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면을 사용한 쌀국수를 판매한다는 에머이가 강남에도 생겼다고 한다

그동안 여기저기서 후기를 보기도 했고 여러모로 궁금해서 다녀왔다

강남 번화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강남 에머이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었다

일반적인 점심시간보다 조금 이른 시간에 갔는데도 매장이 꽉 차 있었고

12시가 넘자 매장 밖 계단에 웨이팅 줄이 길게 생길 정도로 인기였다

메뉴는 의외로 단촐했다

고민 끝에 가장 무난한 양지 쌀국수와 분짜를 주문하였다

기본적인 세팅은 저랬다

아직 오픈한지 오래 되지 않아서인지 식기들의 상태가 좋은 편이었다

왼쪽의 그릇에는 마늘장아찌가 들어있었는데 에머이의 마늘장아찌가 맛있다고 하였지만 냄새 때문에 먹지는 않았다

주문한지 얼마 되지 않아 양지 쌀국수가 나왔다

확실히 생면이라서 그런지 건면에 비해 부드러운 식감이었다

국물이 기름진 편이었는데 구수하고 깊은 맛이 나서 맛있었다

분짜는 시간이 좀 걸렸다

아무래도 분짜를 파는 곳이 많지 않아 에머이에 분짜를 먹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새콤한 소스를 곁들여 먹는 분짜의 맛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이었는데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이 아쉬웠다

어린잎채소 자체가 원래 쉽게 무르는 편이긴 하지만 먹는 중간중간 까맣게 물러진 어린잎채소를 보는 것은 썩 유쾌하지 않았다

그리고 면은 미리 삶아서 쓰는 것인지 퉁퉁 불어 붙어 있었다

 

에머이에 간다면 굳이 분짜를 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진한 국물의 쌀국수를 먹는 것을 추천한다

에머이 강남역점은 강남역 3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역삼동 826-26 2층 | 에머이 강남역점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귀여운걸 2017.07.24 16:40 신고

    진한 국물의 생면 쌀국수 먹으러 에머이 가봐야겠군요~
    주소 메모해갑니다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07.25 17:39 신고

      분짜는 좀 아쉬웠지만 다른 지점으로 가거나 아니면 쌀국수 먹으러 가기엔 좋을 것 같아요^^

  2. BlogIcon 좀좀이 2017.07.24 19:05 신고

    에머이 확실히 요즘 많이 보이더라구요. 아직 가보지는 않았지만 인기 정말 좋은가봐요.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인 친구가 맛집이라고 데려간 분짜 파는 가게에서도 면은 미리 삶아놓고 팔았어요. 다른 식당에서 먹을 때도 그랬구요 ㅎㅎ;; 바로 삶아서 준다면 좋겠지만 현지에서도 그렇게 먹으니 어쩌면 현지의 맛일 수도 있어요 ^^;;

    • BlogIcon 밓쿠티 2017.07.25 17:39 신고

      요즘 여기저기 지점이 많이 생기고 그래서 더 인기가 좋은 것 같아요
      오 원래 베트남에서도 그렇게 파는군요 좀좀이님 덕분에 알게 되었네요 ㅋㅋㅋㅋㅋ

  3. BlogIcon ageratum 2017.07.24 22:01 신고

    저는 선릉역에 있는 에머이 다녀왔었거든요..
    분짜의 채소나 면 상태가 괜찮았었는데.. 매장별로 차이가 있나봐요 ㅠㅠ

    • BlogIcon 밓쿠티 2017.07.25 17:39 신고

      ㅠㅠ다음에는 다른 지점으로 가야할까봐요ㅠㅠㅠㅠ야채 신선도가 너무 아쉽더라구요ㅠㅠㅠㅠㅠ

  4. BlogIcon 청춘일기 2017.07.24 23:50 신고

    가게 바깥모습이나 메뉴판보고 카페인가 싶었는데 쌀국수 집이었다니@_@
    분짜보다 쌀국수가 맛있는 집이군요 ㅎ 쌀국수 엄청 좋아하는데^^
    식기나 음식이 나오는 모양을 보니 뭔가 투박하면서 베트남 느낌을 살리는 곳인가봐요

    • BlogIcon 밓쿠티 2017.07.25 17:38 신고

      분짜 자체도 나쁘진 않았는데 야채의 신선도가 음...이었어요ㅠㅠㅠㅠ
      그래도 쌀국수가 진하고 맛있어서 다음에 쌀국수 먹으러 또 갈 것 같아요^^

  5. BlogIcon 블라 블라 2017.07.25 01:46 신고

    헛! 전 에머이 분짜 완전 맛나게 먹었는데 ㅠㅡㅜ
    취향의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까요;;
    근데 여기 면리필이 되어서 좋답니다 ㅎㅎ
    혹시 알고 계셨나요?

    • BlogIcon 밓쿠티 2017.07.25 17:38 신고

      야채가 신선했으면 괜찮았을 것 같아요 소스랑 곁들여나온 음식들은 괜찮더라구요 ㅋㅋㅋㅋ
      앗 면리필이 되나요?!몰랐어요!!!!!!!많이 드시는 분들에게 좋은 곳이군요!!

  6. BlogIcon 슬_ 2017.07.25 10:24 신고

    에고고;; 분짜 상태가 안좋았군요! 샐러드의 경우는 잎에 신경을 많이 써줘야할 거 같아요.
    이 지점이 관리가 좀 안된걸까요? 전 아직 분짜를 안먹어봤는데... 그런데 식기가 참 예쁘긴 해요.
    하나 장만하고 싶어요ㅋㅋ

    • BlogIcon 밓쿠티 2017.07.25 17:37 신고

      어린잎채소가 원래 쉽게 무르고 그러긴 한데 하도 그런 부분이 많아서 같이 간 지인에게 민망할 정도였어요ㅠㅠㅠ관리하기 어려우면 차라리 상추나 양상추 같은 걸로 바꾸면 좋겠더라구요ㅠㅠㅠㅠ

  7. BlogIcon sword 2017.07.25 10:47 신고

    쌀국수...헉헉 쌀국수 먹고 싶어지는 강렬한 글입니다 +_+

    • BlogIcon 밓쿠티 2017.07.25 17:37 신고

      날이 이렇게 더우니 엄청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주는 가게에 가서 뜨끈한 국물로 몸보신해도 좋을 것 같아요ㅠㅠㅠ너무 더워요ㅠㅠㅠㅠㅠ

  8. BlogIcon noir 2017.07.25 14:29 신고

    강남역에도 ㅅ애겼군요!

    전 직화쌀국수만 먹어봤는데 +_+ 나쁘지 않더라고요

    쌀국수보다 "냄"이라는 메뉴 먹으러 갑니다. ㅜㅗㅜ 고기만두 맛있는것

    • BlogIcon 밓쿠티 2017.07.25 17:36 신고

      네 인기가 엄청 좋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앗 저 분짜에 조금 나온거 먹어봤어요 그것도 맛있고 고기 구운 것도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9. BlogIcon Normal One 2017.07.25 23:09 신고

    오홍.... 여기라면.... 언제 한 번 퇴근길에 잠시 내려서 한 그릇 먹어봐야겠어요!? ㅋㅋㅋㅋㅋ
    상당히 구미가 당기네요!!

    • BlogIcon 밓쿠티 2017.07.26 09:22 신고

      대신 식사시간 때 가시면 웨이팅 각오하셔야합니다!ㅋㅋㅋㅋ저는 살짝 이른 점심 때 갔더니 웨이팅 없이 들어갔는데 제가 앉고나서 좀 시간 지나니까 웨이팅 줄이 엄청 길더라구요 ㅋ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