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를 갔다가 처음 보는 녹차맛 아이스크림이 있어 구입해보았다

가격은 1800원이었고 회사가 어딘지 명확하게 적혀있지 않았다

제주 녹차로 만든 그린티초코바가 정식 이름이었는데

그래서인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는 부제가 붙어있었다

제조 및 판매가 파이닉스푸드라고 하는데 어딘지 모르겠다

재료는 썩 좋은 편이 아니었다

그래도 종이 트레이가 있어 겉의 초코 코팅이 덜 깨지고 비닐봉지에 묻어나지 않는 듯 하다

아이스크림의 겉에 있는 초코코팅은 단맛이 강하고 녹차향이 은은했다

안은 의외로 크리미한 맛이 전혀 없는 녹차 아이스크림이었다

물맛이 강한 녹차아이스크림이었는데 그래서 오히려 덜 달고 뒷맛이 깔끔한 느낌을 주었다

맛이 나쁘진 않지만 녹차맛이 아주 진한 것은 아니라서 아쉬움이 남는 아이스크림이었다

 

  1. BlogIcon sword 2017.11.08 08:25 신고

    오오~~ 오~~ 오~~~~~~ 오!!!!!!

    이건 저를 위한 제품이군요!
    녹차맛이 약하다 하지만 크리미한 맛이 전혀 없다니 기대되네욤
    녹차맛은 보통 크리미한 우유가 늘 함께하던데
    저는 녹차향이 적다 하더라도 이걸 사먹어볼듯 합니다 +_+

    • BlogIcon 밓쿠티 2017.11.08 15:24 신고

      겉의 초콜릿은 크리미한 녹차맛이었는데 안은 아주 깔끔한 녹차맛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저는 크리미한 녹차맛을 좋아해서 좀 아쉬웠는데 그래도 뒷맛이 깔끔해서 좋았어요^^

  2. BlogIcon noir 2017.11.09 17:23 신고

    오 그렇다면 저도!!!! 먹어보겠습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7.11.09 21:30 신고

      뒷맛이 깔끔해서 괜찮더라구요 ㅋㅋㅋㅋ하지만 저는 크리미한 녹차맛을 더 좋아해서 살짝 아쉬웠어요ㅠㅠㅋㅋㅋㅋ

  3. BlogIcon 좀좀이 2017.11.10 15:24 신고

    물맛이 강했지만 시원함 느끼려 먹는 아이스크림이라 하면 어느 정도 커버가 되겠어요. 목마른 여름날에는 환영받을 수 있겠는데요?^^

    • BlogIcon 밓쿠티 2017.11.12 22:08 신고

      좀좀이님 말씀처럼 여름에 더 환영받을 것 같아요 ㅋㅋㅋ끝맛이 시원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요즘 신상 녹차 디저트들이 잔뜩 쏟아지고 있어 녹차 아이스크림도 다양하게 골라 먹을 수 있지만

아주 예전에 먹었던 녹차아이스크림이 급 떠올라 슈퍼를 뒤져서 구입하였다

아주 오래전에 먹었던 아이스크림이라 녹차마을이 맞는건지 모르겠지만

일단 기억에는 비슷한 패키지이고 녹차아이스크림에 팥앙금이 들어있는 콘아이스크림이었다

물론 기억이 미화되어 더 맛있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예전에 먹었던 녹차콘은 녹차맛이 진하고 팥과 아이스크림과 잘 어우러져 더 맛있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먹으니 녹차맛도 약하고 팥앙금도 너무 달아서 아쉬웠다

역시 기억이 미화된 모양이다

 

  1. BlogIcon sword 2017.08.08 08:51 신고

    좋은 순간과 기억은 미화되기 마련이지만

    이건 녹차맛도 약하고 앙금이 많이 달군요...;;;
    녹차마을이라고 다른게 있었던것 같은데
    롯데꺼라 그런거 아닐까요 ㅎㅎㅎ

    기억 미화보다는 괜히 롯데탓을 해봄니다;;

    • BlogIcon 밓쿠티 2017.08.08 20:49 신고

      제 기억에도 녹차미인인가 뭔가 비슷한 이름의 다른 아이스크림이 있었던 것 같은데 검색해도 나오지 않네요ㅠㅠㅠㅠ그때는 롯데꺼가 아니었던 것 같은데 하도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해요ㅠㅠㅋㅋㅋㅋ

  2. BlogIcon in사하라 2017.08.08 09:24 신고

    아이스크림 자주 먹는데 어째 저는 처음 보는 아이스크림이네요~!!
    종종 제품 출시 초기랑 나중이랑 재료 비율 같은게 달라지기도 한다는데 그래서일지도 모르겠어요~
    물론 기억이 미화됐을 가능성도 있습니다ㅎㅎ
    저도 아 이 집 그 때 정말 맛있었어라는 생각으로 방문했다가 실망하는 경우가 더러 있었거든요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8.08 20:50 신고

      요즘 날이 더워서 자꾸 아이스크림을 찾게 되죠 ㅋㅋㅋㅋ요즘 워낙 맛있는게 많아서 더 그렇게 느꼈는지도 모르겠어요ㅠㅠㅋㅋㅋㅋ

  3. BlogIcon 분도 2017.08.08 10:14 신고

    공감하고 갑니다.

  4. BlogIcon 좀좀이 2017.08.08 10:38 신고

    결과가 참 아쉽고 무겁네요. 기억이 미화되었던 것이었다니요...

    • BlogIcon 밓쿠티 2017.08.08 20:50 신고

      요즘 하도 맛있는게 많아서 그럴지도 몰라요 ㅋㅋㅋㅋGS25에서 파는 녹차티라미수가 훨씬 맛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5. BlogIcon 슬_ 2017.08.08 18:07 신고

    기억 미화도 있을수 있지만 요즘 이런 음식 상품 맛들이 예전 같지 않더라구요.
    재료 값 아끼느라 잘 안 넣는 거 같아요. -.-
    이 아이스크림은 언제부터 있던 건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어릴 적 먹던 거 먹으면 환상이 와장창...

    • BlogIcon 밓쿠티 2017.08.08 20:51 신고

      ㅠㅠㅠㅠ그나마 비비빅 같은 종류는 크기는 작아도 맛은 그대로인 것 같은데 아쉽네요ㅠㅠㅠ이 제품 예전에는 정말 맛있었던 것 같은데 참 그랬어요ㅠㅠㅠㅠ

  6. BlogIcon 청춘일기 2017.08.09 20:25 신고

    요즘은 콘들이 양이 정말 적어져서 옆으로는 홀쭉하고 길기만 삐~쭉 긴 모양이더라구요 아쉽.
    기억조작의 맛 ㅎㅎ 맛있었던건 두번 먹으면 안되나봅니다.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7.08.10 21:09 신고

      꾸준히 먹던거 아니면 괜히 추억에 젖어 옛날에 먹던거 다시 먹으면 실망 많이 하는거 같아요ㅠㅠㅋㅋㅋㅋ
      콘들이 다 작아졌죠ㅠㅠ

  7. BlogIcon Normal One 2017.08.13 18:51 신고

    왠지...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녹차 관련 제품들은 그냥 다 걸러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ㅋㅋ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08.13 19:54 신고

      ㅋㅋㅋ그래도 GS25에서 파는 녹차 티라미수는 맛있어요!!!!ㅋㅋㅋㅋㅋ뭐라도 나오는게 다행이죠 ㅋㅋㅋㅋ

세븐일레븐에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녹차 아이스크림이다

검색해봐도 후기가 나오지 않는 것으로 봐서 나온지 얼마 안된 신상 아이스크림이지 않을까 싶다

가격은 1500원으로 세븐일레븐에서 2+1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

녹차와 팥의 조합은 찰떡궁합이기 때문에 더운 날씨에 녹을까봐 걱정은 되었지만 일단 하나 구입했다

원재료명을 보니 통팥시럽에 원유, 녹차분말 등이 보이고 아마도 색을 내기 위해 클로렐라분말을 넣은 것 같다

크기는 한뼘이 조금 되지 않는 정도로 작은 편이다

녹차향이 얼마나 나나 냄새를 맡아보았지만 미약한 수준이다

단면을 보니 겉은 녹차 아이스크림이고 속은 팥알갱이가 살아 있는 앙금으로 채워져 있었다

 

아쉽게도 그다지 추천할 정도의 아이스크림은 아니었다

일단 아이스크림이 녹차맛이라고 하길래 크리미한 녹차맛을 기대했는데 그냥 녹차물 얼린 정도의 맛과 식감이었다

거의 녹차물로 만든 하드 정도의 느낌이지 아이스크림이라고 생각하면 절대 안된다

그리고 안에 들어 있는 팥 부분은 나쁘지 않았지만 워낙 녹차의 맛이 약해서 녹차맛을 다 덮어버린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차가운 팥앙금을 얼린 녹찻물과 함께 먹는 느낌이었다

녹차맛을 더 진하게 하고 아이스크림 부분을 좀 더 부드럽게 만들었다면 훨씬 좋았을 것 같다

 

  1. BlogIcon 첼시♬ 2016.05.26 08:35 신고

    아니 이런 꿀조합이!! 라고 생각했는데 단면 보고 느꼈어요. ㅠㅠ 녹차물 얼린 것 맞네요. ㅠㅠㅠㅠ
    겉부분만 봤을 때는 괜찮아보였는데.. 아쉬워요.

    • BlogIcon 밓쿠티 2016.05.26 09:26 신고

      그죠ㅠㅠㅠㅠ저는 좀 더 크리미하고 우유 맛이 좀 나고 그랬어야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겉돌아요ㅠㅠㅠㅠ

  2. BlogIcon noir 2016.05.30 17:44 신고

    헐... 취향일줄 알았는데
    -_- 녹차맛을 좀 강화하거나 쎈 녹차를 좀 써주지...ㄷㄷㄷㄷ
    그래도 일단 한번 사먹어봐야겠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6.05.30 18:14 신고

      이름은 녹차지만 맛은 팥맛 아이스크림에 녹찻물을 곁들였어요, 같은 느낌이에요 ㅋㅋ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