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즐겨 마시지 않고 대신 차를 즐겨마시려고 노력하는데 그러다보니 여기저기서 구매하거나 선물받은 차들이 쌓여있다.

그중에는 예쁘게 낱개포장해서 상자에 들어있어 보관하기 편리한 티백 제품도 있지만

간혹 티백 제품 중에서 상자를 열면 밀폐되지 않고 티백 낱개로 그냥 있는 제품들도 있다.

아무리 그냥 대충 차를 물에 우려 꿀꺽꿀꺽 마시는 나지만 그래도 티백을 건조하고 밀폐된 상태로 보관해야 한다는 것쯤은 안다.

그래서 차를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던 찰나에 스타벅스 캐니스터를 선물받게 되었다.

아마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이 생겼을 때,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리저브 원두를 구매하면 받을 수 있는 제품인 것 같다.

지금은 이미 끝난 이벤트라 더 이상 구할 수 없다고 알고 있다.

슬프게도 정작 원두를 구매해서 캐니스터를 받아 나에게 선물한 사람은 원두를 그냥 봉투에 넣어서 보관중이다.

아무튼 스타벅스 캐니스터는 참 예쁘게 잘 만들었다.

저렇게 앞면에는 스타벅스 리저브라는 문구가 써있다.

어디가 뒷면이고 어디가 앞면인지 모르겠지만 돌리면 스타벅스 리저브 마크가 적혀있다.

저 별이 스타벅스의 스타고 R은 리저브의 R인가 싶긴 한데 확실치는 않다.

리저브매장에 가면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마크이다.

사진을 위에서 찍었더니 약간 아래로 쏠린 느낌이지만 정중앙에 자리잡고 있다.

비록 나는 홍차 티백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중이지만

원래 스타벅스 리저브 캐니스터는 커피 원두를 보관하기 위한 용도로 만들어진 물건이다.

그렇기 때문에 안은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고 뚜껑과 통 윗 부분에는 밀폐를 위해 고무 패킹이 끼워져 있다.

캐니스터에 첨부된 설명서를 보면 원두를 이 통에 직접 부어 사용하지 말라고 되어 있다.

아마도 완전 밀폐는 되지 않는 것 같다.

굳이 밀폐의 문제가 아니더라도 통 내부에 있는 이음새 부분에 원두 가루가 끼면 세척하기 어려울 것 같긴 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