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베스트도전에서 아주 유명한 만화가 있었다

작가가 거의 몇년째 연재했는데 그림도 그렇고 줄거리도 나쁘지 않은데 이상하게 연재 제의가 없었다고 한다

하도 오래 연재하다보니 네이버 베스트도전의 터줏대감 같은 느낌이었는데

다음에 웹툰리그가 생기면서 첫번째 1부 리그 우승자로 다음에 연재를 하게 되었다

그 만화가 바로 뽀짜툰이다

글, 그림 모두 채유리 작가인 만화이다

귀여운 고양이 만화를 그리니 젊은 여성분일 것 같지만 77년생이라고 한다

어쩐지 만화를 보면 중간중간 관록이 묻어나온다고 해야 하나 묘하게 삶에 대한 여유가 젊은 여성은 아닌 것 같단 느낌을 준다

뽀짜툰은 고양이를 좋아하는 내게 뀨우가 사준 책이다

사실 이미 네이버와 다음에서 뽀짜툰이 연재될 때 모든 화를 다 보았지만 그래도 기쁘게 선물을 받았다

아무래도 웹툰은 그 특성상 일회적인 느낌인데 책은 물질적으로 옆에 남으니까 그 느낌이 다르다

 

이 책을 살 때 뽀짜툰 일러스트가 그려진 파일과 컵받침을 주었는데

파일은 기스 날까봐 고이 모셔두는 중이고 컵받친은 스티로폼 같은 재질이라 마찬가지로 모셔두고 있다

그러고보니 잘 쓰지 않는 코스터인데 스타벅스 코스터며 뽀짜툰 코스터며 은근 많다

 

웹툰이 아닌 단행본으로 출간된 뽀짜툰을 본 후 살짝 아쉽다는 느낌이 들었다

대체로 웹툰으로 연재된 작품을 단행본으로 낼 때는 미공개 에피소드나 일러스트를 함께 묶어내는데

뽀짜툰 책은 이미 웹툰으로 다 본 내용이라 새로운 느낌을 주지 못하였다

뽀짜툰 1,2권만 봐서 후에 나온 책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책을 산 사람들을 위한 책 내용의 차별성이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물론 파일과 코스터는 좋은 선물이지만 말이다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평] 사치코 서점  (0) 2015.05.13
[서평] 십이국기 01  (0) 2015.05.12
[서평] METRO 2033 (인류의 마지막 피난처)  (0) 2015.05.08
[서평] 종이달  (0) 2015.04.23
[서평]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  (0) 2015.04.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