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아이파크몰에 갈 일이 있어 갔다가 식사를 어디서 할지 고민한 끝에 북촌손만두를 갔다

점심시간 직전이어서 한산한 편이었는데 들어가서 주문을 하고나니 사람들이 엄청나게 몰려들었다

매장이 아주 작은 편도 아니었고 테이블 간격이 좁아서 테이블 수가 많은 편인데도 꽉 차서 웨이팅까지 생겼다

만두를 좋아해서 항상 가고 싶었는데 이상하게 갈 일이 없었다가 이번에 드디어 가게 되었다

다양한 종류의 만두를 먹을 수 있는 모듬만두와 피냉면을 주문하였다

만두는 주문 후 찌고, 튀기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린다고 했는데 손님이 적을 때 가서 그런지 금방 나왔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튀김만두, 굴림만두, 김치만두, 고기만두였다

전반적으로 간이 센 점은 아쉬웠지만 만두 자체는 느끼하지 않고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서 맛있었다

저 중에서는 튀김만두가 제일 맛있었고 다음에는 갈비만두와 새우만두를 먹어볼 생각이다

피냉면이 뭔지 주문할 때 물었는데 냉면에 매운 양념이 들어간 것이라 해서 주문했다

살얼음이 있고 면이 굉장히 쫄깃해서 만두에 곁들여서 먹기 좋았다

 

손님이 굉장히 많지만 일하는 사람들의 분업이 잘 되어 있고 의외로 서비스도 괜찮았다

용산 아이파크몰에 가면 먹을게 마땅치 않았는데 앞으로는 북촌손만두로 가면 될 것 같다

북촌손만두 용산아이파크몰점은 용산 아이파크 서관 4층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40-999 서관 4층 F04-4-2호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sword 2017.09.30 13:15 신고

    악!! 저 여기 좋아합니닷 +_+

    용산 아이파크점은 창가에 앉으면 공사중인 건너편 건물이 다 보여서 좋더라구요
    여기는 만두도 만두지만 냉면과 비빔냉면도 아주 맛난기억이 있어서 갈때마다 먹었던 곳이예욤!
    이렇게 보니 더 반갑네욤!!!

    • BlogIcon 밓쿠티 2017.10.01 22:42 신고

      오오오 그렇군요 어쩐지 창가에는 손님이 꽉 차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제가 먹은 피냉면도 살얼음에 양념에 제대로 나와서 맛있었어요 나중에 냉면 먹고 싶을 때 가도 좋을 것 같아요+_+

  2. BlogIcon Normal One 2017.09.30 17:40 신고

    엇, 아까 낮에 아이파크몰 갔다왔는데..!
    요걸 조금 늦게 봤군요.ㅋㅋㅋ
    저기서 밥 먹고 올 걸 싶어요.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10.01 22:42 신고

      아코 제가 다 아쉽군요ㅠㅠ그래도 아이파크몰에 이런저런 가게들이 많으니까 잘 드시고 오셨죠??ㅋㅋㅋㅋ

  3. BlogIcon GeniusJW 2017.09.30 18:00 신고

    북촌손만두 저도 먹어봤어요~~
    참 맛있더라구요~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10.01 22:42 신고

      간만 조금만 약하면 좋을 것 같은데 그거 빼고는 다 좋았어요 ㅋㅋㅋㅋㅋ

  4. BlogIcon 블블리 2017.09.30 19:04 신고

    오 지나가다가 자주 봤던 집인데 메뉴 쓱 보고 갑니다 ㅎ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10.01 22:42 신고

      만두랑 냉면 좋아하시면 꼭!가보세요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5. BlogIcon 블라 블라 2017.10.01 23:37 신고

    저도 얼마전에 북촌손만두 갔었는데 ㅎㅎ
    만두강정 맛있더라구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10.04 17:52 신고

      저 블라블라님이 쓰신 후기가 생각나서 만두강정 시키고 싶었는데 양이 많아 보여서 포기했어요ㅠㅠㅠ다음에는 저도 만두강정을 먹어봐야겠어요+_+

  6. BlogIcon 슬_ 2017.10.02 06:50 신고

    북촌손만두 되게 패스트푸드점 같더라고요ㅋㅋㅋ 사람들이 순식간에 들어왔다가 먹고 우르르 나가는ㅋㅋㅋ
    냉면은 한번도 먹어본 적 없는데 맛이 괜찮았군요? ^ㅅ^

    • BlogIcon 밓쿠티 2017.10.04 17:53 신고

      엇 생각하니 그렇네요 ㅋㅋㅋㅋㅋ음식만 만두며 냉면이지 슉 나오고 슉 나가고 그러네요 ㅋㅋㅋㅋㅋ저도 큰 기대 없이 갔는데 의외로 맛있었어요 ㅋㅋㅋㅋ만두보다 냉면이 더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

  7. BlogIcon H_A_N_S 2017.10.02 23:36 신고

    저도 북촌손만두 모둠만두 좋아하는데 이 시간에 보니 냉동실 만두를 구워볼까....ㅠㅠ
    한 번 먹으러 가야겠어요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10.04 17:53 신고

      하필 야식이 먹고 싶은 떄에 보셨군요ㅠㅠㅠ북촌손만두 처음 가봤는데 간이 좀 세긴 하지만 괜찮았어요!다음에 또 가려구요 ㅋㅋㅋㅋ

다과상사가 이런저런 변화가 있다고 하여 다녀왔다

사실 2번 갔는데 어째 커피맛이 좀 달라진 것 같아 아리송한 상태이다

저 캐릭터의 이름은 김대리로 정해졌다고 한다

꽤 일찍 열고 늦게 닫는구나 싶다

이제 곧 날이 쌀쌀해지니 가을메뉴가 나오려나 싶은데 아직은 여름메뉴가 있다

전보다 원두의 설명이 자세하게 되어 있고 시향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는 점이 좋다

쿠키의 종류가 좀 늘었는데 마침 바삭바삭한 쿠키를 먹고 싶었던 터였다

못보던 케이크가 있어서 간만에 케이크도 먹기로 했다

다쿠아즈는 항상 있는 모양이다

다과상사의 허쉬블렌드 원두 100g을 구입했는데 가격은 7000원에 아메리카노가 서비스로 주어진다

커피에 대해 잘 모르지만 저렴한 편인 것 같다

김대리 캐릭터를 만들고나니 캐릭터 굿즈가 많이 늘었다

주문을 하고 옆에 있는 응접실로 들어섰다

식물이 많이 생겨서 전보다 훨씬 아늑해진 분위기였다

사진 속 자리는 공간이 협소하니 합석을 해달라는 안내가 붙어 있었다

전보다 이것저것 많이 늘은 것 같다

아무래도 주문을 하는 곳과 분리된 공간이어서 그런지 셀프로 이용할 수 있는 식수대가 있었다

나름 체계적으로 식물을 관리하는 것 같아 보기 좋았다

2번 방문했는데 그 중에서 첫번째는 레드벨벳 케이크를 먹었다

음료는 허쉬블렌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바닐라빈라떼였다

어쩐지 전보다 음료가 묽어진 것 같아 아리송해하면서 마셨다

레드벨벳은 전에 먹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많이 달지 않고 깊은 초콜릿 맛이 나서 맛있게 먹었다

그린티 다쿠아즈도 맛이 전과 같이 달달하고 쫀득한 식감이었다

커피가 좀 묽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확인차 재방문하였다

음료는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허쉬블렌드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이스 바닐라빈라떼였다

아메리카노는 똑같이 주문했고 바닐라빈라떼는 우유와 얼음을 조금만 넣어달라고 하였다

그랬더니 지난번 방문과 마찬가지로 아메리카노는 좀 싱거운 느낌이 들었고

바닐라빈라떼는 그래도 좀 진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음료에 추가로 버터링사블레, 브라우니쿠키, 허쉬에스프레소무스케이크, 딥초콜릿케이크를 주문하였다

왼쪽이 허쉬에스프레소무스케이크, 오른쪽이 딥초콜릿케이크이다

허쉬에스프레소무스는 허쉬블렌드 원두로 만든 커피원액을 사용한다고 한다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층마다 맛과 향, 식감도 조금씩 다 잘라서 재밌게 먹었다

적당한 단맛에 커피맛이 진해서 평소 커피맛 디저트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이다

딥초콜릿케이크는 예전에 먹었는데 역시나 진한 초콜릿 맛이 일품이었다

버터링사블레는 예상대로 바삭바삭한 식감의 쿠키였고 소금이 들어있어 중간중간 짠맛과 함께 소금이 씹혔다

버터향이 엄청 강하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단맛이 은은하고 바삭바삭한 식감이 좋아 맛있게 먹었다

 

브라우니쿠키는 뀨우에게 선물했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하며 초콜릿 맛이 매우 진해 맛있었다고 한다

 

케이크라든지 쿠키라든지 디저트 메뉴는 예전과 같은 맛을 내어 만족스러웠는데

이상하게 그사이 입맛이 바뀐 것인지 커피는 전반적으로 싱겁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다과상사에 갈 때는 음료의 얼음이나 우유를 적게 넣어달라고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다과상사는 효창공원앞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효창동 74 1층 | 다과상사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첼시♬ 2017.09.18 10:57 신고

    엇!! 저만 느낀 게 아니었나봐요! 정확히 말하자면 묽어진 걸 느꼈다기보다는요...
    전 지난번에 딸기잼 아메리카노 마셨을 때는 괜찮았는데, 그리고 리필 커피로 허쉬를 받았거든요.
    배가 부른 상태여서 물은 반만 넣어달라고 했는데 의외로 커피가 쓰지 않고 밸런스가 딱 맞았어요.
    그래서 '내가 이제 찐한 커피 좋아하는 입맛이 된 건가?' 했거든요.
    그 이후로 계속 리필커피는 물을 반만 넣어달라고 했는데 다음에는 사장님께 물어봐야겠어요. +_+

    • BlogIcon 밓쿠티 2017.09.18 11:18 신고

      오오오오 그렇군요!!!!!!!저는 항상 바닐라빈라떼를 마시니까 땅콩버터 원두일거고 뀨우는 항상 허쉬로 마시는데 둘다 옅다는 생각을 했어요 딸기잼은 괜찮다고 하시는 것을 보면 결국 땅콩버터랑 허쉬 원두가 바뀐 걸까요?
      다음에 물어보시고 저도 알려주세요!저도 물어볼까 하다가 한번 더 마셔보고 물어봐야지 싶어서 그냥 말았거든요ㅠㅠㅋㅋㅋㅋㅋ

  2. BlogIcon Normal One 2017.09.18 13:05 신고

    오오.... 그 사이에 맛도 바뀌어버렸군요 ㅇㅅㅇ 저는 다과상사로 바뀐 뒤로는 바닐라라떼만 한 잔 마셔봤는데, 입이 둔해서 그런가 그냥 맛있게 먹었...읍읍

    • BlogIcon 밓쿠티 2017.09.18 16:49 신고

      ㅋㅋㅋㅋㅋ바닐라빈라떼 맛있죠!달달하고 바닐라향도 강하고 맛있어서 좋아요 ㅋㅋㅋㅋㅋ다과상사로 바뀐 직후면 그때는 맛이 다르지 않았을 것 같기도 해요 ㅋㅋㅋ

  3. BlogIcon YYYYURI 2017.09.18 14:18 신고

    헐 여기 지나가다가 봤었는데!

    • BlogIcon 밓쿠티 2017.09.18 16:48 신고

      디저트가 맛있어요!ㅋㅋㅋ커피도 맛있긴 한데 요즘 좀 옅은 느낌이더라구요ㅠㅠㅋㅋㅋㅋ

  4. BlogIcon sword 2017.09.18 16:19 신고

    다과상사의 로고가 대리였다니...
    대리는 항상 쩌는 업무로 인한 피곤한 모습인데 저 로고는 너무나 힘차보이네요 ㅎㅎㅎㅎㅎㅎㅎ

    제가 있는 곳은 지금 자정이 넘었는데
    이글 읽고 왠지 시원한 아메리카노가 마시고 싶어졌습니다...ㄷㄷㄷㄷ

    • BlogIcon 밓쿠티 2017.09.18 16:48 신고

      그죠 ㅋㅋㅋㅋㅋ너무 생기발랄한 것을 보니 다과상사는 복지가 좋은가 봅니다 ㅋㅋㅋㅋㅋㅋ
      아침에 식후에 한잔 시원하게 드세요!!!한잔 정도는 괜찮나요??ㅠㅠㅠ

    • BlogIcon sword 2017.09.18 17:42 신고

      한달에 한번 커피가 허락 되기 때문에 매우 경건하고 성스러운 마음가짐으로 마시곤 합니다 ㄹㅎㅎㅎㅎ... 사실 밀크티를 요즘 자주마셔서 찔리는 중이고요;;;;;;; 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09.19 10:30 신고

      ㅠㅠㅠㅠ한달에 한번이라니 너무나 슬프군요ㅠㅠㅠㅠ그런데 밀크티를 자주 마신다니 카페인 섭취는 그대로겠는걸요ㅠㅠㅠ디카페인 홍차나 아니면 루이보스 밀크티 어떠세요??ㅠㅠㅠㅠ

  5. BlogIcon ageratum 2017.09.18 19:53 신고

    캐릭터가 웬지 귀엽네요 ㅎㅎ
    맛있어 보이는 쿠키와 커피도 관심이 가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9.19 10:19 신고

      원두가 딸기잼, 땅콩버터, 허쉬로 3가지인데 그 특색이 살아있어서 재밌어요 ㅋㅋㅋㅋㅋ디저트도 맛있구요!

  6. BlogIcon 좀좀이 2017.09.18 23:15 신고

    끝없는 아리송함 같아요. 뭔가 바뀐 것 아닌가 싶은데 교묘하고 절묘하게 살짝 바꾼 걸까요? 레드벨벳과 다쿠아즈는 예전 드셨을 때랑 맛이 거의 비슷했군요. 진짜 좀 싱거워진 건지 궁금해지게 만드는 글이네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9.19 10:16 신고

      디저트 맛은 그대로인데 음료만 맛이 달라서 아리송했어요 ㅋㅋㅋ뭔가 밍밍한데 샷을 내리는게 달라졌나 싶기도 하구요ㅠㅠㅠ물어볼걸 그랬나봐요ㅠㅠㅋㅋㅋㅋ

  7. BlogIcon 블라 블라 2017.09.19 22:42 신고

    앗 이 캐릭이 뭔가 포코인가? 페코인가?
    혀 낼름하는 여자애 캐릭이랑 비슷하게 생긴것 같기도... ㅎㅎ
    뭔가 옛스러움과 현대스러움이 조화된 분위기의 빵집이네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9.20 11:21 신고

      아마 페코가 맞을거에요 ㅋㅋㅋㅋ저도 가물가물하네요ㅠㅠㅋㅋㅋㅋㅋ
      사실 카페인데 저는 여기 가면 항상 디저트를 잔뜩 시켜 먹어서요 ㅋㅋㅋ부끄럽습니다 ㅋㅋㅋㅋㅋㅋ

    • BlogIcon 블라 블라 2017.09.20 12:02 신고

      아 빵집이 아니고 카페였어요??? ㅋㅋ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09.20 15:44 신고

      네 카페입니다 ㅋㅋㅋㅋㅋㅋ디저트를 판지 그리 오래된 곳은 아닌데 맛있어서 갈 때마다 잔뜩 먹게 돼요 ㅋㅋㅋㅋ

용산 아이파크몰에 볼일이 있어 들리는 김에 식사를 하기 위해 식당가로 갔다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전부터 궁금했던 홍대개미라는 곳을 가기로 하였다

원래 홍대에서 영업을 하던 덮밥집인데 인기를 끌면서 여기저기 지점을 냈다고 한다

아무래도 유명한 것은 스테이크 덮밥이었는데 이외에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덮밥 종류가 많아서인지

매장 안은 손님들로 북적였고, 곧 웨이팅 줄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다행히 바로 들어가서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홍대개미가 유명해지는 것에 일조한 1파운드 스테이크덮밥과 연어덮밥을 주문하였다

1파운드 스테이크 덮밥은 11시부터 10그릇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하는데 다행히 주문가능하여 주문하였다

이렇게 산처럼 쌓인 스테이크를 볼 수 있다

고기는 미디움 레어 정도로 구워져 나왔는데 굽기 정도는 따로 요청할 수 없다고 한다

고기 안에 밥과 숙주나물 등이 들어있다

 

함께 주는 스테이크 소스를 곁들여서 먹어도 괜찮고 와사비를 살짝 올려서 먹어도 괜찮다

홍대개미는 호주산 소고기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크게 질기지 않고 가격대비 나쁘지 않았다

아무래도 먹다보면 고기의 겉이 마르는 것과 느끼한 느낌이 드는 것이 흠이지만

그래도 가성비가 참 좋은 메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연어덮밥은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무난한 맛이었다

 

재미삼아 가보았던 홍대개미에서 1파운드 스테이크 덮밥과 연어덮밥을 먹어보았다

밥을 다 먹지 않고 고기를 중심으로 먹는다면 1파운드의 고기를 먹는 것도 큰 무리는 없었다

용산 홍대개미는 아이파크몰 서관 4층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40-999 서관 4층 | 홍대개미 용산아이파크몰점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슬_ 2017.05.19 08:19 신고

    헐... 스테이크 덮밥 대박......................
    비주얼에 놀랄 따름이네요! 그냥 입이 떡 벌어집니다 +0+

    • BlogIcon 밓쿠티 2017.05.19 08:58 신고

      1파운드라고 해도 450g정도라 양이 얼마나 되겠어 싶었는데 저렇게 탑처럼 쌓아주니까 놀랐어요ㅋㅋㅋㅋㅋ엄청 맛있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한번쯤 재미삼아 먹기 괜찮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

  2. BlogIcon 좀좀이 2017.05.20 04:05 신고

    고기 올라간 모양이 너무 아름다워요. 저거 먹으면 고기 원없이 먹겠어요. 저건 양은 둘째치고 눈이 너무 즐겁겠어요 ㅋㅋ 저기는 11시 전에 가서 기다렸다가 1파운드 덮밥 시켜먹어야겠는데요? ^^

    • BlogIcon 밓쿠티 2017.05.21 10:59 신고

      고기를 구워서 정말 차곡차곡 잘 쌓아서 주더라구요 ㅋㅋㅋㅋ호주산 소고기인데 저정도 양에 저 가격이면 괜찮은 것 같아요 ㅋㅋㅋㅋ홍대개미를 가게 된다면 한번쯤 먹을 메뉴로 추천합니다^^

  3. BlogIcon 첼시♬ 2017.05.27 11:23 신고

    전 여기 상수점 갔었는데 아이파크몰에도 지점이 있군요?
    오히려 상수점보다 여기가 더 잘 관리되는 것 같아요. +_+

    • BlogIcon 밓쿠티 2017.05.28 17:40 신고

      엇 그렇군요 상수에도 있군요 ㅋㅋㅋ요즘 부쩍 매장수가 늘어나는 것 같더니 여기저기 생기나봐요 ㅋㅋㅋㅋ

효창공원역 바로 앞에 있는 다과상사를 다녀왔다

아직도 김약국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한데 언제쯤 바뀐 이름에 적응이 될까 싶다

 

그동안 다과상사의 디저트를 책임지는 파티쉐 분이 자리를 비워 디저트를 구입할 수 없었다고 한다

파티쉐 분이 돌아오고 지금쯤 슬슬 디저트 메뉴가 나오지 않았을까 싶어 일정을 세워 다녀왔다

딱 운이 좋게도 지난번부터 궁금했던 롤케이크 메뉴가 있어 잽싸게 두가지 모두 주문하였다

다과상사에 가면 항상 뀨우는 허쉬 초콜릿 원두를 사용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나는 바닐라빈라떼를 마신다

이번에 만드는 모습을 유심히 봤더니 바닐라빈라떼는 우유를 따로 쓰는 것 같다

음료는 더할나위 없이 항상 맛있다

다과상사의 롤케이크는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주 만족스러웠다

 

먼저 머스코바도 롤케이크는 한조각에 4500원, 14cm 한줄은 160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편이었다

플레인 롤케이크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 머스코바도 설탕을 써서 이름을 저렇게 붙인 모양이다

 

먼저 크림은 우유크림으로 지난번에 먹었던 딸기생크림케이크와 같은 크림을 사용한 것 같다

우유맛이 상당히 진하게 나면서 부드럽고 많이 달지 않아 크림만 먹어도 느끼하지 않았다

시트는 계란맛이 많이 나고 살짝 퍼실하면서 퐁신했는데 

숙성을 시켜 시트를 좀 더 촉촉하게 만든 후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어서 먹은 그린티롤케이크는 한 조각에 4800원, 14cm 한 줄에 18000원으로 마찬가지로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먼저 시트는 머스코바도 롤케이크에 비해 조금 더 부드럽고 촉촉해서 더 마음에 들었다

시트 자체의 녹차맛이나 향은 은은한 편이었고 크림에서 아주 진한 녹차맛을 느낄 수 있었다

말차를 사용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녹차향과 맛이 정말 진해서 마음에 들었다

다과상사에서 판매하는 쿠키나 다쿠아즈 뿐만 이번 그린티 롤케이크도 녹차향과 맛이 굉장히 진해서 좋았다

 

녹차맛이 진하다보니 쓴맛을 잡기 위해 단맛을 조금 강하게 잡았는지 머스코바도 롤케이크보다 더 달다

그렇지만 이보다 단맛이 적으면 지나치게 쓰다는 느낌을 줄 수 있어 이정도 단맛이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예전에 홍대에 있던 롤케이크 집이 멀리 이전해서 아쉬웠는데 이제는 롤케이크가 먹고 싶을 때 다과상사에 가면 될 것 같다

다과상사는 효창공원앞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효창동 74 | 김약국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첼시♬ 2017.05.11 10:51 신고

    헉!!! 다녀오셨군요. :D
    안 그래도 롤이 다시 나올까, 맛은 어떨까 무지 궁금했거든요.
    지난번에는 대충 가격표만 보고 값이 좀 있다 싶었는데, 롤 두께를 보니 두툼하네요. +_+
    조각 크기도 큼직하고, 한 줄 가격도 괜찮은 것 같아요.
    저도 다음에 가면 롤을 주문해보겠습니다. ^_^

    • BlogIcon 밓쿠티 2017.05.11 11:28 신고

      첼시님이 말씀하신 롤이 너무 궁금해서 지난 선거일에 투표하고 후다닥 다녀왔어요 ㅋㅋㅋㅋ다행히 그 날 롤케이크 두 종류 모두 있어서 먹었는데 맛있더라구요 ㅋㅋㅋ무난하게 먹기에는 플레인 쪽이 나을 것 같고 진한 녹차맛을 즐기시려면 말차롤케이크가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둘 다 만족입니다!ㅋㅋㅋㅋㅋ

  2. BlogIcon 지후니니 2017.05.11 12:25 신고

    가격대비괜찮은거같네요 커피랑먹고프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5.11 12:29 신고

      네 가격도 괜찮고 맛도 좋아요 ㅋㅋㅋㅋ롤케이크 말고 커피나 다른 케이크 종류도 맛있어요^^

  3. BlogIcon GeniusJW 2017.05.11 18:58 신고

    저도 롤케익 좋아하는데~
    요즘 롤케익 먹어본 지 오래되었네요~ㅠㅠ
    저도 김약국 가보고 싶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7.05.12 10:32 신고

      롤케이크 맛있는 곳 찾기가 은근 힘들죠ㅠㅠ크림 많은거 좋아하시면 도지마롤도 맛있어요^^

  4. BlogIcon 락토프리 2017.05.12 00:57 신고

    케이크와 커피는 잘 어울리죠 :) 맛있게 드셨나보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5.12 10:32 신고

      네 맛있어서 배부른데 흡입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덕분에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ㅋㅋ

  5. BlogIcon noir 2017.05.12 16:51 신고

    아..김약국 ㅜㅗㅜ 상호가 변경됐군요..
    그건 그렇고 롤이 아주 듬직하네요
    크림도 그득그득 후..퇴근길에 롤 좀 포장해서 가야겟어요
    ㅜㅗㅜ

    • BlogIcon 밓쿠티 2017.05.13 21:12 신고

      롤 맛있게 드셨나요??ㅋㅋㅋ한동안 롤케이크 맛있게 하는 곳을 못 찾아서 슬펐는데 이제 다과상사에서 먹으면 될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집에서 만든 듯한 느낌에 맛이 진해서 좋더라구요 ㅋㅋㅋㅋ

  6. BlogIcon 좀좀이 2017.05.12 20:22 신고

    파티쉐가 자리를 비워 한동안 디저트는 판매하지 않았었군요. 롤케이크 둘 다 마음에 드셨군요. 속에 크림이 참 많이 들어가 있네요. 크림맛이 아주 풍성하게 느껴지겠어요 ㅎㅎ 이제 저기로 롤케이크 사러 자주 가시겠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7.05.13 21:12 신고

      케이크도 맛있어서 항상 가면 고민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그래도 종류별로 거의 다 먹어서 전처럼 잔뜩 시켜서 먹는 일은 줄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7. BlogIcon 슬_ 2017.05.12 20:33 신고

    롤케이크가 괜찮은가 보네요ㅎㅎㅎ 정말 언제쯤 갈 수 있을지ㅠ0ㅠ

    • BlogIcon 밓쿠티 2017.05.13 21:13 신고

      서울 놀러오실 때 들리면 좋을텐데 여기가 이거 말고는 딱히 다른게 없어서 동선 상 어렵겠죠ㅠㅠㅠ다음에는 연남동 어떠세요?!구경할 거리도 많고 빵집이나 카페가 유명한 곳이 많아요 ㅋㅋㅋㅋ

효창공원역 바로 앞에 있는 김약국에 종종 갔었다

처음에는 커피 때문에 갔었는데 최근에는 베이커리 메뉴가 늘어서 케이크라든지 각종 디저트를 먹으러 갔다

그런데 블로거인 첼시님이 김약국의 이름이 바뀌었다고 하여 깜짝 놀랐다

아무래도 약국이 아닌 카페에 약국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없어서 바꾼 것이 아닐까 싶다

첼시님의 다과상사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누르면 된다

그래도 메뉴는 거의 그대로 유지되어서 다행이다

그사이 원두를 시향할 수 있는 샘플도 생기고 메뉴도 살짝 바뀐 것 같다

말차 롤케이크가 새로 나왔다고 하여 궁금했는데 문의하니 2주나 그 이상이 되어야 판매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대답을 들었다

아쉽지만 다른 케이크를 먹기로 하였다

사실 이번 글은 2차례 방문한 후에 적은 글로 김약국, 아니 다과상사의 케이크 도장깨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병에 들은 각종 우유 시리즈도 나왔는데 커피를 마시고 싶어서 넘겼다

쿠키 종류도 많이 늘었다

직원에게 물어보니 다과상사로 이름을 바꿀지도 모른다, 같은 식의 대답이라서 그러려니 했는데

원두 포장을 보니 이미 다과상사로 확정한게 아닐까 싶다

아무튼 위의 두 케이크는 아직 김약국이던 시절에 가서 먹은 케이크이다

먼저 당근케이크인데 예전에 먹은 ㅅㄹㅅㄹ의 당근케이크와 비슷한 느낌이었다

가볍고 부드러운 케이크였는데 시트 안에 잘게 썰은 사과가 있어 식감이 좋았다

당근이나 사과의 함량이 엄청나게 높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지만 호두가 많이 들어있었다

당근케이크에 시나몬향을 강하게 넣는 경우가 많은데 이 케이크는 은은하게 나서 좋았다

케이크에 있는 크림치즈 또한 가벼워서 퐁신한 시트와 잘 어울렸다

가벼운 느낌의 당근케이크와 달리 초코케이크는 정말 묵직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는 케이크였다

가장 윗면에 있는 초콜릿이 제일 달았고 크림은 쌉싸름한 맛이 강한 초코크림이었다

시트 또한 달지 않고 부드러워서 전반적으로 달지 않고 맛이 깔끔하며 초콜릿의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었다

초콜릿 케이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도 맛이 깔끔해서 계속 먹게 되는 마성을 지닌 케이크였다

그린티 다쿠아즈는 낱개 포장되어 있었는데 케이크를 다 먹고 먹었더니 살짝 녹았다

예전에 먹었던 그린티쿠키가 진하고 맛있어서 다쿠아즈도 기대되었다

칼이 없어서 손으로 뜯었더니 다소 난잡한 사진이 나왔지만 그래도 보는 것처럼 색이 아주 쨍하다

녹차가루를 많이 넣지 않았을까 싶은데 맛 또한 녹차맛이 진해서 좋았다

생크림케이크를 가장 먼저 먹고 그 다음에 위의 두 케이크를 먹었던터라 김약국의 케이크는 전부 먹은 줄 알았는데

첼시님의 레드벨벳 케이크도 있다는 정보를 알려주셔서 다과상사로 이름이 바뀐 것을 볼 겸 겸사겸사 재방문하였다

다과상사 홀더도 예쁘지만 예전 김약국 홀더가 참 좋았는데 아쉽다

생각해보니 초콜릿 케이크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 레드벨벳 케이크도 이 날 처음 먹어보았다

다과상사의 레드벨벳 케이크는 시트의 식감이 살짝 쫀쫀하고 의외로 초콜릿 맛은 그리 진하지 않았다

크림치즈 프로스팅으로 가볍게 마무리되어 전반적으로 달지 않고 무난하게 먹기 좋았다

그렇지만 워낙 이전에 먹은 초코케이크가 강렬해서 그런지 큰 감흥은 없었다

 

지난번에 먹었던 딸기생크림케이크도 맛있었는데 그때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누르면 된다

아직 지도에는 김약국으로 나온다

다과상사는 효창공원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효창동 74 | 김약국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좀좀이 2017.04.29 09:17 신고

    초콜렛 케이크가 괜찮을 거 같아요. 크림은 쌉싸름하고 묵직한 초콜렛 맛이 느껴진다니요. 생긴 것도 초콜릿 케이크가 가장 맛있게 생겼네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4.29 16:39 신고

      초콜릿 케이크 좋아하시면 완전 추천합니다!저는 초콜릿 케이크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도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ㅋㅋ쌉싸름하고 적당히 달달하고 맛있더라구요

  2. BlogIcon 슬_ 2017.04.29 10:26 신고

    김약국이라는 이름도 저는 되게 독특한 거 같고 좋았는데! ㅋㅋㅋ
    근데 바뀐 다과상사 패키지 그림이 좀 귀여운 거 같아요.
    초콜릿 케이크 윤기가 자르르 해서 맛있어보여요. 초코케이크 별로 안좋아하는데 말이에요.
    블로거 두 분이 이렇게 자주 가시니 얼마나 괜찮은지 저도 꼭 가보고 싶은 곳^^*

    • BlogIcon 밓쿠티 2017.04.29 16:41 신고

      저도 김약국이라는 이름이 좋았는데 다과상사로 바뀌어서 좀 아쉽더라구요ㅠㅠ그래도 캐릭터는 귀여워서 좋았어요 ㅋㅋㅋㅋ
      다음에 서울 올라오시면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그런데 효창공원역 부근은 다른게 마땅히 없어서 그게 좀 아쉽네요ㅠㅠㅠ

  3. BlogIcon 첼시♬ 2017.04.29 10:41 신고

    앗 ㅋㅋㅋ 제 블로그도 링크해주셔서 감사해요!
    다과상사로 바뀌는 건 확정이 맞나봐요. 약국을 상호명에 넣을 수 없으니...ㅠㅠㅠ
    당근케이크에 사과가 들어간다니 신기하네요?! 원래 당근사과주스 같은 게 궁합이 좋긴 하지만요. ㅋㅋ
    당근 비율이 높지 않다고 하니 언젠가 디저트 전종류 제패하면 당근케이크도 도전해보겠습니다. +_+

    • BlogIcon 밓쿠티 2017.04.29 16:42 신고

      첼시님 덕분에 좋은 카페 알게 되서 좋아요+_+
      실론살롱에서 팔던 당근케이크도 사과가 들어가서 신기했는데 다과상사도 그렇더라구요 사실 사과나 당근맛은 제가 둔해서 그런지 별로 못 느꼈고 식감만 살짝 달라지는 것 같아요 시나몬향이 은은하게 나는 포슬포슬한 케이크 정도로만 생각하셔도 될 것 같아요 ㅋㅋㅋㅋ

  4. BlogIcon 쪼스타 2017.05.13 23:34 신고

    다과상사라 꼭 가봐야겠어요~ 여기도 재료가 확실하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5.14 12:21 신고

      카페인데도 케이크가 참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커피도 맛있구요!

이제는 다과상사로 이름이 바뀐 김약국을 다녀오려고 마음 먹은 날이었다

효창공원역 부근에는 밥을 먹을 곳이 마땅치 않아서 검색을 하다보니

근처라고 하기엔 살짝 멀지만 그래도 나름 가까운 곳에 미쉐린 빕 구르망에 실린 만두집이 있다고 하여 가보았다

숙대입구역 근처에 있는 구복만두라는 곳인데 사진을 찍었을 때는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사람이 적은 듯 하지만

금방 사람들로 북적이고 가게 밖은 기다리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나는 다행히 미리 간 뀨우 덕분에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앉을 수 있었다

미쉐린 2017이라고 되어 있지만 엄밀히 따지자면 구복만두는 빕 구르망이라고 조금 더 저렴한 라인에 소개된 곳이었다

구복만두는 딱 만두만 4가지를 판매하는데 구복만두와 통새우만두, 샤오롱바오를 주문하였다

주문 즉시 만들기 시작하는 모양인지 20분 정도 걸린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다

원산지 표시를 보니 새우를 제외한 주재료를 전부 국내산을 쓰는 모양이다

새우도 국내산과 수입산을 섞어쓴다고 하니 가격 대비 재료가 좋은 것 같다

기다리고 있으면 단무지와 간장을 가져다준다

이 간장이 특이했는데 일반적으로 먹는 간장보다 싱거웠다

이윽고 주문한 만두가 하나씩 나왔다

먼저 샤오롱바오가 나왔는데 먹기 편하게 하나씩 그릇이 들어있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딘타이펑 같은 곳의 샤오롱바오에 익숙해서 그런지 뭔가 애매한 느낌을 받았다

일단 간이 세지 않고 안에 들어있는 국물이 기름지기보다는 담백했다

이어서 나온 새우만두는 생각보다 크기가 커서 놀랐다

손을 보니 새우가 통으로 한마리와 만두속이 들어있다

다른 만두에 비해 만두속이 헐겁게 들어있고 다소 짭짜름한 바다냄새 같은 것이 나서 아쉬웠다

구복만두에서 제일 맛있게 먹은 만두는 바로 이 구복만두인데 일본 교자처럼 아래는 굽고 위는 찌는 방식으로 만든 만두이다

한가할 때는 아래 막을 예쁘게 하나의 원으로 만들어서 준다고 하는데 요즘은 계속 손님이 몰려 이렇게 따로따로 떼어내서 준다고 한다

다른 만두에 비해 간도 맞았고 속도 알차게 들어있어 맛있었다

만두 아랫면에 있는 막도 바삭하고 고소해서 마음에 들었다

 

맛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내 입맛에는 다소 아쉬움이 남았다

굳이 비교를 하자면 딘타이펑이나 이대 서왕만두가 더 생각나는 맛이었다

이대 서왕만두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누르면 된다

구복만두는 숙대입구역 3번 출구로 나와 대로변을 따라 가면 바로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남영동 8-1 | 구복만두
도움말 Daum 지도

'먹부림 > 효창동, 용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페] 효창동 다과상사  (14) 2017.05.11
[카페] 효창동 다과상사  (8) 2017.04.29
[맛집] 용산 구복만두  (8) 2017.04.27
[맛집] 용산 문배동육칼 본점  (6) 2017.03.24
[카페] 효창동 김약국커피  (18) 2017.03.22
[빵집] 효창동 우스블랑  (24) 2017.02.17
  1. BlogIcon noir 2017.04.27 15:28 신고

    저는 효창동갔을때 주변 조사를 안하고가서
    주린배를 움켜쥐고 김약국 옆에있는 이삭토스트에서 허겁지겁 토스트를 먹었던 기억이 나요 ㅎㅎㅎㅎ

    김약국 갈때는 여기를 들렸다 가면 좋을거 같군요 히히

    • BlogIcon 밓쿠티 2017.04.28 10:56 신고

      ㅠㅠㅠㅠ저도 김약국 갈 때 생각보다 주변에 먹을 곳이 없어서 조금 당황했던 기억이 나네요ㅠㅠㅠ아예 숙대입구역 쪽으로 가면 그래도 먹을 곳이 좀 있더라구요ㅠㅠㅠㅠ

  2. BlogIcon 첼시♬ 2017.04.27 21:02 신고

    안 그래도 빕 구르망에 올랐다길래 궁금했는데 이런 느낌이군요.
    전 서왕만두를 먼저 가봐야겠어요. ㅋㅋ
    왠지 저희 동네 밥집을 밓쿠티님이 더 많이 찾아내시는 건 기분 탓일까요...ㅇ<-< ㅋㅋㅋㅋㅋ
    추천해주시는 곳을 선별해서 가보겠습니다. +_+

    • BlogIcon 밓쿠티 2017.04.28 10:57 신고

      ㅋㅋㅋㅋㅋ아무래도 저는 김약국이 조금 멀어서 갈 때 식사까지 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가봐요 ㅋㅋㅋㅋ
      빕 구르망에 나왔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뭔가 갸우뚱한 맛이었어요 간이 세지 않은 것은 좋았지만요 ㅋㅋㅋㅋ
      조만간 이대 신촌 나들이 가시나요?!ㅋㅋㅋㅋㅋㅋ

  3. BlogIcon 좀좀이 2017.04.28 01:02 신고

    만두 생긴 건 한결같이 매우 맛있게 생겼는데 맛에서는 살짝 아쉬운 감이 있었군요. 그래도 밓쿠티님 평을 보니 가서 먹어도 괜찮게 먹을 수는 있겠어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4.28 10:57 신고

      간이 세지 않고 그냥 무난하게 먹기에는 괜찮았어요 웨이팅을 하면서까지 먹을 정도는 아니었구요 구복만두가 제일 맛있었어요 ㅋㅋㅋㅋㅋ

  4. BlogIcon 슬_ 2017.04.28 09:58 신고

    조금 아쉬웠다고 하시지만... 제가 워낙에 만두를 좋아해서 +_+
    샤오롱바오랑 통새우만두 정말 맛있을 거 같아요.
    저는... 어제 집에서 만두를 구워먹었지요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04.28 10:57 신고

      저도 만두를 좋아해서 검색해보고 간건데 살짝 아쉽더라구요 그래도 간이 약해서 그점은 좋았어요 ㅋㅋㅋㅋㅋ혹시 이대 쪽에 갈 일이 있으시다면 서왕만두 추천합니다!!ㅋㅋㅋㅋㅋ

남영역 부근을 갔다가 근처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 문배동 육칼 본점에 갔다

굉장히 낡고 허름한 외관에 내부도 비슷한 분위기지만 쉴새없이 손님들로 북적이는 곳이다

여담이지만 문배동 육칼 외관을 찍을 때 다른 손님이 있어 계속 비키길 기다렸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비키지 않아 할 수 없이 그 상태로 찍을 수 밖에 없었다

메뉴는 아주 간단하다

육개장과 칼국수면을 주는 육칼, 육칼에 공기밥이 추가된 육개장, 그리고 일반 칼국수로 딱 3개의 메뉴가 전부다

대부분 육칼 아니면 육개장을 시키는데 이 날은 밥에 육개장을 먹고 싶어서 육개장으로 주문하였다

주문하고 거의 바로 메뉴가 나온다

반찬이 김치, 깍두기, 나물 3가지이며 칼국수면은 그릇에 따로 나온다

반찬들이 전부 맛이 괜찮았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배추김치가 젓갈맛이 풍부해서 맛있었다

육개장은 얼핏 양이 적어보이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큰 그릇에 나오기 때문에 양이 제법 많다

안에는 고사리, 고기, 파 등이 들어있는데 특히 고기가 부드러워 맛있었다

 

국물은 파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단맛이 강한 편이라서 아쉬웠는데 먹다보면 단맛에 적응이 되어 괜찮다

매운맛이 은근히 강해서 다 먹고 난 후 살짝 속이 매웠다

칼국수면은 부드러운 편이었는데 이렇게 따로 건져놔서 많이 불지 않는 점이 신기했다

육칼이라는 메뉴를 여기서만 먹어봐서 뭐라 말하기 애매하지만 개인적으로 칼국수면을 넣는 것보다

그냥 육개장에 밥을 곁들여 먹는 것이 더 좋았다

 

가게가 좁고 손님들이 끊임없이 들어오기 때문에 웨이팅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운영시간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로 다른 음식점과 많이 다르니 이를 염두에 두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문배동육칼 본점은 삼각지역 8번 출구로 나와 가면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문배동 34-1 | 문배동육칼 본점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첼시♬ 2017.03.24 15:30 신고

    앗! 저희 동네와 가까운 곳이...! ㅋㅋㅋㅋㅋ
    제가 여기 바로 근처 피트니스클럽을 다닌 적이 있어서 이 근처 오가다 가끔 본 적이 있어요.
    당시에는 육개장에 큰 흥미가 없어서 가보지 않았는데, 밓쿠티님 글을 읽으니 또 궁금해지네요.
    제가 저희 동네 맛집을 잘 몰라서... 앞으로도 많은 지도 편달(...) 부탁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03.24 21:48 신고

      여기가 그렇게 유명해서 몇년씩 다닌 단골도 많고 여의도랑 다른 곳에도 분점이 있을 정도래요 저는 먹으니 너무 달아서 좀 아쉬웠지만 그래도 양이 푸짐해서 많이 드시는 분은 좋을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
      저도 첼시님 덕분에 맛있는 곳을 많이 알게 되서 기뻐요!저도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2. BlogIcon 슬_ 2017.03.25 00:00 신고

    와우~ 메뉴가 간단해서 저같이 결정을 못하는 사람에게 아주 좋겠네요ㅎㅎㅎㅎ
    칼국수 후루룩 먹고 싶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7.03.26 20:36 신고

      육개장에 밥을 곁들일 것인가 아닌가만 결정하면 되서 메뉴 고르기 편하더라구요 ㅋㅋㅋㅋ칼국수면은 리필도 되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

  3. BlogIcon 베짱이 2017.03.25 21:15 신고

    헐... 육칼국수가 육개장 칼국수였군요.. 아흐... 먹고 싶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3.26 20:36 신고

      얼큰해서 매운 국물 먹고 싶을 때 가면 좋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육개장칼국수를 육칼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오랜만에 효창동에 있는 카페 김약국을 다녀왔다

블로거인 첼시님의 추천으로 간 이후로 거리가 다소 멀지만 맛이 좋아 꾸준히 찾고 있다

오랜만에 갔더니 못 보던 메뉴들이 많이 있었다

요즘 크림이 들어간 커피가 유행이어서 그런지 아인슈페너와 딸기크림 라떼가 새로 생긴 모양이다

시즌메뉴로 과일 음료도 많이 있었다

그리고 가장 큰 변화는 케이크가 생겼다는 점이다

당근 케이크, 딸기 생크림 케이크, 초콜릿케이크가 있었는데 물어보니 매장에서 직접 만든다고 한다

이러니 또 먹을 수 밖에 없잖아!라고 생각하며 딸기 생크림 케이크도 주문하였다

이 날 주문했던 딸기 생크림 케이크와 바닐라빈라떼, 허쉬 초콜릿 원두로 만든 아메리카노이다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정말 딱 홈메이드 스타일이었다

큼직한 딸기를 써서 시트 사이사이 생크림과 함께 넣었는데 생크림이 달지 않고 부드럽고 맛있었다

시트는 살짝 거친 식감이었지만 부드럽고 촉촉했고 오히려 식감 때문에 딱 집에서 만든 느낌이라 마음에 들었다

이렇게 되니 다른 종류의 케이크도 궁금해져서 역시 조만간 또 가야할 것 같다

친절한 응대라든지 신메뉴 케이크와 함께 즐긴 커피 또한 여전히 맛있어서 좋았고 말이다

카페 김약국은 효창공원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효창동 74 | 김약국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좀좀이 2017.03.22 10:20 신고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매우 깨끗한 색이네요. 최대한 깨끗한 느낌을 내겠다는 생각을 갖고 만든 것 같아요. 모든 면에서 꽤 괜찮은 곳이었군요. 다음번에 다른 케이크 드시러 또 가야겠다고 다짐할 정도라니 정말 마음에 많이 드셨나봐요^^

    • BlogIcon 밓쿠티 2017.03.22 11:31 신고

      케이크 자체는 투박한 편이에요 그런데 그게 딱 집에서 만든 느낌이라서 다른 첨가물 같은거 안넣었겠구나 싶어서 좋더라구요 ㅋㅋㅋㅋ홈메이드 스타일 케이크를 오랜만에 먹어서 좋았어요 ㅋㅋㅋ

  2. BlogIcon CreativeDD 2017.03.22 10:41 신고

    요즘 딸기가 한창때라.. 이런 홈메이드 딸기케이크를 좀 먹어줘야 하는데..
    이번 주말 친구의 결혼식으로 인하여.. 일주일간 밀가루와 과자안먹기 캠페인 중인 저는...ㅜ..
    하지만 주말만 되면 그때!! 소원성취를 제대로 하겠습니다..!!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3.22 11:32 신고

      헉 밀가루 끊기라니 정말 힘든 결정하셨네요ㅠㅠ저도 전에 밀가루 끊기 도전했는데 그동안에 설탕은 괜찮아!라고 하면서 단거 엄청 먹고 그러다가 스트레스 받아서 결국 포기했어요...ㅋㅋㅋ얼른 시간이 지나서 맛난 디저트 드시기 바랄게요^^

  3. BlogIcon 씨디맨 2017.03.22 14:12 신고

    이름이 특이하네요. 김약국인데 약국이 아니네요 ? ㅋ 딸기든 케익 너무 맛나보여요.

    • BlogIcon 밓쿠티 2017.03.22 16:12 신고

      예전에 정말 약국이 있던 자리인데 카페로 바뀌면서 옛날을 추억하기 위해 김약국이라는 이름을 그대로 남겼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이름 뿐만 아니라 컵 홀더라든지 곳곳에 약국스러운 느낌이 있는 카페에요 ㅋㅋㅋㅋ
      커피가 정말 맛있는 곳입니다!!!!!!

  4. BlogIcon 슬_ 2017.03.22 14:29 신고

    앗! 딸기케이크 너무 맛있을 거 같아요. 이곳이 김약국이군요~ 저도 언급된 걸 몇번 본적이 있어요.
    새콤달콤한 딸기와 달달한 크림 너무 맛있을 거 같아용~ +_+

    • BlogIcon 밓쿠티 2017.03.22 16:12 신고

      저도 블로거 첼시님 블로그에서 보고 처음 가봤는데 그 뒤로도 종종 가고 있어요 ㅋㅋㅋㅋ커피가 참 맛있어서 좋았는데 이번에는 케이크까지 마음에 들어서 또 가려구요 ㅋㅋㅋㅋㅋ

  5. BlogIcon 블라 블라 2017.03.23 00:06 신고

    케이크 완전 맛나보여요!
    근데 왜 가게이름이 김약국인지...? 급 궁금하네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3.23 22:31 신고

      예전에 오래된 약국이 있던 자리에 카페가 들어오면서 없어진 약국에 대한 아쉬움으로 이름을 김약국으로 지었다는 소문이 있더라구요 ㅋㅋㅋㅋ귀여웠어요 ㅋㅋㅋㅋㅋ

  6. BlogIcon 베짱이 2017.03.23 01:27 신고

    아니 약국에서 커피에 카페인을 담아서 파네요?? 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03.23 22:31 신고

      앗 그러네요 ㅋㅋㅋㅋㅋ홀더 디자인도 참 귀엽죠 약국 스타일이에요 ㅋㅋㅋㅋ

  7. BlogIcon Normal One 2017.03.23 07:38 신고

    저도 여기 종종 갑니다ㅋㅋㅋㅋ 지난달에 갔었는데, 그 땐 그냥 라떼만 먹었거든요. 다음에 갈 땐 케잌도...!!

    • BlogIcon 밓쿠티 2017.03.23 22:32 신고

      앗 Normal One님도 다니시는군요 ㅋㅋㅋ여기 원두가 다양하고 맛있어서 저도 종종 가요 ㅋㅋㅋㅋ일단 딸기케이크 추천입니다 ㅋㅋㅋ완전 홈메이드 스타일이에요 ㅋㅋㅋㅋㅋ

  8. BlogIcon 첼시♬ 2017.03.24 15:35 신고

    이러니 또 먹을 수 밖에 없다는 말에 너무 공감......ㅋㅋㅋㅋㅋ
    저도 케이크 보고 너무 궁금했거든요. 아직 하나도 못 먹어봤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밓쿠티님의 3종 후기를 기다렸다가 먹어보겠습니다. ㅋㅋㅋ

    롤케이크도 생기고 사브레하고 다쿠아즈도 생겼던데요,
    아쉽게도 홍차맛은 모두 얼그레이만 쓰더라고요. 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7.03.24 21:50 신고

      호옥시 요즘도 다이어트 때문에 식단 관리하시느라 못 드시나요??ㅠㅠㅠㅠ이번에 아프셨다고 하니 맛난거 많이 드시고 체력보충하셔야 할 것 같아서 걱정했어요ㅠㅠㅠㅠ
      앗 롤케이크나 사브레, 다쿠아즈 다 못봤어요!역시 다시 갈 수 밖에 없겠군요!!!!!얼그레이라니 아쉽지만 그래도 케이크가 홈메이드 스타일이라서 좋으니 만족합니다 ㅋㅋㅋ아예 식사를 거르고 가서 이것저거 다 먹어볼까 싶어요 ㅋㅋㅋㅋㅋㅋ

  9. 2017.03.24 16:06

    비밀댓글입니다

효창공원 근처에 있는 카페 김약국에 갔다가 근처에 있는 우스블랑에 가보았다

골목 안에 있어서 다소 헤매다 들어갔는데 알고보니 이 문은 후문인 모양이다

정문으로 큰 문이 따로 있으니 그 쪽으로 들어가는게 더 편리할 것 같다

빵 종류가 상당히 많아서 기대했는데 홍차는 전부 얼그레이를 썼다고 해서 구입하지 않았다

매대 가득 빵들이 잔뜩 있었는데 컨디션이 좋지 않았던 날이라서 그런지 딱히 손이 가지 않았다

빵이 나오는 시간차가 있는건지 군데군데 비어있는 매대도 많았는데 완전히 꽉 차는 경우가 있는지 궁금했다

봉긋한 모양의 스타아니스라는 빵을 하나 골랐다

식사빵이라고 할만한 메뉴도 많이 있었는데 배가 불러서 구경만 했다

키쉬가 맛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이 역시도 배불러서 넘겼다

이 날 컨디션이 엄청나게 좋지 않았던 모양이다

소시지는 주로 에센뽀득을 먹는데 바로 그 에센뽀득이 들어간 빵이 있어서 신기했다

크기가 아주 작은데 그래도 귀여워서 이것도 구입하였다

크루아상이라든지 패스츄리 같은 메뉴도 다양하게 있었다

우스블랑은 독특한 이름의 빵이 많았다

계산대 쪽으로 가니 이런저런 소스를 팔고 있었다

갈레트는 게임에서 봤던 빵이라서 신기했는데 저렇게 홀사이즈로 크게 만들어서 팔기도 하나보다

아무래도 규모가 있는 곳이다보니 빵에 커피를 곁들이는 사람이 많은 듯 했다

다양한 종류의 음료와 브런치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이미 김약국에서 커피를 마신 후라 빵만 가볍게 먹고 가기로 하였다

빵 보관하는 법이라든지 음료 메뉴판 그림이 귀여웠다

2층에 자리가 많다고 해서 2층으로 올라갔는데 전반적으로 너무 어두웠다

1층이 조금 시끄러운 대신 상대적으로 밝고, 2층은 조용한 대신 굉장히 어두웠다

빵을 먹고 간다고 했더니 준비해서 갖다준다며 번호표를 주었다

나름 조명 밑에서 찍은 건데도 굉장히 어둡다

이 날 우스블랑에서 먹은 빵은 에센뽀득과 헤이즐넛이 들어간 빵이었다

영수증을 받아왔는데 빵 이름이 다 적혀있지 않아 정확한 이름을 알 수 없었다

에센뽀득은 1800원이라는 가격치고 너무 작은거 아닌가 싶다

맛 자체는 무난하게 먹기 좋았다

영수증에 헤이즐넛이라고 되어 있는 빵은 마들렌과 같은 식감의 빵이었는데 너무 퍽퍽하고 헤이즐넛이 적게 들어있어 아쉬웠다

그리고 집으로 포장해온 스타아니스는 2600원이었다

윗부분의 크랙이 마음에 들어서 구입했는데 앞서 먹었던 헤이즐넛 빵보다는 나았지만

그렇다고 엄청나게 맛있다고 하기는 어려운 빵이었다

그냥 적당히 달달하고 약간의 바닐라향이 나는 퍽퍽한 마들렌 같은 빵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빵의 종류는 참 많은데 식사빵보다는 디저트빵을 즐겨서 그런지, 아니면 이 날 컨디션이 너무 좋지 않은 탓인지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이 남는 곳이었다

우스블랑에서 유명한 빵이 따로 있는건가 싶을 정도였는데 여러모로 아쉽다

우스블랑 근처에 있는 정말 맛있는 커피집인 김약국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누르면 된다

우스블랑은 효창공원역 2번 출구로 나가 큰길을 따라 쭉 가다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효창동 5-51 | 우스블랑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in사하라 2017.02.17 08:28 신고

    요즘 빵 가격도 무시 못하겠더라구요~
    월급만 빼고 다 올라서 빵 가격도 오르는 건지ㅜㅜ

    • BlogIcon 밓쿠티 2017.02.17 10:36 신고

      ㅠㅠㅠㅠ빵값 많이 올랐죠ㅠㅠㅠ그래도 우스블랑은 가격대비 크기가 큰 편이었어요

  2. BlogIcon 첼시♬ 2017.02.17 09:51 신고

    밓쿠티님 언제 다녀가신 거예요. ㅋㅋㅋ
    이날 컨디션이 정말 좋지 않으셨나봐요. ㅠㅠㅠ

    전 개인적으로 쏘핫(얇은 밀반죽 안에 소시지와 매운 소스가 있어요)과
    웰컴투프랑스(페이스트리 반죽 안에 초콜릿크림과 체리 한 개가 들어있어요)를 좋아해요.
    다음에 컨디션 좋으실 때는 마음에 드는 걸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

    • BlogIcon 밓쿠티 2017.02.17 10:37 신고

      저 작년에 김약국 처음 갔을 때 그 때 갔어요 ㅋㅋㅋㅋㅋ그래서 사진이 다 작년사진이에요ㅠㅠㅋㅋㅋㅋㅋㅋ
      이 날 엄청 추워서 따뜻하게 있으려고 했는데 매장 안이 그리 따뜻하지 않아서 오들오들 떨고 그랬더니 빵이 안 먹히더라구요ㅠㅠㅠㅋㅋㅋㅋ
      쏘핫.....웰컴투프랑스........다음에 김약국 갈 때 다시 도전해봐야겠어요!

  3. BlogIcon CreativeDD 2017.02.17 10:48 신고

    중간에 악마의 빵은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한참 봤어요..ㅎㅎ
    그런데 3가지 종류나 드셨는데.. 뭐 하나 마음에 쏙드는 빵은 없으셨나봐요~
    보기에는 모두 맛있어보이는데.. 제 생각같지는 않은가봅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7.02.18 23:18 신고

      제가 빵을 잘못 골랐나봐요ㅠㅠㅠ아무래도 구움과자 종류보다는 다른 종류가 더 맛있는 빵집인 것 같아요 다음에 다시 가서 먹어보려구요 ㅋㅋㅋㅋ

  4. BlogIcon mooncake 2017.02.17 11:26 신고

    스타아니스란 빵 모양이 넘 예뻐요.
    컨디션이 많이 안좋으셨나봐요ㅠㅠ 빨리 좋아지시길!

    • BlogIcon 밓쿠티 2017.02.18 23:18 신고

      지금은 많이 좋아졌어요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빵 모양은 예쁜데 맛은 좀 아쉽더라구요ㅠㅠㅠㅠㅠ

  5. BlogIcon noir 2017.02.17 14:56 신고

    아헐..... 좀 더 들어가면 이런곳도 있었군요...ㅜㅗㅜ
    다음 공방나들이땐 저곳에 가보겠어요.
    쏘쉐지빵 먹어보고싶거든요 +_+

    • BlogIcon 밓쿠티 2017.02.18 23:19 신고

      역시 다음번 공방 나들이는 캣타워인가요?!ㅋㅋㅋㅋㅋㅋ김약국보다 꽤 안으로 들어가야 있더라구요 ㅋㅋㅋ골목 안이라 좀 헤맸어요ㅠㅠㅋㅋㅋ

  6. BlogIcon AnnaWise 2017.02.17 18:05 신고

    빵 엄청 좋아하는데 여기 한번 가봐야겠어요!! 빵 가격이 좀 나가지만 맛있으면 그냥 다 용서가 되는 것 같아요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2.18 23:19 신고

      빵 맛있는 곳이 참 많죠 ㅋㅋㅋㅋ독특한 종류의 빵을 파는 곳도 많아져서 가는 재미가 있어요 ㅋㅋㅋㅋ

  7. BlogIcon Normal One 2017.02.17 19:25 신고

    오오오오..... 효창공원 쪽이 숨은 카페랑 빵집이 많은 느낌이에요ㅋㅋㅋㅋ 김약국은 저도 가봤고, 언젠가 요기도...!!!

    • BlogIcon 밓쿠티 2017.02.18 23:19 신고

      ㅋㅋㅋㅋ첼시님의 추천으로 김약국에 다들 한번씩 가는 것 같아요 ㅋㅋㅋ저는 그 뒤로도 김약국을 또 갔어요 ㅋㅋㅋㅋ

  8. BlogIcon 좀좀이 2017.02.18 01:00 신고

    여기는 밝고 시끄러운 곳과 어둡고 조용한 곳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곳인가요? ㅋㅋ 빵이 전부 가격이 있기는 한데 그 돈을 주고 먹어야할 타당성을 제공하는 맛을 가진 빵은 아니었나보군요. 어센뽀득은 그냥 저것만 먹으면 좀 빡빡할 거 같아요. 스타아니스는 모양이 별이 폭발하는 모양이네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2.18 23:20 신고

      ㅋㅋㅋㅋ네 택일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2층은 엄청 어둡더라구요ㅠㅠㅠ
      빵 종류가 엄청 많았는데 제가 고른 종류가 좀 별로였나봐요 다음에 한번 더 가서 다른 종류 먹어보고 다시 생각해보려구요 ㅋㅋㅋㅋ

  9. BlogIcon 로빈M 2017.02.18 22:15 신고

    김약국 갔다가 들르면 딱 좋겠군요 ㅎㅎ
    컨디션은 회복하셨나요? 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7.02.18 23:20 신고

      네 지금은 많이 좋아졌어요 ㅋㅋㅋ저 때가 작년 말이었거든요 ㅋㅋㅋ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0. BlogIcon 기타치는고양이 2017.02.19 21:28 신고

    아~ 저는 이번에 컨티션이 안좋으신줄알고 걱정했는데ㅠ 다행이네요!^^

    그런데 빵가격들이후덜덜하군요..

    • BlogIcon 밓쿠티 2017.02.20 10:39 신고

      작년에 한창 아파서 블로그도 쉬던 때가 있었거든요 그때 좀 나았을 때 갔던 곳이라 예전 이야기였어요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가격대가 저렴한 빵집은 아니었어요ㅠㅠㅠ

  11. BlogIcon ageratum 2017.02.20 00:02 신고

    빵 비주얼이 정말 좋아보이네요^^
    종류도 엄청 다양하구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2.20 10:40 신고

      다른건 몰라도 일단 종류가 다양하니 그 양에 압도당하더라구요 요즘 개인빵집들을 많이 다녀서 이렇게 종류가 많은 빵집은 오랜만이었어요 ㅋㅋㅋㅋ

  12. BlogIcon 제이(J.) 2017.02.20 01:15 신고

    에센뽀득이 들어간 빵은 처음 봤어요 +_+ 저 에센뽀득 정말 좋아해서 코스트코 가면 항상 사오는 편이거든요. ㅎㅎ 그나저나 김약국은 진짜 서울가면 한번 가보고 싶어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2.20 10:40 신고

      저도 소시지는 에센뽀득을 주로 먹는데 그거랑 같은 소시지가 맞는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ㅋ
      김약국도 좋고 테일러커피도 좋아요 ㅋㅋㅋㅋ서울 올라오시면 추천합니다!ㅋㅋㅋㅋ

몇개월 전부터 정말 가고 싶었던 카페가 있었다

블로거인 첼시님이 강력 추천하는 김약국이라는 카페인데 아쉽게도 동선이 복잡해서 그동안 미루던 터였다

그러다가 블로거인 mooncake님이 다녀온 후 좋은 평을 한 글을 보자 올해가 가기 전에 가야겠다고 마음먹었다

지나치게 굳은 마음을 먹은 탓인지 덜컥 아파버리는 바람에 또다시 계획을 미루긴 했지만

그래도 몸이 좀 낫자마자 김약국을 갈 계획을 세웠다

드디어 김약국을 가게 되었다!

효창공원역 바로 옆이라고 해서 얼마나 가깝나 했더니 정말 출구 계단 바로 옆에 있다

사진에서 보이는 매장이 원래 있던 매장인데 여기서 주문을 받는다

중간에 한식부페가 시선을 강탈하지만 그 옆에 있는 줄무늬 지붕이 있는 곳이

이번에 새로 생긴 김약국 매장으로 본 매장에서 주문을 하고 옆에 있는 매장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첼시님 블로그에서 글을 정독하고 간터라 당황하지 않고 본 매장을 먼저 들렸다

매장 앞에 메뉴판이 있는데 사진이 잘못 찍혀서 제대로 알아볼 수 없는게 아쉽다

음료는 아이스와 핫의 가격이 같고 아메리카노가 3000원, 라떼가 3500원, 바닐라빈라떼가 4000원 등으로

음료의 가격은 전반적으로 저렴한 편이었다

다른 음료도 맛있다고 하지만 커피가 유명하다고 하니 커피를 마시겠다고 다짐하며 들어갔다

예전에 진짜 약국이 있었다고 하는데 약국이 문을 닫고 그 자리에 카페 김약국이 들어섰다고 한다

오랜 세월 있던 약국이 문을 닫는 것이 안타까워 이름도 김약국이라고 지었다고 하던데 그래서인지 조제실이라고 적힌 공간이 인상적이었다

김약국에서 아메리카노나 라떼를 주문하면 딸기잼, 땅콩버터, 허쉬초콜릿이라는 귀여운 이름의 원두를 고를 수 있다

그래서 뀨우는 허쉬초콜릿 원두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나는 땅콩버터 원두를 사용하고 바닐라빈을 통째로 갈아넣어 만든 바닐라빈라떼를 주문하였다

마실 수 있는 커피의 양은 한정적인데 나머지 원두를 언제 또 맛볼 수 있을까 싶어 아쉬웠던 찰나에

마침 드립백으로 모든 원두를 맛볼 수 있어 하나씩 구입하였다

개당 1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이었다

매장 한쪽에는 시음할 수 있는 커피가 놓여 있었는데 이 원두는 김약국 에스프레소 블렌딩 원두가 아니라

매장에서 판매하는 일반 원두로 만든 커피라고 한다

원두를 사기 전에 시음을 해보고 사면 좋을 것 같다

음료만 파는 줄 알았는데 빵도 판매하고 있었다

매장에 오븐이 있는 것으로 보아 직접 굽는 것 같다

녹차 쿠키를 하나 골랐다

원두의 가격이 저렴하다

거기에 아메리카노까지 무료제공이 된다니 여러모로 혜택이 많다

마음처방 조제전문이라는 문구가 귀엽다

손님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나름 약국 분위기를 내기 위한 비커일까

크리스마스 시즌에 갔기 때문에 볼 수 있었던 크리스마스 장식도 있었다

전반적으로 아늑한 분위기의 매장이라 마음에 편안했다

아마 첼시님이 예전에 말한 단아한 분위기의 직원분인 것 같은데 굉장히 친절하고 사근사근하게 응대해주어서 여러모로 좋았다

음료를 받아들고 옆 매장으로 옮겨왔다

자리가 제법 많았는데 손님들이 많아서 안쪽은 꽉 찬 상태였다

햇빛이 굉장히 많이 들어와서 전반적으로 따뜻하고 아늑하였다

여러가지 안내사항과 영업시간 등이 적혀 있었고 메뉴판도 있었다

햇빛이 따사로워 창가에 앉을까 했는데 있다보니 더울 정도라서 안쪽 자리로 옮겼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허쉬초콜릿 아이스 아메리카노, 녹차쿠키, 바닐라빈라떼다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깜짝 놀랐다

굉장히 부드러워서 평소 아메리카노를 마시지 않는데도 마실 수 있을 것 같은 맛이었다

산미가 있지만 그리 강하지 않았고 전반적으로 고소하고 쌉싸름했다

쓴맛이 강할 것 같아 살짝 걱정했는데 쓴맛은 약하고 쌉싸름하다는 표현이 더 정확할 것 같다

무겁게 누르는 맛이 아니라 여러가지 맛이 부드럽게 어우러져서 맛있었다

바닐라빈 라떼는 진짜 바닐라빈을 갈아 넣었다고 하여 기대가 컸다

바닥을 보니 정말 바닐라빈을 갈아서 넣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잘 저어서 마시는데 라떼도 굉장히 부드럽고 맛있었다

김약국의 커피는 맛이 강렬하기 보다는 부드럽고 여러가지 맛이 어우러지는 느낌이 강했다

아프고 난 다음에 가서 그런지 홀더에 적힌 문구마저 마음에 들었다

부드러운 커피에 흡족해하며 이번에는 쿠키를 먹었다

크키가 제법 큰데 1500원이면 저렴한 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투박하지만 녹차맛이 진해서 맛있었다

적당한 단맛에 녹차가루를 많이 넣어서 만들었는지 색도 향도 맛도 진했다

뀨우의 말에 의하면 녹차맛이 엄청나게 강하다고 한다

 

그동안 정말 궁금했던 카페였는데 벼르고 간만큼 아주 아주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냈다

때마침 아주 친절한 분이 주문을 받았고 커피도 맛있었고 쿠키도 녹차맛이 진했다

따뜻한 햇볕을 쬐면서 부드러운 커피를 마시면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뻤다

카페 김약국은 효창공원앞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효창동 74 | 김약국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첼시♬ 2016.12.27 09:33 신고

    어머나 밓쿠티님!! 먼 길 오셨었군요! +_+
    언제 오신 거예요. 저도 어제 갔다왔는데...! ㅋㅋㅋ
    (아, 매장에 커플 손님은 없었구나... 시무룩)

    조각케이크는 받아오는 건데, 다른 건 직접 굽는다고 들었어요.
    전 안 끝나는 다이어트(............) 때문에 쿠키를 아직 못 먹어봤는데ㅠㅠ 궁금해졌어요. :D
    녹차라떼는 시판 파우더를 쓴다고 해서, 커피 드시길 잘하신 것 같아요. ㅋㅋ
    괜찮게 드셨다니 다행이에요.

    그나저나 컵을 들고 있는 밓쿠티님의 손목이 너무 가냘픕니다. 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6.12.27 09:56 신고

      저 지난 주말에 다녀왔어요!!!ㅋㅋㅋㅋ저도 혹시 첼시님이 계시나 (얼굴도 모르지만) 괜히 두리번거리고 그랬어요 ㅋㅋㅋㅋㅋ
      ㅠㅠㅠ역시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거죠ㅠㅠㅠㅠ쿠키 엄청 맛있고 잘 만들었고 그런건 아닌데 투박한만큼 정감가는 느낌이랄까요 ㅋㅋㅋ녹차맛이 진한 편이었어요 ㅋㅋㅋㅋ
      커피 어떨지 정말 궁금했는데 굉장히 부드러워서 깜짝 놀랐어요!!!!ㅋㅋㅋ바닐라빈라떼도 부드럽고 달달하고 향긋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또 마시고 싶어요ㅠㅠㅋㅋㅋ
      한창 아팠더니 피골이 상접한 느낌이죠ㅠㅠㅠㅋㅋㅋㅋㅋㅋ그리고 유독 사진이 저렇게 길쭉?!하게 나왔네요 ㅋㅋㅋ

  2. BlogIcon CreativeDD 2016.12.27 10:36 신고

    몸이 안좋으신 와중에, 김약국에서 커피를 처방받으셨군요.ㅎㅎ
    저도 첼시님 블로그에서 이곳 소개해주신 포스팅에서 처음 봤었는데,
    이곳에서 또 보니 자꾸 이곳에 정이들려고 하네요.^^
    바닐라빈 라떼 바닥에는 정말로 갈아넣은 바닐라빈이 보여서
    맛이 제대로 일 것 같네요! +_+

    • BlogIcon 밓쿠티 2016.12.27 13:47 신고

      아파서 카페인을 아예 끊었다가 달달한 커피 처방받아서 기분이 참 좋았어요 ㅋㅋㅋㅋㅋ저도 처음 가는데 첼시님 블로그에서 많이 봐서 친숙하더라구요 ㅋㅋㅋㅋ바닐라빈라떼 정말 맛있었어요 부드럽고 부드럽고 부드럽습니다!!

  3. BlogIcon 강시현 2016.12.27 10:47 신고

    와.. 저도 첼시님 블로그에서 예전에 봤던 기억이 나는데 밓쿠티님도 다녀오셨군요! 여기 정말 괜찮아보이네요. 특히 전체적인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것 같아요. 바닐라빈을 직접 갈아서 만든 라떼도 너무 맛있어 보이고 아메리카노도 꼭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 저도 가녀린 손을 보고 엄청 마르셔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밓쿠티님 아프셨다니 ㅠㅠ 이젠 다 나으셨나요? 김약국에 적힌 말처럼 이젠 아프지 마세요 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6.12.27 13:48 신고

      첼시님 블로그에서 보고 정말 궁금했는데 몇개월을 벼르다 갔어요 ㅋㅋㅋㅋ정말 부드럽고 다양한 맛이 나서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
      심하게 앓았는데 지금은 많이 좋아졌어요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 BlogIcon noir 2016.12.27 10:52 신고

    저도 가봐야겠어요.
    밓쿠티님마저 가셨다면
    저도 가야할때에요!!

    사실 목적이 없으면 다른동네까지 잘 안넘어가는 성격이라서....ㅜㅗㅜ
    식도유랑을 잘 못다니는 편인데...
    못참겠군요.

    김약국을 가보고싶어서
    꾸역꾸역 이유를 만들어냈습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6.12.27 13:49 신고

      가는 길이 많이 복잡하지 않다면 가보시는거 추천해요!!!!굉장히 다양한 맛이 느껴지는데도 그 맛들이 잘 어우러지고 굉장히 부드러워서 맛있었어요!!!ㅋㅋㅋㅋ
      저도 다음에 갈 이유를 만들어서 또 가려구요 ㅋㅋㅋㅋ

  5. BlogIcon 쵸코과자 2016.12.27 16:00 신고

    독특한 카페네요 한번 가보고싶어요

  6. BlogIcon 좀좀이 2016.12.27 19:37 신고

    본매장에서 주문을 하고 옆에 있는 매장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다니 독특한 구조인데요? 통로 때문에 저렇게 둘로 나뉜 걸까요? 여기는 커피가 조제실이군요. 약국이 문 닫는 것이 안타까워서 이름을 김약국으로 지은 것과 참 잘 어울리는 표현이에요 ㅎㅎ
    아메리카노가 부드럽고 고소하고 쌉싸름했다니 상상이 가지 않아요. 정말 맛있나봐요. 바닐라라떼는 바닐라빈을 갈아넣어서 만들었군요. 아래에 가라앉아 있는 것이 바닐라빈이죠? 쿠키는 투박하지만 녹차맛이 진했다니 진짜 녹차쿠키네요. 밓쿠티님께서 만족스럽게 드셨다니 어떤 곳인지 진짜 궁금하네요 ^^

    • BlogIcon 밓쿠티 2016.12.28 10:08 신고

      원래는 본매장을 테이크아웃점으로 운영했는데 손님이 많아지니까 마시고 갈 수 있는 공간을 따로 만든 것 같더라구요 본매장을 확장하기엔 공간이 충분치 않았던 것 같아요 ㅋㅋㅋ
      제가 원래 커피는 우유와 시럽을 넣어야만 마시는데 여기는 커피가 부드럽고 무겁지 않아서 아메리카노도 마실 수 있겠더라구요 ㅋㅋㅋ바닐라빈라떼는 바닥에 가라앉은 까만 점들이 바닐라빈이었어요 여러모로 마음에 들어서 또 가려구요 ㅋㅋㅋ

  7. BlogIcon 로빈M 2016.12.27 23:14 신고

    카페컨셉이 독특하네요 ㅎㅎ 먼길이지만 찾아가고 싶게 만드는군요!!!

    • BlogIcon 밓쿠티 2016.12.28 10:09 신고

      커피 맛이 좋아서 또 가려고 마음 먹었어요 ㅋㅋㅋㅋ가는 길이 복잡한데 그래도 지하철역 근처니 다행이지요^^

  8. BlogIcon ageratum 2016.12.27 23:32 신고

    카페 이름이 정말 독특하네요 ㅎㅎ
    암튼 커피를 제대로 다루는 곳인거 같아요^^
    기회가 된다면 꼭 가보고 싶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12.28 10:09 신고

      커알못이지만 김약국 커피는 부드럽고 다양한 맛이 잘 어우러져서 맛있었고 묵직하고 강렬한 커피 좋아하시면 테일러커피 추천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