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조금씩 떡을 사먹어서 그런지 떡집 떡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지만 떡이라는게 사면 바로 먹어야 맛있고 또 늦은 시간에 가면 품절인 경우가 많아 엄두를 내지 못했다

그러던 중 뀨우가 선물로 주문해준 떡이 등장했다

인터넷 상에서 유명한 배달 떡집이라고 한다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 듯 한데 내가 선물 받은 떡은 카스테라 앙금인절미였다

일단 포장이 깔끔해서 좋았다

상자를 열면 떡이 줄 맞춰 들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낱개포장이거나 소포장이 따로 되어 있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포장 자체는 깔끔했다

하나 먹어보니 맛이 괜찮았다

아무래도 떡집에서 갓 만들어 나온 떡만큼은 아니지만

쫄깃한 인절미에 달달한 카스테라 고물과 부드러운 콩 앙금이 들어있어 달달하게 먹기 좋았다

예전에 인터넷에서 떡을 배달해서 먹었을 때 맛이 별로라 크게 실망했었는데 이 정도 맛이면 꽤 괜찮은 것 같다

 

  1. BlogIcon 첼시♬ 2018.07.23 10:04 신고

    저 카스테라 고물 엄청 좋아해요. ㅋㅋㅋ
    어릴 때 엄마가 찹쌀가루 빚어서 카스테라 부순 거에 굴려주신 경단도 좋아하고...+_+
    떡과 카스테라의 조합이 잘 어울린다는 게 다시 생각해도 신기합니다. :D

    • BlogIcon 밓쿠티 2018.07.24 14:20 신고

      언제부터 떡에 카스테라 가루를 묻혀서 먹었는지 궁금해요 ㅋㅋㅋㅋ의외의 조합인데 엄청 친숙하고 맛있어서 먹을 때마다 신기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2. BlogIcon sword 2018.07.23 13:55 신고

    여름인데도 떡이 상태 좋게 배달이 잘된거 같네요
    박스를 열면서 느껴질 고소한 향기가 느껴지는거 같네요 ^^

    • BlogIcon 밓쿠티 2018.07.24 14:20 신고

      스아실 받은지 좀 됐습니다ㅠㅠㅋㅋㅋㅋㅋㅋ지금처럼 한여름에는 시키지 않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어요ㅠㅠㅠ저때는 아마도 초여름?이었던 것 같은데 안에 들어있는 아이스팩이 다 녹아서 왔었거든요ㅠㅠㅠㅠㅠㅠ

  3. BlogIcon 슬_ 2018.07.24 15:44 신고

    우왕 신기해요!! 인절미인데 카스테라맛ㅋㅋㅋ 요런 제품도 있군요.
    저도 어릴 적에 카스테라 먹고 사랑에 뿅 빠졌더랬죠.
    우유랑 같이 먹음 넘 맛있어요 ㅠ_ㅠ
    이 제품도 맛있어 보여요+_+!!

    • BlogIcon 밓쿠티 2018.07.26 16:49 신고

      카스테라 좋아하시면 카스테라 고물이 묻은 떡도 좋아하실 것 같은데 한번 드셔보세요^^달달하고 쫄깃하면서도 보들보들하고 맛있어요 ㅋㅋㅋ

  4. BlogIcon mooncake 2018.07.26 20:13 신고

    오 맛있겠네요.
    얼마전에 지나가다 떡집에서 떡을 사먹었는데 너무너무 달아서 먹다 말았던 슬픈 기억이... 겉보기엔 걍 쑥인절미 같았는데 속에 견과류가 들어있고 극강의 단맛이 나서, 생각했던 맛과 너무 달라 실망했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8.07.29 16:20 신고

      요즘 떡도 점점 더 달아지는 것 같더라구요ㅠㅠㅠ앙금도 달고 떡도 달고 그렇게요ㅠㅠㅠㅠ초코떡이니 바나나떡이니 퓨전 떡이 많던데 기본에 충실한 곳이 있으면 좋겠어요ㅠㅠ

  5. BlogIcon _Chemie_ 2018.07.27 02:33 신고

    요즘 떡집들도 아주 포장도 그렇고 떡 구성 같은것도 참 세련되게 잘 만들더라구요.
    저는 떡을 그리 좋아하지 않았어서 몰랐는데
    미국 들어오기 직전에 한국에서 떡 돌릴 일이 좀 생겨서 알아보다가 의외의 발전(?)에 좀 놀랐던 기억이 나요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7.29 16:21 신고

      맞아요 기념용 떡 같은건 포장도 예쁘고 떡도 예쁘고 그렇게 잘 만들어 주더라구요 ㅋㅋㅋㅋㅋ가끔 구경하면 재밌어요+_+

세븐일레븐에서 줄줄이 출시하고 있는 떡 중에서 이번에는 쑥인절미를 먹어보았다

지난번에 먹었던 일반 인절미 맛이 괜찮아서 쑥 인절미도 기대가 되었다

가격은 1500원으로 저렴한 편이었다

이런저런 재료들이 많이 들어있는데 아스파탐이 마음에 걸린다

나머지 재료는 괜찮았다

깔끔하게 비닐로 밀봉이 되어 있고 포크가 하나 들어있는데

포크 끝을 사용하면 밀봉된 비닐을 쉽게 뜯을 수 있다

1500원 치고 양이 많은 편이다

콩가루가 제법 많이 붙어 있고 쑥 색도 진하게 났다

쑥 맛이 아주 진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접근성이면 무난한 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볍게 떡을 먹고 싶을 때 먹으면 괜찮을 것 같다

 

  1. BlogIcon 슬_ 2018.07.04 20:43 신고

    편의점에는 정말 없는게 없군요! ㅋㅋㅋㅋ
    저번에 드신 인절미 티라미수보다는 평이 훨씬 좋네요.
    가격도 1500원이라니 떡집보다 저렴한 것 같구요-0-;;
    이것저것 다양한 제품을 만드려고 노력을 많이 하나봐요 :)

    • BlogIcon 밓쿠티 2018.07.07 16:39 신고

      저번에 올린 인절미 티라미수는 정말..............먹다가 아래 빵 부분만 겨우 먹고 나머지 크림은 전부 버릴 정도였어요ㅠㅠㅠㅠㅠㅋㅋㅋㅋ
      빵도 좋고 떡도 좋은 저로서는 다양한 제품이 나와서 좋더라구요+_+

  2. BlogIcon mooncake 2018.07.05 18:34 신고

    오 이거 저도 먹어볼래용 +0+

    • BlogIcon 밓쿠티 2018.07.07 16:39 신고

      엄청 극상의 맛!은 아니지만 그래도 근처 매장에 있다면 한번쯤 떡 먹고 싶을 때 사먹을만 하겠더라구요 ㅋㅋㅋㅋ한번 드셔보세요^^

  3. BlogIcon _Chemie_ 2018.07.06 03:28 신고

    오 맛있어보여요!
    편의점에서 이렇게 간단히 떡을 사먹을 수 있는 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은근 떡 살 곳이 마땅치 않을 때가 많잖아요!!!

    • BlogIcon 밓쿠티 2018.07.07 16:40 신고

      맞아요 맞아요!!!!!떡집들은 은근히 문을 일찍 닫더라구요ㅠㅠㅠ그리고 저는 이런 찹쌀떡 같은 종류를 좋아하는데 은근히 찾기 힘들기도 하구요ㅠㅠㅠ떡 먹고 싶을 때 한번씩 찾기에 좋을 것 같아요

  4. BlogIcon 첼시♬ 2018.07.06 11:53 신고

    쑥... 인절미...+_+
    콩가루에 생강과 마늘이 들어가있는 게 뭔가 신기해요. 김치 담그는 기분인데요 -_-;; ㅋㅋ
    유통기한 자체가 긴 건 아니지만 그래도 떡 치고는 꽤 오래 보관할 수 있어서 좋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8.07.07 16:40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도 이 제품 말고 그냥 인절미 먹을 때 웬 생강과 마늘이지 싶었어요 ㅋㅋㅋ그래서인지 약간 미묘한 풍미 같은게 느껴지기는 한데 다행히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어요 ㅋㅋㅋㅋ

  5. BlogIcon sword 2018.07.06 13:26 신고

    헙 쑥을 안좋아해서 이게 뭔가 싶었는데
    맛이 괜찮았다니!

    심지어 1500원에 양까지 괜찮.... 와....
    다 먹으면 속까지 든든해질것 같아요 괜찮았다니 궁금하네요 -0- !!!

    • BlogIcon 밓쿠티 2018.07.07 16:41 신고

      헛 쑥 좋아하지 않으시는군요ㅠㅠㅠ그러면 이거 대신 오리지널 인절미로 드시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ㅠㅠㅠㅠ그리고 다행이랄까요 이거 쑥 맛이 그리 진하진 않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절미맛이 유행할 모양인지 이번에는 편의점에서 인절미 티라미수를 판매하여 구입해보았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인절미맛 뿐만 아니라 일반 티라미수도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대체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티라미수가 그러하듯, 세븐일레븐 인절미 티라미수도 식물성크림이 주원료이다

사진 찍느라 상온에 좀 뒀는데도 흐트러짐 없는 크림을 보니 그 맛이 상상되었다

인절미라고 해서 쫀득한 떡이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굉장히 흐물거리고 찰진 식감이 없는 찹쌀 반죽 같은 것이 들어있었다

맨 아래 있는 시트는 살짝 커피맛이 나는데 굉장히 달았다

크림은 상상했던대로 느끼하고 딱딱하게 뭉치는 종류의 크림으로 맛이 없었다

 

티라미수라고 하기에도, 인절미 맛 디저트라고 하기에도 여러모로 애매한 맛이라 아쉬웠다

 

  1. 2018.06.04 15:43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8.06.10 21:18 신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모르고 있다가 댓글 보고 급하게 비공개로 돌려놨었어요ㅠㅠㅠㅋㅋㅋㅋ요즘 바빠서 제대로 확인도 못하고 있었어요ㅠㅠㅠ흑흑 ㅠㅠㅠㅠㅠㅠ

  2. BlogIcon mooncake 2018.06.11 08:46 신고

    앗 얼마전에 gs 체리티라미수 먹고 실망했는데 인절미티라미수도 별루군요ㅎㅎ 밓쿠티님 덕분에 거를 수 있겠어요. 후기 안봤음 호기심을 못이기고 백퍼 사먹었다에 한표^^

    • BlogIcon 밓쿠티 2018.06.15 10:54 신고

      gs25 체리티라미수 저도 궁금했는데 mooncake님 덕분에 저도 거를 수 있겠어요 ㅋㅋㅋㅋㅋ편의점 케이크는 아직 멀었나봐요ㅠㅠㅠ

  3. BlogIcon sword 2018.06.11 15:16 신고

    뭔가 애매하긴 하지만
    그래도 인절미 트라미수라는 시도 자체가 장하네요 ㅎㅎㅎㅎ
    궁금해서라도 하나 사먹을것 같아요 +_+

    • BlogIcon 밓쿠티 2018.06.15 10:55 신고

      맞아요!!!!sword님 말씀대로 딱 그 생각으로 먹었어요 ㅋㅋㅋㅋ사실 재료나 모양이나 보면 그렇게까지 기대할만한 수준은 아니었거든요ㅠㅠㅋㅋㅋㅋㅋ

  4. BlogIcon ageratum 2018.06.11 21:59 신고

    이건 뭔가 조합이 잘못된 느낌이네요 ㅋㅋㅋ
    적당히 달달한게 좋은데 요즘 엄청 단게 자주 나오는 듯한 느낌이..^^:

    • BlogIcon 밓쿠티 2018.06.15 10:55 신고

      너무 단 디저트가 많이 나오니까 이제는 어지간한 걸로는 단맛을 느끼기 어려운 것 같아요ㅠㅠㅠㅋㅋㅋ

  5. BlogIcon 첼시♬ 2018.06.12 07:29 신고

    사진만 보고 맛있겠다! 했는데 ㅠㅠㅠㅠ
    그냥 콩가루 뿌리면 인절미 티라미수가 뿅! 생기는 게 아닌데 말이에요.
    신제품 출시할 때 다각도로 고민하고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_+

    • BlogIcon 밓쿠티 2018.06.15 10:56 신고

      사실 저 위에 뿌려진거 콩가루가 맞나 싶기도 해요 ㅋㅋㅋ뭔가 맛이 애매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그래도 나왔다는 것에 의의를 두며 다음에는 더 맛있게 나오면 좋겠어요+_+

  6. BlogIcon 소스킹 2018.06.12 11:28 신고

    요즘 인절미를 이용한 디저트 메뉴들이 정말 많이 나오고 있는거 같아요!
    빵이 아니라 떡이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6.15 10:56 신고

      엄밀히 따지면 인절미맛이 아니라 콩가루맛이지 않나 싶더라구요 ㅋㅋㅋ그래도 둘다 저는 좋아해서 골라봤어요 ㅋㅋㅋㅋ

  7. 2018.06.20 16:05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8.06.27 12:56 신고

      아고 제가 많이 뜸했죠ㅠㅠㅠㅠㅠ제가 요근래 몸이 좀 아파서 블로그에 오지 못했어요ㅠㅠㅠㅠ가끔 글 구경하러 가긴 했는데 댓글도 못 달고 그랬답니다ㅠㅠㅠ
      지금은 좀 살아나서 다시 글 쓰려구요 ㅋㅋㅋㅋ걱정해주세요 감사합니다^^

  8. BlogIcon _Chemie_ 2018.06.28 02:34 신고

    에궁 결국 이도저도 아닌 맛이었나봐요ㅠ
    그러게 밓쿠티님 제품 후기들에서 인절미 관련된 걸 많이 본 것 같아요.
    요즘 인절미가 유행인건가요ㅋ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7.03 10:14 신고

      ㅠㅠㅠ맞아요 인절미도 티라미수도 아닌 그런 디저트였습니다ㅠㅠㅠㅋㅋㅋ
      그래도 말씀하신 것처럼 요즘 인절미가 유행인지 여기저기서 많이 나와서 사먹는 재미는 있어요 ㅋㅋㅋㅋㅋㅋ

  9. BlogIcon 블라 블라 2018.07.03 10:38 신고

    전 유명카페에서 만든 인절미티라미수를 먹어본적이 있었는데 그것도 딱히 맛있진 않더라구요 ㅎㅎ
    티라미수는 역시 원조가 짱인것 같아요 ㅋ

    • BlogIcon 밓쿠티 2018.07.04 11:40 신고

      ㅠㅠㅠ그렇군요ㅠㅠㅠㅠ하긴 티라미수 하면 기본적으로 코코아가루가 뿌려진 오리지널을 떠올려서 그런지 아무래도 기준이 거기에 맞춰지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

세븐일레븐에서 인절미를 출시했다고 하여 구입해보았다

정식 이름은 콩가루 인절미이고 가격은 1500원이었다

다른 재료는 괜찮은데 아스파탐이 들어간 점이 좀 아쉬웠다

15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이라 양이 매우 적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었다

포크가 따로 들어있고 포크 끝의 칼을 이용하면 포장도 쉽게 뜯을 수 있다

총 7개의 떡이 들어있고 크기도 제법 큼직하 편이었다

떡집에서 사서 먹는 인절미와 큰 차이가 없었다

식감도 쫄깃했고 콩가루도 넉넉히 뿌려져 있어 아쉽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가볍게 떡을 먹고 싶을 때 사먹기 좋을 것 같다

 

  1. BlogIcon ageratum 2018.04.19 09:38 신고

    인절미 과자인줄 알았는데 진짜 떡이었네요 ㅎㅎ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간식으로 괜찮을거 같아요^^

    • BlogIcon 밓쿠티 2018.04.24 14:38 신고

      ㅋㅋㅋㅋㅋ신기하죠ㅋㅋㅋㅋ저도 진짜 떡 그대로이려나 싶었는데 정말 그렇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2. BlogIcon 첼시♬ 2018.04.20 13:28 신고

    엌ㅋㅋ 당연히 인절미 과자인 줄 알았는데 의외로 오리지널 인절미 떡이군요. +_+
    가격도 괜찮고 떡도 몰랑몰랑해보여요. :D

    • BlogIcon 밓쿠티 2018.04.24 14:39 신고

      떡집에서 갓 나온 뜨끈한 인절미가 물론 제일이지만 그게 안된다면 이렇게 편의점에서 사서 먹어도 괜찮겠더라구요 ㅋㅋㅋ그런데 파는 매장이 별로 없었어요ㅠㅠ

  3. BlogIcon 슬_ 2018.04.20 22:08 신고

    아! 인절미 과자가 아니라 정말 인절미였군요ㅋㅋㅋ
    무의식적으로 과자를 생각했다가 조금 놀랐어요ㅋㅋㅋ
    진짜 편의점 음식의 발전이란... 대단한 거 같아요 +_+b

    • BlogIcon 밓쿠티 2018.04.24 14:39 신고

      ㅋㅋㅋㅋ저도 처음에는 과자인 줄 알았어요 ㅋㅋㅋㅋㅋ정말 제대로 맛 내는 인절미라 신기했답니다 ㅋㅋㅋㅋ냉장에서 보관하는데 굳지 않더라구요

  4. BlogIcon _Chemie_ 2018.04.21 00:12 신고

    우와 진짜 인절미군요!
    떡을 이런식으로 판매하는 지는 전혀 몰랐어요!ㅋㅋㅋㅋ
    정말 간편하게 떡을 먹고싶을 때 좋은 제품 같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8.04.24 14:40 신고

      냉장에서 보관하는데 딱딱하게 굳지 않아서 신기했어요 ㅋㅋㅋㅋㅋ간단하게 떡 먹고 싶을 때 딱 좋더라구요+_+

  5. BlogIcon sword 2018.04.21 00:28 신고

    와... 편의점 인절미가 +_+!!

    평이 매우 좋네욤!!! 거의 떡집 인절미 느낌이라니 확 와닿습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8.04.24 14:40 신고

      물론 냉장보관인데도 불구하고 떡이 몰랑몰랑한 것을 보면 뭔가 처리를 한 것 같아 불안하지만 그래도 맛만 두고 보면 떡집 떡과 비슷하고 맛있었어요^^

  6. BlogIcon 로빈M 2018.04.23 05:34 신고

    편의점에서도 떡을 파는 군요!!! 당연히 과자이겠거늘 했는데 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8.04.24 14:40 신고

      ㅋㅋㅋㅋ디저트 종류로 찹쌀떡 같은 종류는 종종 봤는데 이렇게 본격적인 떡은 처음 봤어요 ㅋㅋㅋ맛이 괜찮더라구요 ㅋㅋㅋ

평소 찰떡아이스라는 아이스크림을 좋아했는데 인절미맛 찰떡아이스가 있어 구입해보았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찰떡아이스는 롯데 제품이고

이번에 구입한 인절미맛 찰떡아이스는 빙그레 제품이라 엄밀히 따지면 전혀 다른 제품이라고 해야겠지만

생긴 모습이 찰떡아이스와 비슷하여 인절미맛 찰떡아이스라 해도 충분한 설명이 되지 않을까 싶다

정식 이름은 꽃보다 인절미이고 가격은 2000원 정도였다

케이스의 크지는 무난했는데 안에 들어있는 아이스크림의 크기는 너무 작았다

겉에 묻은 콩고물의 양이 적어 콩가루맛이 옅어 아쉬웠다

안에 들어있는 아이스크림은 땅콩맛이 강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었다

 

시도는 좋았지만 맛은 여러모로 아쉬운 아이스크림이었다

 

  1. BlogIcon 첼시♬ 2018.04.07 16:33 신고

    헝...ㅠㅠㅠ 포장까지는 좋았는데 이거 빈 공간이 너무 큰데요? ㄷㄷㄷ
    되게 기대했는데 밓쿠티님 글을 읽고나니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_+

    • BlogIcon 밓쿠티 2018.04.08 16:45 신고

      ㅠㅠㅠ여러모로 아쉽더라구요ㅠㅠㅠㅠ그래도 저처럼 2000원 정가에 사지 않고 할인하는 가격으로 사면 좀 덜 슬플 것 같긴 해요ㅠㅠㅋㅋㅋㅋㅋ

  2. BlogIcon sword 2018.04.08 14:17 신고

    크... 롯데가 아니라서 반가움에 두근두근 스크롤을 내렸는뎃!!!...

    그래도 한국가면 한번 먹어보겠습니닷! +_+

    • BlogIcon 밓쿠티 2018.04.08 16:46 신고

      저도 빙그레라 기대했는데 아쉬웠어요ㅠㅠㅠ흑흑 ㅠㅠㅠㅠ
      곧 한국 들어오시죠?!그동안 드시고 싶으셨던 것 다 드세요!!!+_+

  3. BlogIcon ageratum 2018.04.08 20:29 신고

    정가로 사먹기에는 솔직히 아까울거 같긴하네요..^^:
    여름에 할인해서 판매하려나..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8.04.15 14:19 신고

      ㅋㅋㅋㅋ저는 정가로 먹어서 더 아쉬웠어요 ㅋㅋㅋ나중에 천원 정도로 할인하면 그때 한번 드셔보세요 ㅋㅋㅋㅋㅋㅋ

  4. BlogIcon 로빈M 2018.04.09 10:25 신고

    그래도 한번쯤은 먹어줘야 할 것 같습니다 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8.04.15 14:20 신고

      ㅠㅠㅠ이렇게 출시되었을 때 먹어야 나중에 더 나은 제품으로 다시 나오겠죠??ㅠㅠㅠㅠ저도 그런 생각으로 먹었어요ㅠㅠㅠㅠ

  5. BlogIcon 블라 블라 2018.04.12 15:23 신고

    찰떡 아이스 원조는 크기라도 커다란데 이건 좀 너무하다 싶네요 ㅠ

    • BlogIcon 밓쿠티 2018.04.15 14:20 신고

      ㅠㅠㅠㅠ확실히 작더라구요ㅠㅠㅠ떡도 얇구요ㅠㅠㅠ그래도 인절미맛이라는 것에 의의를 두고 먹었습니다ㅠㅠㅠㅠ

올리브영에 갔다가 머랭쿠키를 파는 것을 보고 구입해보았다

정식 이름은 머랭디저트 소이플러워(볶음콩가루)인데 콩가루머랭쿠키 정도로 해도 될 것 같다

가격은 3000원이었고 오리지널 맛이 하나 더 있었다

아무래도 머랭쿠키다 보니 재료가 괜찮은 편이다

컵 가득 머랭쿠키가 담겨있고 쿠키의 크기는 한입에 쏙 넣을 수 있을 정도였다

머랭쿠키 특유의 파사삭하고 녹아내리는 식감이 잘 살아있었고 겉면에 묻은 콩가루가 제법 진했다

하지만 너무 달아서 끝에는 단맛만 남아버린다

머랭쿠키만 먹으니 한번에 다 먹기에는 무리였고 두세개 정도만 먹을 수 있었다

그렇지만 올리브영에서 팔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고

머랭쿠키의 식감 자체는 잘 살아있으니 평소 단 머랭쿠키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

 

  1. 2018.02.04 20:34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8.02.04 20:38 신고

      안녕하세요
      따로 방법이 있는 건 아니고 거기 포스팅 대부분이 도용글인 것 같아서 몇개 검색해봤더니 박여름님 글이 나와서 알려드렸어요ㅠㅠ모든 글이 사진 스타일이 달라서 검색해보니까 대부분 도용글이더라구요ㅠㅠㅠ혹시 모르니 다른 글도 한번 확인해보세요ㅠ

  2. 2018.02.04 20:41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8.02.05 15:21 신고

      ㅠㅠㅠ많이 놀라셨죠ㅠㅠㅠ저도 처음에는 보고 많이 놀랐어요ㅠㅠㅠ이런 일이 은근히 많으니까 앞으로 계속 신경쓰셔야 할 거에요ㅠㅠㅠㅠ

  3. BlogIcon luvholic 2018.02.04 20:50 신고

    머랭쿠키를 올리브영에서 파는군용^^ 선물용으로도 좋을거같아요~ 잘 보고 가요!

    • BlogIcon 밓쿠티 2018.02.04 22:56 신고

      이번에 새로 나왔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포장이 잘 되어 있더라구요^^

  4. BlogIcon 로빈M 2018.02.04 21:01 신고

    그냥 먹기엔 달군요 ㅎ 커피와 함께하면 좋겠어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8.02.04 22:59 신고

      어어어어엄청 달아서 그냥 먹으려니 3개가 최선이더라구요 ㅋㅋㅋ말씀하신 것처럼 쓴 커피와 함께 해야 겨우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

  5. BlogIcon H_A_N_S 2018.02.04 22:17 신고

    그러고 보니 올리브영을 화장품 가게로만 생각했었네요. 한 번 구경가야겠네요ㅎ.

    • BlogIcon 밓쿠티 2018.02.04 22:59 신고

      은근히 드러그스토어에서만 파는 과자들이 많아서 구경하면 재밌어요 한번 가보세요^^

  6. BlogIcon *저녁노을* 2018.02.05 04:42 신고

    달콤하니 맛나겠네요

    잘 보고 가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BlogIcon 밓쿠티 2018.02.05 15:21 신고

      엄청 달아요ㅠㅠㅠㅠㅋㅋㅋㅋ그냥 먹기에는 무리에요ㅠㅠㅠ
      저녁노을님도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7. BlogIcon _Chemie_ 2018.02.05 06:21 신고

    오 올리브영에서 이런 것도 파나요?
    머랭쿠키 되게 좋아하는데 접근성이 좋아 사먹기도 편하고 좋을 것 같아요!!!!

    • BlogIcon 밓쿠티 2018.02.05 15:22 신고

      그죠 ㅋㅋㅋㅋ찾아보니까 세븐일레븐에서도 판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머랭쿠키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일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8. BlogIcon 첼시♬ 2018.02.05 10:24 신고

    머랭쿠키가 흰자에 슈가파우더 듬뿍 넣은 거라서 태생이 달 수 밖에 없는 과자이긴 하지만...ㅠㅠ
    그런데 이렇게 프라이드치킨에 가루양념 흩뿌리듯 머랭쿠키 겉면에 양념(...)을 묻힌 건 재밌네요.
    가루만 바꾸면 여러 가지 맛의 머랭쿠키를 먹을 수 있겠어요. 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2.05 15:23 신고

      달거라 생각은 했지만 그래도 엄청 달더라구요ㅠㅠㅠ요즘 단거 많이 먹어서 단맛에 내성이 생겼다고 생각했는데 애송이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양념 묻힌 거 귀엽죠 ㅋㅋㅋㅋ말씀하신 것처럼 양념맛 바꾸면 다른 맛도 되니까 녹차맛도 나오면 좋겠어요 ㅋㅋㅋㅋㅋㅋ

  9. BlogIcon noir 2018.02.05 13:29 신고

    올리브영 머랭쿠키 이건 꼭 먹어봐야겠네요
    바로 오늘 도쿄팡야에서 콩고물 쿠키를 구입햇는데...만족스럽지 못했거든요
    퇴근길 올..리..브..영...에...간..다 ㅎㅎㅎㅎㅎ
    메모완료

    • BlogIcon 밓쿠티 2018.02.05 15:23 신고

      도쿄팡야 콩고물 쿠키 궁금했는데 별로군요ㅠㅠㅠㅠ
      이거 엄청 달아서 당 떨어질 때 드세요 ㅋㅋㅋㅋㅋㅋㅋ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인절미 과자, 콩콩인절미볼과 팥팥인절미볼을 먹어보았다

사진 상으로는 그다지 크게 느껴지지 않을 것 같은데 실제로는 엄청나게 큰 크기의 봉지이다

한 봉지에 300g씩 들어있다

팜올레인유가 들어간 점이 아쉽지만 이외에는 재료가 무난한 수준이었다

특히 현미가루를 쓴 점이 마음에 들었다

봉지를 열면 과자가 정말 가득 들어있다

가벼운 과자가 300g이라서 양이 엄청나게 많다

 

누룽지사탕 같은 냄새가 아니라 달달한 콩가루 냄새가 난다

과자의 식감은 바삭하고 가볍고 겉의 양념이 달달하고 콩가루 맛이 강하게 나서 맛있었다

아주 가끔 양념이 덜 묻은 경우가 있었지만 대부분은 양념이 넉넉하게 발라져있었다

엄청난 양만 감당할 수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과자이다

팥팥인절미볼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팥가루가 들어간 과자이다

콩콩인절미볼과 비슷하게 봉지 가득 과자가 들어있다

 

아쉽게도 맛은 콩콩인절미볼이 훨씬 맛있었다

비비빅 같은 맛이려나 싶었는데 팥맛은 약한 편이었고 콩콩인절미볼에 비해 텁텁함이 많이 느껴졌다

 

인절미과자를 좋아한다면 콩콩인절미볼을 추천한다

 

  1. BlogIcon 블블리 2018.01.19 12:13 신고

    올리브영에 파는 일본 인절미 과자 정말 좋아하는데 요거 도전해볼께요 !

    • BlogIcon 밓쿠티 2018.01.22 11:24 신고

      훈와리메이진 말씀하시는거죠??그거보다 훨씬 더 딱딱하고 짠맛보다 단맛이 강해서 많이 다르긴 할거에요ㅠㅠㅠ그래도 따로 놓고 생각하면 맛있었습니다!

  2. BlogIcon 슬_ 2018.01.20 23:01 신고

    콩콩 팥팥 이름이 참 귀여워요ㅋㅋㅋ
    콩과 팥은 어떻게 보면 세트인데, 팥인절미맛 과자는 그동안 접해본 적이 없네요.
    색다른 시도는 좋았으나... 쬐끔 아쉬운 과자였군요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1.22 11:24 신고

      ㅠㅠㅠ아무래도 인절미맛만 내기에는 아쉬워서 팥맛을 냈나 싶은데 영 아쉽더라구요ㅠㅠㅠ그래도 인절미맛은 맛있었어요!!!!!!

  3. BlogIcon 첼시♬ 2018.01.21 15:44 신고

    아 맞아요!! 이거예요!!!
    제가 지난번에 무슨 콩콩.. 팥팥... 이름을 정확히 기억 못 했는데 궁금했다고 말씀드렸던 제품이요. ㅋㅋ
    팥팥은 일단 넘기고, 콩콩은 괜찮다고 하시니 이마트 가면 꼭 사먹어 봐야겠어요. +_+
    양이 많으니 영화 같은 거 볼 때 팝콘처럼 와삭와삭 씹어먹기 좋을 것 같아요. :D

    • BlogIcon 밓쿠티 2018.01.22 11:23 신고

      꺅 그렇지 않아도 전에 첼시님이 말씀하셔서 궁금해서 기억해뒀다가 산건데 이거 맞군요?!ㅋㅋㅋㅋ
      이거 인절미콩콩볼이 맛있었어요!!!!!!재료도 괜찮은 편이고 일단 양념이 낭낭해서 좋았습니다!!!!!양이 워낙 많아서 인간사료 같긴 하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_+

  4. BlogIcon Anchou 2018.01.26 20:54 신고

    오아... 이런게 파는줄 진작 알았더라면 한국 갔을 때 샀을텐데 정말정말 아쉽습니다. ㅠ0ㅠ

    • BlogIcon 밓쿠티 2018.01.28 21:29 신고

      ㅠㅠㅠ지금은 외국에 계신가봐요ㅠㅠㅠ이거 양이 엄청나게 많아서 살 때 망설여지기는 하는데 맛은 좋았어요!!!!

    • BlogIcon Anchou 2018.01.28 21:48 신고

      전 양이 많아도 한 번에 잘 해결(?)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8.01.29 14:31 신고

      그렇다면 다음에 한국에 오셨을 때 드셔보세요!맛있어요!!!^^

마트에 갔는데 처음 보는 인절미과자가 있어서 구입해보았다

크라운에서 만든 과자로 가격은 2400원이었다

팜유가 마음에 걸리긴 하지만 그외의 재료는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었다

특이하게 올레오레진로즈메리라는 재료가 들어있는데 이건 나중에 설명하겠지만 맛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재료 같다

얇은 트레이에 10봉지가 들어있다

한 봉지에 2개씩 들어있으니 총 20개가 들어있는 셈이다

 

일단 양념의 양이 넉넉한 점과 누룽지 사탕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과자 자체는 얇고 파삭거리는 쌀과자 식감으로 무난했는데 겉에 묻은 양념이 독특했다

양념은 독특한 풍미가 느껴져서 처음에는 생소했지만 먹다보면 묘한 중독성이 있었다

앞서 말했던 재료인 올레오레진로즈메리가 로즈마리오일추출물 같은 것이라고 하더니 그래서 미묘한 향신료의 풍미가 느껴진 모양이다

 

설명이 길었지만 맛 자체는 중독성이 있었다

한번쯤 먹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1. BlogIcon 로빈M 2018.01.15 13:20 신고

    새롭게 나온 과자는 한번쯤 먹어줘야죠...
    언제 사라질지 모르니 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8.01.18 17:17 신고

      엇 그렇게 생각하니 슬프군요ㅠㅠㅠㅠㅠ이거 중독성이 있어서 또 사먹을까 생각했거든요ㅠㅠㅠㅠㅠㅠ

  2. BlogIcon _Chemie_ 2018.01.15 14:30 신고

    오 로즈마리오일 추출물이라니 향도 좋을 것만 같고,
    중독성 있는 맛이라니 궁금해요!!!

    • BlogIcon 밓쿠티 2018.01.18 17:18 신고

      처음 먹을 때 뭔가 묘한 향신료 향 같은게 나서 재료를 살펴봤는데 로즈마리오일추출물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그거 때문에 묘한 향이 나나봐요 ㅋㅋㅋㅋ

  3. BlogIcon sword 2018.01.15 16:30 신고

    오 중독성까지 있다니...
    하도 어이없는 포장들을 봐서 그런가 2400원에 뭔가 알찬 느낌이네요 ^^

    • BlogIcon 밓쿠티 2018.01.18 17:18 신고

      아무리 과대포장이라고 해도 이정도면 그냥 무난한 포장이구나 싶어요 ㅋㅋㅋㅋsword님 말씀처럼 하도 과한 포장이 많아서 그런가봐요 ㅋㅋㅋㅋㅋ

  4. BlogIcon 시니냥 2018.01.15 19:54 신고

    인절미 과자! 노란 콩가루 냄새가 솔솔 날 것만 같아요.
    생긴건 쌀과자랑 똑같이 생겼네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8.01.18 17:18 신고

      기존 쌀과자에 콩가루 양념을 듬뿍 묻힌 맛이었어요 ㅋㅋㅋㅋ바삭하고 맛있더라구요^^

  5. BlogIcon 블라 블라 2018.01.15 21:58 신고

    아 오늘 생활의 달인에 인절미빵이 나왔는데
    너무 맛나보이더라구요 ㅠㅡㅜ 포스팅보니 또 생각나네요 ㅋ

    • BlogIcon 밓쿠티 2018.01.18 17:19 신고

      생활의 달인에 나온 인절미빵이라니 어떤 곳인지 검색해봐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은근히 빵과 떡의 조합이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6. BlogIcon ageratum 2018.01.15 22:15 신고

    기존에 있던 쌀과자랑 모양이 비슷한거 같네요 ㅎㅎ
    포장 사진처럼 가루가 많이 있으면 더 좋았을거 같은..^^:

    • BlogIcon 밓쿠티 2018.01.18 17:19 신고

      나름 양념이 많이 묻어있더라구요 ㅋㅋㅋ과자가 얇아서 양념의 양은 무난했어요 ㅋㅋㅋㅋㅋ

  7. BlogIcon 첼시♬ 2018.01.18 22:37 신고

    로즈마리는 고기 같은 거 구울 때나 쓰는 줄 알았는데 쌀과자라니요...ㅇ<-<
    그런데 의외로 궁합은 괜찮은가봐요. +_+
    과자 외관은 딱 참쌀선과처럼 생겼네요. :)

    • BlogIcon 밓쿠티 2018.01.19 11:17 신고

      제가 로즈마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처음에는 굉장히 생소한 향이 나서 놀랐어요 ㅋㅋㅋㅋ그래서 재료를 확인했더니 저런 재료가 들어갔더라구요 ㅋㅋㅋ제가 알던 로즈마리 향과는 좀 다른데 아무래도 가공?을 해서 그런가봐요 ㅋㅋㅋㅋ그래도 먹다보니까 은근 중독성이 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

노브랜드에서 나온 인절미 스낵을 먹어보았다

이마트 뿐만 아니라 이마트24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데 행사 때문에 가격차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마트몰 기준으로 1380원에 구입하였다

재료가 제법 괜찮은 편이다

식물성유지가 들어간 점은 아쉽지만 이외의 재료는 무난하고 특히 인공향이라든지 색소 같은 재료가 들어가지 않았다

맛을 보니 무난했다

일단 훈와리메이진 같은 식감은 전혀 아니고 단단한 쌀과자의 식감에 가깝다

전에 먹은 인절미맛 팝콘에 비해 맛이 약하다고 느꼈다

겉에 묻힌 양념이 좀 더 많이 있었더라면 더 맛있었지 않았을까 싶다

그래도 지나치게 짜거나 달지 않고 비슷한 종류의 인절미 과자 중에서는 재료가 괜찮았던 점은 만족스러웠다

 

  1. BlogIcon 첼시♬ 2018.01.10 12:40 신고

    저도 이거 먹으면서 좀 심심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극적이지 않은 걸 추구하는 건 좋은데 말씀하신 것처럼 양념이 부족해서요. +_+
    그래도 바삭바삭하게 씹히는 재미는 좋았어요. 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1.11 15:35 신고

      맞아요 양념만 넉넉하게 줬으면 더 좋았을텐데 그게 아쉽더라구요 ㅋㅋㅋㅋ와작와작 집어먹기에는 좋았어요 ㅋㅋㅋㅋㅋ

  2. BlogIcon 로빈M 2018.01.10 14:55 신고

    노브랜드는 사랑입니다 ㅎㅎㅎ
    제가 갈때는 보이지 않는 과자에요 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8.01.11 15:36 신고

      ㅠㅠㅠ그렇군요ㅠㅠㅠㅠ이마트도 이마트지만 이마트24에서도 판매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3. BlogIcon sword 2018.01.10 16:23 신고

    우옹 단단한 쌀과자~
    쌀과자 먹고 싶어지네요 ㄷㄷㄷ
    약간 심심하다 하셨는데 저에겐 오히려 맞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 BlogIcon 밓쿠티 2018.01.11 15:36 신고

      sword님은 지나치게 맛이 센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셨으니까 말씀하신 것처럼 이게 제일 괜찮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제가 먹은 인절미 과자 중에서 그나마 간이 덜 셌어요 ㅋㅋㅋㅋㅋ

    • BlogIcon sword 2018.01.11 15:43 신고

      하지만 저도 아주 가끔은...
      MSG 심각하게 들어간 쎈거에 꽂혀서 폭풍 석션하고 부작용 걸릴 때도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먹는거에 있어선 가끔 단순무식의 끝을 달린다 랄까.... 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런데 진짜 뭔가 심심하다고 하니까 궁금해요 ㅎㅎ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8.01.11 15:52 신고

      ㅋㅋㅋㅋㅋ전에 말씀하신 당근주스 사건이라든지 하겐다즈 녹차맛 사건인가요?!그런데 제가 말한건 묘하게 건강해보이는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ㅋㅋㅋㅋㅋㅋ

  4. BlogIcon 블라 블라 2018.01.11 00:18 신고

    역시 훈와리메이진처럼 입안에 사르르륵 녹는 그런 국삼 인절미과자는 없는건가봐요 ㅠㅡㅜ

    • BlogIcon 밓쿠티 2018.01.11 15:36 신고

      흑흑 아쉽게도 아직은 없어요ㅠㅠㅠ다들 단단한 쌀과자 스타일이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ㅠ

  5. BlogIcon 슬_ 2018.01.11 12:57 신고

    우리 동네에 이마트는 없지만 이마트24는 있는데, 왜 제눈엔 안보일까요ㅋㅋㅋ
    인절미 스낵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ㅎ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8.01.11 15:37 신고

      이마트24에서는 요즘 이름 바꾸면서 이마트 pb 제품을 많이 들여놓더라구요 ㅋㅋㅋㅋㅋ피코크 제품인 인절미팝콘 같은 과자는 이마트에서만 판매하는 것 같은데 노브랜드 과자는 이마트24에서도 팔아서 사먹기 좋았어요 ㅋㅋㅋ

  6. BlogIcon _Chemie_ 2018.01.15 14:32 신고

    모처럼 한국에 나왔더니 언니가 이마트 노브랜드 제품들이 저렴하고 만족도가 높다며 엄청나게 예찬하더라구요.
    노브랜드 제품인 걸 보고 일부러 평을 보러 왔어요.
    근데, 재료들이 괜찮다고 하시는 걸 보니, 역시 괜찮은 제품들을 만들고 있나봐요!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1.26 17:30 신고

      노브랜드 인기 많죠!저는 주로 먹을거리를 구매해봤는데 전반적으로 괜찮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이마트 피코크에서 이런저런 과자들을 많이 판매하는데 그중에서도 인절미맛 팝콘이라는 것이 있어 구입해보았다

2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재료가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애초에 맛이 첨가된 팝콘은 다 이런 것 같다

여하튼 맛을 보았는데 보기와 다르게 콩가루맛이 제법 나고 달달하니 맛있었다

짜고 달고 그런 자극적인 맛인데 그래도 괜찮았다

일단 누룽지맛 사탕 냄새가 아니라 그냥 콩가루 냄새가 나는 것도 좋았다

인절미맛을 좋아한다면 한번쯤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1. BlogIcon noir 2018.01.02 10:57 신고

    이건 꼭 먹어 봐야겠네요 +_+ 인절미 팝콘이라니 ㅎㅎ 기똥찹니다

    밓쿠티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8에도 달달하고 즐겁게!!

    • BlogIcon 밓쿠티 2018.01.03 16:34 신고

      이거 의외로 맛이 괜찮더라구요 ㅋㅋㅋㅋㅋ한번 별미로 드셔보세요^^
      noir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달달하고 즐겁게라니 좋군요+_+

  2. BlogIcon sword 2018.01.02 14:56 신고

    누릉지맛 팝콘이라니!!!
    게다가 콩가루 향도 난다니 엄청 신박하네요 +_+!

    • BlogIcon 밓쿠티 2018.01.03 16:35 신고

      또 누룽지사탕향이 날까봐 걱정했는데 의외로 인절미맛이 제법 강하고 맛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추천입니다!

  3. BlogIcon 슬_ 2018.01.02 20:20 신고

    우왕ㅋㅋㅋ 특이한 게 나왔네요! 인절미맛 팝콘은 정말 처음 들어봤어요.
    콩가루 맛이 해외에서 꽤 평이 좋다던데 요런 거 개발 잘하면 외국에 수출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ㅋㅋ
    팝콘은 외국인들에게도 친숙하니까요ㅋ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1.03 16:35 신고

      저도 처음 봐서 신기했는데 의외로 맛도 괜찮아서 놀랐어요 ㅋㅋㅋㅋㅋ의외의 조합인데 괜찮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오오오 해외에서 콩가루 맛이 인기가 좋군요 하긴 일본만 봐도 콩가루맛 디저트가 여기저기 많으니까 그렇겠네요^^

  4. BlogIcon ageratum 2018.01.02 20:39 신고

    이제 인절미맛 팝콘까지 ㅋㅋㅋ
    고소하고 괜찮을거 같아요^^

    • BlogIcon 밓쿠티 2018.01.03 16:35 신고

      뭔가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라서 반신반의하면서 먹었는데 의외로 맛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

  5. BlogIcon 로빈M 2018.01.03 00:24 신고

    요즘 이마트 계열 브랜드가 괜찮더라고요.
    노브랜드, 피코크 아주 사랑합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8.01.03 16:36 신고

      무적함대로빈님은 이마트 계열 제품을 좋아하시는군요^^노브랜드도 괜찮은 제품들이 많이 있죠

  6. BlogIcon 첼시♬ 2018.01.07 19:21 신고

    엌ㅋㅋㅋ 뭔가 신기한 조합이군요.
    원재료에 누룽지맛 베이스가 있는데도 누룽지사탕맛이 안 나는 걸 보면 함량 조절을 잘 했나봐요. +_+

    • BlogIcon 밓쿠티 2018.01.07 22:27 신고

      애초에 누룽지맛 사탕과 다른 향으로 뽑지 않았을까 싶어요 ㅋㅋㅋ그게 참 다행이었어요 ㅋㅋㅋㅋㅋㅋ의외로 팝콘과 인절미맛의 조합이 괜찮아서 저도 신기했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