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아라고 하면 어릴 때 양철통에 들어 있던 까만 코코아가루가 생각난다

그때는 뜨거운 물에 코코아를 타서 주면 그렇게 맛있었는데 요즘은 하도 진한 초콜릿 음료가 많아서 그런지

어지간한 코코아 종류로는 맛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그러던 중 GS25에 새롭게 출시된 코코아는 진짜 초콜릿이 들어있는 코코아라고 해서 구입해보았다

가격은 1500원으로 무난한 편이었다

핫초코 분말과 초콜릿의 유통기한이 따로 표시된 점이 인상적이었다

재료는 썩 좋지 않지만 어지간한 인스턴트 음료는 다 이렇다

포장을 뜯어 컵 안에 들은 걸 모두 쏟아보니 일회용 종이 숟가락, 초콜릿 분말, 초콜릿이 들어 있었다

먼저 코코아 가루를 부어 보았는데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다

물 표시선의 절반 가까이 찬다

그리고 초콜릿은 손톱만한 크기였는데 딱 8개 들어 있었다

잘 녹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의외로 뜨거운 물에 닿자 금방 녹았다

뜨거운 물에 코코아 가루와 초콜릿을 넣고 잘 섞어준 뒤, 우유를 소량 첨가해서 완성하였다

먹어보니 아무래도 초콜릿을 녹여서 만든 핫초콜릿에 비해서는 아쉽지만

그래도 일반적인 코코아와 비교해서는 제법 진하고 덜 달아서 맛있었다

나중에 다 마시고 보니 바닥에 미처 녹지 못한 초콜릿이 남아 있는 것을 보니 좀 더 신경써서 섞어야 하는 모양이다

진한 코코아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GS25 초코퐁당을 추천한다

 

'주전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료] 스타벅스  (16) 2017.01.11
[과자] GS25 누가크래커  (18) 2017.01.06
[코코아] GS25 초코퐁당  (20) 2016.12.26
[과자] 삼립 제주감귤 타르트  (12) 2016.12.10
[과자] CU 누가크래커  (20) 2016.12.07
[과자] 아이허브 Nairn's Gluten Free Oat Grahams  (18) 2016.12.05
  1. BlogIcon Normal One 2016.12.26 10:44 신고

    뭔가 사진만 봐도 꽤 달아보여요 ㅋㅋㅋㅋ 진득하니(?)

    • BlogIcon 밓쿠티 2016.12.26 10:56 신고

      달고 걸쭉하고 그래요 ㅋㅋㅋ아무래도 진짜 초콜릿만 녹여서 만든 것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괜찮더라구요 ㅋㅋㅋㅋ

  2. BlogIcon CreativeDD 2016.12.26 11:24 신고

    리얼 초콜렛이 8개나 들어있다니..!!
    정말 진하고 맛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정말 잘 저어줘야겠네요
    다 녹았다고 생각했는데, 다 마시고 바닥에 초콜렛이 좀 남아있으면
    몹시 아까울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6.12.26 13:04 신고

      네 저도 나름 젓는다고 저었는데 바닥에 뭉근하게 남아있는 초콜릿을 보니까 아깝더라구요 ㅋㅋㅋ잘 저어서 마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

  3. BlogIcon 첼시♬ 2016.12.26 13:49 신고

    헐 ㅋㅋㅋㅋ 초코퐁당이라고 해서 그 디저트(꿀렁꿀렁 흘러나오는ㅋㅋ) 생각했는데 음료군요?!
    바닥에 남아있던 미처 녹지 못한 초콜릿까지 마저 녹였으면 더 진해졌겠어요. +_+
    전 복음자리에서 나온 초코스프레드를 우유에 녹여서 핫초코를 만들어먹기도 하거든요.
    그것도 진하고 맛있더라고요. 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6.12.26 17:38 신고

      퐁당쇼콜라 같은거 말씀하시는거죠??ㅋㅋㅋ아무래도 이름 지을 때 퐁당쇼콜라를 노리고 지었나 싶어요 ㅋㅋㅋㅋ
      오 생각 못했는데 초코스프레드를 녹이면 덜 번거롭고 맛은 진하겠네요 복음자리에서 녹차 스프레드도 나왔던 것 같은데 찾아봐야겠어요 ㅋㅋㅋㅋ

    • BlogIcon 첼시♬ 2016.12.26 22:41 신고

      네네 맞아요 퐁당 쇼콜라! ㅋㅋㅋ
      참고로 스프레드를 녹여서 핫초코 만들 때, 무가당 코코아가루(베이킹용 그거예요 ㅋㅋ)를 더 넣어주면 좋습니다. +_+
      복음자리에서 녹차 스프레드가 나왔어요?! 세상에... 오설록 것도 아직 못 먹어봤는데 이렇게 신제품들이...ㅇ<-<

    • BlogIcon 밓쿠티 2016.12.27 10:02 신고

      엇 제가 착각했나봐요ㅠㅠㅠ복음자리에서 나온건 밀크스프레드 얼그레이랑 캐러멜이네요ㅠㅠㅠ
      저도 녹차라떼 같은거 타마실때 녹차가루 넣는데 같은 원리인가봐요 ㅋㅋㅋ더 진하고 덜 달고 맛있을 것 같아요!!ㅋㅋㅋ

  4. BlogIcon noir 2016.12.26 16:31 신고

    당떨어질때 마시면 좋을거 같군요. +_+
    GS에서 찾아봐야겠어요 히힛
    회사근처 GS편의점 은근히 똥이라서...없을거 같은 예감이 ....
    출퇴근길에 수배해봐야겠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6.12.26 17:39 신고

      ㅠㅠㅠㅠnoir님 회사 근처 편의점들은 왜 신제품을 들여오지 않는 걸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스트레스 받을 일 많은 직장인들에게 이런 소소한 재미는 참 좋은 취미인데 말이죠ㅠㅠ

    • BlogIcon noir 2016.12.27 10:55 신고

      GS가 개인사업인지 본사 사업인지 잘 모르겠는데 얼마전에 관리자가 바뀐거 같더라고요. 그러면서 매장내에 늘 구비해놓던 제품들이 싹 바뀌고 또 늘 구입하던 제품들이 다 누락되고 신제품들도 라인업되지 않고....후.... 본사에 문의를 해도 "늘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찾아뵙겠다"는 식상한 말만 되풀이하고...열통터져서 포기했어여...

    • BlogIcon 밓쿠티 2016.12.27 13:46 신고

      뭔가 이상한 매장이군요.....정말 친절한 매장은 신상품 같은거 문의하면 발주도 넣어주고 그러던데 거기는 사던 것마저 빼버리다니 참 그렇네요ㅠㅠㅠㅠ

  5. BlogIcon ageratum 2016.12.26 21:10 신고

    오.. 생각보다 꽤 괜찮은거 같네요^^
    추위를 제대로 녹여줄수 있을거 같아요 ㅎㅎ

    • BlogIcon 밓쿠티 2016.12.27 10:03 신고

      따끈따끈하고 달달해서 추울 때 먹을 때 딱 좋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

  6. BlogIcon 좀좀이 2016.12.26 22:22 신고

    어렸을 적 코코아는 왜 꼭 깡통에 들었을까요? 그거 잘못 퍼먹으면 기침 엄청나고 어머니께 가루 뿜었다고 혼났는데요 ㅋㅋ
    저건 진짜 초콜렛 덩어리가 들어있네요. 저거 보면 과장광고가 아닌데요? 저거는 초콜렛 덩어리가 들어가는 대신 그 덩어리 녹이는 데에 신경을 매우 많이 써야하는군요 ^^

    • BlogIcon 밓쿠티 2016.12.27 10:04 신고

      나름 고급품이었던 걸까요??ㅋㅋㅋ저도 그거 가루만 퍼서 먹다가 사레 들려서 고생한 적이 있어요 ㅋㅋㅋㅋㅋ
      저도 뭐 얼마나 들어있겠어 싶었는데 초콜릿이 저렇게 통으로 있으니 신기하더라구요 ㅋㅋㅋ녹이는데 신경을 쓰긴 해야 하지만 그래도 코코아가루만 들어있는 것보다 훨씬 나았어요 ㅋㅋㅋ

  7. BlogIcon 허니레빗 2016.12.27 01:13 신고

    초간단해서 그냥 저도 어디갈때
    하나사서 타먹어야갯어요~~

    • BlogIcon 밓쿠티 2016.12.27 10:04 신고

      우유 살짝 넣으니까 더 맛있더라구요 ㅋㅋㅋ요즘 추우니까 따끈하게 한잔 타서 마시기 좋을 것 같아요^^

  8. BlogIcon 블라 블라 2016.12.28 00:04 신고

    진짜 초콜렛이 들어있을줄이야 ㅎㅎ
    따끈한 핫초코가 급 땡기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6.12.28 10:06 신고

      편의점에서 파는 상품이 정말 많이 발전했죠??ㅋㅋㅋㅋ맛에 큰 차이가 있는건 아니지만 기분상 더 좋더라구요 ㅋ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