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에 가는 길에 괜찮은 빵집이 있는지 검색해보았더니 듀꼬뱅이라는 곳이 나왔다

생긴지 그리 오래 된 곳은 아닌데 초콜렛 관련해서 티비에 나온 곳이지만 다양한 종류의 빵을 판매하는 곳이라고 한다

홍대 번화가가 아닌 한적한 주택가 안쪽에 위치한 듀꼬뱅은 이런 곳에 빵집이 있나? 싶을 정도의 골목에 있다

바로 옆에 정육점도 아닌 고기마트라고 적힌 간판이 있을 정도의 분위기이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꽤 다양한 종류의 빵을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전반적인 가격은 요즘 빵 가격치고 무난한 수준으로 지나치게 크거나 많은 양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서 마음에 들었다

쿠키 포장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 선물용으로 사기 적합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살펴보고 있는데

듀꼬뱅에서 제일 유명하다는 초코 크로아상을 판매하는 것을 운좋게 볼 수 있었다

듀꼬뱅에서 인기가 좋은 빵이라 아예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운이 좋았다

그렇지만 예전에 갔던 홍대 올드크로와상팩토리에서 판매하는 크로와상을 먹은 후로 어지간한 크로와상은 성에 차지 않아

듀꼬뱅의 크로아상도 구경만 하고 구매는 하지 않았다

4가지 빵이 시식대에 있었는데 뚜껑에 덮여있긴 했지만 완전 밀폐가 되는 것은 아니라서 빵이 좀 눅눅하고 말라있었다

초콜렛 관련해서 티비에 나온 만큼 초콜렛을 사용한 브라우니도 유명하다던데 시식으로는 퍼석한 느낌이 있어 구매하지 않았다

이 날 듀꼬뱅에 간 목적인 찹쌀브레드를 골라 계산을 하려고 보니 계산대 옆에 케이크 쇼케이스가 있었다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홍차쉬폰이 있는 것이 반가웠다

전반적인 케이크 가격은 나쁘지 않은 편이었고 특히 조각보다는 홀케이크로 사는 것이 조금 저렴하였다

이외 초콜렛도 판매중이었는데 초콜렛 가격은 수제라 그런 것인지 그리 저렴하지 않았다

계산대에 가니 갓 구운 듯한 스콘이 진열되어 있었다

듀꼬뱅에 가기 전 폴앤폴리나에서 스콘을 샀던지라 구매는 하지 않았는데

집에서 구운 것처럼 모양과 색도 예쁘고 냄새가 정말 좋아서 정말 사고 싶다고 생각했던 스콘이었다

여담이지만 이 날 듀꼬뱅의 스콘을 포기하게 한 폴앤폴리나 스콘의 맛은 그저그래서 역시 듀꼬뱅 스콘을 맛보러 다시 가지 않을까 싶다

단팥빵 선물세트도 판매중이었는데 듀꼬뱅은 이렇게 포장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다

매장 한쪽 벽면에 있는 선물세트 패키지인데 원하는 제품과 상자를 고르면 예쁘게 포장해준다는 말이 적혀있었다

처음에는 빵집인데 선물 포장을 할 일이 얼마나 있을까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쿠키 같은 것은 포장을 해서 선물해도 괜찮겠다 싶었다

 

홍대 듀꼬뱅 내부에는 작은 테이블이 두세개 정도 있어 먹고 갈 수 있었는데 테이블을 이용하려면 빵을 만원 이상 구매하거나 음료를 주문해야만 한다

빵을 많이 사지 않았을 뿐더러 배가 불러 당장 먹을 생각이 없기 때문에 빵을 사서 바로 나왔다

빵을 하나만 구매했지만 깔끔한 디자인의 비닐봉투에 담아주었다

이 날 구매했던 듀꼬뱅의 찹쌀브레드인데 가격은 3000원으로 빵 크기에 비해 저렴한 느낌이 들었다

겉에는 아몬드 슬라이스가 뿌려져있고 빵 안에는 찹쌀떡과 팥배기 등이 들어있는 달달한 빵이었다

평소 빵 안에 떡이 들어간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궁금했었는데 먹어보니 무난하게 괜찮은 빵이었다

다음번에는 듀꼬뱅의 스콘을 꼭 먹으러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홍대 듀꼬뱅은 홍대입구역 2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