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떡볶이집이 참 많았는데 요즘은 떡볶이집을 찾기 어려워졌다

특히 국대떡볶이라는 프랜차이즈는 예전에 비해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

지나는 길에 우연히 발견한 여의도 국대떡볶이에 갔다

떡볶이와 튀김 순대, 오뎅 뿐만 아니라 떡꼬치라든지 핫도그 같은 메뉴들이 있어서 신기했다

매장 한켠에는 아이스크림까지 팔고 있었는데 복고적인 디자인이라 귀여웠다

그동안 떡볶이는 죠스 떡볶이만 먹어서 잊고 있었는데 국대떡볶이는 밀떡을 사용하는 떡볶이집이었다

크게 선호도가 없지만 굳이 고르면 쌀떡이라고 생각했는데 오랜만에 먹으니 내 취향은 확실하게 쌀떡이었다

그래도 들어왔으니 떡볶이와 튀김, 순대를 시켰다

튀김은 오징어, 김말이, 새우만 주문하였다

떡이 밀떡인 것은 둘째치고 국물이 너무 흥건해서 아쉬웠다

좀 걸쭉하다 싶을 정도로 졸아든 국물을 좋아하는데 원래 국물떡볶이를 표방하는 것인지 너무 흥건했다

국물이 흥건해도 간이 적절하면 괜찮았을텐데 묘하게 자극적이기만 하고 맛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초점이 완전히 날아갔는데 튀김은 무난하고 괜찮았다

순대는 내장 종류가 다양하고 맛있었다

다만 평소 튀김과 순대는 전부 걸쭉한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렇게 먹을 수 없어 아쉬웠다

국대떡볶이 여의도점은 여의도역 5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