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오픈한지 1주일도 되지 않은 따끈한 빵집을 다녀왔다

그동안 이대 디어브레드라는 빵집을 참 좋아했는데 그동안 이대 디어브레드에서 빵 메뉴 개발을 한 분이

이번에 새롭게 이대 앞에 돌돌베이커리라는 빵집을 오픈했다고 한다

이대 입구 옆 뒷골목은 사람들이 잘 모르지만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있어 좋은 골목이다

밀크티 전문점 밀키웨이라든지 컵케이크 전문점 앨리스 같은 조용하고 아기자기한 카페부터

소오 밥이나 파파노다이닝처럼 인기가 좋은 밥집들도 있는 곳인데

이번에 이대 돌돌베이커리가 그 골목 끝자락에 새롭게 오픈을 하였다

이대 돌돌베이커리의 귀여운 문양과 함께 깔끔한 가게 외벽이 돋보였다

토요일 오후에 갔던터라 빵이 품절되어 사지 못할까봐 조마조마했는데

다행히 이대 돌돌베이커리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로 그리 늦은 시간은 아니었다

영업시간 중 요일 표기는 되어 있지 않은데 당분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영업한다고 한다 

이대 돌돌베이커리 안으로 들어가자 소박한 빵 냄새를 맡을 수 있었다

돌돌베이커리는 식빵을 주력으로 하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식빵을 구경할 수 있었다

식빵 가격은 2800원인 플레인식빵을 제외하면 3800원에서 4100원으로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것을 감안할 때 무난한 편이었다

가장 궁금했던 것은 팥홍차 식빵이었는데 얼그레이를 사용했다고 하여 고민하다가 사진 않았다

시식을 해본 뀨우가 마음에 들어한 라우겐 크루아상을 하나 골랐다

그리고 이 날 가장 궁금했던 빵 중에 하나였던 탕종 브레첼을 하나 골랐다

지금까지 탕종 식빵만 봤는데 탕종브레첼이라는 메뉴가 신기하였다

계산대 옆 쇼케이스를 보니 바닐라슈, 초코슈, 녹차슈를 판매중이었는데 아쉽게도 녹차슈는 품절이라 구매하지 못하였다

슈 외에도 녹차 밀크잼과 얼그레이 밀크잼, 코코넛 밀크잼을 판매중이었다

그리고 스콘이라고 되어있지만 모양은 일반 스콘과 많이 다른 녹차스콘을 하나 골랐다

이대 돌돌베이커리를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전혀 없는 작은 가게로 모든 메뉴는 테이크아웃 해야 한다

그래서인지 저렴한 가격인 1500원에 아메리카노를 판매중이었고, 빵 안에 내용물이 많아서 커팅을 할 수 없다는 안내가 붙어있었다

계산대 옆에는 작은 시식대가 있어서 이대 돌돌베이커리를 들어가면 시식을 해보라고 먼저 권한다

시식으로 라우겐 크로아상을 먹은 뀨우가 일반 크로아상에 살짝 더 짭짤한 맛이 더해져 마음에 든다며 골랐더랬다

이대 돌돌베이커리는 식빵이 중심메뉴이지만 식빵을 하나도 사지 않은 이 날의 구매샷이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반대방향으로 라우켄 크루아상, 크루아상, 탕종 브레첼, 녹차스콘이다

라우겐 크루아상은 가격은 3000원으로 일반 크로아상 반죽 위에 라우겐을 발라 구운 빵이라고 한다

크루아상은 라우겐 크루아상과 비교해보라며 서비스로 받았다

예전에 홍대 올드 크로아상 팩토리에서 크루아상을 먹은 이후로 웬만한 크루아상에는 감흥이 생기지 않았는데

이대 돌돌베이커리의 크루아상은 제법 괜찮은 크루아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탕종 브레첼 가격은 2500원으로 지금껏 먹었던 딱딱한 종류의 프레첼과 다르게

빵이 부드럽고 밀도가 높으며 빵 사이에 버터가 끼워져 있어 많이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워 괜찮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콘이라고 하기엔 지금껏 봤던 스콘과는 매우 다른 이대 돌돌베이커리의 녹차스콘이다

이대 돌돌베이커리 녹차스콘 가격은 2500원으로 안에 팥앙금이 들어있다고 하여 주저하지 않고 고른 빵이었다

비닐 포장을 열으니 바로 은은한 녹차 향이 제법 진하게 났다

먹어보니 빵 자체는 스콘 특유의 목 메이는 퍽퍽함이 있었고 단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담백하였다

그리고 빵의 양과 잘 어울릴 정도의 팥앙금이 들어있었는데 팥 앙금 또한 단 맛이 지나치지 않아

전반적으로 단맛이 지나치지 않고 담백한 맛이 나는 스콘이었다

 

이대 돌돌베이커리는 그동안 이대 디어브레드를 비롯하여 여러 빵집에서 메뉴를 개발했던 분이 이대에 빵집을 내면서

바로 근처에 있는 이대 디어브레드에서 판매하지 않는 종류의 빵을 만들어 팔겠다는 생각으로 가게를 열었다고 한다

근처에 있는 이대 디어브레드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누르면 된다

이대 돌돌베이커리는 아직 지도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

이대 돌돌베이커리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88-9로

이대역 1번 출구나 2번 출구로 나와서 이화여대 정문 옆 골목 길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