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밀크티는 파우더를 사용해서 만드는 경우가 많고

잎차로 만드는 경우에도 주로 일본식에 가깝거나 한국식이라고 하는게 좋을 것 같은 밀크티인 경우가 많다

뀨우가 홍콩식 밀크티를 판매하는 곳이 있다고 하여 다음에 가야지, 생각했었는데 우연히 그 근처를 지나게 되어 다녀왔다

서교동에 있는 틸리셔스라는 곳인데 골목 안에 위치하고 있어 사람들의 왕래가 적은 곳이었다

2층에 있고 생각보다 가게가 컸다

일단 밀크티의 용량이 다양한 점과 밀크티도 차의 종류를 고를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밀크티 커스터드라는 디저트도 먹고 싶었는데 배가 불러 포기했다

아무래도 다음에 먹으러 가지 않을까 싶다

메뉴판 옆에 시향할 수 있도록 준비된 찻잎이 있어 시향을 해서 음료를 골랐다

밀크티는 골든멍키, 차는 랍상소우총으로 선택했다

계산대 근처에 메뉴를 진열해놓아서 고르는 데에 도움이 되었다

테이크아웃 중심의 작은 가게일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가게가 넓고 자리가 많았다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니 금방 음료가 나왔다

골든멍키 밀크티는 작은 병으로 골랐는데 두유병 정도로 작은 크기라 귀여웠다

티팟세트는 밀크티이려나 싶었는데 그냥 차로 나왔고 대신 연유와 시럽이 곁들여져 있었다

가장 작은 병에 담긴 밀크티는 3500원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양과 가격이었다

다른 밀크티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이 날 고른 골든멍키 밀크티는 맛이 진하고 크리미해서 맛있었다

크리미한 느낌은 아무래도 연유로 낸 것 같았는데 달달하고 부드러웠다

차맛도 제법 진해서 여러모로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함꼐 주문한 티팟세트는 귀여운 티팟으로 나왔는데 차는 저 찻잔 기준으로 2잔 정도의 양이었다

아무래도 티팟으로 나와서 그런지 가격은 5500원으로 틸리셔스에서 파는 음료 중에 나름 고가에 속하는 메뉴였다

랍상소우총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중국차 종류인 것 같았는데 스모키한 향이 인상적인 차였다

차를 마신 후 진하게 우러난 마지막 잔에 함께 나온 연유와 시럽을 부었더니 의외로 맛있는 밀크티가 되었다

 

직원의 설명이 미흡한 점은 아쉬웠지만 주말인데도 많이 붐비지 않고 밀크티의 종류가 다양해서 마음에 드는 곳이었다

서교동 틸리셔스는 홍대 쪽에 위치하고 있지만 합정역에 더 가까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