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를 너무 많이 먹는 것에 대한 반성으로 100% 통밀빵을 판매하는 곳을 검색해보니

광교에 새로 생긴 우니코라는 빵집에서 판매한다고 하여 다녀왔다

광교 우니코는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작은 빵집이었다

테라스에서 직원들이 식사 중이라서 빵집 바로 앞에서 사진을 찍지 못하고 멀리서 간판만 겨우 찍었다

매장에 들어가니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매장에서 사용하는 걸로 추정되는 각종 밀가루 포대들이었다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한다는 빵집에서 자주 봤던 맥선 유기농 밀가루도 있었고

아이허브에서 가끔 주문했던 밥스 레드밀 제품도 있었다

빵 종류가 그리 다양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꼭 사고 싶었던 100% 통밀빵이 있어 다행이었다

가격이 두 가지로 표기되어 있었는데 내가 갔을 때는 오천원이라고 하였다

치아바타라든지 오징어먹물빵 같은 빵들도 있었다

내가 방문한 날은 빵이 많이 나오지 않은 날이라는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가운데는 스콘과 바게트, 마들렌 등이 있었는데 빵이 모두 깔끔하게 낱개 포장되어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간혹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은 빵집에서 빵을 사면 빵에 먼지가 앉아 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여기는 그런 일은 거의 없겠구나, 싶었다

냉장고에서는 아주 꾸덕해보이는 브라우니와 각종 롤케이크, 파운드케이크 등이 있었고

몇 가지 종류의 잼을 팔고 있었는데 흔치 않은 밀크잼이 있었다

다음에 브라우니를 한 번 사봐야겠다 생각할 정도로 브라우니가 꾸덕해보여 맛있을 것 같았다

이 날 구입했던 100% 통밀 빵이다

2cm 정도 두께로 잘랐더니 제법 양이 많아 보인다

이 빵을 골랐더니 헤이즐넛과 크랜베리가 들어 있어 맛있다는 설명을 들었는데

정말 다른 곳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헤이즐넛이 들어 있어 신기하였다

통 헤이즐넛이 들어 있어 식감이 좋다

100% 통밀이라서 맛에 대해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의외로 구수한 향이 가득해서 기대가 되었다

겉부분은 딱딱한데 속은 아주 부드럽고 구수한 맛과 향이 나서 맛있었다

약간 짭짤한 느낌도 들었는데 통밀에 익숙하지 않다면 그냥 먹기보다는 잼을 발라먹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오픈 기념 서비스로 받은 스콘이 아주 맛있었다

딱 기본에 충실한 스콘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겉은 바삭한데 속은 촉촉하고 포슬포슬해서 기본에 충실하고 훌륭한 스콘이었다

의외로 기본도 충실하지 못한 이상한 스콘을 파는 곳이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광교 우니코의 스콘은 매우 훌륭한 편이었다

 

밀가루를 마음놓고 먹을 수 있을 때 브라우니와 스콘을 사러 가기로 결심하였다

물론 밀가루를 너무 먹어서 양심의 가책을 느낄 때는 100% 통밀빵을 먹으면 되고 말이다

광교 빵집 우니코는 광교중앙역 1번 출구나 2번 출구로 나오면 자연앤힐스테이트 아파트 단지 내 상가 1층에 위치하고 있다

 

'먹부림 > 광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집] 광교 곱창고 광교점  (20) 2016.10.02
[빵집] 광교 르뺑지앵  (18) 2016.09.23
[맛집] 광교 팬케익팬트리 광교본점  (12) 2016.04.02
[맛집] 광교 스시노백쉐프 광교점  (20) 2016.03.24
[빵집] 광교 오봉베르  (10) 2016.03.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