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 용타이를 다녀온 이후 태국 현지 느낌의 팟타이가 간절해져서 이대맛집 방콕익스프레스에 다녀왔다

평일에도 손님이 많겠지만 주말에는 더 많을 것 같아 일부러 오픈시간인 11시반에 맞춰서 갔었다

방콕익스프레스 1호점이 11시반에 오픈이고 2호점이 12시에 오픈이라서 1호점 시간에 맞춰서 갔는데

가보니 1호점이 휴점이라 하여 2호점을 이용하라는 안내가 되어 있었다

안내를 보고 2호점에 가긴 했지만 아직 12시가 되지 않았다며 들여보내주지 않았다

먼저 오픈하는 1호점을 휴점하니 2호점의 오픈 시간을 앞당겨야 했다고 생각했지만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고 나왔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12시가 되어 다시 가서 들어가려고 하니 아직 영업 준비중이라며 들어오지 못하게 하였다

지난번에 1호점에 갔을 때도 겪었던 일이지만 방콕 익스프레스의 오픈 시간은 미리 공지해둔 것과 다를 때가 많으니

오픈 시간에 딱 맞춰 갔다가는 가게 안에 들어가지 못할 수 있으니 원래 오픈 시간보다 좀 더 여유있게 가는 것이 낫다

물론 그랬다가 그날따라 유독 칼같이 오픈해서 다른 손님들로 꽉 차게 된다면 그건 그거대로 어쩔 수 없는 곳이다

혹시 방콕익스프레스 1호점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누르면 된다

이대맛집 방콕익스프레스 2호점의 메뉴판이다

방콕익스프레스 1호점과 다르게 술 메뉴와 음료 메뉴가 좀 더 많았다

특히 보드카를 판매하는 것이 인상깊었는데 실제로 가게 안에는 큰 보드카 병이 여러 개 진열되어 있었다

이대 방콕익스프레스를 간 목적인 새우팟타이를 하나 주문하고 전부터 궁금했던 꿍팟커리도 하나 주문하였다

이대 방콕익스프레스는 전반적으로 음식값이 저렴한 편인데 팟타이가 6500원이고 꿍팟커리가 8500원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맛도 좋아 손님들이 항상 붐비는 곳이다

대부분의 테이블에서 이 팟타이를 주문하였기 때문에 주방에서 팟타이를 대량생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만큼 이대 방콕익스프레스에 가면 팟타이를 꼭 먹으라고 추천하고 싶다

태국 현지에서 먹은 것과 맛이 굉장히 비슷한데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이 굉장히 많아 여러모로 만족스럽다

다만 간이 매우 짜기 때문에 주문시 싱겁게 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손님이 적을 때 이야기고

손님이 많은 경우에는 앞서 말했듯이 대량생산하기 때문에 반영되지는 않는 것 같다

예전에 갔을 때 뿌팟퐁커리를 먹고 소프트크랩이 너무 질겨서 실망했지만 소스 맛은 괜찮아서

같은 소스에 새우튀김이 들어가는 꿍팟커리를 주문해보았다

개인적으로 방콕익스프레스의 뿌팟퐁커리보다 꿍팟커리가 더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라고 생각한다

굉장히 커다란 새우가 5마리 정도 들어있고 양념도 꽤 태국 현지와 비슷한 느낌이라 맛있었다

그리고 소프트크랩에 비해 덜 느끼해서 태국 음식이 생소한 사람에게도 이 꿍팟커리가 더 맛있을 것 같다

다만 아쉬운 점은 밥이 하나 포함되어 있는데 항상 방콕익스프레스에서 사용하는 밥은 설익은 느낌이라

쌀이 안남미라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딱딱한 경우가 많아 먹기 힘들다는 점이다

그래도 가격대비 음식의 재료도 실하고 맛있어서 추천하고 싶다

 

이대 방콕익스프레스의 메뉴들은 전반적으로 맛있고 양이 많으며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음식 자체만 두고 보았을 때는 추천하고 싶은 맛집이다

그렇지만 방콕익스프레스 1호점의 경우는 그나마 칸막이 자리가 있고 테이블 배치가 괜찮았는데

이 날 방문했던 방콕익스프레스 2호점은 테이블 간의 간격이 매우 좁아서 옆자리와 바짝 붙어 있어야 하고

뒷자리와는 의자가 부딪힐 정도로 테이블 간 간격이 굉장히 좁아 불편하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물론 방콕익스프레스 1호점도 아주 편한 테이블 간격은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2호점에 비해 낫다는 것이다

 

또한 이대 방콕익스프레스는 직원들의 손님 응대가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

앞서 말했듯 공지된 영업시간에 영업 준비가 되지 않았다며 손님을 밖에서 기다리라고 하며 문을 닫는 행동이나

음식을 서빙할 때 테이블에 접시를 놓지 않고 손님을 빤히 쳐다보며 받으라는 식으로 접시를 내밀고 있는 행동 등

방콕익스프레스에 방문할 사람이라면 이 곳의 미묘하고 애매한 손님 응대에 대해 알고 가는 것이 나을 것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태국 현지의 맛을 충실히 살린 또다른 태국 음식점이 없는지 찾아봐야 할 것 같다

이대 방콕익스프레스는 이대역에서 약간 거리가 먼 골목 안에 위치하고 있다

1호점과 2호점 모두 같은 골목 안에 맞은편에 있고 음식 맛은 같기 때문에

아무 곳이나 손님이 적은 곳으로 가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