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스타벅스에서 샷 그린티 라떼와 샷 그린티 케이크를 먹었다

케이크는 만족스러웠지만 음료는 어쩐지 아쉬움이 남아서 이번에는 여러가지 시도를 해서 주문을 하기로 하였다

 

먼저 직원에게 직접 물어본 결과, 스타벅스에서 사용하던 그린티파우더가 바뀌었다는 소문은 사실이었다

전에 사용하던 그린티 파우더보다 당도를 낮추고 녹차맛이 더 진한 파우더로 바꾸었다고 한다

그리고 예전에는 그린티라떼의 레시피가 우유, 그린티파우더, 시럽이었는데 이제는 시럽이 들어가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샷 그린티 라떼 또한 따로 시럽이 들어가지 않고 샷, 우유, 그린티파우더의 조합으로만 만들어지는 것이다

지난번에 맛이 좀 옅어서 아쉬웠기 때문에 그린티파우더를 2개 추가하여 총 4개의 파우더가 들어가도록 주문하였다

왼쪽이 샷그린티라떼 아이스고 오른쪽이 샷그린티라떼 핫인데 얼음 탓인지 양 차이가 많은 것처럼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둘 다 톨 사이즈며 가격은 동일하게 5900원이다

스타벅스 샷그린티라떼의 그라데이션을 즐기고 싶다면 유리잔에 주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먹어보니 지난번에 비해 훨씬 더 진한 녹차맛과 단맛이 마음에 들었다

참고로 그린티파우더는 추가하는 것에 따로 비용이 들지 않으며 최대 9개까지 추가할 수 있다

파우더를 추가해서 먹어본 결과 가장 추천하는 조합은 '따뜻한 샷그린티라떼에 파우더 하나를 추가'한 레시피였다

파우더를 4번 넣었더니 단맛도 같이 강해져서 좀 아쉬웠다

그리고 아이스로 주문할 경우 얼음 때문에 밍밍해져서 얼음을 아주 조금만 넣거나 아예 핫으로 마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러니저러니 사족이 길었지만 원래도 그린티라떼나 그린티프라푸치노에 샷추가한 것을 즐겨 마셨기 때문에

당분간 스타벅스에 간다면 샷 그린티 라떼를 마시지 않을까 싶다

 

지난번에 먹었던 스타벅스 샷 그린티 케이크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누르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