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일수록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기보다는 기존의 제품을 살짝 리뉴얼해서 출시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아무래도 아예 새로운 제품을 내놓는 것보다 그래도 친숙한 제품을 내놓는 것이

기업의 입장에서도 덜 부담스럽고 소비자 또한 실패에 대한 생각을 덜해서 더 쉽게 살 수 있다는 모양이다

서론이 길었는데 후렌치파이에서 포도맛이 나왔다

정식 이름은 후렌치파이 그레이프로 캘리포니아 포도로 만든 잼을 넣었다고 강조하고 있다

편의점에서는 8개입을 판매하는데 마트에서는 더 큰 사이즈로 판매하고 있었다

편의점 기준 8개입은 2000원이었다

재료가 썩 좋지는 않다

일단 마가린을 사용했고 팜유, 가공버터 등 여러모로 아쉬운 재료들이 들어있었다

그러니까 후렌치파이에서 나는 기름진 버터 냄새는 결국 진짜 버터의 향이 아니라는 뜻이었다

아무래도 포도를 강조하기 위해 여러 톤의 보라색을 잔뜩 썼더니 화려한 느낌이 든다

유독 사진 속의 후렌치파이만 잼이 몰려 있는데 다른 제품은 무난하게 잼이 들어있었다

 

맛은 정말 딱 상상 가능한 그 맛이다

기존의 후렌치파이의 과자에 옅은 포도잼을 올린 딱 그 맛이다

특별히 포도잼을 싫어하는게 아니라면 한번쯤 사먹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1. BlogIcon _Chemie_ 2018.01.23 16:48 신고

    오 저 후렌치파이 좋아했어요!
    그레이프 맛이라니 포장도 화려하고ㅋㅋ 맛있을 것 같은데요?
    그나저나ㅠ 이거 들어가는 재료는 별로였군요ㅠ

    • BlogIcon 밓쿠티 2018.01.23 18:08 신고

      무난하게 먹기 좋았어요 ㅋㅋㅋ아무래도 기존에 있던 제품에서 살짝 바뀐 정도라 익숙해서 그런가봐요 ㅋㅋㅋㅋ
      거의 모든 과자들이 재료가 썩 좋지 않죠ㅠㅠㅠㅠㅠㅠ그래도 요즘은 가끔 재료가 괜찮은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ㅠㅠㅠ

  2. BlogIcon ageratum 2018.01.23 21:44 신고

    어릴때 후렌치파이 정말 많이 먹었었는데 ㅋㅋ
    제 기억엔 딸기, 사과맛이 있었던거 같은..
    암튼 포도맛이 나왔다니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8.01.24 13:45 신고

      후렌치파이, 쿠크다스, 초코하임 이런거 많이 먹었는데 요즘은 손이 잘 안가더라구요 ㅋㅋㅋㅋㅋ추억의 맛인가봐요 ㅋㅋㅋㅋㅋ

  3. BlogIcon 블라 블라 2018.01.23 22:31 신고

    후렌치파이는 역시 딸기맛이죠 ㅎㅎ
    뭐든 원조가 최고인것 같아요 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8.01.24 13:45 신고

      맞아요 ㅋㅋㅋ아무래도 익숙해서 더 그런가봐요 ㅋㅋㅋㅋㅋ

  4. BlogIcon 슬_ 2018.01.24 10:20 신고

    이거 맛있다던데ㅋㅋㅋ 제가 다니는 커뮤니티에서 몇몇분들이 강추하셨어요ㅋㅋㅋ
    아직 저희 동네에서는 발견 못했지만 보이면 먹어보려구요ㅎ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8.01.24 13:45 신고

      오 그렇군요 ㅋㅋㅋㅋㅋ사실 때 가격비교 잘 해보고 사세요ㅠㅠㅠㅠ저는 편의점에서 2000원에 8개 샀는데 마트에서는 신제품이라고 할인해서 같은 가격이나 더 저렴하게 16개짜리 팔더라구요ㅠㅠㅠㅠㅠ흑흑 ㅠㅠㅠㅠㅠ

  5. BlogIcon sword 2018.01.24 10:52 신고

    헐... 후렌치파이 저 좋아하는데
    파도맛이라니 이거 기대되네요 이거 맛나보여욤 +_+

    • BlogIcon 밓쿠티 2018.01.24 13:44 신고

      한국 오셨을 때 한번 드셔보세요!!!!상상가능한 맛이긴 한데 그래도 신기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6. BlogIcon 첼시♬ 2018.01.25 21:04 신고

    앗 추억의 과자가 이렇게 새로운 모습으로...+_+
    한 봉지에 두 개씩 들어있어서 하나는 잼 몰린 곳부터 먹고 다른 하나는 맨 반죽 부분부터 먹은 다음에 잼폭발 부위로 마무리했던 기억이 나요. :)

    • BlogIcon 밓쿠티 2018.01.26 11:01 신고

      엇 그러고보니 그렇네요 옛날에는 한 봉지에 두개였던 것 같은데 이제는 아주 섬세하게 낱개포장이군요...뭔가 꽁기해졌어요ㅠㅠㅠㅋㅋㅋㅋㅋㅋ

마트에 갔는데 처음 보는 인절미과자가 있어서 구입해보았다

크라운에서 만든 과자로 가격은 2400원이었다

팜유가 마음에 걸리긴 하지만 그외의 재료는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었다

특이하게 올레오레진로즈메리라는 재료가 들어있는데 이건 나중에 설명하겠지만 맛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재료 같다

얇은 트레이에 10봉지가 들어있다

한 봉지에 2개씩 들어있으니 총 20개가 들어있는 셈이다

 

일단 양념의 양이 넉넉한 점과 누룽지 사탕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과자 자체는 얇고 파삭거리는 쌀과자 식감으로 무난했는데 겉에 묻은 양념이 독특했다

양념은 독특한 풍미가 느껴져서 처음에는 생소했지만 먹다보면 묘한 중독성이 있었다

앞서 말했던 재료인 올레오레진로즈메리가 로즈마리오일추출물 같은 것이라고 하더니 그래서 미묘한 향신료의 풍미가 느껴진 모양이다

 

설명이 길었지만 맛 자체는 중독성이 있었다

한번쯤 먹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1. BlogIcon 로빈M 2018.01.15 13:20 신고

    새롭게 나온 과자는 한번쯤 먹어줘야죠...
    언제 사라질지 모르니 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8.01.18 17:17 신고

      엇 그렇게 생각하니 슬프군요ㅠㅠㅠㅠㅠ이거 중독성이 있어서 또 사먹을까 생각했거든요ㅠㅠㅠㅠㅠㅠ

  2. BlogIcon _Chemie_ 2018.01.15 14:30 신고

    오 로즈마리오일 추출물이라니 향도 좋을 것만 같고,
    중독성 있는 맛이라니 궁금해요!!!

    • BlogIcon 밓쿠티 2018.01.18 17:18 신고

      처음 먹을 때 뭔가 묘한 향신료 향 같은게 나서 재료를 살펴봤는데 로즈마리오일추출물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그거 때문에 묘한 향이 나나봐요 ㅋㅋㅋㅋ

  3. BlogIcon sword 2018.01.15 16:30 신고

    오 중독성까지 있다니...
    하도 어이없는 포장들을 봐서 그런가 2400원에 뭔가 알찬 느낌이네요 ^^

    • BlogIcon 밓쿠티 2018.01.18 17:18 신고

      아무리 과대포장이라고 해도 이정도면 그냥 무난한 포장이구나 싶어요 ㅋㅋㅋㅋsword님 말씀처럼 하도 과한 포장이 많아서 그런가봐요 ㅋㅋㅋㅋㅋ

  4. BlogIcon 시니냥 2018.01.15 19:54 신고

    인절미 과자! 노란 콩가루 냄새가 솔솔 날 것만 같아요.
    생긴건 쌀과자랑 똑같이 생겼네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8.01.18 17:18 신고

      기존 쌀과자에 콩가루 양념을 듬뿍 묻힌 맛이었어요 ㅋㅋㅋㅋ바삭하고 맛있더라구요^^

  5. BlogIcon 블라 블라 2018.01.15 21:58 신고

    아 오늘 생활의 달인에 인절미빵이 나왔는데
    너무 맛나보이더라구요 ㅠㅡㅜ 포스팅보니 또 생각나네요 ㅋ

    • BlogIcon 밓쿠티 2018.01.18 17:19 신고

      생활의 달인에 나온 인절미빵이라니 어떤 곳인지 검색해봐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은근히 빵과 떡의 조합이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6. BlogIcon ageratum 2018.01.15 22:15 신고

    기존에 있던 쌀과자랑 모양이 비슷한거 같네요 ㅎㅎ
    포장 사진처럼 가루가 많이 있으면 더 좋았을거 같은..^^:

    • BlogIcon 밓쿠티 2018.01.18 17:19 신고

      나름 양념이 많이 묻어있더라구요 ㅋㅋㅋ과자가 얇아서 양념의 양은 무난했어요 ㅋㅋㅋㅋㅋ

  7. BlogIcon 첼시♬ 2018.01.18 22:37 신고

    로즈마리는 고기 같은 거 구울 때나 쓰는 줄 알았는데 쌀과자라니요...ㅇ<-<
    그런데 의외로 궁합은 괜찮은가봐요. +_+
    과자 외관은 딱 참쌀선과처럼 생겼네요. :)

    • BlogIcon 밓쿠티 2018.01.19 11:17 신고

      제가 로즈마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처음에는 굉장히 생소한 향이 나서 놀랐어요 ㅋㅋㅋㅋ그래서 재료를 확인했더니 저런 재료가 들어갔더라구요 ㅋㅋㅋ제가 알던 로즈마리 향과는 좀 다른데 아무래도 가공?을 해서 그런가봐요 ㅋㅋㅋㅋ그래도 먹다보니까 은근 중독성이 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요즘 녹차맛 디저트가 유행이라서 내심 출시되지 않을까 기대하던 디저트가 밀크티맛 디저트인데

이번에 크라운에서 밀크티맛이 나는 밀크티하임을 출시하였다고 하여 기대되었다

현재는 홈플러스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이며 다른 곳에서는 판매하지 않는다

더 시간이 지나면 다른 곳에서 팔 수도 있을 것 같고 소용량 포장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현재는 저렇게 커다란 상자 제품만 판매한다

근처에 홈플러스가 없어서 구하지 못했는데 뀨우가 구해다주었다

재료는 썩 좋지 않지만 맛을 기대하며 먹기로 하였다

홍차추출분말, 홍차향 합성향료 등이 들어가서 밀크티맛을 내는 모양이다

상자를 열면 한상자 가득 들어 있는데 포장지 디자인도 상자와 비슷하다

겉보기에는 일반 제품과 큰 차이가 없다

안에 밀크티맛 크림이 들어있는데 맛있다

큰 기대 없이 먹었는데 의외로 향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쌉싸름한 홍차 느낌이 나는 밀크티맛, 향이라 놀랐다

평소 밀크티맛 디저트를 기다리던 사람이라면 꼭 사먹어보기를 추천한다

 

  1. BlogIcon sword 2017.06.27 08:14 신고

    밀크티류를 좋아하는데
    밓쿠티님의 평이 매우 좋네요 +_+ !!!

    덩달아서 궁금해 집니다 ^^

    • BlogIcon 밓쿠티 2017.06.27 11:38 신고

      요즘 한국에서 밀크티가 유행이라 밀크티를 파는 곳은 많아졌는데 아직 밀크티 디저트는 흔치 않거든요ㅠㅠㅠ거기다 대부분 얼그레이를 사용한 디저트라 얼그레이를 좋아하지 않는 저는 아쉬울 때가 많은데 이 과자는 그냥 일반적인 홍차맛과 향인데다 맛도 제법 진해요 ㅋㅋㅋㅋㅋㅋ완전 추천입니다!

  2. BlogIcon 블라 블라 2017.06.27 13:22 신고

    저는 전에 크림레몬하임인가? 뭐 그런거 먹어본적이 있는데 그것도 나쁘진 않았던것 같아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6.27 21:48 신고

      크라운에서 ~하임 시리즈 맛을 잘 뽑나봐요 ㅋㅋㅋ예전에 녹차맛도 나왔다던데 진하게 다시 만들어주면 좋겠어요 ㅋㅋㅋㅋ

  3. BlogIcon 좀좀이 2017.06.27 13:23 신고

    이제 밀크티 디저트가 쫙 풀리는 걸까요? 생각해보면 홍차 과자들보다 밀크티 과자들이 개발과 제조에 훨씬 더 유리하고 쉽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이거 맛 제대로 냈나보군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6.27 21:48 신고

      아무래도 홍차맛이라고 하면 쓰고 떫고 그런 맛이 강하지 않을까요??ㅋㅋㅋㅋ밀크티맛이어야 달달하고 부드러운 우유맛도 나고 그럴거 같아요 ㅋㅋㅋㅋ
      이거 맛있어요 ㅋㅋㅋ

    • BlogIcon 좀좀이 2017.06.27 21:51 신고

      댓글 알람 받고 들어와서 재료명 다시 꼼꼼히 보다 매우 놀라운 사실 알게 되었어요. 저거 식물성 유지가 싱가포르산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앗 우리의 친구 우리의 가족 말레이시아 팜유가 아니라 싱가포르산 식물성 유지라니요 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06.28 13:34 신고

      그러게요 ㅋㅋㅋ주로 말레이시아 팜유던데 여기는 싱가포르네요 ㅋㅋㅋㅋㅋㅋ

  4. BlogIcon ageratum 2017.06.27 18:54 신고

    초코하임 같은거 정말 좋아하는데..
    밀크티맛은 어떨지 정말 궁금하네요^^
    주변에 홈플러스가 없다는게 아쉬운..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7.06.27 21:49 신고

      ㅠㅠ저도 주변에 홈플러스가 없어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 있나 물어봤는데 없더라구요ㅠㅠㅠㅠ요즘 홈플러스 보기가 힘들어요ㅠㅠㅠ

  5. BlogIcon 2017.06.27 19:40 신고

    오 밀크티하임이라니 한번 먹어보고 싶어지네요! 현재 홈플러스밖에 팔지 않는군요! 소포장으로 작게 나온다면 먹어보고 싶네요 : )

    • BlogIcon 밓쿠티 2017.06.27 21:49 신고

      시간이 지나면 소포장으로도 팔지 않을까 싶긴 해요 ㅋㅋㅋㅋ지금 판매하는 상자는 너무 크긴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6. BlogIcon noir 2017.06.28 17:39 신고

    호오!! 홈플에서만 파는건가요? 먹어보고싶은디 ㅜㅗㅜ

    • BlogIcon 밓쿠티 2017.06.29 09:31 신고

      네 아직까지는 홈플에서만 판매합니다!!!홈플러스 익스프레스도 팔지 않아요ㅠㅠㅠㅠㅠ

  7. BlogIcon 슬_ 2017.06.28 22:13 신고

    으악!!!! 꼭 먹고 싶어요ㅠㅠ 하지만 반경 20km내에 홈플러스가 없어요흐흑...
    얼려먹으면 진짜 맛있을 거 같아요ㅠㅠ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7.06.29 09:31 신고

      얼려먹어봤는데 얼려도 홍차맛이나 향이 많이 약해지지 않아서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홈플이 매장이 별로 없어서 구하기 힘든게 단점이죠ㅠㅠㅠㅠ

  8. BlogIcon Normal One 2017.07.02 20:45 신고

    오오..... 밀크티하임 뭔가 독특하네요!
    오랜만에 한 번 얼려서 먹어볼ㄲ.....

    했더니 홈플 가려면 지하철 타야 하는군요 ㅠ_ㅠ
    다음에 갈 일 있을 때 꼭...!

    • BlogIcon 밓쿠티 2017.07.03 09:21 신고

      얼려먹어도 맛있더라구요!제가 보니까 요즘 편의점에도 조금씩 풀리는 것 같아요 얼마전에 세븐일레븐에서 파는거 봤어요 ㅋ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