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면을 사용한 쌀국수를 판매한다는 에머이가 강남에도 생겼다고 한다

그동안 여기저기서 후기를 보기도 했고 여러모로 궁금해서 다녀왔다

강남 번화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강남 에머이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었다

일반적인 점심시간보다 조금 이른 시간에 갔는데도 매장이 꽉 차 있었고

12시가 넘자 매장 밖 계단에 웨이팅 줄이 길게 생길 정도로 인기였다

메뉴는 의외로 단촐했다

고민 끝에 가장 무난한 양지 쌀국수와 분짜를 주문하였다

기본적인 세팅은 저랬다

아직 오픈한지 오래 되지 않아서인지 식기들의 상태가 좋은 편이었다

왼쪽의 그릇에는 마늘장아찌가 들어있었는데 에머이의 마늘장아찌가 맛있다고 하였지만 냄새 때문에 먹지는 않았다

주문한지 얼마 되지 않아 양지 쌀국수가 나왔다

확실히 생면이라서 그런지 건면에 비해 부드러운 식감이었다

국물이 기름진 편이었는데 구수하고 깊은 맛이 나서 맛있었다

분짜는 시간이 좀 걸렸다

아무래도 분짜를 파는 곳이 많지 않아 에머이에 분짜를 먹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새콤한 소스를 곁들여 먹는 분짜의 맛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이었는데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이 아쉬웠다

어린잎채소 자체가 원래 쉽게 무르는 편이긴 하지만 먹는 중간중간 까맣게 물러진 어린잎채소를 보는 것은 썩 유쾌하지 않았다

그리고 면은 미리 삶아서 쓰는 것인지 퉁퉁 불어 붙어 있었다

 

에머이에 간다면 굳이 분짜를 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진한 국물의 쌀국수를 먹는 것을 추천한다

에머이 강남역점은 강남역 3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다

 

+ Recent posts