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약속이 있어 외출을 하는 바람에 차를 마시지 못했다.

주말동안 물을 적게 마셔서 고생해놓고 또 이렇게 작심삼일도 되지 않아 차마시기를 건너뛰다니 반성중이다.

오늘은 오랜만에 cafe tonttu 오후의 벌꿀 홍차를 마셨다.

cafe tonttu 패키지는 언제봐도 귀엽다.

cafe tonttu 패키지는 디자인은 같은데 종류에 따라 색상만 바꾸는 것 같다.

cafe tonttu 상자에 달려 있는 저 요정 tonttu가 숲속에 사는 요정이라고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초록색 상자가 잘 어울리는 것 같다.

항상 아쉬운 cafe tonttu 포장 방식이다.

지퍼백 같은걸로 구성해줬거나 낱개 포장이 되어있었다면 밀봉해서 보관하기 편했을텐데

저렇게 일반 비닐로 포장을 해서 습기가 차지 않도록 보관하기가 영 힘들다.

그리고 워낙 cafe tonttu 오후의 벌꿀 홍차는 향이 워낙 진해서 다른 차와 보관하면 다른 차의 향을 다 잡아먹는 기분이다.

낱개포장이 되어 있지 않아 다소 심심한 티백이다.

사람들 중에서는 자신이 마신 차의 티백 끝 종이 조각을 모으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는데

cafe tonttu 오후의 벌꿀 홍차는 티백 끝 종이도 아무런 디자인이 없다.

기왕 귀엽게 디자인할거라면 티백 끝 종이를 아까 상자에 달린 tonttu 모양으로 해줬다면 훨씬 예뻤을거라 생각한다.

cafe tonttu 오후의 벌꿀 홍차는 진한 향만큼이나 우러나는 속도도 빠르다.

피라미드 티백인데 좋은 천을 사용한 것 같다.

매번 cafe tonttu 오후의 벌꿀 홍차가 어떤 향인지에 대해 고민했는데

오늘 문득 든 생각은 아이들이 먹는 감기 해열제 시럽향같은 냄새같다는 것이다.

그만큼 뭔가 인위적인 향이고 익숙한데 뭐라 딱 집어 말하기 어렵다.

개인적으로 나는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

거의 1-2분만 우려도 이렇게 진하게 우러난다.

보관을 잘 못한 탓인지 의외로 우려내면 향이 옅어져서 마시기엔 낫다.

홍차는 향으로 마시는 거라고 하는데 cafe tonttu는 머리 아픈 향이다.

의외로 맛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그냥 무난한 홍차 맛이다.

약간 끝맛이 떫긴 하지만 아주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고 다만 잔향이 남아 그게 마시는 것을 방해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