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사진을 도용당했다.

내가 쓴 글이 잘 검색되고 있나 확인차 네이버에 검색을 했는데 우연히 내 사진이 도용된 것을 발견하였다.

실수로 서명을 넣지 않은 사진은 그대로 다운받아서 사용하고

서명이 들어간 사진은 교묘하게 서명 부분만 잘라내어 사용한 블로그를 보았다.

내 블로그는 다음에 소속된 티스토리이고 도용한 사람의 블로그는 네이버라

네이버에 신고를 해야 할지 다음에 신고를 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일단은 다음에 신고를 하였다.

다른 사진도 아니고 그날 함께 한 일행이 블로그 포스팅하라며 무겁게 카메라 들고 다니면서 찍어준 사진이라 더 화가 났다.

그동안 서명을 사진 가운데에 넣는 사람들이 왜 그런가 했더니

이런 도용 문제 때문에 다소 미관상 좋지 않더라도 서명을 가운데에 넣는가 보다.

처리된 후에 서명 위치를 바꾸는 것에 대해 생각해봐야 할 것 같다.

결과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추가

사진을 도용한 블로그가 네이버기 때문에 다음에서 해결해줄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

네이버 측에서 해당 블로그에 제재를 해서 포스팅이 삭제되거나 블라인드되었는데도 다음에서 계속 검색이 될 경우

그때 신고를 하면 바로 검색에서 반영되지 않도록 해주겠다고 하였다.

그래서 바로 네이버 고객센터에 다시 신고를 했고 블로그에서 신고했을 때 금방 처리된다는 말과 달리

몇시간이 흐른 후에 처리된 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었다.

다행히 사진을 도용한 것이 인정되어 현재 그 블로그의 해당 글은 블라인드 처리된 상태이다.

 

도용된 경우 원글이 있는 사이트가 아닌 도용한 글이 올라온 사이트를 기준으로 하여 신고를 하는 것이 맞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지금까지 사진 내용을 방해하는 것이 싫어 가장자리에 넣었던 서명도

이제 사진 속 중요 내용에 겹치도록 넣기로 결정하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