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서 걷다보면 엄청 큰 닭모형이 있다

가끔 닭소리도 녹음해서 틀어놓는 것 같은데 강남 한복판에 그렇게 커다란 닭모형이 있으니 엄청 튄다

뭐하는 곳인가 했더니 음식점이라고 한다

강남에서 저렴하게 한끼를 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해서 한번 다녀와봤다

이 모형이 바로 로스꼬꼬 강남점 앞에 놓인 닭모형이다

엄청나게 큰데다 묘하게 사실적이라 지나갈 때마다 흠칫흠칫 놀라며 봤었다

가게 바로 앞에 놓여 있는데 아마도 로스꼬꼬 강남점이 지하에 있어서 이목을 끌고 위해 둔 것이 아닐까 싶다

강남맛집 로스꼬꼬는 지하에 있어 계단으로 내려가야 하는데 무지개색으로 알록달록 칠해놓았다

벽면에는 사진들이 있는데 아마도 로스꼬꼬에서 판매하는 메뉴들을 찍은 것 같다

로스꼬꼬 강남점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셀프 서비스 코너이다

로스꼬꼬 강남점은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대신 기본적인 것들은 다 손님이 직접 가지고 와야 한다

하다못해 포크와 나이프도 손님이 직접 챙겨와야 하는 시스템이다

피클과 물도 다 여기서 가져가야 하는데 왔다갔다 하기 힘들어서 그런지

정수기와 물통이 있어 대부분 물통에 물을 채워 테이블로 가져가는 분위기였다

그런데 물통 관리가 잘 안되어 있어서 말끔하게 닦여있는 물통이 있는가 하면 축축하게 물기가 잔뜩 남아있는 물통도 있었다

그리고 피클은 맛이 없었다

로스꼬꼬 강남점 식재료 원산지 표시이다

의외로 재료는 국내산을 많이 쓰지만 로스꼬꼬에서 제일 많은 부분을 차지할 듯한 닭고기는 브라질산이라고 한다

예전에 브라질산 닭 사진을 본 적이 있는데 국내산 닭보다 크기 때문에 저렴한 것일까 생각했다

주문했던 케이준치킨샐러드가 가장 먼저 나왔다

그래도 로스꼬꼬가 '치킨스테이크전문점'을 표방하고 있는 만큼 닭고기가 들어간 메뉴는 맛있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케이준 치킨 샐러드는 그냥 냉동한 치킨 텐더를 튀긴 듯한 느낌이었다

그리고 소스가 레몬갈릭드레싱이라는데 너무 흥건하게 부어줘서 지나치게 시큼한 맛 때문에 다 못 먹고 남겼다

차라리 소스를 따로 달라고 하거나 소스 자체를 무난한 소스로 바꾸는 것이 나을 것 같다

다 안 익었을까 불안해서 뒤적거려봤는데 다행히 닭고기는 다 익어서 나온 것 같았다

야채는 전반적으로 신선했다

그렇지만 너무 시큼하고 치킨 텐더가 그다지 맛있지 않아서 다시 시킬 것 같진 않다

치킨스테이크전문점이라고 강조하길래 시켜보았던 갈릭토마토 치킨스테이크이다

이 날 로스꼬꼬 강남점에 갔을 때 매장 내부에 토마토소스 냄새가 좋게 나서 데리야끼 말고 갈릭토마토 소스로 주문하였다

고기가 나쁘진 않은데 그외의 사이드는 왜 주는지 모르겠는 메뉴였다

치킨스테이크나 소스는 나쁘지 않았는데 밥은 질고 포테이토는 냉동 포테이토를 대충 전자렌지에 돌려서 내준 느낌이었다

평소 감자튀김을 좋아해서 포테이토가 있는 메뉴를 주문한건데 너무 눅눅해서 한두개 먹다 말았다

그리고 저 냉동야채는 대체 왜 준건지 정말 모르겠다

홈페이지 메뉴판으로는 옥수수로 되어 있어 뭐라 말하기 애매한데 저 완두콩, 당근, 옥수수는 통조림 제품이다

또 계란후라이가 하나 얹어져서 나오는데 미묘하게 태운 느낌이었다

저렴한 가격 대비 푸짐한 양을 준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한 메뉴 구성이지 않을까 싶긴 한데 전반적으로 사이드메뉴는 전부 별로였다

차라리 닭고기 양을 더 많이 하고 밥과 샐러드 조금 해서 구성하는게 훨씬 나을 것 같다

로스꼬꼬 강남점에서 제일 나았던 고르곤졸라 피자이다

3가지 메뉴 중에서 제일 맛있었다

사실 고르곤졸라 피자는 실패하기도 어려운 음식이고 다른 메뉴에 비해 비싼 가격이니 맛있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일단 나머지 메뉴에 비해 훨씬 괜찮고 맛있었다

가격은 케이준치킨샐러드 7800원, 치킨스테이크 5800원, 고르곤졸라 피자는 11800원이니

고르곤졸라 피자가 치킨스테이크의 약 2배쯤 하는 셈이다

 

로스꼬꼬 홈페이지 들어가니 이벤트 게시판에 전 매장에서 사용가능한 탄산음료 무료 무제한 쿠폰이 있으니

로스꼬꼬에 간다면 쿠폰을 지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렇지만 나는 다시 갈 것 같진 않다

로스꼬꼬 강남점은 강남역 11번 출구로 나와 ABC마트 건물 지하 1층에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