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을 좋아하다보니 뀨우가 어딘가 가면 유명한 빵집에 들러 빵을 사다주곤 한다

이번에도 직접 간게 아니라 뀨우가 사다주었다

근처에 딱히 무언가가 있는 것은 아닌 곳이라 그 옆 음식점에서 밥을 먹고

성북동빵공장에 가서 빵과 커피를 마시는 것이 하나의 코스처럼 되어 있는 곳이라고 한다

위에서 볼 수 있는 입구로 들어가면 이렇게 내려가는 계단이 있고 그 후에 빵이 진열된 장소가 나온다고 한다

처음에는 빵공장이라는 이름 때문에 의아했는데 사진을 보니 그 이름이 이해가 되는 규모였다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뀨우의 말로는 커피 맛이 좋았다고 한다

빵 종류가 제법 다양했다

빵종류도 많고 빵도 많이 구워놓는 것 같다

그만큼 손님이 많고 많이들 사가는 모양이다

미리 인터넷으로 검색해보고 궁금했던 빵을 부탁했었는데 다행히 거의 모든 빵이 있었다

팡도르는 3종류나 있을 정도로 유명한 제품인 듯 하다

빵집 내부 구조를 잘 모르겠지만 사람들이 앉아 있고 왔다갔다 하는 공간 옆에 빵이 놓여있는 점은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었다

모형인 줄 알았는데 판매하는 빵이라고 한다

가게 내부를 통해 올라가면 테이블 자리가 있다고 한다

건물의 높이와 지면의 높이 때문에 뭔가 복잡하게 되어 있는 곳 같다

여하튼 이 날 뀨우가 사준 빵은 다양했다

팡도르는 처음에는 하얀 가루가 잔뜩 뿌려진 모습이었지만 보관하는 사이에 다 녹아내렸다

생크림이 들어있는 팡도르가 제일 인기가 좋다고 하던데 뀨우는 커스터드 크림이 들은 것이 더 맛있을 것 같아 그걸로 골랐다고 한다

유명한 메뉴라고 하는데 아쉽게도 맛은 그저그랬다

안에 들은 커스터드 크림은 괜찮았지만 빵이 푸석하여 잘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었다

사자마자 바로 먹으면 또 다를까 싶기도 한데 굳이 다시 먹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가격은 6000원이었다

성북동빵공장의 시그니처 메뉴인 성북동식빵은 폴앤폴리나에서 볼 수 있는 압구정식빵과 비슷한 스타일이었다

별거 아니지만 저 도장 찍은 마크가 귀여웠다

가격은 5500원이었고 단면샷은 따로 찍지 않았지만 식빵 안에 찰떡이 들어있다

찰기가 있는 떡이라기보다는 스르르 풀어지는 식감의 떡이었고 그래서 내 입맛에는 폴앤폴리나 압구정식빵이 더 맛있었다

크루아상은 3000원이었고 무난한 편이었다

앙버터는 여기저기 많이 보이는데 성북동빵공장의 앙버터는 독특했다

빵 부분이 굉장히 고소한 맛이 났다

가격은 5500원이었다

가장 기대 없이 먹었지만 가장 맛있었고 또 이 빵을 먹기 위해 성북동빵집을 다시 찾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 건

밀크프랑스라는 이름의 이 길쭉한 빵이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빵에 버터와 설탕을 바른 것으로 굉장히 감칠맛 나고 중독성 있는 맛이었다

말차롤케이크는 6500원으로 살짝 비싼 편이었고 맛 자체는 나쁘지 않았는데 크림이 좀 아쉬웠다

 

번화가에서 살짝 거리가 있는 편이고 교통편이 좋지 않아 일부러 이 빵집을 가기 위해 애쓸 필요는 없을 것 같다

그렇지만 밀크프랑스의 대체재를 찾지 못한다면 이걸 먹기 위해 가지 않을까 싶다

성북동빵공장은 북악산 근처에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성북구 성북동 330-105 B동 1~3층 | 성북동빵공장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mooncake 2018.07.30 18:27 신고

    밀크프랑스, 기억해 두겠습니다!
    맛 대비 가격은 좀 비싼 것 같아요...
    갑자기 유럽이 그리워집니다. 싸고 맛난 뻥이 넘치는 그곳ㅜㅜㅜㅜ

    • BlogIcon 밓쿠티 2018.07.31 14:14 신고

      굉장히 달고 기름지고 탄수화물 폭발이라 죄책감은 좀 들었지만 맛있었습니다+_+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싸고 맛난 빵이 넘친다니 그곳은 천국인가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BlogIcon 첼시♬ 2018.07.31 22:38 신고

      웬만하면 다른 분 댓글에 답글 안 다는데... 싸고 맛난 '뻥'에서 터져버렸어요. ㅋㅋ
      mooncake님의 오타 이 순간 너무 적절...ㅋㅋ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8.01 16:17 신고

      ㅋㅋㅋㅋㅋ앗 오타난지 몰랐어요 ㅋㅋㅋㅋㅋㅋㅋ

    • BlogIcon mooncake 2018.08.02 08:45 신고

      헙... 폰으로 쓰다가 오타난 줄도 몰랐어요ㅋㅋㅋㅋㅋㅋ
      정말 적절한 오타네용. 그냥 냅둘께요ㅋ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8.13 15:08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mooncake님의 센스!!!!입니다 ㅋㅋㅋㅋ

  2. BlogIcon sword 2018.07.30 18:58 신고

    와... 빵공장의 위엄답게 규모가 상당해보이네요
    종류도 많고 오...

    그런데 그 가격대 만큼 하는건 아니라니 그건 좀 아쉽네영;;

    • BlogIcon 밓쿠티 2018.07.31 14:14 신고

      저도 처음에 이름만 들었을 때는 에이 무슨 공장씩이나, 싶었는데 실제로 엄청 규모가 큰 모양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아무래도 빵 종류가 다양해서 전반적으로 맛이 평타는 치지만 그 빵을 전문으로 하는 곳에 비해서는 아쉬운 감이 있더라구요ㅠㅠ

  3. BlogIcon _Chemie_ 2018.07.31 06:35 신고

    오 일부러 이렇게 가게 내부 사진도 찍어다 주신건가요?
    멋지시네요!ㅋㅋㅋㅋ
    유명세만큼 빵이 아주 맛있지는 않았을지 몰라도 생각해주는 마음으로 더 맛있게 드셨을 것 같아요!ㅋ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7.31 14:15 신고

      ㅋㅋㅋㅋ이 댓글을 뀨우가 좋아합니다bbbㅋㅋㅋㅋㅋㅋ
      맞아요ㅠㅠㅠㅠ근처에 빵집이 있다고 뭐 먹고 싶냐고 묻길래 2가지 정도 말했는데 나중에 보니 빵을 정말 한아름 사왔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뻤답니다 ㅋㅋㅋㅋㅋ

  4. BlogIcon 슬_ 2018.07.31 20:05 신고

    우와우와!!!!!!!! 가보고 싶어요! 빵공장이라는 이름답게 규모가 꽤 크군요.
    여기 가면 뭐 먹을까 행복한 고민하다가... 한아름 사오고
    꽝손인 저는 이거 말고 다른 거 살 걸 후회할지도 모르겠어요ㅋㅋㅋㅋ
    너무 종류가 많으면 잘 못 고를 때도 있어서요ㅋㅋㅋㅋ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8.01 16:18 신고

      저도 빵 종류가 너무 많으면 고르기 힘들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그래서 미리 검색해서 뭐 살지 고민해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ㅋㅋㅋㅋㅋ여기 가신다면 밀크프랑스를 꼭 드세요+_+

  5. BlogIcon 첼시♬ 2018.07.31 22:37 신고

    왜일까요 성북동 면옥집이 먼저 제 눈에 들어오는 이유는...ㅋㅋㅋㅋ

    아마 feat.뀨우님이라는 설명을 못 봤으면 밓쿠티님이 가신 줄 알았을 거예요.
    가게 내부와 다루는 품목을 꼼꼼하게 촬영해오신 게 뀨우님 사진에서 밓쿠티님 향기가 나요...?! +_+
    이번에 스타벅스에서도 그린티 케이크 나왔던데 다음에 가서 먹어보려고요.
    풋풋한 잔디밭 느낌이었읍니다. 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8.01 16:19 신고

      스아실 제가 사진을 잘 못 찍어서 함께 어딘가를 가면 뀨우에게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ㅋㅋㅋㅋ예리하시군요+_+
      저 그거 먹어봤는데 그냥저냥 무난무난했어요 ㅋㅋㅋㅋㅋ먹었을 때 속았다!!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엄청 맛있지는 않고 흠....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ㅋㅋㅋㅋㅋ

    • BlogIcon sword 2018.08.02 17:27 신고

      저만 그런거 아니군요 ㅋㅋㅋ

      성북동면옥집 ㅎㅎㅎㅎㅎㅎㅎ
      요즘 정말 냉면에 꽂혀져서 그런지 더욱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8.08.13 15:08 신고

      요즘 날이 너무 더워서 냉면 생각이 절로 나죠ㅠㅠㅠㅠㅠ흑흑 너무 더워요ㅠㅠ

  6. BlogIcon 잉여토기 2018.08.01 02:20 신고

    밀크프랑스 저도 먹어보고 싶네요.
    식빵에 가게 이름 글씨 새긴 것도 눈에 들어오고, 빵공장이란 이름답게 큰 규모의 내부도 눈에 띄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8.08.01 16:19 신고

      사진으로 봤을 때도 규모가 크고 예뻐서 한번쯤 직접 가보고 싶어요 ㅋㅋㅋ교통편이 좋지 않아서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요ㅠㅠㅋㅋㅋㅋ

노량진에서 쌀국수 하나로 엄청난 부를 거머쥐었다며 TV 등의 매체에서 광고하던 전티마이 본점을 다녀왔다

원래는 노량진 포장마차 중에 하나였는데 장사가 잘 되어서 번듯한 가게를 내고

그 가게들이 프랜차이즈화되어 여기저기 분점을 냈다고 한다

노량진에도 본점 뿐만 아니라 분점도 있는데 기왕이면 본점으로 가보고 싶어서 본점으로 다녀왔다

일반적인 베트남 음식점에 비해서는 적지만 생각보다 메뉴가 다양한 편이었다

생면 소고기쌀국수를 주문했다

가격은 4500원으로 매우 저렴했고 다른 메뉴들도 3900~5500원으로 저렴했다

겉에서 봤을 때는 입구가 작아 매장이 작은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넓직했다

다소 애매한 시간에 갔는데도 손님들이 많이 있었다

가격이 저렴한 대신 모든 것이 셀프로 이루어진다

주문부터 음식을 받는 것, 수저 등을 챙기는 것 모두 손님이 알아서 해야 한다

음식은 굉장히 빨리 나왔다

가격이 저렴해서 그만큼 양이 적지 않을까 싶었는데 양도 상당히 많았다

고기와 양파, 숙주 등 일반적으로 쌀국수에 들어가는 재료들이 알차게 들어있다

 

맛은 딱 가성비가 좋다고 느낄 정도의 맛이었다

국물 맛이 깊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나름 진한 맛을 냈고 마냥 맹탕인 국물은 아니었다

기왕이면 몇천원을 더 내고 제대로 된 쌀국수를 먹겠지만 재미로 한번쯤 가보기에는 나쁘지 않았다

노량진에 전티마이가 두 곳 있는데 그중에서 본점으로 다녀왔다

노량진역 3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동작구 노량진동 89-2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로빈M 2018.01.28 20:50 신고

    노량진이 시작이군요!
    지갑 가벼울 때 먹기 딱 좋죠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8.01.28 21:25 신고

      노량진에서 시작해서 여기저기 분점을 많이 냈더라구요 ㅋㅋㅋㅋ말씀하신 것처럼 지갑 가벼울 때 가기 좋을 것 같아요^^

  2. BlogIcon ageratum 2018.01.28 21:09 신고

    와.. 가성비 정말 좋네요!
    그렇다고 내용물이 부실한 것도 아니고..

    • BlogIcon 밓쿠티 2018.01.28 21:25 신고

      저도 가격이 다른 쌀국수집에 비해 저렴해서 부실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국물이 좀 가벼운 것 말고는 양이나 부재료는 제법 많았어요 ㅋㅋㅋㅋ

  3. BlogIcon Anchou 2018.01.28 21:35 신고

    어쩌면 저런 곳이 더 현지스러운 집일 것 같기도 해요!! 분위기도 그렇구요^^

    • BlogIcon 밓쿠티 2018.01.29 14:58 신고

      ㅋㅋㅋㅋ아무래도 정말 현지인이 운영하는 곳이라서 더 그렇게 느껴지나봐요 일하는 분들도 전부 현지인인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ㅋ

  4. BlogIcon Normal One 2018.01.28 23:14 신고

    이건 뭔가 딱...
    공시생들 주말에 점심 때우기에 딱 좋아보이는 메뉴군요...ㅋㅋ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1.29 14:32 신고

      ㅋㅋㅋ아무래도 노량진이라 저렴하게 한끼 먹으려는 사람들이 많겠죠??^^

  5. BlogIcon noir 2018.01.29 10:29 신고

    요즘 요런 집들이 많이 생겨 나는거 같아요 +_+

    가격대비 너무 이상한 곳이 많아서 그런지
    가성비 좋으면 된것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8.01.29 14:32 신고

      맞아요 ㅋㅋㅋㅋㅋ여기도 여기저기 지점이 많이 생기더라구요 ㅋㅋㅋㅋㅋ요즘 비싼데 맛없는 곳도 많아서 그런지 차라리 여기는 가격만큼이라서 괜찮더라구요 ㅋㅋㅋㅋ

  6. BlogIcon _Chemie_ 2018.01.29 16:59 신고

    오 근데 가격이 정말 저렴하기는 하네요,
    저 정도 가격의 쌀국수는 처음봐요.
    아쉬운 점이 있긴 하지만, 한번쯤은 맛봐보고 싶기도 하네요!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1.30 10:40 신고

      워낙 저렴하니까 맛이 좀 가벼워도 그러려니 하게 되더라구요 ㅋㅋㅋ굳이 본점으로 갈 필요는 없을 것 같고 가까운 지점으로 가보는 것 정도는 괜찮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

  7. BlogIcon 슬_ 2018.01.30 01:53 신고

    오 역시 노량진(소문만 많이 들어보고 사실 가본 적은 딱 한 번뿐입니다ㅋㅋ)!
    요즘 쌀국수가 저렴한 녀석들이 많이 나와있는데, 선두주자인가봐요.
    겨울철에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어집니다ㅠ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8.01.30 10:39 신고

      아마 저렴한 쌀국수의 시작은 저기였을 거에요 ㅋㅋㅋㅋ슬_님 말씀처럼 요즘 워낙 추워서 뜨끈한 쌀국수가 당기네요 ㅋㅋㅋㅋ

코엑스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이코복스라는 카페가 스페셜티 커피를 판매한다고 하여 가보았다

카페 안은 사람들로 북적였고 자리가 많지 않아 큰 테이블에 합석해서 다닥다닥 앉아야 했다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보러 갔는데 이코복스 메뉴판은 정말 비싼 메뉴판이었다

배가 부른 상태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한잔 주문하고 이코복스에서 유명하다는 치즈케이크를 한조각 주문했다

초코 케이크도 굉장히 꾸덕하고 진해보였는데 다음에 먹으러 가볼까 싶다

요즘 카페에서 음료를 캔에 담아 밀봉하여 주는 것이 유행인 모양이다

이코복스에서는 에이드를 주문하면 저 통에 포장하여 준다고 한다

사람들이 많아 엄청 북적이고 정신없었다

전반적으로 어둑어둑한 분위기였다

주문한 음료와 케이크가 나와 받아왔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은 5600원, 치즈케이크는 6500원으로 커피가 살짝 비싼 편이었다

먼저 커피는 무난하게 맛있는 맛이었다

많이 쓰거나 떫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라 치즈케이크와 잘 어울렸다

카페라서 얼마나 맛있으려나 싶었는데 의외로 치즈케이크가 정말 진하고 맛있었다

굉장히 꾸덕하고 진한 치즈케이크라서 아메리카노를 곁들여 먹기 좋았다

 

큰 기대 없이 갔는데 의외로 치즈케이크가 맛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이코복스커피 코엑스점은 코엑스 내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9 D104호 | 이코복스커피 코엑스점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creasy 2017.09.12 08:17 신고

    요기는 지나다니가 보기만 한 곳 ㅎㅎㅎㅎ 저도 함 가볼까봐요~ +_+ ㅎ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9.13 14:45 신고

      치즈케이크 좋아하시면 한번 들러보세요 꾸덕하고 진해서 맛있더라구요^^

  2. BlogIcon 청춘일기 2017.09.12 17:36 신고

    비싼 메뉴판이었다 해서 가격을 열심히 보려했는데 메뉴가 아니고 판이 비싼거였군요 ㅎㅎ
    근데 아메리카노 5900원이라니 메뉴 가격도 싸다고는 할 수 없네요
    치즈케이크는 보기에도 아주 먹음직 스러워 보이네요 꾸덕꾸덕~ ^0^

    • BlogIcon 밓쿠티 2017.09.13 14:45 신고

      ㅋㅋㅋㅋㅋㅋㅋ비싼 메뉴'판'이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저도 이 날은 메뉴판에 정신 팔려서 그냥 주문했는데 나중에 영수증 보니까 음료 값도 조금 비싼 편이더라구요 ㅋㅋㅋ그래도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3. BlogIcon 첼시♬ 2017.09.13 21:50 신고

    와... 역대급 아메리카노 가격이에요. 너무 놀랐어요. ㄷㄷㄷㄷㄷ
    찬 음료 주문하면 금액이 추가되는 거죠?
    그냥 가서 케이크만 두 개 주문하고 싶습니다. 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09.14 14:13 신고

      주문할 때 치즈케이크에 꽂혀서 후다닥 주문하느라 가격을 제대로 못봤는데 나중에 보니 커피 값이 비싼 편이더라구요ㅠㅠㅠㅠ아이스가 더 비싸구요ㅠㅠㅠㅠ
      딱히 일인일음료 같은 규칙이 있는 곳은 아니라서 그래도 괜찮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커피도 맛있긴 하지만요

  4. BlogIcon 슬_ 2017.09.13 22:12 신고

    순간적으로 이코복스를 이코북스로 읽고, 서점인가 했어요.
    치즈케이크로 유명한 곳이군요! 때깔이 아주 곱네요.
    전 꾸덕한 치즈케이크보다는 말랑해서 녹는 케이크를 좋아하는데, 평이 좋으니 한 번 먹어보고 싶은 +_+

    • BlogIcon 밓쿠티 2017.09.14 14:14 신고

      ㅋㅋㅋ저도 처음에 이코북스인 줄 알았어요 ㅋㅋㅋㅋㅋㅋ말랑말랑한 치즈케이크 좋아하시면 연남동에 있는 제너럴닥터라는 카페에서 파는 치즈케이크 좋아하실 것 같아요!나중에 한번 드셔보세요^^

  5. BlogIcon sword 2018.01.17 16:09 신고

    코엑스가 워낙 비싼곳이라 그런지
    가격이 역시 전반적으로 ㄷㄷㄷㄷ
    정말 역대급 아이스아메리카노네요 ㄷㄷㄷㄷ

    • BlogIcon 밓쿠티 2018.01.19 11:32 신고

      저기 갔을 때 딱히 가격을 안 보고 그냥 주문해서 몰랐는데 나중에 보니까 가격이 비싼 편이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그래도 케이크는 맛있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

요즘 유명세를 타고 있는 아우어베이커리가 잠실 롯데타워에도 입점되어 있어 간 김에 들러보았다

살짝 늦은 오후에 갔더니 빵이 거의 다 팔리고 몇 가지 남지 않았다

그래도 아우어베이커리에서 사고 싶었던 파운드케이크는 종류별로 남아있었다

소시지라든지 베이컨을 이용한 빵이 조금 남아 있었다

사진은 따로 찍지 않았지만 저 베이컨을 감은 계란빵은 안에 할라피뇨가 잔뜩 들어있어 매웠다

사고 싶었던 녹차스콘도 하나 골랐다

감자 시금치 치아바타는 뀨우가 골랐다

덩그러니 비어 있는 트레이가 많았다

아무래도 인기가 좋은 모양이다

계산대로 가니 버터라든지 올리브유, 잼 등 빵을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를 소분 판매하고 있었다

빵 판매대만 있는게 아니라 테이블도 있어서 음료와 함께 빵을 즐길 수 있다

물론 음료의 가짓수는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계산을 하면 바로 빵을 주는 것이 아니라 번호표를 주고 빵을 포장하는 것을 기다려야 한다

아우어베이커리 로고가 찍힌 종이봉투에 담아주었는데 무늬가 화려하고 예뻐 포장봉투 같았다

포테이토 치아바타는 크기가 크긴 했지만 그래도 3200원으로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금치가 들어간 치아바타인데 치아바타의 맛 자체는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이 살아 있어 맛있었지만

통후추가 들어가서 자극적이고 매웠다

녹차스콘은 4200원으로 역시 비싼 편이었는데 안에 초코청크가 들어있었다

단맛이 강하지 않고 녹차맛이 강한 것은 좋았지만 텁텁한 맛이 나 아쉬웠다

초콜릿의 맛이 강해 녹차맛과 초콜릿맛이 어우러지지 않은 점도 아쉬웠다

그렇지만 녹차 파운드케이크는 정말 맛있었다

일단 파운드케이크 자체는 적당히 촉촉해서 푸석하거나 질척거리지 않았고

녹차맛이 진하면서 텁텁하지 않은데다 단맛도 적당히 났다

4000원이라는 다소 비싼 가격이 아쉽긴 하지만 맛 자체를 두고 보았을 때는 만족스러웠다

잠실 아우어베이커리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송파구 잠실동 40-1 | 아우어 베이커리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좀좀이 2017.08.15 11:33 신고

    인기 매우 좋은 곳인가봐요. 빵이 인기 좋은 것들은 싹 팔렸군요. 할라피뇨가 들어간 계란빵은 매웠다니 신기해요. 매운 빵은 먹어본 적이 거의 없는데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8.15 11:58 신고

      엄청 늦은 시간에 간 것도 아닌데 트레이가 텅텅 비어있더라구요 ㅋㅋㅋ사람들도 엄청 많았구요 ㅋㅋㅋ
      할라피뇨며 후추며 매운 빵이 있어서 신기했어요 ㅋㅋㅋㅋ

  2. BlogIcon 블블리 2017.08.15 12:05 신고

    치아바타 좋아하는데 저는 좀 밍밍한 맛인 치아바타 좋아해요~ 자극적이고 매운 치아바타라 ㅎㅎㅎㅎ 궁금하긴 하네요:) 전체적으로 가격이 꽤 있는 빵집인거같아요

    • BlogIcon 밓쿠티 2017.08.15 21:42 신고

      저도 담백한 맛으로 치아바타를 즐기는데 여기는 통후추가 들어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ㅋㅋㅋ따로 안내가 없어서 후추가 들은지도 몰랐는데 매워서 뭐지 싶었어요ㅠㅠㅋㅋㅋㅋ

  3. BlogIcon 귀여운걸 2017.08.15 15:25 신고

    빵 좋아하는 제가 꼭 가봐야할 곳이로군요~
    잠실에 쇼핑하러 자주 가는데 아우어베이커리 들려봐야겠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7.08.15 21:42 신고

      빵 좋아하시면 한번 가보세요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ㅋ전반적인 가격대는 좀 나가지만 빵 자체는 괜찮았어요^^

  4. BlogIcon 첼시♬ 2017.08.15 15:56 신고

    우와 봉투가 너무 예뻐요!
    종이컵도 같은 문양이어서 눈길을 끄네요. +_+
    전 저기 영문명을 읽으면서 아워 베이커리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우어'로 읽어야 하는군요. -_-;;;

    • BlogIcon 밓쿠티 2017.08.15 21:43 신고

      저도 봉투 보고 예뻐서 버리기 아까웠어요 ㅋㅋㅋㅋ보니까 컵홀더도 이 디자인을 쓰더라구요 ㅋㅋㅋㅋ
      어째서인지 아우어라고 표기해서 저도 아우어라고 읽었는데 사실 그냥 읽으면 아워가 맞지 않나 싶어요 ㅋㅋㅋㅋ

  5. BlogIcon 분 도 2017.08.15 20:28 신고

    음식들이 달게 보입니다. 단것은 금방 질리던데요

    • BlogIcon 밓쿠티 2017.08.15 21:44 신고

      저도 여기 빵을 이번에 처음 먹은거라 뭐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적어도 제가 먹은 빵들은 달지 않았어요 요즘 빵 트렌드가 많이 달지 않은 빵이기도 하죠^^

  6. BlogIcon ageratum 2017.08.15 22:22 신고

    오.. 인기가 정말 좋은곳인가 보네요^^
    잠실쪽에 가면 한번 들러봐야겠어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8.16 10:59 신고

      요즘 굉장히 인기있는 곳 중에 하나라고 하더라구요 ㅋㅋㅋ먹어보니까 재료에 주의는 해야겠지만 전반적으로 빵 퀄리티가 좋았어요^^

  7. BlogIcon 블라 블라 2017.08.15 23:30 신고

    컵도 그렇고 포장봉투도 그렇고 뭔가 고급진 느낌이네요 ㅎㅎ 빵가격도 그래서 비싼?

    • BlogIcon 밓쿠티 2017.08.16 11:00 신고

      맞아요 ㅋㅋㅋ아무래도 이것저것 신경을 쓰다보니 빵 가격도 좀 올라갔나봐요ㅠㅠㅋㅋㅋ비싸긴 하지만 파운드케이크는 맛있었어요^^

  8. BlogIcon sword 2017.08.16 05:32 신고

    가격이... 좀 후덜덜 하군요
    그런데 트레이의 빈 상태를 보니 인기가 많긴 진짜 많나봐요 ㄷㄷㄷㄷ
    가격이 아쉽지 않게 맛있다면 가격이 수긍이 갑니다 ^^

    • BlogIcon 밓쿠티 2017.08.16 11:00 신고

      ㅠㅠㅠㅠ그래도 재료를 아낌없이 쓰나봐요 파운드케이크나 스콘이나 녹차맛이 엄청 진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다만 치아바타 같은 다른 빵집에서도 파는 빵 종류는 좀 생각해봐야 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9. BlogIcon 슬_ 2017.08.18 10:36 신고

    와우... 매대가 정말 텅텅 비어있네요. 인기가 진짜 많은가봅니다.
    저는 치아바타가 끌리는데 매운 맛이라니 좀 특이하네요ㅎ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8.20 18:21 신고

      그렇게 늦은 시간에 가지도 않았는데 텅 빈 매대가 슬펐어요ㅠㅠㅋㅋㅋ
      치아바타가 겉보기엔 평범한데 안에 후추가 듬뿍 들어있어서 맵더라구요 ㅋㅋㅋㅋ특이했어요 ㅋㅋㅋ

오랜만에 애프터눈티 세트를 먹기 위해 검색해보니

서울 신라호텔 더 라이브러리의 애프터눈티 세트가 괜찮다고 하여 장충동에 다녀왔다

입구에서 뭔가 애매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 살짝 헤맸다

내부에 들어가니 굉장히 화려한 샹들리에가 놓여 있었다

마치 별이 쏟아지는 것처럼 예뻐서 한참을 바라봤다

예약이 따로 되지 않는다고 하여 그냥 갔더니 생각보다 손님이 많아 자리가 딱 하나 남아 있었다

일단 앉았다가 금방 다른 곳에 자리가 나서 자리를 옮겨달라고 요청하여 옮겼다

 

다른 메뉴판은 신라호텔 홈페이지에 있지만 애프터눈티에 대한 안내는 따로 없었다

테이블마다 비치되어 있어 애프터눈티 세트를 주문하였다

대체로 호텔에서 제공하는 애프터눈티는 주중에만 제공하는데 서울 신라호텔은 주중, 주말 모두 운영하고

시간은 12시부터 6시까지라고 한다

그리고 신라호텔의 애프터눈티 이름은 실루엣 애프터눈티였다

애프터눈티를 주문했더니 따로 차 메뉴판을 갖다주었다

애프터눈티 전용 티 메뉴판이라고 한다

고민 끝에 마리아쥬 프레르의 Coup De Soleil이라는 차를 주문하였다

생각보다 채광이 좋지 않아 어둑어둑했다

천장이 높아서 넓어보이긴 했지만 생각보다 테이블의 수도 적고 공간 자체가 작은 편이었다

그래도 더 라이브러리 한켠에는 계속 이렇게 연주를 하여 생생한 음악을 들으며 식사나 차를 즐길 수 있다

처음에는 저 연주석 바로 옆자리에 앉았더니 음악소리가 너무 커서 자리를 바꿔달라고 요청했다

주문을 하고 잠시 지나니 식기들을 준비해주었다

애프터눈티 세트에 제공되는 스콘과 곁들일 수 있도록 딸기잼과 클로티드크림도 나왔다

요청하면 추가로 가져다준다

그리고 아메리카노는 따로 요청하지 않아도 시럽을 가져다준다

아메리카노의 양이 그다지 많지 않은 편이었고 맛 또한 그냥 무난한 편이었다

주문한 차가 나왔다

생각보다 식기들이 투박한 편이라서 좀 아쉬웠다

그래도 저 티팟은 금속으로 된 TWG 티코지로 덮여 있었다

저 찻잔을 기준으로 딱 3잔이 나왔고 차는 살짝 과하게 우려진 듯 했지만 전반적으로 무난한 딸기가향 홍차였다

생각보다 시간이 좀 걸린 후에 주문한 애프터눈티 세트가 나왔다

후기를 보면 생각보다 사이즈가 작다는 의견이 있었는데 동감한다

함께 나온 다쿠아즈 아이스크림은 다쿠아즈 안에 아이스크림이 있기 때문에 바로 먹으라는 안내가 있었다

상큼한 딸기맛 아이스크림과 다쿠아즈가 잘 어울려 맛있었다

가장 윗층은 달달한 종류로 크림이 들어간 다쿠아즈와 마카롱, 초콜릿, 슈, 까눌레 모양의 빵이 있었다

2층은 묵직한 케이크 종류가 있었다

종류가 제법 다양하지만 여름이라 그런지 잘 녹는 무스 종류가 많이 있어서 마음이 급했다

가장 아래는 가볍게 식사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놓여 있었다

밀가루와 설탕 파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일단 갓 구워 따끈한 스콘을 먼저 먹기로 했다

건과일이 들어간 스콘이 2개, 플레인 스콘이 2개로 나온다

퐁실퐁실하게 잘 부풀어 올라 예쁜 스콘이었다

잼과 크림을 발라 맛있게 먹었다

스콘 자체는 부드럽고 목이 메이는 맛이었고 가염버터를 사용했는지 짠맛이 살짝 났다

그래도 갓 구워 따끈한 스콘이라 맛있었다

가장 아랫칸에 있는 음식부터 차례대로 먹기로 하였다

토마토를 갈아 양파와 올리브유 같은 것을 뿌린 것인데 맛이 미묘해서 남겼다

의외로 맛있었던 해물 샐러드는 해물이 쫄깃하고 맛이 깔끔해서 맛있었다

새우가 들어간 크루아상 샌드위치는 솜씨좋게 2조각으로 나누어져 있었다

크루아상이 많이 기름지지 않고 안에 들어있는 야채가 상큼해서 맛있었다

패티가 굉장히 두툼했던 소고기 버거는 앙증맞은 크기로 예쁘게 만들어져 있었다

치즈맛이 진하고 패티가 두툼해서 맛있었다

가장 윗칸에 있던 마카롱이 녹을까봐 서둘러 먹었는데도 살짝 녹아 있어 아쉬웠다

마카롱의 맛은 무난한 편으로 괜찮았다

2번째 층에 있던 푸딩은 위에 팥느낌이 살짝 나는 젤리가 잔뜩 올려져 있었다

그리고 아래 푸딩은 바닐라빈이 듬뿍 들어간데다 묘하게 콩가루 맛이 나서 맛있었다

제일 마음에 디저트였다

2층에 있는 케이크들은 다소 실망스러웠다

녹차맛 케이크였는데 단맛이 너무 강하고 녹차맛은 약했다

겉에 금박을 조금 올린 이 디저트도 겉의 땅콩 맛이 너무 강해서 땅콩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는 별로였다

그리고 안은 묵직하고 축축한 빵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과일잼이 들어 있었다

엄청 달고 땅콩맛이 강하고 질척였다

망고가 올라간 에클레어는 망고가 흐물흐물거렸다

에클레어의 맛도 그저그랬다

무스 케이크인데 전부 녹았다

앞서 먹었던 케이크들이 워낙 달아서 덜 달다는 것만으로도 후한 점수를 받았던 케이크였다

맨 위에 있던 초콜릿인데 미묘한 맛이 나고 엄청 달았다

 

우리나라 호텔 애프터눈티 세트 중에서 가격대가 높은 편에 속한다는 더 라이브러리 실루엣 애프터눈티는

예상보다 그저그런 느낌이 강했다

서비스가 좋은 편이긴 하나 직원마다 그 편차가 좀 있는 편이었고

식기와 음식을 준비하는 곳의 조명이 어둡다보니 식기에 무언가 묻어 있거나 잼병의 뚜껑이 찌그러진 것을 그대로 서빙하기도 했다

물론 말하면 굉장히 죄송하다고 하며 친절하게 바꿔주기는 했지만 말이다

 

애프터눈티세트로 먹기보다는 차라리 몇가지 맛있는 것을 골라 그 옆의 패스트리부티크에서 구입해서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더 라이브러리는 서울 신라호텔 내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장충동2가 202 1층 | 더라이브러리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분 도 2017.08.09 09:35 신고

    맛있게 보입니다, 참 열성적이라 생각했는데 그럴만 하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8.09 14:05 신고

      가격이 좀 나가긴 하지만 그만큼 이것저것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2. BlogIcon 좀좀이 2017.08.09 12:53 신고

    이것저것 화려하게 많이 나온 애프터눈티세트네요. 정말 밀가루와 설탕 파티에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8.09 14:05 신고

      먹고 나면 양심의 가책을 느낄 수 있어요 ㅋㅋㅋㅋㅋ정말 밀가루와 설탕이 잔뜩이라 단거 엄청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저 2인 세트에 3-4명이 먹는게 맞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

  3. BlogIcon mooncake 2017.08.09 14:14 신고

    꺄 애프터눈티세트는 보기만 해도 눈이 즐거워요ㅎㅎ
    근데 말씀에 동감, 먹다보면 맛없는 아이들도 여럿 있고 해서 종합적인 만족도는 떨어져요ㅋ 그래도 처음 서빙될때의 즐거움이 넘 커서...^^
    아참. 저는 몇달전에 그랜드 하얏트 애프터눈티 뷔페가 마음에 들었는데 게을러서 아직 리뷰를 안썼... 조만간 올려볼께요!!

    • BlogIcon 밓쿠티 2017.08.09 20:07 신고

      맞아요 ㅋㅋㅋ애프터눈티세트는 딱 처음 서빙됐을 때 그 예쁜 모습 때문에 주문하게 되더라구요 ㅋㅋㅋㅋ막상 먹으면 너무 달아서 물리는데도 말이죠ㅋㅋㅋㅋ
      오오 mooncake님이 만족하셨다니 어떤 곳일지 궁금해요!다음에 후기 올리시면 꼭 볼게요!!!

  4. BlogIcon sword 2017.08.09 16:57 신고

    크아... 좋네욤!
    역시 신라호텔의 고급짐!!

    하지만 이곳은 말씀하신것 처럼 채광이 그렇게 좋다... 라는 느낌이 아닌데요
    외국의 다른 건물들 처럼 채광 중심이 아니라
    한국은 분위기 중심이라 그런부분이 차이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여름이라서 더욱 살짝 어둡게 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저는 이곳에서 차만 마셔봤는데
    저때도 저 다기가 투박했었어요 ㅎㅎㅎㅎㅎㅎ
    사진으로 보고 반가움을 느꼈습니다 ^^

    • BlogIcon 밓쿠티 2017.08.09 20:08 신고

      ㅋㅋㅋㅋ그러고보니 너무 채광이 좋으면 그건 그거대로 너무 더웠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ㅋㅋㅋㅋ한쪽은 산이 있어서 그래도 좀 괜찮았는데 다른 쪽은 건물들이 있어서 좀 아쉽더라구요 ㅋㅋㅋㅋ
      원래 신라호텔의 다기는 저렇게 투박하군요ㅠㅠㅋㅋㅋㅋ저는 얇고 하얀 찻잔을 기대해서 그런지 아쉬웠어요ㅠㅠㅋㅋㅋㅋㅋ

    • BlogIcon sword 2017.08.10 13:23 신고

      제가 최근에도 가긴 했었지만
      저 카페에서 음료를 마신건 거의 5년전이라...
      당시 회사일로 갔었는데 같이간 분은 커피를 마셨는데 커피는 그냥 하얀 커피잔이었습니다 ^^

      차는 까만 다기, 커피는 하얀 일반적인 커피잔 인거 같더라구요 ^^

    • BlogIcon 밓쿠티 2017.08.10 17:12 신고

      아하 그렇군요 ㅋㅋㅋㅋ커피도 따뜻한 걸로 시켰으면 하얀 잔에 나왔을 것 같아요 ㅋㅋㅋ

  5. BlogIcon ageratum 2017.08.09 17:41 신고

    가격이나 여러가지를 생각하면 전체적으로 살짝 아쉬운거 같긴하네요..^^:
    그래도 비주얼만 봐서는 한번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7.08.09 20:08 신고

      여러번 먹을 정도는 아니었고 정말 딱 한번 경험하기에 괜찮은 애프터눈티세트였어요 ㅋㅋㅋㅋㅋ한번 먹고나니까 그뒤로는 그냥 마음에 드는 디저트만 따로 사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6. BlogIcon 청춘일기 2017.08.09 20:22 신고

    오우! 2인에 8만원@_@ 가격생각하면 아쉽긴하네요 호텔가격이 다 그렇긴하지만요;;
    티타임의 여유와 눈으로 먹는 즐거움이 한 몫하는 애프터눈 티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8.10 17:08 신고

      아무래도 호텔에서 제공하는 애프터눈티세트다보니 가격이 그런가봐요ㅠㅠㅋㅋㅋ그래도 예쁘게 나오니 그건 만족이에요^^

  7. BlogIcon 슬_ 2017.08.09 21:28 신고

    비주얼을 보면 너무나 맛있고 아름다울 거 같은데... 가격대에 비하면 사알짝 맘에 안드는 부분이 있으셨군요.
    저는 저 햄버거가 무지 맛있어 보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딱 뭐랄까 햄버거 모형의 정석 같은 느낌이예요.
    하... 저도 오랜만에 마리아쥬 프레르 홍차를 맛보고 싶어지네요ㅠㅠ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7.08.10 17:09 신고

      엇 맞아요!!!!햄버거 진짜 미니어처 같고 귀여운데 들을건 다 들어있어요 ㅋㅋㅋㅋㅋㅋ맛도 괜찮아요!ㅋㅋㅋㅋㅋ

  8. BlogIcon 블라 블라 2017.08.09 23:59 신고

    밓쿠티님은 이런곳가면 완전 좋으실것 같아요!
    차도마시고 맛나는것도 먹고...
    전 차마시는 취미는 없지만 빵이 맛나보이네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8.10 17:09 신고

      항상 먹고나면 너무 달고 양이 많아서 괴롭지만 그래도 또 한번씩 가고 싶어지더라구요 ㅋㅋㅋㅋㅋ이번에도 아주 오랜만에 갔는데 또 시간 지나면 다시 갈 것 같아요 ㅋㅋㅋㅋ

  9. BlogIcon 차포 2017.08.10 10:15 신고

    가격이 후덜덜 하네요...세금 서비스 차지 붙으면... 얼추 십만원....주차비야 포함이라 치면....음....그래도...노답 입니다....울 집사람 저기 가자면 뭐라 할지......도 노답이네요. 그런데 우리말 영어 섞어 쓴 의도가 별로 이뻐 보이지는 않습니다. 걍 허영..같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8.10 17:10 신고

      저 가격이 세금과 서비스비 포함 가격이에요 ㅋㅋㅋㅋ2명인데 음료도 2잔 포함이라서 그거 생각하면 아주 비싸진 않답니다 ㅋㅋㅋ보니까 원래 저기서 제공하는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18500원이더라구요ㅠㅠㅋㅋ호텔 가격이라서 비싼가봐요ㅠㅠㅋㅋㅋ
      사랑하는 부인이 가자고 하면 한번쯤은 갈 수 있지 않을까요??ㅋㅋㅋ
      그리고 영어는 아마 호텔이라서 더 그런 것 같아요 ㅋㅋㅋ외국인들도 많이 다니니까요^^

  10. BlogIcon noir 2017.08.10 15:12 신고

    ㅜㅗㅜ 헉헉 너무 맛있어 보이는 애프터눈 티 세트군요 ㅜㅗㅜ 푸짐푸짐

    저는 겨울에 홍콩가면 먹어보려고요!! 그 이후 한국에서도 경험해봐야겠어요
    비교해보게요 히히

    • BlogIcon 밓쿠티 2017.08.10 17:11 신고

      우와 겨울에 홍콩이라니 부러워요ㅠㅠㅠㅠㅠ홍콩 애프터눈티세트라니 거긴 또 어떻게 예쁜 세트로 나올까요?!+_+제가 여기저기 가보진 않았지만 한국에서는 트리아농이 괜찮았어요 ㅋㅋㅋ

  11. BlogIcon 첼시♬ 2017.08.12 20:28 신고

    엌ㅋㅋ 여기 빙수맛집(...) 아닌가요? 아니, 망고맛집(...)이었던가...ㅇ<-<
    noir님 댓글 보고 생각났는데 홍콩이 애프터눈티 세트가 유명하대요.
    전 여유가 없어서 애프터눈티를 따로 챙겨먹진 못 했지만 ㅠㅠ
    호텔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애프터눈티 뷔페로 나름 기분만 냈었습니다. 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08.13 19:00 신고

      앗 맞아요!!!엄청 비싼 망고빙수 파는 곳이요!!!!ㅋㅋㅋㅋ저도 가서 보니까 망고빙수 시킨 테이블이 엄청 많더라구요 ㅋㅋㅋ그런데 같은 망고인지는 모르겠지만 애프터눈티세트에 있는 망고 에클레어를 먹어보니 음......ㅋㅋㅋㅋ더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ㅋㅋㅋㅋㅋ
      오오오 그렇군요 홍콩......전에 첼시님이 여행하신거 보고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애프터눈티 세트로 유명하다니 역시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꼭 가야겠어요!

정자역 부근에 있는 정자동 카페거리에 가면 이런저런 빵집들이 많이 있다

그중에서도 안데르센이라는 가게는 예전부터 쭉 이 동네에서 영업을 하는 빵집인 모양이다

친근한 동네빵집 같은 곳인 듯 하다

빵 종류가 다양했는데 먹고 싶었던 무화과타르트가 품절이라 다른 제품들로 골라보았다

사실 안데르센에는 무화과타르트를 사러 갔는데 품절이라 고민하고 있었더니 살구타르트를 추천해주었다

이름이 살구야 사랑해인데 가격은 4000원이었다

가격에 비해 크기가 손바닥 정도로 작아 아쉬웠다

겉은 새콤한 살구가 얹어져 있고 안은 달달한 블루베리가 있어 한꺼번에 먹는 것보다 따로 먹는게 나았다

의외로 만족도가 높은 것은 도넛이었다

완전 밀봉 포장에 안에 방습제까지 들어 포장부터 마음에 들었다

매장 내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

플레인 도넛은 개당 1800원이었다

촉촉하고 부드러우면서 적당히 달달해서 먹기 좋았다

모카다보스라는 빵은 개당 1500원이었다

스콘 같은 식감일거라 생각하고 샀는데 의외로 일반적인 빵과 비슷한 식감이었다

이런저런 부재료가 들어가서 달달한 빵이었는데 식감이 다소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었다

 

아직 맛보지 못한 무화과타르트와 이 날 맛있게 먹었던 도넛을 먹으러 한번쯤 더 가지 않을까 싶다

이 날 방문했던 안데르센 과자점은 정자역 5번 출구 근처에 있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7-2 101호 | 안데르센과자점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좀좀이 2017.06.12 03:46 신고

    나중에 무화과타르트 드시러 다시 가셔야겠군요 ㅎㅎ 사진 보면서 모카다보스 맛이 어떨까 궁금했는데 식감과 맛이 그렇게 잘 어울리지 않는 빵이었군요...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6.12 11:52 신고

      네 별 생각 없이 고른 도넛이 훨씬 맛있었어요 ㅋㅋㅋㅋㅋ다음에 가면 도넛을 또 먹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ㅋㅋ

  2. BlogIcon ageratum 2017.06.13 08:59 신고

    도넛은 하카타 도넛이었나.. 암튼 그런거처럼 튀긴게 아닌 구운 도넛같네요^^
    부드럽고 맛있을거 같습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7.06.13 09:18 신고

      네 맞아요!!!!구운 도넛이었어요 ㅋㅋㅋ말랑하고 촉촉해서 맛있더라구요^^

  3. BlogIcon noir 2017.06.13 14:53 신고

    흐미 살구타르트 윤기 보세요
    침이 막 샘솟네요 ㅜㅗㅜㅠ

    구운도넛은 오븐에 굽는거겠죠?? ㅎㅎㅎ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6.13 16:22 신고

      반질반질 촉촉하죠 ㅋㅋㅋㅋㅋ
      네 오븐에 구운 것 같아요 ㅋㅋㅋ튀기지 않아서 그런지 부드럽고 촉촉한게 마들렌 같은 느낌이었어요 ㅋㅋㅋ

  4. BlogIcon 첼시♬ 2017.06.15 16:29 신고

    '안데르센'이라는 이름에 '과자점'까지 ㅋㅋㅋ 굉장히 고전적인 상호명이네요. :)
    그릇시장에서 도넛모양 베이킹틀 사온 게 있는데 저도 저런 도넛 만들어봐야겠어요. ^_^

    • BlogIcon 밓쿠티 2017.06.16 08:51 신고

      그죠 ㅋㅋㅋㅋ처음에 안데르센 빵집이라고 들어서 엇 이름이 복고적이네 했는데 그 뒤에 과자점까지 붙은거 보고 빵 터졌어요 ㅋㅋㅋㅋㅋㅋ
      오오 도넛모양 베이킹틀이라니 오랜만에 첼시님의 디저트 베이킹을 볼 수 있는건가요?!+_+

  5. BlogIcon CreativeDD 2017.06.15 22:49 신고

    여기 이름 몇번 들어봤는데.. 기회가 안되서 한번도 못가봤네요,
    도넛은 굉장히 평범해보이는데. 맛이 좋다고 하시니까
    더 매력있게 느껴져요~ 저도 먹어보고 싶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6.16 08:52 신고

      CreativeDD님도 알고 계시는군요!도넛이 마들렌이나 휘낭시에처럼 부드럽고 촉촉해서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이대에 있는 디어브레드와 돌돌베이커리를 잘 다니고 있는데 그곳의 메뉴를 개발한 분이

이번에는 상도동에 브레드덕이라는 이름의 빵집을 냈다고 하여 다녀왔다

상도동이지만 상도역보다는 장승배기역에 가까웠다

역에서 5분 정도 걸으면 되는 곳에 있는데 주변은 시장이며 오래된 상가들이 있었고

브레드덕이 있는 곳만 새로 생긴 아파트 상가에 있어 깔끔하였다

평일에 갔더니 사람이 적어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 평소에는 붐벼서 한번에 3팀씩만 들어갈 수 있다는 안내가 있었다

미리 예약을 하고 갔기 때문에 바로 빵을 받을 수 있었다

빵이 가장 많을 때는 12시반 정도라고 한다

이 날 구입했던 빵들이다

크랜베리바게트는 평소와 다른 모양으로 구운 것이라며 서비스로 하나 받았다

이렇게 사고 2만원이 조금 안되게 들었다

먼저 버터프레첼은 무난한 맛이었다

맛있는 편인데 워낙 연남동 버터베이커리의 버터프레첼이 압도적으로 맛있어서 기준치가 올라간 탓인 것 같다

녹차앙프레츨은 일반적인 앙버터와 달리 프레첼로 만든 앙버터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메뉴라 기대가 컸다

녹차가루를 넣어 만든 프레첼에 버터와 팥앙금이 두툼하게 들어간 빵이었는데

너무 다양한 맛과 식감이 함께 있다보니 너무 과하다는 생각이 들어 아쉬웠다

팥을 좀 더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빵의 녹차맛이 은근히 진하고 단맛이 적어 담백하게 먹기 좋았다

크랜베리바게트는 평소 디어브레드에서도 맛있게 먹던 메뉴라 믿고 구입하였다

예전에 비해 크랜베리의 함량이 더 늘은 것 같다

빵 자체의 단맛이 강하다기보다는 크랜베리가 워낙 많이 들어있어 그 단맛이 나서 달달한 편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해서 맛있다

큰 기대 없이 구입했던 마들렌이 맛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유자마들렌인데 개당 1500원으로 살짝 비싼 편이지만 그래도 큰 마들렌 틀을 사용해서 크기가 제법 큼직한 편이다

배꼽이 잘 나와서 보는 것만으로도 뿌듯해지는 마들렌이었다

유자향이 굉장히 강해서 한입 베어무는 순간 입안 가득 유자향이 퍼진다

적당히 달달하고 촉촉해서 맛있게 먹었다

녹차마들렌은 색으로 압도당하는 기분이 들 정도로 색이 진했다

녹차마들렌도 배꼽이 잘 나와서 만족스러웠다

녹차맛이 진하고 적당히 달달해서 맛있었다

녹차스콘은 생각보다 크기가 작고 단맛이 너무 적어 아쉬웠다

쌉싸름한 녹차맛이 강한데 비해 단맛이 너무 적어 쓰게 느껴질 정도라 단맛이 조금 더 나면 좋을 것 같다

크랜베리가 넉넉히 들어있는 점은 마음에 들었다

마지막은 녹차머핀인데 이것도 좀 아쉬웠다

일단 크기가 큼직한 것은 좋았지만 그만큼 가격도 비싸 개당 3800원이었다

안에 팥앙금이 가득 들어있는데 팥이 딱딱해서 먹기 힘들었다

크기가 너무 커서 먹다보면 팥앙금 덩어리만 먹는 기분이었다

팥앙금을 조금 더 부드럽게 만들고 크기를 조금 줄여서 가격도 살짝 낮추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었다

 

예약을 하지 않으면 빵을 사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좋은 브레드덕은 친절한 직원들의 응대에 기분이 좋은 곳이었다

다소 아쉬운 메뉴들도 있었지만 마들렌이 특히 맛있어서 만족스러웠다

브레드덕은 장승배기역과 상도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동작구 상도동 529 두산위브1차 120동 102-1호 | 브레드덕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좀좀이 2017.06.07 11:34 신고

    여기는 장승배기역에서 가까운 곳이로군요. 돌돌베이커리와 디어브레드 장사 잘 되었나봐요. 예약까지 해야될 정도라니 인기 참 많은가 보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6.07 12:20 신고

      요즘도 돌돌베이커리나 디어브레드나 주말 같은 때는 예약하지 않으면 빵이 품절되서 못 사는 경우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브레드덕은 최근에 생겨서 그런지 더 인기가 많았어요^^

  2. BlogIcon noir 2017.06.07 13:47 신고

    앜 ㅎㅎ 상호도 귀엽고 버터프레첼도 탐나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6.07 14:08 신고

      버터프레첼은 버터베이커리가 최고입니다!!!!!!!ㅋㅋㅋㅋㅋ
      여기는 마들렌이 맛있었어요 ㅋㅋㅋㅋㅋ

  3. BlogIcon sword 2017.06.08 06:28 신고

    우와 빵집에 예약이라니!!

    그런데 녹차앙프레츨을 보니... 이해가 되네요
    녹차색이 강렬해서 맛도 기대가 저절로 되는거 같아요 ㄷㄷ

    • BlogIcon 밓쿠티 2017.06.08 09:15 신고

      요즘 인기있는 빵집은 빵 구하기가 힘들어서 미리 예약을 해야 겨우 살 수 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녹차라든지 흑임자 같은 재료들을 엄청 많이 써서 다른 곳에서 보기 어려운 빵이 많아서 좋았어요^^

  4. BlogIcon 슬_ 2017.06.08 12:35 신고

    우와~ 종류별로 많이 사오셨네요! ㅎㅎㅎㅎ 버터프레첼에 눈이가요.
    그런데 연남동 버터베이커리가 더 맛있다니..ㅠㅠ 이번에 연남동에 너무 늦게가서 빵집은 못 갔거든요.
    다음엔 꼭!

    • BlogIcon 밓쿠티 2017.06.08 15:28 신고

      ㅠㅠㅠ그러셨군요ㅠㅠㅠ슬_님의 연남동 나들이는 어땠을지 기대돼요+_+

광나루역 근처를 갔다가 혹시 빵집이 있는지 검색해보았더니 본누벨 과자점이라는 곳이 나왔다

어쩐지 익숙한 이름이라 살펴보니 여기저기 지점이 있는 빵집이었다

늦은 시간에 가서 어둑하게 찍혔다

가게가 제법 커서 신기했다

빵 종류가 많은 편인 것 같은데 시간이 늦어서 여기저기 빈 곳이 많이 있었다

시식을 할 수 있는 종류도 많았는데 고민하다가 무난한 빵을 골랐다

버터프레첼과 스콘을 골랐다

무난한 맛의 버터프레첼이었다

크랜베리가 살짝 들어있는 스콘도 무난한 맛이었다

 

여러가지 종류의 빵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무난한 맛을 내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시식을 몇가지 해보았는데 스콘이라든지 프레첼 같은 메뉴보다는 단팥빵이나 소보로 같은 고전적인 빵이 더 맛있는 것 같다

본누벨 광장점은 광나루역 2번 출구로 나와 큰길을 따라 걸으면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광진구 광장동 331-3 | 본누벨 광장점
도움말 Daum 지도

'먹부림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빵집] 정자 안데르센과자점  (10) 2017.06.11
[빵집] 상도 브레드덕  (8) 2017.06.07
[빵집] 광나루역 본누벨과자점  (14) 2017.03.14
[카페] 광나루역 커피점빵  (10) 2017.03.10
[맛집] 구로디지털단지 육식예찬  (18) 2017.01.09
[빵집] 천호 블랑제리 11-17  (6) 2015.12.13
  1. BlogIcon 첼시♬ 2017.03.14 08:49 신고

    아는 과자점 이름이 나오니까 무지 반갑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전 광나루점은 가본 적 없고 압구정점만 몇 번 가봤어요. 미용실이 그 근처여서요.
    머리 손질 끝나고 여기서 케이크 한 조각 사서 집에 가는 게 작은 기쁨입니다. ^_^

    • BlogIcon 밓쿠티 2017.03.15 11:23 신고

      오 여기 케이크가 맛있나보군요 ㅋㅋㅋㅋ저는 빵 종류로 봐서 그런지 생각보다 살게 많지 않더라구요 양이 많은 편이었어요 ㅋㅋㅋㅋ

  2. BlogIcon 좀좀이 2017.03.14 10:41 신고

    저기는 고전적인 빵이 더 맛있는 집이군요. 고전적인 빵이 쉬운 것 같지만 이건 만드는 집이 많아서 맛의 경쟁도 그만큼 치열한 곳인데요. 저 빵집의 단팥빵, 소보로의 맛이 어떨지 궁금해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3.15 11:23 신고

      시식해봤는데 무난하게 맛있었어요 ㅋㅋㅋ전반적으로 다 무난한 맛인 것 같아요 양이 좀 많아서 많이 사기는 힘들어서 아쉽더라구요 ㅋㅋㅋㅋ

  3. BlogIcon CreativeDD 2017.03.14 10:57 신고

    본누벨... 이상하게 저는 처음들어보는 이름이에요~
    가게 규모도 크고 체인점이라니.. P사와 뚜사외에 살아남은 빵집이니
    어느정도 맛보장은 될 것 같고요..ㅎ
    저희 동네에는 안보여서 그게 좀 아쉽긴하지만.. 기회가되면 한번 맛보고싶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3.15 11:24 신고

      파리바게트나 뚜레쥬르처럼 매장이 많은 프랜차이즈는 아니고 백화점 같은 곳에 몇몇 입점된 곳 같더라구요 ㅋㅋㅋㅋㅋ

  4. BlogIcon noir 2017.03.14 16:50 신고

    으앙 버터프레첼 +_+ 안에 슬라이스 버터가 들어가있는 형태일까요?

    • BlogIcon 밓쿠티 2017.03.15 11:24 신고

      네 맞습니다!ㅋㅋㅋㅋ버터프레첼은 가끔 버터가 먹고 싶을 때 사먹으면 좋더라구요 ㅋㅋㅋ

  5. BlogIcon 베짱이 2017.03.14 23:25 신고

    전 스콘이 완전 땡기네요.
    따끈한 아메리카노 한잔과 스콘 먹고 싶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3.15 11:25 신고

      무난하게 맛있는 스콘 찾기도 쉽지 않은데 여기 스콘은 무난하게 맛이 괜찮았어요 ㅋㅋㅋㅋ

  6. BlogIcon 청춘일기 2017.03.15 00:25 신고

    사진만 보고 동네 빵집인가 했더니 체인이 많은 곳이군요 정말 매장이 넓직넓직하네요
    무난하게 실패하지 않는 맛이라 뭘 먹어도 괜찮을 것 같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3.15 11:25 신고

      저도 동네에 있는 빵집인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까 여기저기 매장이 제법 있어서 신기했어요 ㅋㅋㅋㅋ양이 많아서 고르기 쉽지 않았지만 전반적으로 맛이 무난해서 아무거나 먹어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ㅋ

  7. BlogIcon 슬_ 2017.03.15 02:13 신고

    순간 바나나인줄 알았어요! ㅋㅋㅋㅋ
    양식 빵은 무난무난한 맛이군요. 대중적인 친숙한 빵이 더 맛있다니 맛보고 싶어져요ㅎ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3.15 11:27 신고

      ㅋㅋㅋㅋㅋㅋ빵 터졌어요 ㅋㅋㅋㅋ그러고보니 모양이 바나나같군요 ㅋㅋㅋㅋㅋㅋ시식해봤는데 고전적인 빵이 더 맛있었어요 ㅋㅋㅋ

광나루역 부근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커피점빵이라는 카페를 들렸다

골목 안 깊숙히 들어가야 있는 작은 카페였는데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다

원두의 종류가 굉장히 다양했는데 커피를 주문할 경우 원하는 원두를 고를 수 있는데다

나중에 아메리카노로 리필도 가능하다고 한다

아메리카노와 이 곳에서 제일 유명하다는 피콜로라떼를 주문하였다

전반적으로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다

가게는 아늑한 편이었고 테이블의 수는 그다지 많지 않았다

주문한 커피가 나왔는데 피콜로라떼는 라떼아트가 참 예쁘게 나왔다

피콜로라떼라는 이름이 독특한데 진한 호주식 라떼라고 한다

커알못이라 뭐라 평하기 어렵지만 전반적으로 묵직하고 진한 맛이었다

요즘 한창 유행하는 플랫화이트와 비슷한 커피라고 했는데 그래서 거품이 아주 풍성했다

아메리카노 또한 맛이 진했다

 

근처를 지날 일이 있을 때 진한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커피점빵을 추천한다

커피점빵은 광나루역 2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광진구 광장동 272-4 | 커피점빵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CreativeDD 2017.03.10 12:27 신고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네요~ 거기에 아메리카노까지 리필을 해주시다니..! ^^
    근데 이름이 피콜로라떼라니... 피콜로하면..
    드래콘볼에 초록색 케릭터가 가장 먼저 생각나는 1인으로써..;;
    그런 이름이 붙은 이유가 궁금해지네요~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3.10 16:52 신고

      저렴한데 원두 종류도 다양하고 가까이 있으면 종종 들릴 것 같더라구요 분위기도 좋았어요^^
      피콜로라떼는 호주식 라떼인데 설명을 자세하게 들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ㅠㅠㅠㅋㅋㅋㅋ아주 진한 라떼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2. BlogIcon in사하라 2017.03.10 16:59 신고

    라떼 아트가 정말 예쁘네요ㅎㅎ
    라떼 아트 땜에 받아서 들고 올때 항상 조심조심 걷는데,
    저 집은 더 조심해야겠어요 너무 예뻐서요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3.13 11:40 신고

      아마 제 기억이 맞다면 여기는 가져다주는 곳이었던 것 같아요 ㅋㅋㅋ다행이죠 ㅋㅋㅋ저도 음료 들때 조심조심 들고 오는거 힘들어해서요ㅠㅠㅋㅋㅋㅋ

  3. BlogIcon noir 2017.03.10 19:23 신고

    오호 호주식이라니 +_+ 궁금하네요
    롱블랙인가??? 그게 호주식이던가요??

    점빵이라는 단어 되게 오랜만이네요 ㅎㅎ
    옛날드라마에서 나올법한 단어라
    분위기도 앤틱해보이고 가볼만한거같아요!

    • BlogIcon 밓쿠티 2017.03.13 11:40 신고

      아마도 맞을 거에요 ㅋㅋㅋ제가 커알못이라 크흡 ㅠㅠㅠㅠㅠ엄청 진하고 묵직한 맛이었어요!ㅋㅋㅋㅋ

  4. BlogIcon 슬_ 2017.03.10 22:28 신고

    피콜로 라떼... (처음 들어본 1人;;; 제가 워낙 커피 문외한이라ㅠㅠ)
    가격이 정말 저렴하네요~ 거의 3~4천원에 대부분 해결할 수 있다니!

    • BlogIcon 밓쿠티 2017.03.13 11:41 신고

      저도 여기서 처음 들어봤어요 ㅋㅋㅋ검색해보니 여기저기 은근히 파는 곳이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저렴한데 그만큼 양도 적어요ㅋㅋ대신 워낙 진해서 샷 양이라든지 이런건 비슷할 것 같긴 해요 ㅋㅋㅋㅋ

  5. BlogIcon 첼시♬ 2017.03.12 11:22 신고

    피콜로... 피콜로... 녹색일 줄 알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커피맛이 진하다니 말씀하신 대로 플랫화이트와 비슷한 느낌일 것 같아요.
    루하쿠키와 초이고야스콘은 대체 뭘까요. ㅋㅋ 여긴 이름이 전반적으로 낯설어보여요. +_+

    그리고 저 금요일에 치킨을 뜯었습니다!!! 기쁜 일에는 역시 치킨이! ㅋㅑㅋㅑ 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03.13 11:42 신고

      크흐 역시 기쁜 날에는 치킨이죠bbbbbbbbbbbbbb
      저도 그래서 쿠키랑 스콘이 궁금했는데 이 날 보니 브라우니만 있더라구요 브라우는 평범하고 일반적인 브라우니였어요 ㅋㅋㅋㅋ
      커피맛이 엄청 진하고 묵직해서 아침이나 이른 오후에 마셔야할 것 같은 맛이었어요 ㅋㅋㅋ

뀨우가 맛있는 고깃집이 있다고 하여 함께 가보았다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 골목에 있는 육식예찬이라는 고깃집이었는데 한우를 전문으로 파는 곳이라고 한다

지금보니 28일간 숙성했다는 한우를 사용했나보다

안심, 등심, 채끝이 나오는 예찬이라는 세트메뉴를 주문하였다

가게가 그리 넓은 곳은 아니었는데 알고보니 3층에도 매장이 있다고 한다

안쪽에 편한 자리를 가고 싶다면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샐러드와 각종 장아찌, 양념이다

저 샐러드는 올리브가 맛있고 야채가 신선해서 식전에 가볍게 먹기 좋았다

장아찌 종류도 깔끔했고 나중에 고기를 먹을 때 곁들이면 좋은 장아찌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양념은 소금, 마늘소스, 와사비가 제공되는데 이 또한 고기 종류에 따라 추천을 해준다

그리고 된장찌개도 나오는데 차돌박이 같은 고기가 들어있고 각종 부재료가 풍성해서 맛있었다

육식예찬의 좋은 점은 고기를 구워서 제공하기 때문에 고기를 굽는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그래서 고기를 구울 때 사용하는 소금과 후추는 그냥 구경만 했다

드디어 고기가 등장하였다

왼쪽부터 차례로 등심, 채끝, 안심 순이다

좋은건 크게 보는 것이 좋다

총 450g이라고 해서 어느정도인지 감이 잡히지 않았는데 양이 제법 많다

두께가 두툼해서 단면에 비해 양이 상당히 많았다

고기를 구경하고 있노라면 와서 숯불에 직접 구워서 일일이 잘라서 줄세워 준다

가장 먼저 먹은 고기는 안심이었다

소금을 곁들이는 것이 좋다고 하여 먹었는데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다

개인적으로 3가지 중에서 제일 맛있었다

그다음은 채끝이었는데 이번에는 와사비를 곁들이는 것을 추천받았다

아마도 기름진 부위라서 와사비로 추천한 것 같은데 이것도 소금이 맛있었다

살짝 기름진 느낌이라서 아쉬웠는데 뀨우는 채끝이 제일 맛있다고 하였다

고기를 구우면서 버섯도 익혀주었다

버섯을 자른 사진은 없는데 의외로 굉장히 촉촉하고 맛있었다

마지막으로 등심인데 확실히 다른 부위에 비해 탄력이 있고 씹는 맛이 있었다

와사비에 배추절임을 추천받았다

힘줄 부분은 따로 구워서 주었는데 다른 부위에서 느낄 수 없는 독특한 식감이었다

마지막은 서비스로 받은 과일꼬치인데 고기를 먹고 입가심으로 먹으니 깔끔해서 좋았다

평소 가지 않던 구로디지털단지역 부근이라 살짝 걱정을 했는데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였다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고 고기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어서 잘 알고 먹을 수 있었다

가격도 서비스나 고기질을 고려하면 합리적인 선이었다고 생각한다

육식예찬은 구로디지털단지역 2번이나 3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구로구 구로동 1124-65 | 육식예찬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in사하라 2017.01.09 09:21 신고

    으어.... 고기 비쥬얼이ㅜㅜ
    요즘 고추냉이랑 고기를 곁들여 먹는게 많이 퍼졌더라구요ㅎㅎ
    느끼함도 잡아주고 좋은 것 같어요ㅎ
    그나저나 고기가 영롱하네요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1.09 17:01 신고

      저도 처음에 고기랑 와사비랑 어울릴까 싶었는데 예전에 일본 여행에서 규카츠를 그렇게 먹고 정말 맛있어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ㅋㅋ그 후로 소고기를 먹을 때 와사비를 곁들이게 되더라구요 ㅋㅋㅋㅋ
      여기 고기 맛있었어요ㅠㅠㅠ

  2. BlogIcon noir 2017.01.09 13:51 신고

    과일꼬치가 인상적이네요 +_+ 저것만으로도 구미가 확 땡겨요
    고기도 알차고 실속있어 보이구요 히힛

    • BlogIcon 밓쿠티 2017.01.09 17:02 신고

      과일꼬치는 따로 판매하는 메뉴인 것 같았는데 이 날 서비스로 받았어요 ㅋㅋㅋㅋ입가심하기 딱 좋더라구요 ㅋㅋㅋ
      다음에 가면 세트 말고 안심이랑 채끝살로 주문해서 먹으려구요 ㅋㅋ맛있었어요ㅠㅠㅠㅠㅠ

  3. BlogIcon CreativeDD 2017.01.09 14:07 신고

    고기 28동안 숙성하니 맛이 없을 수가 없었겠네요~
    그리고 처음에 나오는 샐러드 안에 블랙 올리브가 잔뜩 들어있어서
    저 올리브 엄청 좋아하는데...말이죠~~
    육식예찬, 가게 이름도 마음에 들고 맛도 좋아보이네요+_+

    • BlogIcon 밓쿠티 2017.01.09 17:03 신고

      저는 제가 이렇게 블랙 올리브를 좋아할지 몰랐어요 ㅋㅋㅋㅋ고기 나오기 전에 먹었는데 야채도 신선하고 올리브도 잘 어울리고 맛있더라구요 ㅋㅋㅋ물론 고기도 맛있었구요!!ㅋㅋㅋ

  4. BlogIcon 좀좀이 2017.01.09 17:26 신고

    매장이 넓지 않아보였는데 복층 구좆 식당이었군요. 한우 전문 식당에서 올리브가 들어간 샐러드가 나온 모습을 보니 약간 특이해보여요. 올리브는 아직도 서양 요리에만 어울릴 거 같아서요 ㅋㅋ 고추 장아찌는 쥐똥고추로 만든 거네요. 역시 한우는 소금에 살짝 찍어먹는 것이 가장 맛있는 걸까요? 와사비 찍어 먹는 것을 추천받았다고 하셔서 어떤 평이 나올까 궁금했는데 결국 소금에 찍어먹는 것이 나았군요 ^^;

    • BlogIcon 밓쿠티 2017.01.10 17:18 신고

      원래는 지하에서 시작했다고 하는데 확장해서 2,3층을 매장으로 쓰고 있더라구요 ㅋㅋㅋ
      올리브 하면 주로 피자 위에 올라간 올리브를 생각해서 그런지 별로 내키지 않았는데 이렇게 생 올리브를 샐러드로 먹으니 참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
      아무래도 소금으로 먹으니까 맛이 깔끔해서 좋았어요^^

  5. BlogIcon 첼시♬ 2017.01.09 18:14 신고

    저도 요새는 고기 구워주는 식당이 편하더라고요. ㅋㅋ
    특히 좀 비싼 부위라면 전문가의 손에 맡기는 게 안심이 됩니다. +_+
    맥주 중에 Slow IPA가 눈에 띄어요. 제가 좋아하는 맥주인데 여기서 보니 반가운데요? :D
    고기 세트 이름도 재밌고(선택장앸ㅋㅋㅋㅋㅋㅋㅋㅋ), 양갈비도 판다니까 끌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1.10 17:19 신고

      맞아요 ㅋㅋㅋㅋ저는 고기를 구울 때 불조절을 잘 못해서 태우거나 그럴 때가 많거든요ㅠㅠㅠㅋㅋㅋ직접 구워주는게 제일이에요 ㅋㅋㅋㅋ
      오오 첼시님이 좋아하시는 맥주가 있었군요!!술 마실 생각을 전혀 안하고 고기만 시켜서 술 메뉴를 못 봤어요 ㅋㅋㅋㅋ양갈비도 있다는 것도 댓글을 보고 알았어요.....ㅋㅋㅋㅋㅋ
      전반적으로 캐쥬얼한데 맛있고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곳이었어요^^

  6. BlogIcon 청춘일기 2017.01.09 19:17 신고

    고기집이름이 우선 맘에 드네요ㅎㅎ
    저는 고기 잘 못굽는 사람이라 일일이 구워주는것도 맘에 들구요
    세트로 세가지 고기에 8.1만 가격이 조금 비싼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
    둘이 먹기 넉넉하고 친절한 서비스에 고기 품질까지 따져보면 적당한가 싶기도 하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1.10 17:20 신고

      입에 착 붙는 이름이죠 ㅋㅋㅋ제가 음식점 이름 잘 못 외우는데 여기는 바로 기억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450g이라고 되어 있어서 양이 얼만큼인지 모르고 있다가 나온 고기 보고 양이 좀 적나 싶어서 실망했는데 먹어보니까 넉넉하더라구요 ㅋㅋㅋㅋ맛있기도 했구요

  7. BlogIcon ageratum 2017.01.09 23:24 신고

    고기는 정말 언제봐도 아름답네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1.10 17:21 신고

      영롱한 고기지요bbbbㅋㅋㅋㅋ잘 구워서 주니까 맛도 좋더라구요 ㅋㅋㅋ

  8. BlogIcon Normal One 2017.01.10 08:00 신고

    이 쪽 주변에 음식점이 많죠.ㅋㅋㅋㅋ 여기 간판은 본 것 같은데 맛있나보네요!ㅋㅋㅋ 다음에는 여기로..!!!!

    • BlogIcon 밓쿠티 2017.01.10 17:21 신고

      처음 가봤는데 여기저기 큼직한 음식점이 잔뜩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ㅋㅋㅋㅋ고깃집 종류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9. BlogIcon LAZEEN 2017.01.11 01:04 신고

    육식예찬의 좋은 점은 고기를 구워서 제공하기 때문에 고기를 굽는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니 정말 최고의 장점 아닌가 싶어요^^ 마블링도 환상인걱 같고 고기퀄러티도 좋아보이네요. 너무 맛있겠습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7.01.11 10:44 신고

      오히려 고기를 손님이 건드리면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 같았어요 ㅋㅋㅋㅋㅋ좋은 곳이지요 ㅋㅋㅋㅋㅋ
      고기의 맛에 비해서 가격은 저렴한 느낌이 들 정도였어요 심지어 한우였는데도 말이죠 ㅋ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