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연남동을 가면 개성있는 카페들을 많이 볼 수 있어 즐겁다

그중에서도 자주 갔던 곳은 테일러커피였는데 요즘 부쩍 사업확장을 하는지 여기저기 지점이 잔뜩 생겼다

그중에서 외관이 제일 멋있는 테일러커피 서교3호점을 방문하였다

들어가니 1층에는 MD와 원두를 판매하고 주문을 할 수 있는 카운터만 있었고 자리는 2층에만 있었다

사업을 확장하면서 뭔가 변화를 준 것 같다

그러거나말거나 테일러커피에 오면 항상 블루지를 주문하니 메뉴판을 제대로 보지도 않고 주문하였다

주문을 하고 진동벨을 받아 올라가니 아주 작은 테라스석이 하나 있어 그쪽에 앉았다

아직 날이 많이 덥지 않은 떄라 가능했다

작은 정원이랄지 공터랄지 그런 것도 보이고 참 아늑했다

물론 빽빽하게 건물이 있기 때문에 전망 자체가 좋은 편은 아니었다

그래도 하늘을 보니 어찌나 좋던지 기분좋게 앉아서 커피를 기다렸다

진동벨이 울려 커피를 받아왔다

왼쪽은 블루지, 오른쪽은 아이스 아메리카노였다

음료를 마시려고하니 바람이 불어 실내로 들어가서 마시기로 하였다

테일러커피 매장 중에서 제법 넓은 편이 아닐까 싶다

이때는 자리가 많이 비어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니 꽉 찼다

 

그런데 이상하게 요즘 테일러커피의 커피맛이 예전만 못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커피맛이 묘하게 싱겁기도 하고 직원들의 숙련도도 예전과 다른 느낌이 들었고 말이다

커피맛이야 원두가 달라져서 그런가 싶어도 직원들의 숙련도는 참 아쉬운 부분이었다

한번쯤 더 가보고 앞으로 테일러커피를 갈지 말지 결정할 듯 싶다

테일러커피 서교3호점은 홍대입구역 7번 출구로 나와 산울림소극장 쪽으로 가면 위치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