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글을 무엇으로 쓸지 고민하다가 요즘 제일 좋아하는 디저트가게인 리틀빅토리를 이야기하기로 마음먹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가게인데 워낙 맛있어서 벌써 입소문이 났다고 한다

물론 그 인기에 나도 동참하고 있고 말이다

리틀빅토리의 디저트는 다 맛있는데 그중에서도 마카롱의 종류가 다양해서 고르는 재미가 있다

선물포장도 해주는데 4개, 7개 단위로 구입하면 포장해준다

선물용으로 구입했던거라 다 맛보지는 못했지만 평이 좋았다고 한다

여기서 가장 맛있어서 여러번 사먹은 마카롱은 쑥 마카롱인데 진한 쑥맛이 너무나도 매력적이다

바닐라마카롱도 진짜 바닐라빈이 들어서 바닐라향이 진해서 맛있었다

'나를 위한 선물'이라는 말이 요즘은 식상하지만 여하튼 나를 위한 쑥 마카롱을 잔뜩 구입해서 신났던 날이다

리틀빅토리의 마카롱은 겉은 파삭하고 속은 쫀쫀한 마카롱인데 안에 필링도 적당히 듬뿍 들어있어 만족스럽다

특히 이 쑥마카롱은 꼭꼭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알록달록한 마카롱에 정신이 팔려서 그냥 지나쳤던 땡글크림치즈브라우니도 구입했다

하나씩 예쁘게 포장해줘서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

물론 이건 먹기 위해 구입했지만 말이다

크림치즈브라우니라고 해서 어떤 맛인지 감이 오지 않았는데

아무래도 초코맛이 진하다보니 치즈맛은 거의 나지 않는다

진하고 꾸덕하면서 많이 달지 않아 맛있었다

진한 초코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특히 추천이다

초코칩브라운버터라는 생소한 이름의 마들렌이 있어 구입해보았다

물어보니 브라운버터는 버터를 계속 끓여서 아주 진하게 농축해서 만든 재료로 버터의 풍미를 극대화시킨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한다

크기는 일반적인 마들렌보다 조금 큰 편이었고 배꼽이 아주 볼록하게 잘 구워졌다

하룻밤 뒀다 먹었더니 배꼽이 조금 줄어들긴 했지만 여하튼 맛은 맛있었다

촉촉하고 부드러우면서 살짝 뻑뻑한 식감으로 중간에 있는 초코칩이 심심하지 않게 해주었다

브라운버터가 들어갔다고 했지만 미리 말하지 않으면 모를 것 같은 맛이었다

원래는 선물용으로 구입했던 까눌레는 선물을 하지 못해서 기쁘게 다 먹었다

선물용이라고 하며 추천을 부탁했더니 얼그레이와 바닐라로 추천해주어 그대로 구입했다

왼쪽이 얼그레이, 오른쪽이 바닐라다

얼그레이는 처음에 봤을 때 초코를 잘못 준건가 싶을 정도로 아주 진한 초코색이었는데

한입 먹으니 아주 진한 얼그레이 향이 가득가득 나서 얼그레이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얼그레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다

 

바닐라 까눌레도 진한 바닐라맛이 나서 맛있었고 얼그레이보다 무난한 맛이었다

 

까눌레 특유의 겉은 바작 질깃한 식감이 잘 살아있었고 안은 부드럽고 촉촉했지만 그렇다고 흐물거리지 않아 좋았다

 

리틀빅토리는 모든 디저트가 다 맛있는데다 사장님 내외분들도 굉장히 친절해서 갈 때마다 기분이 좋은 곳이다

연남동에 간다면 꼭 꼭 들릴 것을 추천한다

 

리틀빅토리의 다른 디저트들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누르면 된다

연남동 리틀빅토리는 경의선 숲길을 지나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