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쪽에서 샐러드를 먹으려고 검색하다가 찾은 곳인데 매우 만족스러워서 2주 연속으로 찾은 맛집이 있다

바로 팬케익팬트리라는 곳인데 여기저기 분점을 내고 있지만 광교가 본점인 브런치집이다

광교 카페거리 대부분의 가게가 그러하듯이 팬케익팬트리도 주차공간은 협소한 편이다

아예 다른 곳에 주차를 하고 오거나 아니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광교 팬케익팬트리 가게 외부에는 메뉴판이 있어 미리 메뉴를 보고 들어갈 수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30-오후 10시로 브런치 가게지만 일찍 열고 늦게 닫는 편이다

가게는 생각보다 넓지 않은데 그래도 공간 활용을 잘 해놓았고 테이블간 간격이 좁지 않아 마음에 들었다

창가에 앉으면 햇빛이 심할 것 같아 일부러 안쪽에 앉았는데 의외로 창가자리여도 햇빛이 아주 내리쬐지는 않는 것 같다

본점은 광교에 있고 서울 건대라든지 수원, 파주, 화성 등에 매장이 있다고 한다

광교에 브런치를 파는 곳은 많지만 그 중에서 팬케익팬트리를 고른 이유는 바로 팬케이크를 팔기 때문이었다

의외로 이 팬케이크를 파는 곳이 많지 않은데다 집에서 해먹으면 미묘하게 2% 부족한 느낌이라 전문점에서 꼭 먹고 싶었다

수제버거를 좋아하는 뀨우를 위해 버거스페셜도 하나 주문하기로 하였다

가격인 15900원이면 그리 저렴한 것은 아닌데 양이 푸짐하게 나와서 양을 생각하면 많이 비싸진 않다

직원에게 물어보니 버거스페셜은 1.5인분 정도라고 했는데 양이 적은 사람이라면 2명이 나눠 먹어도 충분할 것 같다

버거 외에도 샌드위치도 팔고 있었는데 어쩐지 샌드위치의 식빵보다는 햄버거의 번이 더 좋다

너무 밀가루와 기름진 음식만 먹으면 양심에 찔리니 리코타치즈 샐러드도 하나 주문하였다

다른 샐러드도 많이 있었지만 리코타치즈 샐러드를 시키면 미니 팬케이크가 함께 나오기 때문에 골랐다

다른 테이블에서 비비큐 팬케익 메뉴도 많이 먹는 것 같았는데 이 이상 시키면 배가 터질 것 같아 주문하지 못하였다

광교 팬케익팬트리가 좋은 점 중에 하나는 바로 사이드 메뉴와 엑스트라 추가가 된다는 점이었다

음료 종류가 다양하였는데 그래서인지 일반적인 카페처럼 음료만 마시고 가는 손님들도 제법 있었다

브런치 메뉴를 주문하면 아메리카노나 탄산음료가 무료 제공된다고 하여 고른 아메리카노이다

금액 추가하고 라떼로 바꾸고 싶었는데 그렇게는 되지 않는다고 한다

물을 달라고 했더니 코스트코에서 파는 커클랜드 생수를 가져다 주었다

어쩐지 재료 몇 가지는 코스트코에서 공수해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였다

아메리카노는 신맛, 쓴맛이 강한 편이었는데 라떼로 마시면 맛있을 것 같아 2번째 방문에는 바닐라라떼를 추가했다

브런치 메뉴로 주문한 버거스페셜은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깔끔하고 다양하고 맛있게 나왔다

버거 스페셜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수제 버거가 하나 나오고 두툼한 베이컨과 계란, 프렌치프라이, 스프, 샐러드로 구성되어 있다

스프는 매일 바뀌는 것 같은데 이 날은 양송이 스프여서 맛있게 먹었다

버거를 잘라보니 베이컨에 치즈, 두툼한 패티, 해쉬브라운, 토마토, 로메인이 들어있었다

수제버거 치고 간이 지나치게 세지 않으면서 전반적으로 다 맛있었다

함께 주문한 리코타치즈 샐러드도 야채가 신선하고 푸짐했다

미니 팬케이크는 의외로 리코타치즈와 잘 어울려서 샐러드에 곁들이기 좋았다

다만 소스가 독특했는데 아마도 발사믹 식초에 올리브 오일, 다진 양파를 넣은 것 같다

너무 매운 맛이 강해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데 처음에는 괜찮았지만 나중에는 소스의 맛이 너무 강해 아쉬웠다

처음 방문했을 때 굉장히 만족했던터라 바로 재방문을 하였다

이번에는 바닐라라떼를 시켜보았는데 많이 달지 않고 맛있었다

라뗴 안에 검은 점들이 있는 것으로 봐서 바닐라빈이 들어간 시럽을 사용한 것 같다

지난번에 먹었던 버거 스페셜과 함께 팬케이크를 주문하였다

이 날은 크램챠우더였는데 처음 먹는 것이었지만 내 취향에는 별로였다

그리고 어쩐지 이 날은 다른 사람이 조리했는지 베이컨도 너무 바싹 익어서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래도 여전히 버거는 맛있었고 감자튀김도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종류로 맛있었다

함께 주문했던 허니 블루베리 팬케이크는 생크림이 녹고 팬케이크가 식는 것이 아쉬워서

차라리 버거 스페셜을 먼저 먹고 주문했어야 한다고 후회할 만큼 맛있었다

퐁신퐁신한 핫케이크에 블루베리 콤포트와 꿀이 뿌려져 있고 가장 위에는 부드러운 생크림이 올려져 있었다

생크림은 조금만 둬도 스르르 녹아서 풀어지는 것을 보니 동물성 생크림인 것 같았다

대체로 블루베리 콤포트는 씨 때문에 먹기 힘든데 어떻게 만든 것인지 부드러워 먹기 좋았다

 

브런치 가게라고 하면 대체로 가격대비 양이 아쉬운 경우가 많은데 광교 팬케익팬트리는 일단 양이 푸짐해서 좋았다

거기에 맛도 좋고 다른 곳에서 은근히 보기 어려운 메뉴들도 있어 여러모로 좋았다

다음에 브런치가 먹고 싶다면 또 방문하지 않을까 싶다

광교 팬케이크팬트리는 광교 카페거리 내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05-7 | 팬케이크팬트리
도움말 Daum 지도

'먹부림 > 광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빵집] 광교 르뺑지앵  (18) 2016.09.23
[빵집] 광교 우니코  (8) 2016.05.25
[맛집] 광교 팬케익팬트리 광교본점  (12) 2016.04.02
[맛집] 광교 스시노백쉐프 광교점  (20) 2016.03.24
[빵집] 광교 오봉베르  (10) 2016.03.12
[빵집] 광교 뺑오르방 광교점  (8) 2016.02.03
  1. BlogIcon 첼시♬ 2016.04.02 14:23 신고

    오오 팬케이크...!!! +_+
    팬케이크라는 단어에 혹해서 클릭했는데 버거도 만만치 않네요.
    패티도 패티지만 번도 맛있어보여요! :D

    • BlogIcon 밓쿠티 2016.04.02 23:26 신고

      ㅋㅋㅋ첼시님은 능력자시니 팬케이크도 뚝딱 만드실 것 같아요!!!저는 2% 부족한 팬케이크를 만드니까 그냥 맛있는 곳에서 사먹으려구요ㅠㅠㅋㅋㅋㅋㅋ

  2. BlogIcon 강나머 2016.04.02 20:50 신고

    우와!! 맛있어보여요 다음에 광교가면 한번 가봐야겠어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4.02 23:26 신고

      브런치 메뉴 좋아하시면 추천이에요!!!광교 뿐만 아니라 수원이나 용인 쪽에 지점이 있으니 그쪽도 괜찮을 것 같아요^^

  3. BlogIcon 복실님 2016.04.02 22:05 신고

    아.. 입맛 확땡기네요^^

  4. BlogIcon Normal One 2016.04.02 22:41 신고

    와.. 한 눈에 봐도 푸짐해보여요!!

    • BlogIcon 밓쿠티 2016.04.02 23:25 신고

      처음에는 조금 비싼가 싶었는데 양이 푸짐하게 나오니까 오히려 가격대비 맛있고 양도 많아서 좋았어요^^

  5. BlogIcon 좀좀이 2016.04.03 16:53 신고

    햄버거가 아주 오래전 제가 어렸을 적 먹었던 시장 햄버거와 맛이 비슷할 것 같아요.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그리고 다음 메인 올라가신 것 축하드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4.03 18:39 신고

      햄버거 속이 튼실하게 들어있고 이런저런 사이드 메뉴도 푸짐하고 여러모로 마음에 드는 곳이었어요 다음 메인은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올라가서 깜짝 놀랐어요 감사합니다^^

  6. BlogIcon noir 2016.04.04 13:45 신고

    우와아아!!
    브런치 메뉴가 아주 튼실하니 좋네요
    광교..흠흠 멀지만 한번쯤 욕심내서 가볼만할거같아요

    • BlogIcon 밓쿠티 2016.04.04 15:08 신고

      광교 쪽에 아웃렛도 있고 마트도 있고 전보다 놀러가기 좋아졌어요 ㅋㅋㅋㅋㅋ다는 아니지만 맛집도 생겼구요 ㅋㅋㅋㅋ

광교 카페거리는 아무래도 이름이 그래서인지 맛집보다는 카페나 빵집이 많은 곳이다

그래서 식사를 하기엔 마땅한 곳이 없어 여러모로 아쉬운데 어느 날 초밥집이 오픈한다는 플래카드가 붙어있었다

몇 달 정도 뚝딱뚝딱 공사를 하는 것 같더니 스시노 백쉐프라는 생소한 프랜차이즈 초밥집이 문을 열었다

이름이 복잡한데 백쉐프의 초밥집 스시노 백쉐프라고 되어 있다

광교 스시노 백쉐프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오후 10시이며 중간에 오후 3시-5시는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한다

일본 여행을 다녀온지 얼마 되지 않았던 떄라서 매장 밖 초밥 모형 중에 장어초밥을 보고 혹해서 들어갔다

광교 스시노 백쉐프에 들어가면 자리를 안내해준 후 바로 메뉴판을 준다

메뉴판이 상당히 복잡한데 세트메뉴로만 주문할 수 있고 세트메뉴에 추가는 가능하지만 단품 주문은 불가능하다

고민하다가 어떤 메뉴가 잘 나가는지 물었더니 초밥집임에도 불구하고 와규스테이크 세트를 권하길래

2인 세트에 가격은 29800원인 실버라인 두판을 주문하였다

매장은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입구는 초밥을 만드는 곳이고 안쪽으로 들어가서 올라가면 자리가 있다

세트메뉴에 포함되어 있던 샐러드는 발사믹 식초에 치즈가루에 느끼하고 신 맛이라 한 입 맛만 보고 먹지 않았다

초밥과 함께 먹으라며 와사비 크림소스가 나왔는데 이걸 보니 초밥집인데 왜이렇게 자극적인 소스와 사이드메뉴가 나오는지 의아했다

살짝 불안한 마음이 들었지만 그래도 장어초밥은 괜찮겠지 싶어 기다리고 있으니 드디어 주문한 초밥이 나왔다

가짓수는 다양한데 이 중에서 먹을만하다고 느낀건 장어초밥과 와규불초밥 정도였고 이외의 종류는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았다

일단 전반적으로 회가 싱싱하지 않아 비린맛이 강했고 물기가 많아 질척거렸다

중간에 한치초밥은 초고추장을 묻혀 놓고 여러모로 구성도 마음에 들지 않았다

무엇보다 실망스러운 것은 밥이었는데 초밥인데도 불구하고 밥알이 질고 뭉개져 있는데다 초밥마다 식감이 다 달라서

회를 걷어내고 밥을 살펴보니 저렇게 밥이 일정치 않은 상태였다

나중에 계산을 하면서 보니 이 곳은 초밥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조립을 하고 있었다

한 사람은 쟁반 위에 밥을 만들어 올리면 다른 사람이 그 위에 회를 얹는 식으로 말이다

그래도 명색이 초밥집인데 너무한 것 아닌가 싶었다

거기다 만드는 사람들이 위생 마스크를 끼지 않고 초밥이 나올 때마다 메뉴명을 외치면서 초밥을 만드는데 좀 찝찝했다

그나마 나았던 건 마지막에 후식으로 나오는 생우동이라는 메뉴였다

칼칼한 맛이라 맛은 괜찮았는데 그래도 사이드메뉴가 맛있는 것보다 초밥이 맛있는 집이 나을 것 같다

스시노백쉐프 광교점은 광교 카페거리 내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08-3 | 스시노백쉐프 수원광교21호점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첼시♬ 2016.03.24 08:09 신고

    헉 초고추장... 모양은 그럴듯한데 디테일한 부분은 좀 아쉽네요. ^^;

    • BlogIcon 밓쿠티 2016.03.24 08:31 신고

      나름 초밥 전문점 프랜차이즈라고 하는데 초밥을 2명이서 조립하는 걸 보고 음.....했어요 ㅋㅋㅋㅋ

  2. BlogIcon Normal One 2016.03.24 08:53 신고

    음...... 2명이서 초밥...... 신개념이네요 ㅋㅋ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6.03.24 10:21 신고

      한 명이 밥을 뭉쳐서 접시에 하나 하나 자리 잡아 놓아두면 다른 한 명이 밥 위에 회를 얹어서 다 얹으면 서빙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음......ㅋㅋㅋㅋㅋㅋ

  3. BlogIcon noir 2016.03.24 13:03 신고

    일단..... 플레이트에 물기가..... 8ㅅ8
    스시 비리면...그건 정말 답없는거 아닌가여. 엉엉
    드시느라 고생하셨어요 토닥토닥

    • BlogIcon 밓쿠티 2016.03.24 13:35 신고

      ㅠㅠㅠ하필 일본에서 초밥 먹은지 얼마 안 됐을 때 가서 더 실망한거 같아요....ㅠㅠㅠㅠㅠ위로 감사합니다ㅠㅠㅠㅋㅋㅋ

  4. BlogIcon 슈나우저 2016.03.24 13:42 신고

    아쉬운부분이 쪼꿈 있네요 보기에는 맛나보이는데 ㅎㄷ

    • BlogIcon 밓쿠티 2016.03.24 17:00 신고

      ㅠㅠㅠ사진이 잘 나와서 그렇지 실물은 음....좀 그랬어요ㅠㅠㅋㅋㅋ

  5. BlogIcon 좀좀이 2016.03.24 13:45 신고

    생각보다 별로였던 초밥집이었군요...초밥집에서 초밥이 맛이 없다니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을 것 같아요;;

    • BlogIcon 밓쿠티 2016.03.24 16:59 신고

      ㅠㅠㅠㅠ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이 남는 곳이었어요ㅠㅠㅠㅠㅠㅠ가격도 마냥 싼 건 아니었는데 말이죠ㅠㅠㅠ

  6. BlogIcon 베짱이 2016.03.25 03:39 신고

    우와.. 맛나보여요.
    그나저나 백쉐프라고 해서
    백종원 스타쉐프? 했네요. 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6.03.25 18:49 신고

      음....사진에 비해서 맛은...........음...............좀 그랬어요.......저도 백쉐프라고 해서 백종원과 관련이 있나 했는데 아니더라구요 ㅋㅋㅋ

  7. BlogIcon 동동히야 2016.03.26 12:39 신고

    간판만 보고 대박이라고 생각했는데....

    속사정은 별로군요... 항상 메인메뉴가 맛없다면 사이드메뉴가 맛있죠.

    • BlogIcon 밓쿠티 2016.03.26 20:51 신고

      배가 별로 고프지 않아서 좀 나았는데 배 고플 때 갔으면 더 화났을 것 같아요ㅠㅠ

    • BlogIcon 동동히야 2016.03.27 00:14 신고

      다음번에는 더 좋은 맛집 들리셔서 소개해주세요~!

    • BlogIcon 밓쿠티 2016.03.27 15:40 신고

      네 다음에는 맛있는 곳으로 소개할게요 ㅋㅋㅋㅋ

  8. BlogIcon 다이찌상 2016.05.13 11:26

    위에 주문햇을때 그림이랑먹고난후그림이랑 물기가 묻은 부분은 편집하셧나요?ㅋ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6.05.13 11:36 신고

      무엇을 어떻게 편집했다고 하시는 건가요??사진은 밝기와 색상 조정만 했습니다

  9. BlogIcon 타리 2016.07.28 19:44 신고

    초밥을 조립하다니 ㅋㅋㅋ 저도 광교카페거리에서 보고 언제 가봐야지 했는데.. 솔직한 후기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7.29 12:27 신고

      지금은 또 어떨지 모르겠어요 그 때 가고 나서 다시 가지 않았거든요

지난번에 카멜리온님 블로그에서 보고 꼭 가야지 마음 먹었던 오봉베르를 드디어 다녀왔다!

사실 지난번에 광교 카페거리 가는 길에 찾아봤는데 지도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았던터라 길을 찾지 못해 실패했었다

이번에는 지도를 보고 잘 찾아가서 다행히 오봉베르에 갈 수 있었다

광교 카페거리 내 중심이 아니라 외곽에 있어 눈에 잘 띄지 않아서 찾지 못했던 것 같다

예쁜 파란색 가게인데다 위에 커다란 크루아상이 그려져 있는데도 찾지 못했던 것에는 다 이유가 있었다

광교 오봉베르에 들어가니 생각보다 매장이 제법 큰 편이었다

복층 구조로 되어 있었는데 입구 쪽에서 계단으로 내려가면 아랫층에 빵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내려가는 계단 옆에 각종 차 틴케이스가 놓여있어 차를 마실 수 있는 곳인가 싶어 기대했다

왼쪽은 빵을 만드는 공간인 것 같고 오른쪽에 카운터가 있었다

광교 오봉베르 메뉴판을 보니 간단한 커피 종류 몇 가지와 차를 팔고 있었다!

나중에 검색해보니 차를 주문하면 티팟에 찻잔까지 구색을 갖춰 제공한다고 한다

이 날은 시간이 없어 구경만 하고 말았는데 다음에 꼭 차를 마시리라 다짐하였다

크루아상 사진이 크게 걸려 있어 크루아상을 살까 싶었는데 의외로 바닐라 페이라는 페스츄리 같은 종류가 예뻐서 쟁반에 담았다

재료가 무엇이 들어갔는지 친절하게 써져 있기 때문에 어떤 맛일지 짐작하며 살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카멜리온님이 리뷰했던 바니뽐므도 보이고 여러가지 변형을 준 크루아상들이 가득 있었다

달달한 종류도 많지만 소시지가 들어가서 짭쪼름해 보이는 것도 있었는데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메뉴라서 신기했다

티북이라는 이름의 빵은 이름이 참 마음에 들었다

파운드 케이크를 판매하는 모양인데 궁금했지만 아쉽게도 전부 다 팔렸는지 보지 못하였다

미니 크로와상은 사이즈가 작아 부담없이 먹기도 좋고 모양도 귀여워서 선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기에도 차가 놓여 있었는데 TWG 중에서도 한정판으로 나오는 상품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카운터 쪽에는 미니 틴케이스가 많아서 혹시 판매용이냐고 물었더니

틴케이스 자체로 판매하는 것은 아니고 매장에서 마시는 차를 주문할 경우 고를 수 있다고 하여

역시 다음에는 꼭 차를 마시러 와야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빵을 골라 계산을 하니 깔끔한 종이 봉투에 담아주었다

살짝 아쉬운 점은 빵을 사서 바로 먹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보관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해줬더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점이었다

사진에는 없지만 카운터 바로 옆에 까눌레와 스콘, 휘낭시에, 마들렌을 팔고 있어서 까눌레와 스콘을 골랐다

까눌레는 1800원, 스콘은 1500원으로 나쁘지 않은 가격이었다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산 것인데 의외로 까눌레가 정말 정말 맛있었다!

크기도 제법 큰 데다 까눌레 특유의 향도 강하고 살짝 탄 듯한 느낌의 쌉싸름한 맛도 나면서

반죽에 바닐라빈을 넣었는지 까눌레 단면은 까만 바닐라빈이 콕콕 박혀 있어 정말 맛있었다

스콘은 딱 집에서 만든 듯한 느낌의 무난한 스콘이었다

그리고 모양이 예뻐서 골랐던 바닐라 페이도 정말 맛있었다

결이 고른 단면에 기본에 충실한 맛이었다

페스츄리라고 해야 할지 아니면 크루아상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종류가 무엇이 되었든 간에 여하튼 굉장히 잘 만든 빵이라는 것은 알 수 있었다

 

광교 카페거리에 이런저런 빵집들이 많은데 대부분의 빵집을 전부 가보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광교 오봉베르였다

광교 오봉베르는 광교 카페거리 외곽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19-5 지층 | 오봉베르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첼시♬ 2016.03.12 08:15 신고

    오호 까눌레를 파는 빵집이네요!
    밓쿠티님이 마음에 드신다고 하니 괜찮을 것 같아요! :D

    • BlogIcon 밓쿠티 2016.03.12 08:57 신고

      여기저기서 까눌레를 사서 먹어봤는데 지금까지 먹었던 까눌레 중에서 제일 맛있었어요!!!!지난번에 재방문했는데 까눌레가 다 팔렸는지 없어서 아쉽더라구요ㅠㅠㅠ조만간 또 갈거 같아요 ㅋㅋㅋ

  2. BlogIcon Normal One 2016.03.12 19:00 신고

    광교에 한번도 안가봤는데, 이것저것 많이 생겨나는 것 같아요!
    이제 지하철도 연결되었으니 더 활발해지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3.12 20:27 신고

      처음에는 정말 아무것도 없었는데 이제는 이것저것 많이 생겼어요 ㅋㅋㅋ지하철도 뚫렸으니 놀러가기도 괜찮을 것 같아요

  3. BlogIcon roynfruit 2016.03.12 20:36 신고

    깔끔해 보여서 좋네요ㅎ
    빵도 맛있어 보이고 ^^

    • BlogIcon 밓쿠티 2016.03.13 09:05 신고

      가게가 깔끔하고 예뻐요 ㅋㅋㅋㅋㅋ빵도 맛있어서 다음에는 꼭 매장에서 먹어보려구요 ㅋㅋㅋ

  4. BlogIcon mooncake 2016.03.12 20:58 신고

    빵들이 다 맛나보여요^^
    저도 아직 광교는 한번도 못가본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03.13 09:05 신고

      큰 기대 안하고 갔는데 전반적으로 다 맛있어서 자주 가고 있어요 ㅋㅋㅋㅋㅋ광교에 빵집이 많긴 한데 의외로 갈 곳이 마땅치 않았거든요ㅠㅠㅠㅠ광교는 한번쯤 브런치 같은거 먹으러 가기 좋을 것 같아요^^

  5. BlogIcon noir 2016.03.14 15:11 신고

    저도 카멜레온님 블로그에서 포스팅본곳이어요!
    광교가... 생각보다 먼곳이군요...
    운전면허를 취득하면.. 꼭 가보고싶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03.14 15:29 신고

      저도 카멜리온님 글 보고 가보고 싶어서 길을 헤매고 헤매다 갔어요 ㅋㅋㅋ맛있고 친절해서 좋았어요 ㅋㅋㅋㅋㅋ광교가 카페거리 쪽은 주차 공간이 적어서 대중교통 이용하시는게 나을 거에요ㅠㅠㅋㅋㅋ

예전에 늦은 밤 광교 카페거리를 지나가다가 우연히 보게 된 도라야끼 집이 있었다

아마도 늦은 시간이라 다른 곳은 다 문을 닫았고 이 도라야끼 집만 영업 중이라 들어갔던 것 같다

큰 기대 없이 도라야끼를 사와 다음날 먹었는데 부드럽고 적당히 달아 참 맛있게 먹었다

오랜만에 생각나서 광교 카페거리에 가서 그때 갔던 도라야끼집, 아이야끼를 다녀왔다

늦은 밤에 갔더니 간판이 흐려 잘 보이지 않지만 광교 아이야끼이다

광교 아이야끼는 도라야끼 전문점으로 지금은 팥빙수도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더 가까이 살펴보자 광교 아이야끼 내부가 보인다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자리도 몇 개 있고 아이야끼에서 판매하는 메뉴에 대한 안내가 적힌 입간판이 있다

특히 광교 아이야끼는 직접 끓인 국내산 팥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커보였다

광교 아이야끼는 메뉴가 단촐하다

통팥, 커스터드크림, 초코크림이 들어간 도라야끼와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바닐라, 초코 샌드 도라야끼,

그리고 여름에 판매하는 팥빙수로 메뉴의 종류가 다양하지 않다

그만큼 도라야끼라는 메뉴에 집중하는 것으로 보인다

오랜만에 갔더니 신메뉴인 아이스크림이 들어있는 초코샌드 도라야끼와 바닐라샌드 도라야끼가 나와

어떤 맛인지 궁금했는데 늦은 밤에 갔던터라 다음을 기약하였다

광교 아이야끼의 도라야끼는 총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이 날은 늦은 밤에 가서 팥 도라야끼만 살 수 있었다

아쉽지만 아이야끼의 팥 도라야끼만 사기로 하였다

포장을 하는 동안 기다리면서 찍은 광교 아이야끼의 내부이다

테이블이 5-6개 정도 있는데 팥빙수나 아이스크림 샌드 도라야끼를 먹으러 재방문을 할 것 같다

도라야끼를 구매했더니 아이야끼라고 적힌 비닐봉지에 담아주었다

대량 구매하면 상자 포장이 되면 좋을 것 같은데 상자포장이 되는지 아닌지 딱히 그런 안내는 보지 못하였다

먹고 싶은 마음을 참고 다음날 아침으로 먹었던 광교 아이야끼의 통팥 도라야끼이다

크기는 그리 크지 않지만 부드럽고 적당히 달아 정말 맛있다

접시에 옮겨 닮아보니 더 크기가 작아보인다

광교 아이야끼의 도라야끼는 지름이 대략 7.5cm 정도 되는 크기이다

부드러운 빵 사이에 달콤한 통팥 앙금이 샌드되어 있다

광교 아이야끼의 도라야끼는 팥앙금 안에 밤조각과 호두조각도 들어있다

크기에 비해 가격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요새 판매하는 빵 가격에 비하면 오히려 저렴한 느낌이다

그리고 많이 달지 않은데다 부드럽고 색깔이 예뻐 종류별로 사서 선물해도 좋을 것 같다

광교 아이야끼는 아직 지도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 주소로 검색하여 첨부한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 127번길 131-5 103호에 위치하고 있다

전화번호는 031-211-5541이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 경기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127번길 131-5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