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가로수길에 갔다가 족발집에 가서 족발을 먹었는데

이번에도 가로수길에 갔다가 만족 오향족발에 가서 족발을 먹었다

우리나라에서 족발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는데 이제는 프랜차이즈화되어 여기저기서 볼 수 있다

사진은 따로 찍지 않았지만 나름 자리가 많은 곳이었다

 

메뉴판은 접어두었다

주문을 하기 전부터 밑반찬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명이나물, 무김치, 고추된장무침, 쌈장, 오이, 마늘, 양파였다

큰 사발에 나온 양배추는 함께 주는 소스에 적셔서 먹는 것이라 했다

마늘소스인데 겉보기에는 많이 맑아서 맛이 날까 싶었는데 마늘맛과 새콤한 맛이 제법 강하게 났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이 양배추는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다

아무래도 족발이 느끼한 음식이다보니 양배추보다는 좀 더 수분이 많은 야채가 어울리지 않을까 싶다

만둣국은 굉장히 큰 그릇에 나오고 보글보글 끓여서 먹을 수 있다

떡과 만두가 들어있는데 맛 자체는 무난한 편이었다

만두는 사이드메뉴로도 판매하고 사리추가 개념으로 만두를 추가할 수 있다고 한다

주문한지 얼마 되지 않아 주문한 족발이 나왔다

왼쪽이 족발, 오른쪽이 불족발인데 중 사이즈이지만 생각보다 양이 적었다

그리고 족발의 경우 상당히 두툼하게 썰어져 있어 몇 점 집어먹으면 금방 없어졌다

쫄깃함보다는 부드러움이 강한 족발이었다

 

불족발은 매운 정도를 어느정도로 해서 나온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매웠다

미니족과 살코기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중간중간 뻑뻑한 부분이 있었다

 

굉장히 친절한 응대를 받기는 했지만 족발 맛 자체는 평범했다

본점을 가서 먹으면 또 다를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만족오향족발 신사점은 신사역 8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