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갔을 때 이런저런 차들을 보이는 족족 구입하였는데 그 중에 하나였던 딜마 버라이어티팩을 뜯어보았다

일본 백화점 지하 식품코너에서 구입했는데 가격은 세전 320엔이었다

총 10개의 티백이 들어있는데 차 종류는 6가지라고 되어 있다

자세히 살펴보니 2개씩 들어 있는 종류가 4가지, 1개씩 들어 있는 종류가 2가지로 총 10개의 티백이 들어 있다

상자를 열고 굉장히 감탄했는데 티백이 그냥 중구난방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5개씩 묶음으로 나누어 한번 더 포장되어 있었다

그래서 왼쪽 포장에는 애플, 피치, 레몬, 망고&스트로베리, 블랙커런트가,

오른쪽 포장에는 패션프룻&포머그레네이트&허니서클, 망고&스트로베리, 애플, 피치, 레몬이 들어 있었다

의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2개씩 들어 있는 종류는 하나씩 나눠져 있었고 1개씩 들어 있는 종류도 각각의 포장에 따로 들어 있었다

여러모로 섬세한 포장이 돋보이는 팩이었다

무엇을 마실까 고민하다가 딜마 애플을 골랐다

예전에 따뜻하게 마신 적 있는 차여서 이번에는 시원하게 냉침으로 마시기로 하였다

고르고 나서 생각났는데 의도치 않게 애플티로 연재하는 기분이다

딜마 애플은 100도의 물을 220ml 넣고 3~5분 우리는 것이 정석이라고 한다

포장을 뜯으니 상큼한 사과향이 나는데 붉은 사과보다는 아오리 같이 좀 더 풋풋한 사과의 향이 난다

미리 끓여서 식혀 놓은 물에 티백을 넣고 약 3시간 정도 냉침을 하였다

홍차가 베이스라서 갈색빛이 도는 주황색으로 물들었다

뚜껑을 열자마자 풋풋한 사과향이 훅 풍긴다

쿰쿰한 사과향이 나는 경우가 대부분인 애플티 중에서 독보적이라 할 만큼 향이 좋다

허브티보다 선호하는 홍차가 베이스기 때문에 쌉싸름한 홍차맛에 풋풋한 사과향이 어우러져 좋았다

가향홍차 중에서 종류도 다양하고 맛과 향 모두 만족스러운 브랜드 중 하나가 딜마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구하기 어려운데다 가격도 외국에 비해 비싼 편인 것이 아쉽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