로아상팩토리의 크루아상이었는데 그 뒤에 다시 가려고 하니

방송에 나온 이후로 늘어난 손님으로 몸살을 앓다가 잠시 영업을 중지하기도 하고 우여곡절이 많아 가지 못하였다

이제는 조금 뜸해졌겠지 싶어서 큰 기대 없이 들러보았다

홍대 올드크로와상팩토리는 주택을 개조한 것 같은 건물에 있었다

사람이 많아 내부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구조도 가정집 같은 느낌이었다

 

손님이 없어 보이길래 잽싸게 들어갔는데 아쉽게도 크루아상은 완판이었고 남아 있는 빵 두가지만 겨우 살 수 있었다

물어보니 오픈하기 30분 전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데다 크루아상은 인기가 많아 금방 매진된다고 한다

아무래도 맛이 좀 더 옅을 것 같아 먼저 먹은 뺑오쇼콜라이다

가격은 4000원으로 조금 비싼 편이지만 크기가 크고 맛이 좋다

겹겹이 쌓여 있는 빵 사이로 초콜릿이 한 덩어리 들어 있는데 쌉싸름한 초콜릿과 고소한 패스츄리의 조합이 좋다

이어서 먹은 빵은 뺑오다크로 가격은 4500원이었다

먼저 먹은 뺑오쇼콜라 위에 초콜릿과 코코아 가루를 덮어 놓은 빵이었다

당연한 말이지만 훨씬 더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역시 크루아상을 먹기 위해 다시 방문을 해야 할 것 같다

아주 예쁘고 맛있는 홍대 올드크로와상팩토리의 크루아상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누르면 된다

홍대 올드크로와상팩토리는 홍대입구역 7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